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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양 북릉공원

북릉에는 청나라 2 대 개국군주 당태종, 황태극, 쇼단문, 관태궁, 임지궁 귀비, 연경궁숙비 등 명원 가리가 매장돼 있다.

능구 고송은 우뚝 솟아 있고, 호수의 푸른 물결은 출렁이고, 금와홍벽은 현란하고 눈부시다. 이 봉건 왕실 묘지의 웅장한 기세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풍수의 땅' 특유의 점잖고, 맑고, 신비로워서, 마음이 후련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고, 지난날의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능구 주변에는 빨강, 흰색, 파랑, 삼색계비가 있고 앞에는 442 개의 나무토막 ('거부마 모' 라고도 함) 이 있다. 능구는 남북이 좁고 동서가 좁다. 능의 최남단은 마하 기념비이고 북쪽은 화표와 석실이다. 돌사자 북쪽에는 신교와 폴리에스테르 우물이 하나 있다. 심교는 북쪽에 있는 돌방앗간이다. 돌방앗간 동서 양쪽에 각각 작은 마당이 하나 있다. 이스트 크로스 마당 드레싱 파빌리온, 조용한 방. 화장정은 황제가 제사를 지낼 때 옷을 갈아입고 낮잠을 자는 곳이다. 이 조용한 방은 왕실 화장실입니다. 서원은 성 제사정, 건물입니다. 성제정은 제사를 지낼 때 가축을 도살하는 곳이고, 집을 짓는 것은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석패방의 북쪽에는 능묘의 정문인 대홍문이 있고, 능묘 주위에는 주사벽이 둘러싸여 있다. 대홍문 안에는 곧은' 신도' 가 하나 있는데, 신도 양쪽에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옵티머스 한 쌍, 돌사자 한 쌍, 돌사자 한 쌍, 기린 한 쌍, 석마 한 쌍, 돌낙타 한 쌍, 돌코끼리 한 쌍이 서 있다. 이 돌짐승들은 너를 하나의 "돌코끼리" 로 단결시켰다. 다시 북쪽으로 가면 신도 중간에 신력 성덕의 정자가 있다. 정자의 양쪽에 모두' 면방' 이 있다. 비정 북쪽에는 방성이 있고, 방성 정문은' 롱은문' 이라고 하고, 문에는 건물이 있다. 방성 가운데는 융은전이 있고, 양쪽에는 부전과 부루가 있다. 용은사 뒤에는 기둥 문 두 개와 석단 하나, 그리고 표문이 있습니다. 개찰구 꼭대기는 대명빌딩이고 개찰구 입구는 월아성이다. 월아성 앞에는 유리 커튼이 있고, 양쪽에는' 경사길' 이 있다. 월아성 뒤에는 보성과 보정이 있고, 보탑 안에는 무덤의' 심장' 인 지궁이 있다. 보성 뒤에는 인공으로 쌓은 산인' 용예산' 이 있다. 또한 무덤의 서쪽, 보정 맞은편에는' 이경대귀비, 강혜숙비 숙원' 이라는 건축군이 있어 당태종 빈궁의 매장지이다. 소릉 건축 배치는 엄격하게' 중축선',' 전진후침' 등의 능률을 따른다. 영묘 주체 건물은 남북 중축선에 건설되고, 다른 부속 건물은 양쪽에 고르게 배치되어 있다. 이런 디자인 사상은 주로 황권지상을 반영하는 동시에 건축군의 안정, 균형, 통일 등의 미적 효과를 달성한다. "앞마당 뒷잠" 은 "물사는 생물처럼 죽고, 물망은 물처럼 죽는다" 는 요구에서 나온 것으로, 제왕이 생전에 사용했던 궁전은 모두' 앞마당 뒷잠' 에 따라 지은 것이다. 고대인의 전통 관념에 따르면 황제가 죽은 후에도 예정대로' 조' 를 해야 하며, 여전히 먹고 사는' 침궁' 이 있다.

소릉의 관리에는 민사와 군사라는 두 개의 정부 사무실이 있다. 하나는 장군관문이고, 하나는 세관관문이다. 세관관문은 주로 능침구역의 방위를 담당하고, 세관관문은 제사와 능침건물의 일반 수리를 담당한다.

