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는 남녀 평등과 남녀 평등을 제창하지만, 노인과 아이들은 어떤 면에서는 특별한 배려가 필요하다. 여성은 남성보다 신체 구조가 더 취약하다. 그들은 고통스러운 생리기를 경험할 수 있다. 그들은 아이를 낳은 후 허리가 심하게 아파서 오래 서 있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들은 아이들을 먹이기 위해 특별한 좌석이 필요할 수도 있다. 사회도덕으로 볼 때 여성을 존중하는 것은 모든 남성이 가져야 할 최소한의 자질이다. 이때 여성들은 약자를 더 선호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은 생각만큼 아름답지 않다! 여성 우선' 차 자체는 특별한 수요가 있는 여성에게 편리해야 하지만, 차 안으로 들어가면 안의 상황이 다른 차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성 우선' 객차에는 아직 건장한 남성이 많이 있다. 들어오지 말라는 규정이 없기 때문이다. 우스갯소리를 하면 인간적인 관점에서 남성은' 여성 우선' 객차에 들어가는 것에 대해 더 궁금할 수 있지만, 대부분' 여성 우선' 객차에 들어가는 여성들은 사실 특별한 수요가 없다. 그들은 단지 이 차가 그들의 여자에게 편향되어야 한다고 당연하게 생각했을 뿐이다. 그들은 이 객차 안에서 남자들이 그들과 자리를 다투는 것은 비도덕적이고 심지어 좀 파렴치하다고 생각한다. 남자 친구가' 여성 우선' 칸에 들어가는 것은 현명하지 않지만, 여성이 이 칸에 들어가는 것은 당연히 자신이 특별한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반면' 여성 우선' 칸은 본질적으로 필요한 여성을 돌보고, 유일한 자리를 특별한 필요를 가진 여성에게 맡기는 것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이렇게 하라고 요구한다. 사실,' 여성 우선' 객차의 편리함을 진정으로 누리는 여성은 거의 없다. 이는 이런 객차를 설립하려는 원래의 의도에 어긋난다.
여성우선' 차를 바꾸고 싶다면 여성에게 편의를 제공하지 않는 상황을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고려해 볼 수 있다.
첫째, 객차 안에서 음성 홍보를 한다. 남성은' 여성 우선' 객차에 들어가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불필요한 여성도 신중해야 한다.
둘째,' 여성 우선' 객차의 수를 제한하고, 이 객차의 모든 사람이 자리가 있는지 최대한 보장하고, 필요한 여성이 가능한 한 많은 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셋째,' 여성우선' 객차 안에 여성 관리자 한 명을 배정할 수 있으며, 그녀가' 여성우선' 객차에 입성한 승객들을 총괄적으로 배치해 특수 여성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최대한 합리적으로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나는 여차의 우선적인 정책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보류해야 한다. 그러나 좋은 정책이 좋은 효과를 내려면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객차가 여성 승객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심지어 여성 승객이 남성 승객을 조롱할 때, 역 지도자는 심사숙고하며 쇼만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이 여성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면, 직접' 여성 우선' 객차에 가서 어떻게 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한다. 관리자로서 인원의 소질만 탓하고 어쩔 수 없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