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갈나무에 가다
내가 널 사랑한다면-
캠벨 등반과는 달리
너의 키가 큰 나뭇가지로 자랑하라.
내가 널 사랑한다면-
치정스러운 새를 모방하지 마라.
나무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하다.
그것은 단지 분수가 아닙니다.
일 년 사계절에 청량한 위로를 보내다.
그것은 단지 험한 봉우리가 아니라, 너의 높이를 높이고, 너의 존엄성을 돋보이게 한다.
낮에도.
봄비까지.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아!
나는 당신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여야 합니다.
나무 한 그루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다.
뿌리, 지면에 바짝 달라붙어
나뭇잎, 구름 위에서 만지다.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 모두는 서로 안부를 묻는다.
하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이해하다.
너는 너의 구리 가지와 철 줄기를 가지고 있다.
칼처럼, 칼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다.
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
우리는 냉기, 폭풍, 번개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안개, 무지개,
마치 우리가 영원히 헤어진 것처럼,
하지만 그들은 평생 서로 의존했습니다.
이것은 위대한 사랑입니다.
충성은 여기 있습니다.
너의 강한 몸을 사랑할뿐만 아니라
나도 네가 견지하는 입장을 사랑하고, 너의 발 아래 땅을 사랑한다.
슈팅, 본명 공, 푸젠석마진인 1952. 1969 시골에 내려가 새치기를 하고, 1972 는 도시로 돌아가 노동자로 일한다. 1979 시가 발표되기 시작했다. 65438-0980 은 푸젠성 문련에서 일하며 전문 작문에 종사한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집' 쌍돛대 배',' 밍구미',' 시조새', 산문집' 심연' 이 있다.
서정은 몽롱한 시파의 대표작가 중 한 명으로 북도, 고성과 이름이 같다. 그러나 사실 그녀의 시는 이전 세대의 전통 시인에 더 가깝고, 그녀의 반항은 훨씬 적다.
슈팅은 자기 감정의 리듬에 대한 자성에 능하며, 특히 여성이 복잡하고 섬세한 감정체험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독특하고 민감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감정의 복잡성과 풍부함은 종종 가설, 양보 등 특수한 문장식의 우여곡절을 통해 나타난다. 슈팅은 종종 간과되는 일반적인 현상들에서 날카롭고 깊은 시성 철리 (신녀봉과 혜안녀) 를 찾아 이 발견을 사각의 힘과 감동으로 쓸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슈팅의 시는 명려한 이미지와 섬세하고 유창한 사유 논리를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그녀의 시는 결코 "몽롱한" 것이 아니다. 시는 비유, 부분 또는 전체적인 상징을 많이 사용하며, 고백은 거의 없고, 표현된 이미지는 어느 정도 모호성을 가지고 있다. 이 점을 잡으면, 슈팅의 몽롱한 시는 해석하기 어렵지 않다.
떡갈나무' 는 시인의 인격 이상을 열정적으로 솔직하게 불렀다. 나란히 서 있는 떡갈나무와 목면은 독립된 자세로 다정하게 마주 보고 있어 중국 사랑시에서 참신한 품격을 지닌 상징적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이 이미지 그룹의 설립은 인신의존에 기반한 남녀의 낡은 관계를 부정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희생하고 상호 희생에만 치중하는 상호 사랑의 원칙을 뛰어넘었다. 인문정신으로 가득 찬 현대성성격을 완벽히 표현했다. 진실하고 고상한 상호 사랑은 각자의 독립적인 입장과 인격을 포기하지 않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이것은 새로운 시기의 인격이 성별 관념상 선인에 대한 넓은 범위를 초월한 것이다. 이런 초월은 여성의 지속적인 우러러보는 데서 비롯되며, 더욱 귀중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는 사랑의 이상을 칭송하고 칭송하는데, 이런 이상은 극도로 이데올로기적이고 강력한 부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시 ***36 줄. 1 부터 13 행은 일련의 자연물을 상징적으로 비유하며 집착 ('능소화화') 과 일방적 헌신 ('위기봉') 이 한쪽의 우울증, 위축, 희생에 기초한 사랑관을 심각하게 부정했다. 14 ~ 3 1 라인은 이상적인 사랑관을 긍정적으로 표현했다. 사랑의 쌍방은 인격적으로 완전히 평등하며 각자의 독립된 인격을 유지하면서 서로 지지하고 함께 나아가는 것이다. 32-36 행 화보사랑은 쌍방의 성격뿐만 아니라 그의 이상, 조국에 대한 충성도 사랑해야 한다.
서지모는 캠브리지에 작별을 고했다
다시 캠브리지에 작별을 고하다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강변의 버드나무.
신부가 석양에 있습니까
파도 속의 그림자,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잔디,
기름이 번지르르한 것이 물 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름명언)
호강강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생 식물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나무 그늘 아래의 수영장,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다.
떠다니는 조류 사이에서 부서졌습니다.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다.
꿈을 찾으세요? 긴 막대기를 들어 올리고,
더 푸른 잔디로 돌아가서
별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별빛 찬란한 가운데 한 곡을 연주하다
하지만 저는 노래를 부를 줄 모릅니다.
조용한 것은 송별한 피리이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소매를 흔들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1 1 월 6 일
참고: 6 월 6 일 1928, 165438,' 신월월간지' 2 월 6 일 1928,/Kloc-;
캠브리지, 영국의 유명한 캠브리지 대학의 소재지. 1920 년 6 월부터 10 월 1922 년까지 시인은 이곳에서 공부했다.
