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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 미덕 교육 경험 선택

사회가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한 국가가 장구안을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는 전체 사회 구성원의 사상도덕적 자질과 도덕 건설 수준에 크게 달려 있다. 이것은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의 중요한 상징이다. 여기서 저는 중화전통 미덕 정선 교육에 대한 생각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중국 전통 미덕 교육 선택 과목 1#

유교 문화는 중국 문화의 성장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265438+20 세기 이후 유교문화는 점점 더 중시되고 추앙을 받아 세계 각지에서 공자열, 중국어열, 중국 전통문화열이 일어났다. 현재 120 개국에 440 개의 공자학원 및 646 개의 초중고 공자 교실이 설립되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속물에 의한 연구를 심화하여 중국이 유학이 세계의 전파와 연구에서 시종 충분한 발언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공자와 유가 사상의 연구와 전파를 결합하여 사람들이 역사 중국과 당대 중국을 더욱 포괄적이고 객관적으로 인식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지닝은 공자의 고향과 유교 문화의 발상지로서 공자와 유교 사상의 연구와 전파에 더 큰 책임을 지고 있으며 더 큰 성과를 내야 한다. 공자학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공자와 유학에 대한 연구를 강화해야 한다. 공자학원 (WHO) 는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유교 연구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기관이다. 문헌 수집, 정보 교류, 학술 연구, 인재 양성, 박물전시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 유학연구와 대외문화교류에서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다. 공자학원 (WHO) 는' 네 가지 명확성' 을 실천하라는 지시를 둘러싸고 공자사상과 중국, 마르크스주의, 역대 유학과 같은 중대한 연구과제를 착수했고, 조직전문가 학자들은' 정본청원 공자',' 중국 전통도덕해석' 등 학술저작을 편찬했다. 공자학원 을 세계 유학 연구 교류 센터, 조직 과 국제 유학 연구 의 발전 목표 를 공자학원 시작 했 다.' 중국 우수 전통 문화 교육 전파 센터' 와' 세계 유교 문헌 수집 센터' 프로젝트 를 공자학원 설립 석사, 박사 학위 수여점 과 박사 후 후 유동 역 을 적극 선언 산둥 성' 유학 연구' 와' 공자 문화 전파' 중점 학과 문화 교류 플랫폼을 확대하고 제고하고 공자와 유가 사상의 전파를 촉진해야 한다. 연례 곡부 국제 공자문화제, 유네스코 공자교육상, 세계유학대회, 니산 세계문명포럼 등 국제적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 중국 전통 미덕 교육 선택 2#

우리가 태어난 순간부터 중국 문화는 줄곧 우리의 성장을 훈훈하고 있다. 시간의 모래시계가 마지막 모래를 새면 금의 본색이 이렇게 찬란하다. 조개껍데기의 눈물이 마지막 순간을 지날 때, 진주의 색깔은 그렇게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6 년간의 양분이 체내에 축적될 때, 대나무의 생명력은 이렇게 왕성할 것이다. 바로 역사의 세례로 장하 속에서 마침내 중화자녀 특유의 중국 전통문화가 탄생했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것은 우리 각자의 사명이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려면 반드시 외래 문화를 올바르게 대해야 한다. 지금 중양절을 아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추수감사절을 아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아는 사람은 점점 적지만 발렌타인데이를 아는 사람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많은 전통 명절은 이미 우리 많은 사람들에게 잊혀졌다. 이것은 일종의 숭양미외가 아닌가? 이것이 우리가 항상 말한 책임감입니까? 하지만 우리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모범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신앙을 고수하고 사람들이 전통 문화를 배우고 계승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마인초는 유명한 학자가 아닌가요? 그는 우리 청소년들이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많이 배워야 한다고 적극 제창했다. 비록 지금의 세계는 다원적이지만, 우리의 전통문화는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가까운 장래에 다른 문화로 대체될 수 있을지 생각해 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이 답안은 단지 우리의 행동으로 대답하는 것이다. 훌륭한 전통문화는 우리가 행동으로 대답해야 하는 것이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우리의 지속적인 발전의 초석이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우리의 보호와 전승의 사명이다 ...