지적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마석: 고대에는 능묘에 제물을 바치는 사람은 누구나 여기서 하마를 하고 영묘 앞으로 걸어가야 했습니다. 황제도 들어갔다고 합니다. 줄을 서서 들어가면 안 되고, 위반자는 격살한다.

화표: 각 화표는 기둥기, 기둥, 노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층층의 구름이 끊이지 않는 돌기둥에 거대한 용 한 마리가 그 위를 감아 옥룡으로 하늘을 날고 있는 느낌을 준다. 용거주 꼭대기를 조각하고, 백석운익이 교차하여 꽃모양을 이루다. 운익 위에는 둥근 승로판이 있고, 판에는' 하늘을 바라보다' 라는 이름의 쪼그려 앉은 짐승이 있다. 화표 꼭대기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야수는 후라고 하는데, 용족 구자 중 하나로 보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두 쌍의 중국명표가 있는데, 한 쌍이 문 밖에 있고, 하늘이 남쪽을 향하고, 궁전 밖을 바라보면 사람들이' 왕'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황제가 외출할 때의 행동을 관찰하고, 황제가 조속히 궁궐로 돌아오기를 바라며, 늘 궁외에서 즐기지 말고, 밖에서 오래 머물며, 국가 대사를 낭비하기를 바란다. 황제가 나가서 오랫동안 놀다가 돌아오지 않았을 때,' 왕' 이 말했다. "국군, 밖에서 배회하지 마라. 국가 대사를 처리하기 위해 돌아오다. 우리는 밤낮으로 네가 돌아오기를 바라며, 눈이 곧 깨질 것 같다. "

문 뒤에서 한 쌍의 중국 시계가 북쪽을 향해 궁전을 바라보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망군'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황제의 궁정 생활을 감시할 책임이 있다. 만약 황제가 후궁에 살면서 민정을 살피지 않는다면, 황제에게 "국군아, 늘 궁내에 있지 말고 후비들과 놀기만 해라" 고 권했다. 너는 나와서 인민의 고난을 보아야 한다! " 우리는 밤낮으로 네가 나오길 바라고 있어, 눈이 거의 다 통과될 것 같아. ""

신교: 소릉신교는 삼공아치형 석교로, 청벽돌가게 (지금은 돌로 바뀐다), 양쪽에는 석가드레일, 난간에는 천마가 새겨져 있고, 풀, 해수, 강, 화초, 코뿔소각 등' 팔보' 가 새겨져 있다. 가드레일 위에는' 물병자리 구름 아치' 와' 이련' 워치타워가 새겨져 있고, 다리 양끝에는 돌사자가 다리를 지키고, 다리 아래에는' 옥대 강' 이 있다.

"신교" 는 청대 제왕릉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건축 형식이다. 그것은 영묘 건물을 장식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실용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소릉의 경우, 능의 지형은 기본적으로 앞과 뒤 높이이다. 이렇게 장마철이 되면 반드시 많은 빗물이 뒤에서 앞으로 새고, 심교의 옥대강은 배수 통로가 되어 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지금은 대부분의 시간이 건조하지만 장마철에는 비가 올 것이다.

돌 아치 길: 아치 길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전형적인 건물입니다. 예의노트의 출발점이자 무덤을 장식하고 기세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 석방은 목조 구조 조각상으로, 조형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한편,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집게 역할을 하는 돌사자 다섯 쌍이다. 그들은 수염미 위에 쪼그리고 앉아 머리를 높이 들고 입을 벌렸다. 석방 전체를 관통하여, 즉 평평한 조각, 둥근 조각, 돋을새김, 통조각 등 다양한 조각 기법과 난로를 관통하는 것은 석조예술의 거대한 보물이다.

정홍문은 능의 주요 입구이다. 방 중간에' 신문' 이 하나 있는데, 당태종과 쇼단문의' 신문' 이다. 평소에는 열리지 않고, 대제사 때만 열린다. 동쪽에 있는' 군문' 은 황제가 무덤을 제사하러 왔을 때 걸어온 문이다. 벽치마와 담장은 노란색 유약 부재로 장식되어 있고, 벽면은 붉은색이다. 이 벽은' 홍성' 또는' 풍수벽' 이라고도 불리는데, 영묘 주체 건물이 그 안을 둘러싸고 있다. 맞은편 정홍문 동서 양쪽에 각각 유리 부시벽이 하나 있는데 길이는 8.5 미터, 높이는 5 미터이다. 소위' 소매벽' 은 외형과 사진벽처럼 문 중간에 있지 않고 문 양쪽에 옷 소매처럼 있다. 부시 벽 중앙에는 타원형의 색유리, 학명' 상자' 가 있다. 그것은 운룡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일종의 컬러 유리로, 벽의 양쪽에 네 개의 용이 있다. 이상하게도, 각 컬러 유리 벽돌에는 일련의 다른 숫자가 있다.

