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는 줄곧 남쪽으로 순양까지 갔고, 소 구슬은 위험한 곳에서 왔다. 횡강은 비바람을 헤치고 싶어 만리에 근심이 많다.
횡강 서쪽은 서진 () 을 막고, 한수 () 동쪽은 창장 () 과 천진 () 을 잇는다. 백랑은 건널 수 있는 산과 같고, 강풍은 가파른 돛을 걱정하며 사람을 죽인다.
포세이돈은 음풍으로 돌아가고, 파도는 천문석벽을 때린다. 절강의 8 월은 어떤 모습인가요? 타오는 마치 눈을 내뿜는 산과 같다!
천진 관원은 횡강정 앞에서 그를 맞이하고, 동쪽을 가리켜 해운승으로 삼았다. 김랑은 무엇을 뛰어넘고 싶습니까? 이런 폭풍은 불가능하다!
달빛이 어지럽고, 바람과 안개가 걷히지 못하고, 바다가 고요하게 동쪽으로 달려갔다. 충격파는 총 세 개의 산을 옮기고, 공은 강을 건너지 않고 돌아온다.
횡강 여섯 편의 시의 번역과 주석 번역은 모두 횡강이 좋다고 말하지만, 나는 횡강의 지형이 매우 험악하다고 생각한다. 사흘 연속 바람이 불고 광풍이 산봉우리를 쓰러뜨릴 수 있다. 강 속의 흰 파도가 기와통정처럼 높다.
장강에 부어 넣은 바닷물이 횡강포로부터 남쪽으로 내려가는 도중에 순양을 통과했다. 우주산 북부는 강으로 뻗어 있고, 산기슭에는 로키 산맥이 있다. 지형은 매우 위험하다. 마당산이 장강을 가로지르고, 환기가 파도를 흔들어서 배가 움직이기 어렵다. 횡강을 건너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이 물야를 지나면 만리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횡강에서 서쪽으로 보면, 시선은 횡강의 산과 백랑에 가려져 장안을 볼 수 없다. 한강 동쪽은 장강 천진과 연결되어 있다. 강물의 흰 파도가 산처럼 뒹굴다. 어떻게 하면 이런 위험을 극복할 수 있을까? 강풍이 여행을 갈 뱃사공을 죽였다.
횡강에서 늘 비바람이 몰아쳐서 거센 파도가 천문산을 둘로 나눌 수 있다. 전당강의 조수와 8 월의 비교는 어떻습니까? 횡강의 물보라가 마치 산에서 눈을 내뿜는 것 같다.
나는 횡강포나루터의 우체국 앞에서 페리를 담당하는 점원에게 영접하였다. 그는 동쪽을 가리키며 나에게 바다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고 말했고, 폭풍우가 곧 닥칠 것이라고 말했다. 네가 이렇게 급하게 횡단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을 위한 것이냐? 너는 이렇게 큰 폭풍우 속에서 여행할 수 없다!
횡강에서 바람은 늘 달이 어지러워 온종일 바람에 안개가 끼었다. 강 중해정 동류, 강이 역류하다. 파도가 일파를 이어 큰 기세로 세 개의 큰 산이 흔들릴 것이고, 횡강의 물살이 급하다. 쉽게 강을 건너지 마라. 쉽게 건너면 돌이킬 길이 없다.
