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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에 관한 고시 네 곡 100

개종명의는 우리 나라의 시랑에 대나무를 찬양하는 작품들이 많다. 당대의 시인 이하는 대나무를 매우 좋아한다. 감상과 동시에 그는 대나무를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썼고, 때로는 대나무에 직접 시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장곡북원의 새 죽순' 은 이가 쓴 대나무에 관한 시입니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나는 청광을 타고 초사를 쓰고, 향춘분 흑이별을 싫어한다.

아무도 네가 연민과 증오가 없는 것을 볼 수 없다. 너는 천 자루의 담배를 울게 될 것이다.

이하의 영죽시는 마음속에 쌓인 오랜 슬픔을 토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하의 생애와 생활경력을 결합해 보면, 대나무의 이미지와 시인 자체의 직접적인 서정적 이미지가 겹쳐 더 이상 독립된 실체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쓰는 것은 현실과 허구의 결합이다. 현실과 허구는 모순되지 않고 읽으면 무한한 느낌을 준다.

처음 두 구절은 "청광을 타고 초사를 쓰고, 향춘분흑점을 싫어한다" 는 뜻으로 대나무 가지의 청피를 긁어내고, 초사 같은 시구를 쓰고, 흰 가루가 밝고 향기롭고, 한 줄의 검은 글자를 남기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문장은 시인이 대나무에 시를 쓰는 정경을 묘사하여 부드럽고 심오하다.

문장 중의' 청광' 은 대나무 껍질을 가리키면서 동시에 대나무 가죽의 빛깔을 또렷하게 표현했다. 초사' 는 시인이 창작한 노래와 시를 가리킨다.

시인은 자신의 생활경험에서 굴원의 처지를 떠올렸고, 이곳에서' 초사' 를 통해 자신의 고민에 대한 분노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첫 문장은 일곱 글자로, 동작도 감정도 있고, 의미도 매우 풍부하다.

특히 시인은 대나무의 모양을 묘사할 때 대비와 반성의 방법을 사용했다. 신대나무는 짙은 향기를 풍기고, 죽절에는 하얀 가루가 가득 차 있어 생기발랄하고 아름답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하지만 시를 짓는 곳에서는 푸른 껍질이 벗겨지고 먹물이 뚝뚝 떨어지면서 대나무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럽혔다. 시인은 교묘하게' 느끼향춘분' 과' 검은 구분' 이라는 한 쌍의 색채를 운용하여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내면의 불안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 "무정하고 무의미하며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고, 모든 사람이 보고, 노출하면 만연을 울린다." " 대의는 신죽에는 마음도 없고 폐도 없지만 슬픔과 증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누가 볼 수 있습니까? 이슬은 안개처럼 떨어지고, 울면 천 가지가 떨어진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울분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무자비한 증오" 는 시인이 죽간상에서 시를 쓰는 것을 가리킨다. 시인이 신죽의 아름다운 얼굴을 손상시킨 것은 일종의' 무정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무정함은 시인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축적되어 있는 억제할 수 없는 원한으로 인한 것이다.

이것은 어떤 원한입니까? 청대 학자는 이하시를 주석할 때 이런 생각을 자극하는 말을 썼다. 훌륭한 논평이 있습니다. "좋은 자료가 없으면 그들을 죽이고 억울함을 써라. 밖에는 사랑이 없지만 마음에는 억눌린 증오가 있다. "

이하는 그의 고향인 창리에서 태어났다. 나는 그가 대나무에 관한 시를 썼는지 모르겠다. 대나무에 관한 또 다른 시에서 시인은 이렇게 썼다. "장대를 내리고 옥을 깎으면, 모순은 용재임을 알 수 있다." 시인은 일찍이 스스로' 용재' 를 자랑하며, 자신이 밤에 천 피트를 뽑을 수 있기를 바라며, 신죽처럼 하늘로 치솟았으나, 결과는 아무도 인정하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하루 종일 대나무 옆에서 살 수밖에 없었다.

이하가 이 시를 대나무에 쓴 것은 마음속의 원한을 풀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도대체 무정한지 미움인지, 아무도 볼 수 없고, 아는 사람도 없다.

이것은 "누가 무정하고 누가 미워하는가" 라는 말에서 알 수 있다. 시인은 마음을 직접 표현한 진술문을 버리고 의문문의 말투와 문장식의 용필에 호소한다. 개폐한 작문 수법에 있어서도 시가는 다양한 풍격을 나타냈다.

마지막 문장을 자세히 음미하자 시인은 이전 문장에서 제기된 질문에 함축적으로 대답했다. 어휘는 완곡하지만 감정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나무의 수심을 묘사하려 한다. 연기가 감돌고 분간하기 어렵다. 마치 슬픈 여자가 얼굴을 가리고 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나무의 가지와 잎에 맺힌 이슬이 수시로 뚝뚝 떨어지는 것은 한 여자가 슬픔으로 우는 모습과 비슷하다.

시인의 표면에는 대나무의 슬픔이 적혀 있는데, 실제로는 사물에 대한 공감, 곧 사람의 감정을 물을주는 것, 사람의 억울함은 대나무의 억울함으로 변해 나를 일체화하고, 정경이 어우러지는 감동적인 경지를 만들어 낸다.

시 전체가' 비' 와' 흥' 의 수법을 채택하여 공감을 느끼며 사물에 서정을 빌렸다. 표현 수법으로 말하자면, 대나무를 쓰는 형식은 진실이고, 사람의 감정을 쓰는 것은 공허하다. 생활의 관점에서 보면, 정반대로 사람의 감정을 쓰는 것은 진실이고, 대나무의 모양은 텅 비어 있다. 시인이 대나무를 써서 처음부터 끝까지 시인의 면목과 정신은 곳곳에 없기 때문이다.

대나무의 비애는 사람의 비애와 같고 대나무의 비애도 사람의 비애와 연결되어 있다. 대나무를 쓰는 것은 사람을 쓰는 것과 같다. 그 목적은 의도하지 않은 사이에 혼란스럽고 종잡을 수 없는 것이다.

시인은 대나무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감정을 대나무에 맡기고, 내면의 구두 대화를 직접 표현하는 것을 피함으로써 시인과 대나무의 심령 대화를 형성했다.

이하의 영죽시는 시인 감정의 쏟아짐이자 이하와 같은 생활경험을 가진 고대 문인 감정 세계의 축소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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