신도 (풍수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홍문에 들어서자 중간에 신문을 잇는 길은 신도라고 하는데, 신문과 마찬가지로 영묘 주인의 영혼이 드나드는 통로다.

명청영묘 제도에 따르면 신도에는 많은 제한이 있다. 첫째, 신도의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을 볼 수 없으며, 중간에 건물 칸막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은 풍수가 한눈에 들어온다.

소릉신도 위에 세워진 정자는 풍수가 한눈에 볼 수 없는 효과를 냈다. 둘째, 함부로 돌아다니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정홍문의 군주문을 들여다보면 신도와 심공 성덕비정을 볼 수 있다.

석상생은 신도 양쪽에 놓인 석인수를 가리킨다. 돌짐승은 총 12 쌍으로, 사자 (권력 상징), 사자 (정의 상징), 낙타 (교통 상징), 코끼리 (길조 핑안 상징), 유니콘 (길조 핑안 상징), 말 (전투 상징) 이 있습니다. 그 중 낙타, 총 12 석인, 무관 4 명 (금위 상징), 문관 4 명 (친문관 상징), 존관 4 명 (공훈 관리 상징).

영묘 앞의 석인은 옹중이라고도 불리며, 두 개의 대칭적인 인물, 즉 공무원과 무관의 이미지가 있다. 한 가지 설법은 에 관한 이미지로, 그것은 응우옌이라는 진대헤라클레스에서 온 것이다. 그는 길이가 10 피트이고 힘이 세다고 한다. 그는 임도에 주둔하여 흉노를 정복했다. 그가 죽은 후 진시황 특제 옹중 동상이 함양궁의 사마문 밖에 우뚝 솟아 있었다. 흉노 사람들은 함양에 와서 동인을 만나 살아 있는 응우옌을 위해 도망쳤다. 이때부터 고궁이나 옹중릉 앞의 동인과 석인을' 동인' 이라고 불렀다.

무덤 앞의 돌짐승도 내력이 있다. 석수는 한나라 호에서 병묘로 가서 무덤 앞에 놓았다. 이후 황제는 자신의 능을 지을 때 능묘 앞에서도 석두 사람들과 야수의 장식을 사용했다. 그래서 지금은 거의 모든 당묘, 송릉, 명묘, 청릉이 무덤 앞에 석인수를 진열하고 있다. 이 석상들은 선덕 10 년 (1435) 에 지어졌으며, 황제의 생전 예의와 사후의 존엄성을 반영한다. 석상은 모두 석두 전체를 조각하여 부피가 크고 조각이 정교하며, 그중에서 가장 큰 석상은 30 입방미터로 무게가 수십 톤에 달한다.

북릉은 석수 여섯 쌍밖에 없는데, 명십삼릉만큼 줄지어 있지 않다.

용은문은 방성의 정문이다. 아치형 출입구가 있는 네모난 석조 구조입니다. 상인방 위에는 돌문이 하나 있는데, 문에는 세로로, 몽골, 한의 세 글자' 용은문'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문권 정면은 석조로, 운문무늬가 새겨져 있고, 알칼리 부분에는 송석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소나무는 용처럼 늙어서 문동 중간에 두 개의 수술문이 있는데, 그 위에는 철판으로 덮여 있고 문전으로 잠겨 있다. 문 앞에 푸른 벽돌이 깔려 있는' 단' 이 있는데, 풀릉 관리들이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용은문 꼭대기에는' 오봉탑' 이라고 불리는 문루가 하나 있다. 이 건물은 3 층이고 지붕은 산에 의해 건설된다. 큰 능선 가운데에는 유리로 굽고 네 개의 금괴로 보강된 원박이 있다. 이 금사슬 (사실은 구리 도금금) 은 속칭' 강산만대' 라고 불린다. 민국 시대에는 지방난으로 정부에 맡겨 보관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찾을 곳이 없다.