중국 문화를 전승하여 신념을 확고히 하고 아름다운 중국을 창조합시다. 전생에 사마천이 심혈을 기울인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사기' 와 같은 전세작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만약 이시진의 여행기가 아니라면, 어떻게' 본초강목' 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조설근의 다섯 원고가 아니라면, 어떻게 석두 슬픈 눈물을 흘릴 수 있을까 ... 자, 누가 10 여 년 동안 열심히 연구해 왔는지, 결국 별 두 개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가 18 년 동안 분투하다가 결국 금메달을 땄습니까? 첸쉐썬, 신설, 조홍보. 바로 그들이 중국의 전통문화와 정신을 물려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확고하고 집착할 수 있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몇몇 우수한 윤리도덕이 서로 다른 정도로 파괴되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뱀파이어처럼 부모님 어른의 피를 빨아먹는다. 나는 이 사람들이 중국 우수 문화를 계승하지 않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동한 때 황샹은 겨우 아홉 살이었는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부모님께 효도할 줄 알았다. 추운 겨울에 나는 내 체온으로 부모님의 이불을 따뜻하게 해주고 부모님을 편안하게 자게 했다. 여름에 부모님께 부채를 부채질해서 모기를 쫓는데. 공융, 네 살 때 형들에게 큰 배를 줄 줄 줄 알았는데 스스로 작은 배를 먹었는데. 이것이 바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아닌가?

중화문화를 전승하는데, 비록 우리는 작은 성냥처럼 보이지만, 작은 별을 밝힐 수 있다. 중화문화를 전승하는데, 우리는 푸른 잎처럼 봄을 장식할 수 있다. 중화문화를 전승하는데, 우리는 비록 일엽편주 같지만,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킬 수 있다. 친구들, 우리 함께 우리의 우수한 중국 문화를 전승합시다!

# 중국 전통 미덕 교육 경험 선정 3#

10 년 6 월 2 일, 제가 대학을 떠난 지 1 년여 만에 다시 삼협대 교문에 들어가 1 주일간 국배인' 중화우수 전통문화교육' 특집 훈련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나에게 잊을 수 없는 일이다. 그것은 나의 지식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젊은 마음을 불러일으켰다.

13 오전 오 교수는' 문화' 의 기원, 국학열의 부상 원인, 동서양 문화의 차이, 중국 전통문화의 빛 등에서' 문화 고전과 인생 지혜' 에 대한 멋진 강의를 가져왔다. 오 교수는 많은 책을 박람하는 학자로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며 손을 들어 유자의 풍격을 뽐냈다. 그는 정말 "시적인 정취로 가득 차서, 허세 부리고 있다" 고 말했다.

오후에 유옥당 교수는 우리에게' 초문화의 정에너지' 에 대한 재미있는 강의를 해 주었다. 유 교수는 묘한 말로 구슬을 연주하며 생동감 있는 초이야기로 우리를 초문화를 엿볼 수 있게 했다.

14 오전 펑웅 교수는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가풍 전승과 국풍 부흥' 을 설명했다.

오후에 고위교수는 청평조를 출발점으로 삼아 고대의 뜻이 있는' 대나' 경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우리에게 가져왔다. 몇몇 교수는 학식이 해박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그들의 해박한 지식으로 우리에게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풍채를 보여 주었다. 짧은 강의로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었지만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더 탐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몇몇 교수들은 생생한 사례를 통해 중화우수 전통문화의 깊은 내포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고, 또한 많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나의 사고를 깨우쳐 주었다. 예를 들어, 가오 웨이 교수는 당나라시와 송시의 미적 기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이백의 "청평조" 를 예로 들어 이백에게 이 시들을 쓴 것이 아이러니한 의미가 있는지 물어 우리의 사고를 자극했습니다. 이 글은 이백, 당태종, 양귀비의 시대적 배경과 시대적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호정 의욕이 있는 재자 이백, 치정이 후한 왕 당태종, 총명하고 다재다능한 비 양옥환 등 몇 가지 인물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결국 이백이' 청평조' 를 쓴 것은 적자의 마음이라는 것을 밝혀냈고, 풍자를 띠지 않았다. 짧은 3 시간 동안, 우리는 당시에서 당나라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인의 목소리에서 유석도의 정수를 이야기했다. 내용이 상세하고 인용이 광범위하여, 우리가 새로운 방식으로 당시를 연구할 수 있도록 대문을 열었다.