주 1 횡강: 횡강포, 안후이와 현 동남, 고장강나루터. 2 타오: 하나는 "말" 입니다. 3 사흘 동안의 바람이 산을 내려왔다. 하나는' 천문산 맹렬한 바람' 이다. 3 일: 하나는' 1 월' 입니다. 4 한: 하나는' 추' 입니다. Lian: 하나는 "흐름" 입니다. 가파른 돛: 매우 높은 돛. 6 절강: 이것은 전당강을 의미합니다. 7 자: 하나는' 동쪽' 입니다. 8 해운소리: 두꺼운 구름층이 바다 위에서 솟아오른다. 9 월: "날" 을 쓰세요. 10 구리: 가자. 돌아가기: 역류하다. ⑵ 오공이 강을 건너다: 구락부에는' 오공이 강을 건너다' 가 한 곡 있다. 북한에는' 백두미치광이' 가 강을 건너 익사했다고 하는데, 그의 아내는 따라잡지 못하고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고 한다. 자살하기 전에 그는 애가를 한 곡 불렀다. "나는 강을 건너지 않았지만, 나는 지나갔다!" " 강을 건너 죽을 때 공공 호 입니다! \ "라고
횡강어 6 곡의 창작 배경에 대해 학계는 아직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상해 복단대학과 상하이 고전문학출판사가 잇따라 출간한' 이백시선' 은 모두' 랑' 이 고대에 청년남성에 대한 호칭이라고 생각하는데,' 랑이 왜 지금 강을 건너야 하는가' 라는 말에 따르면 이 시는 이백이 서기 726 년 (개원 14 년) 출천 때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리는 이 시가 서기 742 년 (천보 원년) 가을 이백이 남령에서 북경으로 돌아오는 길에 지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 중 "이백초가 당시 현종의 신뢰를 받아 서진에 가서 현종을 위해 힘쓰고 싶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창장 건너편의' 백랑산' 이 서진으로 가는 길을 가로막고 있다. 시인은 가장 초조한 사람이라 그것을 가로질러 가고 싶어한다. 황희귀' 이태백연보' 는 이 시를 서기 755 년 (천보 14 년) 에 발토된 횡강정 앞에서 출토했다. 하청산도 이 시가 안사의 난을 앞둔 천보 14 추에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시 속의 도강 풍파는' 어둡고 부패한 정치 국면' 과' 위태로운 민족의 운명' 을 상징하며' 대란이 곧 일어날 것이고, 대재앙이 곧 닥칠 것이고, 위급한 고비가 임박했음을 의미한다' 는 의미다. 한편 안키씨는 이 시가 서기 753 년 (천보 12 년) 가을에 유주에서 선성으로 돌아오는 길에 횡강포를 통과할 때 이백이 지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횡강 풍파가 안사의 난을 상징하며 당나라 위기국에 대한 시인의 우려를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Hengjiang 단어 6 감사: "인간 본성은 선하고 농업 본성은 악합니다.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 언어는 자연스럽게 유창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지방색으로 가득 차 있다. 농은 오인의 명칭이다. 인문주의'' 농도' 는 순수 구어로 생활의 정취가 짙다. 하나는 내면적이고, 진실감, 언어 대칭, 민간 문학이 풍부하다. 횡강 () 즉 횡강포 () 는 안후이성 () 과 현 동남부 (), 창장 북안 () 에 위치해 있으며, 동남안 () 의 채석지 () 에 비해 형세가 험준하다. 횡강포에서 장강면을 보면, 때로는 풍랑이 고요하고 경치가 쾌적하다. 이른바' 인성이 강을 건너는 것이 좋다' 고 한다. 하지만 때로는 풍랑이 심해서' 횡강이 난관을 넘으려 한다'' 이런 폭풍은 가능하지 않다'' 이런 폭풍이 가능하지 않다'' 짜릿하고 무섭기 때문에' 횡강을 악으로 만들자' 는 다음 두 가지 이상한 말을 인용했다. 광풍이 천문산을 쓰러뜨리고 산을 쓰러뜨리는 것은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장이다. 천문산은 동량산과 서량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량산은 화현 남부, 양동산, 일명 왕포산에 위치해 있으며 당투현 남서부에 위치해 있다. "두 개의 산석, 물건이 서로 마주보고 문처럼 마주하고 있다" (강남통지) 상황이 매우 험악하다. 광풍이 휙휙 내려온다. 시인은 광풍이 울부짖는 것을 묘사한다. 마치 천문산을 쓰러뜨리려는 것처럼 울부짖고 울부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문장은' 홍타오' 에서 광풍이 거센 파도를 일으키는 웅장한 광경을 묘사한 것이다.' 백랑이 항아리 정자보다 높다.' " 광풍폭우가 홍도에 거센 파도를 일으켜 하얀 물보라를 일으켰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니, "흰 파도가 높은 산처럼, 넘을 수 있을까?" " 타오는 마치 눈을 내뿜는 산과 같다. "천문산의 장강면을 따라 눈사태처럼 떠내려가고, 유랑하는 산봉우리가 파도보다 높고, 마치 난징 외곽 강 위에 있는 항아리보다 더 높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시는' 항아리정' 으로 끝나는 화룡점정의 전신의 펜이다. 항아리정은 일명 성원정으로 건강부 서각에 위치해 있다. 앞의 강을 조감도하고 뒤에는 무거운 언덕이 있다. 양조의 유적으로 높이가 240 피트이다. 그것은 방향, 위치, 높이를 나타내는 시의 표지와 같다. 시인은 상상의 높은 곳에 서서 천문산의 시각으로 보면 어렴풋이 보이는 것 같다. 거센 파도가 세차게 용솟음치며, 세차게 기와통정으로 달려갔다. 웅장하고 웅장한 흰 파도가 높이 솟구쳐 오르는 것은 마치 기와통정보다 더 높은 것 같다. 정말 장관이에요. 시인의 큰 파도에 대한 묘사의 과장은 닮지 않은 것 같다. 광풍이 천문산을 쓰러뜨리는 것은 분명히 대담한 과장이다. 그러나 산의 엄밀함, 바람의 맹렬한 장면으로 볼 때, 기묘하고 생생하며, 믿을 만하고 허황되지 않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랑이 항아리정보다 높다", 언뜻 보면 닮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먼 곳의 작은 각도에서 높은 곳에 서서 멀리 바라보면, 백랑은 먼 곳의 항아리정보다 더 높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과장은 합리적이며, 결코 딱딱하게 보이지 않는다.
