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 푸, 1942 허베이 숙녕현에서 태어나 1960 년 중앙미술학원에 입학했고 1965 년 졸업했습니다. 스승은 이코란 선생으로부터 중국 북방의 태행산을 창작 기지로 산수화 창작과 예술 이론 연구에 종사했다.
중국어 이름: 지아 youfu.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Suning 카운티, 하북성
생년월일: 1942
직업: 예술 화가
졸업 대학: 중앙 예술원
주요 업적: 그림 제작
대표작품: 지아, 복론화, 지아, 복소장: 고생 수집, 향수수집, 소장품 관찰.
윤곽
지아 youfu 는 중국의 뛰어난 조경 화가입니다. 수십 년 동안 산수화 예술 창작과 중국화 이론 연구에 힘쓰다. 그는 30 여 차례 태행산에 가서 생활과 자연을 관찰했고, 그의 그림은 점차 깊고 신비로운 산수화의 심미 풍격과 언어 풍격을 형성하였다. 한편, 지아 (Jia) 와 푸 (Fufu) 교수는 오랫동안 조경 회화 교육 실습 및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점차 시대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조경 회화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성격 영향
이 교학체계는 이코염대사로 대표되는 우수한 교학 전통의 계승과 발전일 뿐만 아니라 중국화 전통에 뿌리를 두고 중국화의 근본 발전 법칙에 부합하는 재창조이기도 하다. 그 기본 틀은' 전통 교수를 강화하고, 스케치 교수를 심화시키고, 개척정신을 지닌 창조적 교수를 강조한다' 는 복합적인 교육 모델이다. 지아 유푸 (Jia Yufu) 의 조경 회화의 교수 사상은 학술 시스템의 일관된 진지함과 완전성을 반영하며 풍경화의 새로운 학문적 개념의 발아와 성장을 상징한다.
문자 데이터
예술이력서
국내
1992 는 영국 케임브리지 세계 유명 인사전기센터에서' 세계 유명 인사 20 세기 성과상' 을 수여했다. 1992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가 문화예술사업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전문가 칭호와 증서를 수여하고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에 우수 전문가 칭호와 증서를 수여했고, 1996 은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에 국가급 전문가 칭호와 증서를 수여받았다. 작품' 조석담풍년' 이 베이징시의 우수작품상을 수상하여 베이징시 미술가 협회에 소장되었다. 태행산 기념비' 는 제 6 회 전국 미전 은상을 수상하여 중국 미술관에 소장되었다. 깨끗한 세계' 가 베이징 국제 수묵전 전시회 '88 상을 수상했다. 1988 년 봄에는 중국미술관, 타이페이 사자 갤러리, 홍콩 영보재, 중앙미원 전시장에서 네 차례의 전시회가 열렸다. 중국미술관에서' 자우푸 스튜디오 교육보고전' 을 개최하고 베이징 중국미술관에서' 자우푸 스튜디오 사제전' 을 개최했다.
해외
일부 작품은 미국, 프랑스, 스위스, 일본, 한국, 소련 등 10 여개 국가에서 전시된다. 출판된 지아 () 와 복화집 () 은 종류가 다양하다.' 지아 () 와 복산수화선 ()',' 지아 () 와 복화전 ()',' 지아 () 와 복화집 ()',' 지아 () 가 있다. 지아 푸담화' 는 베이징 영보재 출판사에서 출간하고,' 지아 푸산수교육체계' 는 천진미술출판사에서 출간하고,' 지아 푸문집: 형벌집 향수집 관찰집' 은 하북미술출판사에서 출간한다.
출판
1989 대만성 웅사도서회사가' 자우푸 회화 어록' 을 발간했다. 1992 베이징 신화출판사는' 경진루 그림-지아, 복화록' 을 발간했다. 1997 베이징 영보재출판사가' 자우복론 회화' 를 출판했다. 1985 허베이 미술출판사에서' 지아, 복화집' 을 출판했다. 1987 산서 인민출판사가' 지아, 푸태행 문체집' 을 출판했다. 1987 홍콩 대업회사가' 지아, 복화집' 을 발간했다. 1988 하남 미술출판사가' 지아, 복화집' 을 출판했다. 1989 홍콩 영보재유한공사가' 지아, 푸담화' 를 발간했다. 1990 쓰촨 미술출판사는' 당대 중국 예술가-지아, 푸' 를 출판했다. 1990 대만성 미술가 출판사에서' 지아, 푸 신작' 을 발간했다. 1992 대만성 돈황예술센터에서' 지아, 푸' 를 발간했다. 1992 베이징 외국어 출판국은 오늘 중국 출판사에서' 지아, 푸 중국 화집' 을 출판했다. 1992 홍콩 대업사가' 지아, 푸 수묵화집' 을 발간했다. 1993 베이징 영보재출판사에서' 지아, 푸 산수화보' 를 출판했다. 1994 싱가포르 국립박물관은' 소리 없는 전화-자우푸의 중국화' 를 발간했다. 1996 대만성 돈황예술센터에서' 지아 푸신작' 을 발간했다. 200 1 천진인민미술출판사에서' 지아, 복화집' 을 출판했습니다. 지아 () 와 푸 () 산수화 스튜디오 () 는 2003 년 허베이 미술출판사에서 출판되었다.