고 교수의 해설에서 나는 고시를 정련하는 생생한 이미지를 보았다. 나는 두터운 고서에서 숭고한 이상의 고상한 정서를 보고, 나를 포기하고, 나를 보존했다. 나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또한 내 생각을 불러 일으켰다. 왜 유교의 영향으로 인인지사들을 양성할 수 있는가? 현대문화의 영향으로 이런 인물은 극히 희귀한 존재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유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나는 외국 부패 문화의 충격으로 중국인들이 판단력과 신앙을 잃고 결국 직관을 따라가 이기주의자가 된 것 같다고 생각한다. 현재 인터넷에는' 정교한 이기주의자' 라는 단어가 있는데, 옷차림이 밝고 변장까지 하고 이기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사람이다. 그들은 정이 매우 높지만, 그들의 최우선 과제는 자신의 흥미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그들은 외래 부패 문화의 충격의 산물이다. 그래서 저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특히' 소나' 정신을 발양하고, 사람들에게 슬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다스리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에서' 가국감정',' 성실성',' 가난을 위한 즐거움' 의 정신은 영원히 우리 사회의 중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요 며칠 동안 공부한 끝에 나는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에 깊이 매료되었다. 문인이 쓴 당송 시사인데, 고전 화면이 내 눈앞에 떠올랐다. 천년 전 초나라의 편종인데, 맑은 음악이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 그는 고전과 역사의 하위 집합의 위대한 인물로, 그의 고상한 인격이 나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인민교사로서, 나는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중화우수 전통문화의 씨앗을 모든 학생의 마음속에 파종하게 할 것이다.

# 중국 전통 미덕 교육 경험 선정 4#

최근 지닝학원 제 2 부속 초등학교 교장 이성씨의' 전통문화가 캠퍼스에 들어가는 전략' 강의 동영상을 공부했다. 나는 매우 고무되어 많은 것을 얻었다. 제 자신의 경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현재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전통문화 교육의 필요성.

요즘 학생들 중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마치 집안의' 작은 태양',' 작은 공주' 처럼.

그래서 그들은 많은 문제, 협력과 헌신 부족,' 겸손',' 친절' 등의 자질이 부족해 이기적이다. 학교는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곳이다. 교사는 전통문화에서 정수를 배우고, 학생을 교육하고, 학생의 성장을 촉진하고, 그들을 국가의 미래의 후계자이자 건설가로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필요성이며, 사회의 조화, 가정의 행복의 필요성이며, 학생의 개인 성장과 발전의 필요성이다.

둘째, 공자의 교육사상은 현대학교에 들어가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우고 결과를 내야 한다.

중국은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예로부터 문명 예절의 나라였다. 중국 현대교육은 중국 고대 전통문화의 스타일과 색채를 가져야 한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의 일부 사상은 오늘날 우리의 교육 개혁에 여전히 깨우침과 지도의 의의가 있다.

셋째, 현대 학교에서의 공자 교육 사상의 적용

공자는 일찍이 "유류 유무" 라고 말했고, 이 말을 실천에 옮겼다. 공자는 사당을 창설하여 정부와 귀족이 학교 교육을 독점하는 특권을 깨고 프로로 대중에게 공부할 기회를 주었다. 오늘날 중국의 교육 균형 발전은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 교육은 도시와 농촌의 차이, 동서차이, 연안과 내지의 차이와 같은 불공정한 현상이 있기 때문이다.

공자는 "인자한 애인" 이라고 말했다. 선생님은' 인' 으로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학생을 깨우치고, 학생들에게 인간성의 따뜻함을 느끼게 하여 좋은 계몽을 받아야 한다. 학생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사덕의 요구이다.