\ "chaonan 은 Xunyang 에 이르렀고, niuzhu 는 위험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강은 안후이 국경에서 남북으로 방향을 바꾸었기 때문에' 조' 는 서쪽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남쪽으로 향하고 있다. 강서성 구강시 양양현, 백거이' 비파행' 의' 송양강변 야간배달객, 가을바람이 단풍등심초를 불다' 가 바로 여기에 있다. 우엉 () 즉 채석 () 은 줄곧 지세가 험준한 것으로 유명하여 한 사람이 통과할 수 있다. 만 명의 위험은 그것을 묘사하도록 강요할 수 없다, 이것은 마당보다 훨씬 더 가파르다. 마당은 강서성 펑택현에서 북서쪽으로 40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말 모양의 산이 강을 가로지르기 때문에 횡강이 비바람을 헤치고 싶어 만리장근심을 겪고 있다. 이 두 문장은 강을 건너는 위험을 쓴 것 같지만, 실제로는 북방의 보국길이 어렵다는 것을 쓰고 있다.' 폭풍소나기의 악' 은 세태가 서늘하고 인심이 예측하기 어려워' 걱정' 이라는 글자가 있다. 당시 시인은 강남에서 재난을 피했는데, 나라에 보답할 방법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술로 근심을 풀 수 있는 술은 없다. 이 슬픔에는 약간의 환상이 담겨 있다.' 독작명월' 제 4 부가 말하는' 슬픔만천, 술 300 잔' 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술이 근심이 적더라도 술은 돌아오지 않는다. "스무 글자 중에 세 글자' 근심' 이 있는데, 결국 근심조차 오지 않는다.
"장강을 사이에 두고 서쪽으로 바라보면 서진이 막히고, 한수는 동쪽으로 통하고, 초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창장 () 은 천진 () 이다. 장강천계는 이백북상의 길을 가로막았고, 그는 횡강에서 서쪽으로 볼 수밖에 없었고, 장강은 동서에서 남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그는 북쪽이 아니라 서쪽을 바라보았다. 서진 () 은 당나라 장안 () 의 소재지를 가리키는데, 이백 () 은 은혜를 잊지 않는다. 한수, 즉 장강수는 동쪽으로 장강 천진까지 흐르고, 고대 지명은 사실 장강연안의 나루터이다. 양쯔강과 장쑤 사이의 경계선은 일반적으로 양쯔강이라고 불린다. 이백은 여기서 북쪽으로 가고 싶었지만, "백랑은 산과 같다" 며 그날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따라잡았다. 백랑은 산과 같고, 페리는 강을 건널 수 없었다. 고대인들이 강을 건너는 것은 지금처럼 편리하지 않다. 기차든 자동차든, 그들은 몇 분 안에 장강대교에서 강을 건널 수 있다. 고대에는 장강에 다리가 없어서 주로 배로 강을 건넜다. 그 당시 배는 보통 나무로 만들어져 흰 물을 담을 수 없었다. 조심하지 않으면 전복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바람이 부는 날에는 배가 일반적으로 강을 건너지 않는다. \ "바람 걱정 은 가파른 돛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이 말에서 볼 때, 당시 배는 노뿐만 아니라 돛도 있었고, 항해한 사람은 한 명 이상, 적어도 두 명이었다. 한 마리는 노를 젓고 다른 한 마리는 돛을 올렸다. 시로 볼 때 강풍을 걱정하는 것은 이백이 아니라 돛을 올리고 원항하는 사람이다. 항해할 줄 모르기 때문에 생활비가 낙착되지 않아 가족이 살 수 없다. 여기에 실제로 쓴 것은 돛을 올리는 사람이 걱정하는 것이지만, 정말로 걱정하는 것은 이백이다. 그는 북쪽으로 올라가려고 하는데, 여섯 글자는 교대하지 않았지만, 이백은 강남에서 오래 살고 싶지 않고 당나라의 정치 중심지인 장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포세이돈은 이미 음풍으로 돌아갔고, 파도가 천문석벽을 때렸다", "포세이돈" 은 조수를 가리킨다. 여기는 막 만조가 되었는데, 조수가 아직 물러가지 않았는데, 큰 바람이 또 왔다. 파도가 천문의 돌벽에 부딪쳤는데, 마치 천문의 대문을 연 것 같다. 