오봉탑은 폭이 3 칸, 깊이가 2 칸, 상하 3 층이다. 스타일은 심양 고궁의 봉황탑과 매우 비슷하다. 이 건물은 소릉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과거에는 날씨가 좋을 때 수백 마일 떨어진 요양에서 태자강을 볼 수 있었다고 한다.

방성은 높이가 20 피트 3 피트 3 인치, 둘레가 79 피트입니다. 청벽돌로 쌓은 동서 남삼면에는 흉벽 (숨겨진 개구부) 과 여벽이 있다. 북쪽에 벽을 하나 지었는데, 문 양쪽에' 오솔길' 이 있어 상하를 제공한다. 도로는 폭이 5.4 미터이고, 청벽돌이 깔려 있고, 노면은 외향에서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도시 사각에는 각루, 각층 2 층이 모두 한 방, 노란 유리 기와탑, 대등마루 한가운데에는 보박이 있고, 사궁각 아래에는 풍종이 걸려 있다.

작은 동물은 독특하다.

안팎에서 페인트로 장식된 채색화는 정면이 마주 열린 문이며, 안에는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윗층에는 네 개의 체크문이 있다.

모두 방성이 성경의 축소판이라고 한다. 전형적인 봉건 성으로, 포털이 엄격하고 개울이 많다.

용은사

용은당은' 향당' 이라고도 불린다. 소릉의 융은전은 영묘 주인 당태종, 황태극, 효단문황후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숭덕은 8 년 8 월에 창설되었다. 순치 7 년 11 월,' 용은전' 이라는 이름으로 현판을 달았다. 강희는 30 년 동안 재수강했는데, 지금의 모습은 강희가 재수강한 후의 상황이다.

이 전 서삼문이 넓고, 두 방이 깊고, 단처마가 산식을 쉬다. 사방에는 현관, 노란색 유리 기와지붕이 있다. 홀에는 천장이 없고, 대들보가 밖에 드러나 그 위에 그려져 있다. 이런 방법은' 투명 건물' 이라고 불리며 청대 초기 건물의 특징이다. 집 뒤에는' 모자를 쓰다' 라고도 하는 황단을 덮고 있는 큰 난방각이 있다. 난방각에는 침대, 커튼, 황운단 샴푸, 이불, 죽나무 (옷을 걸어놓은 장대) 등이 있습니다.

용은전은 높이가 6 피트, 둘레가 36 개 4 인치인 거대한 석대 위에 세워졌다. 지대치는 스미토모 스타일이며 주위에 후크가 있습니다. 정면에는 세 개의 계단이 있는데, 수염미산의 받침대 설계는 위에서 아래로 6 층으로 나눌 수 있다. 1 층은 구슬 무늬로 서로 접해 있고 둥근 구슬 모양의 석조대이다. 2 층, 두루마리 꽃이 반복적으로 구성된 패턴 단위로 수염미산의 상완을 구성한다. 세 번째 층은 위의 올빼미, 연꽃 꽃잎의 행입니다. 네 번째 층은 링 벨트이자 두루마리 꽃으로 구성된 단위입니다. 다섯 번째 층은 연꽃 꽃잎으로 구성된 올빼미입니다. 6 층은 입술 모양의 꽃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자, 기둥, 보병 구름 아치 (일명 그물병 연잎), 파수꾼, 고석 등 부위가 정교하게 조각되어 만초, 두루마리꽃, 석류꽃 등 도안이 아름답고 매끄럽고 자유롭게 뒹굴었다.

이릉문

그들은 속칭 2 주문으로 불리는데, 정말 속되다. 용은사 뒤에는' 전충방방' 과' 조열' 이라고도 불린다. 입구에는 유리 기와 지붕이 걸려 있고 양쪽에 네모난 돌기둥이 하나 있는 방이 있다. 돌기둥 앞뒤에 고석이 있다. 기둥 꼭대기에는' 망천' 이 하나 있는데, 북향남향에 앉아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쇠사슬로 묶여 있다. 민간 전설 그해 장인은 이 항아리를 조각할 때 실수로 손가락을 깨뜨리고 피가 그 위에 튀었다. 달빛의 비침으로 이 항아리는' 명품' 이 되었다. 그 후로 그는 더 이상 자신을 점검하지 않고 영묘 앞의 훈하에 내려가 물을 마시곤 했다. 이 일이 황제에게 알려지자 그는 그를 잠그라고 명령했다. 이 밖에도 두 돌기둥 사이에는' 2 주문' 이라는 나무문이 하나 더 있어 일년 내내 굳게 닫혔다.

