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답:
소위 예술적 개념은 "의미" 와 "환경" 의 조합입니다. "의미" 는 저자의 주관적 감정과 미적 이상을 의미합니다. "풍경" 은 예술가가 창조한 객관적인 장면을 가리킨다. 시화의 유기적 통일과 완벽한 결합은 의경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왕위의' 산거추색' 은 비가 온 후 공산이 가을밤에 세워졌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그것은 신선하고 아름다운 산수화의 경지를 창조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코멘트: 첫 번째 단락은 예술적 개념을 정의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 문학사에서 성당 시인 왕창령은 처음으로' 의경' 을 제기했다. 그는 시가 세 가지 경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전원시가 표현한' 물상의 경지', 두 번째는 서정시가 표현한' 정경', 세 번째는' 물상의 경지' 와' 정경' 을 결합한' 의경' 이다.
의경은' 의미' 와' 환경' 의 단순한 가산이 아니라' 의미' 와' 환경' 의 조화가' 경외경',' 비외상',' 운외 운율' 을 만들어 낸다. (리뷰: 의경의 다음 세 가지 특징은 모두 시의 예이며 비교적 간단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의경의 첫 번째 특징은 의경이 완전하고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모든 풍경의 텍스트는 감상적인 텍스트입니다." " 즉, 의미와 환경은 노른자와 달걀 흰자위만큼 촘촘하지 않고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일종의 신체 준비를 형성한다. 두보는 절구 "산천이 수려하고 봄바람이 꽃과 새가 향기롭다" 고 말했다. 진흙은 제비를 녹이고, 모래는 따뜻한 원앙오리는 잠을 잔다. "언뜻 보면, 그것은 순수한 풍경처럼 어떤 감정도 드러내지 않았다. 자세히 읽어 보았지만 나대정이 말한 바와 같이, "처음 두 문장은 두 방 사이에 장사가 있는지, 마지막 두 문장은 모든 것이 적합하지 않다" 며 시인의 "정말 기쁘다" 고 말했다. 이런 표기법은 소위 "산수에 융해 있고, 풍운표에 토사가 있다" 는 것이다.
의경의 두 번째 특징은 허실이 병존한다는 것인데, 함축을 뜻하는 것이다.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의 경지가 코끼리 밖의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가 풍부하고 심원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유우석이 말한' 환경은 이미지 밖에서 태어났다' 는 것이다. " 예술적 개념은 현실 세계와 상상력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현실은 작품에 묘사된 구체적이고, 제한적이며, 개인의 환경이며, 예술 구상의 기초이자 예술가 창작의 중점이다. 현실에 대한 이런 묘사가 성공하지 못한다면, 의경은 말할 수 없다. 따라서 객관적인 풍경을 묘사하는 것이 예술가의 기본기가 되었다. 유희재는 "'나는 왕생하고, 버드나무는 아쉬워한다. 오늘 나는 비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깊고 우아하여, 나는 풍경으로 나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풍경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봄만 가고 겨울만 온다고 하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짧은' 이셀' 한 곡: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수천 년 후, 사람들은 여전히 흔들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풍경을 잘 쓰기 때문입니다." "묘사할 수 없고, 약간 다듬을 수 없습니다. 즉, 진실이 뚜렷하고, 성운도 흐릅니다." ("여씨 영옥").
현실 세계가 조성한 경지는 가상세계다. 즉 허황되고 무한하며 상상의 공간이 충분하고, 예술가가 말하기가 불편하며, 일부러 추구하는 경지가 바로 가상세계다. 화가는 허실상생의 수법을 강조하여 독자들이 상상할 수 있도록 약간의 공백을 남겼다. 종이 전체를 바르면 실패다. 시언지' 는 중국 고대 시 이론의 총강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야망은 추상적이며 구체적인 물체로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왕안석의 "매화" 는 "일각 몇 매, 한령이 홀로 열린다. 나는 멀리서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 이 시에서 시인은 실제로 매화 링한 혼자 있는 광경을 묘사하고, 그윽한 향기가 유장하며, 매화의 숭고한 정신에 대한 칭찬과 인생에 대한 이상에 대한 기탁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예술적 개념의 세 번째 특징은 함축적이고 심오하다는 것이다. 중국 고전 문예는 예로부터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하여 씹는 힘이 있다. 이 특징은 의경에서 가장 두드러지며, 직접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피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예술적 개념에 대한 이해는 중국의 고시에 반영된다. 중국 고전시는' 함축' 을 강조하는데, 감정은 통상 직접적으로 표현되지 않는다. 시인은 왕왕' 화경을 정' 으로 쓰는 표기법 (송대 판문' 야담침대') 으로 간접적으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고인은 서황학루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클릭합니다 말 그대로 마지막 두 문장은 친구에게 작별 인사로 가득 차 있다. 실제 경물을 통해 모호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허실 결합의 흔한 형식 중 하나이다. 또 이어의' 우미인' 은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을까,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고 말했다. 글에서 구체적인 것, 즉 끝없는 강으로 망국의 원한의 깊이를 묘사하다.
결론적으로, 의경은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적 이미지이며, 이로 인해 생긴 이미지의 합이다. 예술적 개념의 창조는 다양하다. "내 앞에서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 내 뒤에, 미래 세대인가? 클릭합니다 "누가 여명 서리림에서 술에 취해 눈물을 흘리는가" 에 대한 애정. 너는'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는 유유자적하고,' 일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영웅을 쓸어버린다' 는 호매한 심정을 가질 수 있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낙엔' 의 장미와' 천청지황' 의 장미도 있을 수 있다.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은 예술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