천문, 즉 천문산. \ "절강 8 월? 타오는 마치 눈을 내뿜는 산과 같다! "절강 8 월" 이라는 단어는 매우 이해하기 어렵다. 시에 쓴 것은 강동인데, 절강에 가는 이유는 사실 절강조 () 로 횡강 () 의 파도가 얼마나 큰지 설명하고 싶을 뿐이다. 송대의 수지 () 는 이렇게 저장조 () 를 묘사했다. "8 월 18 조, 천하가 장관이다. 붕붕이 물 3 천 리를 쳐서 10 만 명의 긴 드라이브를 연습했다. 붉은 깃발 녹색 뚜껑이 점차 사라지고, 검은 모래와 흰 파도가 서로 물렸다. 음력 8 월은 절조가 가장 장관일 때, 위험도가 매우 심상치 않다. 횡강의 파도는 절조에 필적할 만하다. 이백은 이미 저장조를 보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는 흔적도 없이 받아왔다. 마지막 문장인' 파도가 산처럼 눈을 내뿜는다' 는 말은 세차게 솟구치는 위험을 묘사한다.
\ "횡강정 앞에서 천진 관원이 그를 접대하고, 동쪽을 바다 구름으로 가리켰다. 횡강 우체국 앞 페리 관리들이 배웅하러 왔다. 당시의 금은 모두 공공나루터였음을 알 수 있다. 이정은 현지 나루터에서 오랫동안 살면서 이곳의 기후 변화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그는 이백을 보고 팔을 뻗어 동양을 가리키며 말했다. "봐라, 해운이 나타났다. 곧 만조가 되어 나룻배가 지나갈 수 없다는 뜻이다. 그런 다음 그는 물었다. "골든 웨이브는 무엇을 건너고 싶습니까? 어른, 당신은 오늘 북쪽으로 가는 나룻배에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랑" 자에 따르면 이백이 횡강을 건널 때 아직 총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총각은 모두 "랑" 이라고 불리지만, 사실 이 "랑" 은 분명히 사람의 나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 "랑" 은 고대에 5 층의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하나는 지명이고, 춘추시대의 육의; 두 번째는 관명으로 전국 시대에 설립되었고, 진한 () 이후 조정 관원에 대한 통칭이 되었다. 셋째, 청남의 총칭을 가리킨다. 넷째, 애인에 대한 여자의 닉네임을 말한다. 다섯 번째는 성입니다. 시의' 랑' 자는 두 번째, 즉 랑관의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기 열전" 은 "천자가 랑으로 여긴다" 고 말했고, 한 "기" 는 "관도공주가 아들을 위해 랑을 도모한다" 고 말했다. 이백은 일찍이 궁에서 3 년을 머물렀는데, 크고 작은 것은 모두 벼슬이지만 경성에서 수천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나루터의 작은 관리는 그가 수도의 관임을 알 수 있는데, 아마 이백이 당현종이 그에게 준 궁복을 입었기 때문일 것이다. 남들은 보자마자 그가 벼슬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백이 미처 대답하기 전에 그 사람은 "이런 폭풍은 불가능하다! 무슨 일이 있어도 크고 작은, 어차피 오늘은 불가능하다. 곧 바람이 불기 때문이다.
"달빛, 바람과 안개가 열리지 않고, 해경 동구101사천등이 많다. 충격파는 총 세 개의 산을 옮기고, 공은 강을 건너지 않고 돌아온다. " 이 네 편의 시는 장강의 파도와 해경의 파도를 모두 묘사했다. 그리고 강에 안개가 끼면 설상가상이다.
여섯 편의 시 가운데 이백은 북상의 심정을 갈망하고, 악천후 속에서도 북상을 건널 수 없는 우울과 초조함은 어디에나 있다. 시인은 로맨틱한 색필로 자신의 환상적인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고, 장엄한 경지를 창조하며,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고 명랑하게 한다. 언어는 민요처럼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글처럼 선명하다.
시:' 횡강사 6 곡' 작가: 당대의 이백시 분류: 악부, 서정, 산수, 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