2 주문 뒤에는 석제단이 길이가 8 피트 6 인치, 너비가 5 피트, 높이가 4 피트이며 흰색 대리석으로 조각되어 마치 스미토모 같다.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다. 감긴 연꽃과 진귀한 꽃이 조각되어 도안이 풍부하고 가지런하다. 하방은' 팔보불' 을 조각하는데, 예를 들면 우렁이, * *, 우산, 흰 덮개, 연꽃, 보병, 금붕어, 반장 등이 있다. 한중례와 같은 냉온팬, 조국구의 팔괘운판, 음양검, 파랑채학의 꽃바구니, 화박, 하선고모의 대나무 울타리, 한샹자의 퉁소, 장의 어고와 같은 도교조각도 있다. 암흑팔선. " 이' 팔보' 와' 암팔선' 은 모든 보물을 무덤 주인에게 바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석단에는 감, 뜻대로, 순병, 메추라기가 새겨져 있어' 만사가 뜻대로 된다',' 핑안 무사' 를 뜻한다.

제단에는 다섯 개의 석조가 있다. 가운데에는 향로 ('해산' 이라고도 함) 가 있고, 양쪽에는 향병과 촛대 한 쌍이 있다. 향로의 두 귀와 세 발은 복완이 뜻대로 되는 행운, 영지, 자개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다리는 코끼리 코 다리다. 조형이 듬직하고 난로 안에는' 자석염' ('단희석', 즉 벼루의 돌) 이 있고, 양쪽 향물병 위에도 자석이 세워져 있어 담배가 계속 타오르고 있다는 의미다. 청나라는 일련의 영생이다.

이 제단은 대제사 때 지승을 제사하는 황제나 왕공' 조문' 과 정주를 제사하는 곳이다. 어떤 사람들은 지궁 입구가 석단 아래에 있다고 하는데, 진위는 알 수 없다. 지궁이 열리는 날까지 검증을 받지 못했다. 청대에 이르러 석단이 일단 세워지면 절대 움직일 수 없다.

명루, 일명 대명루는 방성북문에 위치해 있다. 명루 안에는 한백옥비석 한두 개가 있는데, 높이는 약 6 미터이다. 비석 머리는 수도꼭지로, 열린 부분 중간에' 소릉'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비석에 "당태종 문릉침" 이라는 글자를 세로로 새겼다. 만몽한 삼체이기도 하다. 이 비석은' 성비' 라고도 불리는데, 바로 당태종' 전호' 와' 시호' 라는 비석이 적혀 있다.

묘호란 황제가 죽은 후 사당의 배열명으로, 좌조와 무의 순서로 후손을 배열하는 것을 의미한다. 태종의' 좌조' 는' 태종' 이라고 불리며,' 태종' 은 황태극의' 묘호' 가 되었다. 소위' 시호' 라고 불리며, 시호라고도 불리는데, 황제의 개인 일생의 공과를 고도로 요약한 미사여구이다. 이순신 주수 해석법' 은 "해석자, 행적 행적" 이라고 말했다. 번호. 공덕계도. " 사후 () 는 후계자 황제 () 의 존칭 () 을 먼저 하고, 3, 4 대 황제가 계승한 후 사후 () 를 붙여야 한다. 그래서 황제의 부고는 글자 수가 많은데, 보통 20 자 이상입니다. 황태극 시호의 전칭은 "응천흥국 홍덕 장무광서효민 조정룡도 공현문제" 이다. * * * 25 자. 그러나 일반적으로 그것의 전체 이름을 부르지 않는다. 나는 그것의 마지막 세 글자로 그것을 대체하고 싶다. 황태극 () 은 시 () 호를 줄여서' 문제 ()' 라고 부른다. 문' 자는' 스승이 천위부터',' 부터',' 친민' 의 의미,' 성결' 의 의미,' 성교' 의 뜻이다. 신위 비석의 비문은 신위 비석과 마찬가지로 사제가 쓴 것이다. 하지만 이 비석은 강희 시대에 지은 것이기 때문에 순치가 쓴 것이 아니라 강희 황제가 쓴 것이다. 성덕비 위의 비문은 한 문인이 쓰고 쓸 수 있지만, 이 비문은 강희황제 자신이 쓴 것이어야 한다.