케임브리지 시대는 서지모 인생의 전환점이었다. 시인은' 호두기서' 의 진도에서 나온 적이 있다: 스물네 살 전,
시에 대한 그의 관심은 상대성이론이나 민사계약론보다 훨씬 못하다. 하강 강물이 시인의 영혼을 열어 준 것이다.
마음속에 칩거된 오랜 시인의 운명을 깨우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다정하게 말했다. "내 눈은 캠브리지가 가르쳐 준 것이다."
네, 저의 지식욕은 캠브리지가 불러일으켰고, 자의식은 캠브리지가 주신 것입니다. "(흡연 및
문화) 를 참조하십시오
1928, 시인이 고향을 다시 유람하다. 10 월 6 일, 그는 남해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이 전세작을 창작했다.
이 시는 1928 년 2 월' 신월월월월간지' 제 10 권 제 10 호에 처음 발표된 뒤' 호랑이집' 으로 수입됐다. 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케임브리지 정서' 는 서지모의 일생의 시를 관통한다. 그리고' 케임브리지에 작별인사' 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유명한 편이다.
문장 한 편.
제 1 절은 오랜만에 동창들이 모교를 떠날 때의 수많은 이별에 대한 걱정을 담고 있다. 세 가지' 부드러운' 글자의 사용은 우리로 하여금 마치
시인이 발끝을 돋우고, 미풍처럼 살금살금 흔들린다. 감정이 가장 깊은 것은 사실 사람을 모집하는 것이다.
손 사이에' 서운' 이 되었다. 2 ~ 6 절은 시인이 호강 강에서 배를 저어 꿈을 찾는 것을 묘사한다. 이브닝 드레스를 입다
반짝이는 버드나무,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나무 그늘 아래의 수조가 눈에 들어왔다. 두 가지 비유가 상당히 정확하다: 첫 번째 비유
강변의 김류' 를' 석양의 신부' 로 과감하게 상상하며 생기 없는 경치를 생명으로 만들었다.
생물은 따뜻하고 귀엽다. 두 번째는 맑은 연못물이' 하늘의 무지개' 로 의심됐지만 플랑크톤에 눌려 변화가 일어났다.
무지개 같은 꿈. 바로 치정 사이에 시인은 주몽나비처럼 두 가지 포부를 갖게 되었는데, 그들은 "파도 속에 있다" 고 느꼈다.
내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 속에 출렁이 ",하강유파 속에서 흔들리는 수초가 되고 싶다. 이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단결의 좋은 구조는 기묘한 일이자 고역이다. 5 절과 6 절에서 시인은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꿈/꿈',' 한 척의 영광으로 가득 차 있다',' 부귀영화 속에서 노래하다',' 노래',' 하지만 나는 연주할 줄 모른다.
송','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네 마디의 겹이 시를 오르가즘으로 밀어 넣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물 일파삼할인! 그리고 그는 더 푸른 잔디와 별의 찬란함 속에서 노래하는 광기를 이루지 못했고, 이때는 무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침묵이 많은 사랑보다 낫다! 마지막 섹션에는 첫 번째 루프에 해당하는 세 개의 "조용한" 이 있습니다. 소탈하게 오다.
또 소탈하게 한 번 걷다. 소매를 휘두르며 무엇을 떨었느냐? 말할 필요도 없다. 캠브리지 너바나에 살던 이상 무슨 일이야?
구름 한 조각을 가져갈 것이다. 시 전체가 단숨에 이루어졌는데, 서지모의' 시적인 인생' 에 대한 가장 좋은 묘사이다.
후시는 "그의 인생관은 정말' 소박한 믿음' 이다. 안에는 세 글자밖에 없다. 하나는 사랑이고, 하나는 사랑이다" 고 말했다.
하나는 자유이고, 하나는 아름답다. 그는 이 세 가지 이상 조건이 일생에서 충족될 수 있다고 꿈꿨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싱글' 이다
순수한 신앙. 그의 일생의 역사는 단지 그가 이 소박한 신앙을 실현하는 역사를 추구했을 뿐이다. "("허지 기념!
그렇다면 호강 강변에서의 시인의 유랑은 이런 추구의 축소판이 아닌가?
서지모는 예술시를 제창한다. 그는 많은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의 시학 주장을 깊이 탄복했다
특히 음악의 아름다움. "그는 심지어. 나는 시의 생명이 그것의 내부 음절에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리듬), 우리는시의 진정한 재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이 얼마나 고상하든, 당신의 감정이 얼마나 열정적이든,
너는 철저한' 음악화' (즉 시화) 로 시에 대한 이해를 얻어야 한다. "("시 출판 휴가 ")
) 을 참조하십시오. 한편, 이 시는'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입니다. 시 7 절, 절당 4 줄, 행당 두세 끼씩,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잃지 않습니다.
법도가 엄격하고, 2, 4 운을 엄격히 준수하며, 억양을 억누르고, 낭랑하게 입을 열었다. 이 아름다운 리듬이 잔물결처럼 출렁이다.
독실한 학생이 꿈꾸는 목소리이자 시인의 정서의 썰물이며 독특한 심미를 가지고 있다.
영광입니다. 일곱 단락의 시구가 어긋나고 리듬이 그 속에 천천히 펼쳐져 있어' 백포한 교외' 라는 뜻이 있다.
"시인의 기질, 섬은 날씬하다. 서지모의 시미 사상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