아들은 말했다: "부드러운, 신사." 오늘날의 선생님은 전통문화가 우리 사회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며, 고아한 문화로 가득 찬 캠퍼스만이 온화하고 우아한 세대의 군자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교사는 공자사상 등 전통문화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학생들을 교육하여 현대의' 사유' 와 사회주의 핵심 가치의 실천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

공자는 학사의 결합, 지행합에 관한 발언에 대해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고,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어떻게 공부하고, 학사의 결합을 배우고, 지식과 실천의 단결을 이루며, 언행이 일치되게 해야 한다고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자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고 제기한 것은 이미 현대 교육의 중요한 원칙이 되었다. 우리 선생님은 평소 교육에서 학생들의 차이에 따라 다른 방식과 방법을 취하여 좋은 효과를 얻어야 한다.

공자가 제기한'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은 오늘날 우리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여전히 깨우침과 지도의 의의가 있다. 교사는 학생들이 행복 속에서 지식을 배우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수법을 연구해야 한다. 교사는 자신의 고된 교학에서 성취감과 행복감을 느끼고 교육사업을 더욱 사랑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학교와 선생님은 전통문화에서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학생들을 교육하여, 그들이 앞으로 국가에 유용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 중국 전통 미덕 교육 경험 선택 5#

중국의 5 천년 문화는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민족적 기풍을 보여 주었다. 전통의 연속이 없으면 오늘의 찬란한 문화의 빛이 없고, 전통 미덕은 중화문화의 핵심이자 영혼이기 때문에 우리 중화자녀는 중화문화를 계승하고 전통 미덕을 발양해야 한다.

문화는 한 민족의 뿌리이고 한자는 그 문화의 뿌리이다. 서예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로, 소리 없는 시, 흔적도 없는 춤, 그림도 없는 그림, 소리 없는 음악으로 불린다. 서예는 일종의 고운 고향이 있어 중화문명의 발전에 따라 발전한다. 중국인의 서예에 대한 감상은 사실 뼈에서 자라서 혈액에 녹는다. 글자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기 때문에 서예는 중국 전통문화의 고전이 되어 중국인의 민족적 성격과 심미 정취에 지속적이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전통문화의 뿌리-서예.

제덕효가 우선이다. 효' 문화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노인을 공경하는 풍조는 진지하고 깊다. 고대인 구름: "효는 덕의 근본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도 "효는 입인의 근본이다. 클릭합니다 이 모든 것은 효가 모든 사회 도덕과 생활의 기초라는 것을 의미한다. 천백 년 동안 효도는 이미 중화민족의 혈맥에 깊이 녹아들어 끊임없이 흐르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효의 어경은 중화민족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효는 중화민족의 문화 토양에 깊이 뿌리박아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정신력이 되었다. 중국 전통문화의 뿌리인 효.

서예는 중국 예술 문화의 영혼이고 효는 중국 도덕 문화의 뿌리이다.

우리는 중국 전통 문화의 뿌리와 영혼을 보존해야 한다. 뿌리가 없으면 참천나무는 자라지 않고, 문화뿌리가 없으면 사회문명이 없다. 그것은 중화민족, 중화문명, 세계문화의 뿌리이다. 우리 나라는 인간 문화의 진보를 관찰해야만 인문 정신으로 세상을 교육할 수 있다. \ "혼돈은 우 기반, 치료는 텍스트 기반 을 유지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문화를 전승하고 미덕을 발양하는 동시에 인문도 중시해야 인간으로 변할 수 있다.

무엇이 우리의 강대한 조국을 지탱하고 오천 년 동안 빛나는가? 나는 중화민족이 5 천 년 동안 물려받은 역사 문화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문화의 뿌리는 토양에 깊이 박혀있고, 모든 화하 자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이것이 우리의 신앙이고, 우리 마음 속에 용솟음치는 힘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화 전통 미덕은 우리의 영혼에 인문정신을 주입하여 우리나라를 세계 문화의 정상에 이르게 한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이미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의 중요한 원천이 되어 모든 중국인의 마음에 주입되었다.

오늘날의 나날이 새로워진 시대에, 어쩌면 우리는 여전히 평범한 창가에서 청춘을 춤추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마도 우리는 여전히 인파 전술의 어려움에 도전하고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여전히 텍스트 자료 더미에서 세월을 두드리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우리의 초심을 잊지 않고 인간성을 바라보며 세계로 변해가고 있다. 우리는 중화문화를 전승한다는 신념을 고수하고, 중화전통 미덕을 발양하고, 역사의 새로운 장을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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