소릉 제 1 고층건물 대명빌딩은 역사상 여러 차례 천둥의 습격을 당한 적이 있다. 그중 가장 심각한 것은 위만주국 4 년 (1936) 5 월 29 일, 전체 명건물이 거의 천둥불에 파괴되었다. 신성한 비석도 천둥불에 의해 파손되었다. 문양이 완전하지 않아 비석 몸에 금이 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두 개의 쇠띠로 보강할 수밖에 없었다. 현재 대명빌딩은 1939 로 재건되었습니다.

반면

월아성

월아성은 대명빌딩 뒤에 있는데, 달치처럼 생겼기 때문에' 월아성' 이라고 불린다. 도시는 높이가 2 피트 7 인치 (방성보다 약간 낮음), 둘레는 27 피트 7 피트이다. 이 도시는 텅 비어 생기가 없다. 명루 방앗간 인구구 북쪽 벽에 박힌 유약벽만이 이 빈 도시에 약간의 생기를 더했다. 벽에는 꽃병이 있고, 꽃병에는 연꽃이 꽂혀 있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다. 월아성' 이라는 이름은 아름답지만 짜릿한 전설이 많다.

전설에 따르면 신비한 지하 궁전의 입구는 이 화려한 유리 병풍 뒤에 있다고 한다. 누군가가 무덤을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 지궁 입구에 많은 암기를 설치하고 유리 병풍에 암기 기관을 설치했다.

벽에 있는 붉은 꽃 푸른 잎은 아마도 그것의 스위치일 것이다. 누가 실수로 그것을 만지면, 지궁의 독화살이 날아올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곳을' 벙어리원' 이라고도 부른다. 능이 복구되었을 때, 그들은 영묘 노동자들이 나가서 지궁 내부의 비밀을 누설할까 봐 두려웠다. 지궁이 문을 닫은 후, 그들은 능공들을 월아성에 집중시켜 모든 사람에게 한 가지 약을 복용하도록 강요했고, 능공들은 이때부터 말을 할 수 없었다. 또 황제는 영묘 직원들이 비밀을 누설할까 봐 지궁으로 옮기는 것을 멈추자 즉시 지궁의 입구를 막았다는 말도 있다. 살아 있는 모든 영묘 노동자를 지궁에 봉하여 매장하는 등. 이 전설들은 정말 월아성이 음산하고 무서운 곳이라고 느끼게 한다.

사실 발굴된 청대 제왕묘를 보면 이런 전설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선, 지궁의 입구는 월아성의 유리벽 안에 있지 않다. 지궁에는 독화살도 없고, 지궁에서도 불완전한 고공을 발견하지 못했다. 위의 전설은 믿을 수 없다.

월아성은 영묘 건축 배치가 방성과 보성 사이에 중개되는 특수한 공간이다. 이곳의 산책로는 상하방성과 보성을 오르내리는 데 쓰인다.

보성은 높이가 20 피트 3 피트 8 인치이고 둘레가 6 1 피트인 반원형 도시, 일명' 나천벽' 이다. 그것은 상징적인 유아용 침대와 여성벽이 있는 청벽돌로 만들어졌다. 연잎병 등 고인 물을 제거하는 시설도 있다. 수보성은' 남자아이가 달구질' 을 사용했다고 한다. 즉 흙을 달구질 때, 열 살 정도 된 남자아이들을 골라서 바닥을 밟고 벽돌을 쌓는다. 아마도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전통 관념에서 순결하고 길조의 상징이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보성 중간에 있는 흙부두는 보딩 () 이라고도 하며,' 독룡부 ()' 라고도 한다. 그것은 높이가 20 피트이고 둘레는 33 피트이다. 그것은 콘크리트 (석회, 모래, 황토) 로 다졌다. 찧을 때 찹쌀국을 좀 뿌려야 한다고 한다. 만약 남자아이가 부딪쳐서 재수가 없다면, 이 국은 끈적거리지 않지만, 식으면 매우 딱딱하다. 보물 꼭대기의 가죽은 흰 재를 발라야 한다. 깨끗하고 단단하게 만들어 빗물에 스며들거나 씻기지 않게 한다.

지궁은 지하 무덤을 보정하는' 심장' 부분이다. 관서는 제왕의 능과 법규제도에 대해 비밀을 지키지 않는다. 지궁을 제외하고는 관서는 비밀이다. 하지만 건륭한 지궁과는 비교가 안 될 것 같다:)

소릉 10 경

고대에 학자들은 한 곳이나 한 곳의 명승지를 몇 개의 경관으로 요약하는 것을 좋아했다. 각 장면은 네 글자로 명명하고, 글자 그대로 단정하며, 마을에 딱 알맞아 기억과 암송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고향에 대한 포상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역사서에 따르면 소릉에는 용산 눈, 보정응고, 산 입구등, 비상 달빛, 떡갈나무 숲 연우, 훈하 조류, 목초지오리올스, 탑상연, 표성휘, 선인 승등 10 경이 있다.

1 .. 용산의 눈:

용산은 용예산이다. 산은 높지 않지만 식물이 무성하다. 북방의 겨울은 매우 춥다. 눈이 많이 내립니다. 매년 겨울마다 용나리는 비늘과 갑옷을 입은 은룡처럼 하얀 눈으로 덮여 있다. 영묘 뒤에 누워 있다.

2, 보정 닝 후이:

보정은 높이가 20 피트이고 둘레는 30 피트이다. 표면은 석회로 회색으로 칠해졌다. 해가 서쪽에서 떨어질 때마다 햇빛이 보정을 비추며 기울어진' 거울' 처럼 반짝 빛난다.

3. 대문등:

산문은 대홍문이다. 고대에는 소릉과 고성 심양 사이에 고층 건물 장벽이 없었다. 무덤 앞을 바라보니 성경의 탑, 벽, 탑, 절이 눈에 선하다. 특히 매년 정월 대보름날 밤, 나는 무덤의 정문에 서서 밤의 심양성을 바라보았지만 등불이 환히 밝아지는 것을 보았다. 자, 이 상황은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기념비의 달빛:

비루는 성덕의 비정을 가리킨다. 이 건물 지붕의 유리 기와에는 특별한 성분이 있어 밤의 달빛의 굴절로 반짝 빛날 수 있다고 전해진다. 특히 15 일 밤 하늘은 넓고 깨끗하며 지붕에 굴절된 빛은 점점 선명해지고 있다.

떡갈나무 숲의 연우:

자린은 동홍문 북쪽에 있다. 전설에 의하면 여름철 큰비가 올 때마다 날씨가 갑자기 맑아진다고 한다. 이때 떡갈나무 숲은 햇빛이 내리쬐면 연기가 자욱한 경관이 나타난다. 그 이유는 떡갈나무의 잎이 다른 잎보다 두꺼워서 물을 흡수하기 쉽기 때문일 것이다. 해가 갑자기 더워지면서 나뭇잎에 함유된 수분이 증발했다.

증산작용.

훈 강 조수:

전하는 바에 따르면 훈하의 원래 고도는 소릉 앞에 있다. 한번은 소릉절이 마침 강물이 범람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러 온 모든 관원들이 맞은편 해안에 가로막혔다. 그들은 제때에 무덤에 제사를 지낼 수 없어 관원들이 벌을 받았다. 이에 따라 비슷한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혼강은 선양 남쪽으로 바뀌었다. "훈강의 조수" 는 훈강의 물길이 바뀌기 전의 홍수를 가리킨다. 물론, 혼강의 물길이 바뀌는 이론은 전설에 불과하다.

7. 잔디 오리올스:

"초원" 은 영묘 뒤의 붉은 벽 북쪽의 황야를 가리킨다. 속칭' 백초지' 라고 불린다.

8. 타작:

"탑" 은 용은문의 오봉탑을 가리킨다. 이 건물은 높고 넓다.

, 조류의 서식지입니다. 그들은 그 위에 많은 둥지를 지었다. 매일 저녁, 하루의 먹이를 찾아다니며, 참새는 사방팔방에서 모여 오봉탑을 둘러싸고 위아래로 날았다.

9. 중국 시계 불멸:

전설에 의하면, 정득도는 신선이 되어 두루미로 변해 고향 요양으로 돌아왔다.

10. 수도꼭지 폭포:

수도꼭지는 용은전 플랫폼 사각에서 튀어나온 짐승 머리를 가리키는데, 사실 배수구이다. 큰비가 올 때마다 용은전과 플랫폼의 고인 물이 폭포처럼 사각 수도꼭지에서 쏟아졌다. 물론 소릉의 아름다움은 그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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