20 13 지아 유푸, 주하, 곽공다 * * * 중앙당 출판사에서 출판한' 필묵중국-중국 서화 3 인' 총서에 뽑혔다.
개인의 영광
현재 중앙미술학원 교수, 박사 멘토입니다. 1992 는 영국 케임브리지 세계 유명 인사전기센터에서' 세계 유명 인사 20 세기 성과상' 을 수여했다. 지아 푸담화' 는 베이징 영보재 출판사에서 출간하고,' 지아 푸산수교육체계' 는 천진미술출판사에서 출간하고,' 지아 푸문집: 형벌집 향수집 관찰집' 은 하북미술출판사에서 출간한다. 중국미술관에서' 자우푸 스튜디오 교육보고전' 을 개최하고 베이징 중국미술관에서' 자우푸 스튜디오 사제전' 을 개최했다.
2020 년 6 월 4 일, Jia Yufu 는 1, 1 1300 만 위안의 공개 경매 시장 작품 총 거래액으로 2020 Hurun 중국 예술목록 48 위에 올랐다.
작품 전시회
개인전
1986 중앙미술학원 전시장 개인전 1988 중국미술관 개전 1992 마카오 대회당 개전 1993 일본 교토 국립현대미술관, 일본 요코하마미술관 개전 1994 싱가포르 국립박물관 개전 1995 작품은 홍콩 예술관 100 명의 명가 백년전 (20 세기 중국화) 에 참가한다. 1995 한국 광주박물관 세계 유명 화가 작품전 초청; 1999 중국미술관 2 차 전시회.
전시 기록
풍경화
1984 작품' 태행산 기념비' 가 제 6 회 전국 미전 은상을 수상했다. 1986 중앙미술학원 전시장 개전.
1988 작품' 깨끗한 세계' 가 베이징 국제 수묵전' 88' 상을 수상했다.
1988 중국미술관 개전.
1993 일본 교토 국립현대미술관, 일본 요코하마미술관 개전.
1994 싱가포르 국립박물관에서' 소리 없는 외침-지아, 푸의 중국화' 를 발간했다.
1994 싱가포르 국립박물관 개전.
1995 작품은 홍콩 예술관 백년 명가' 20 세기 중국화' 전시회에 참가했다.
1995 한국 광주박물관 세계 유명 화가 작품전 초청.
1997 년 영보재 출판사는' 자우복론 회화' 라는 책을 출판했다.
65438-0999, 중국미술관은 대형 개전' 산에 오르다' 를 개최했다.
2003 년 중국 미술관은 대형' 지아 푸스튜디오 교육전' 을 개최했다.
2004 년에 중국 미술관은 지아 (Jia) 와 푸 (Fufu) 스튜디오의 교사 및 학생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상금 경품
1984 작품' 태행산 기념비' 가 제 6 회 전국 미전 은상을 수상했다. 1984' 태행풍' 조화는 베이징시 건국 35 주년 명예상을 수상하며 베이징시 정부 문예 종사자 표창대회에서 표창을 받았다. 1988 작품' 청정세계' 가 1988 베이징 국제 수묵전 특별상 수상 1990 베이징 국제예술재단은 자유복에게' 제 1 회 예술상' 을 수여했다. 199 1 창영 특별예술디자인으로 애니메이션영화' 엄진' 을 디자인해 1 1 전국 최고의 영화예술영화 금계상을 수상했다. 1992 작품' 소리 없는 외침' 이 중앙미원 제 1 회 학원상을 수상했다. 1992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에서 문화예술사업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전문가 칭호와 증서를 수여하고 중국 문화부에 걸출한 전문가 칭호와 증서를 수여받았다. 1996 은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에 국가급 전문가 칭호와 자격증을 수여받았다.
수상 기록
풍경화
1984 작품' 태행산 기념비' 가 제 6 회 전국 미전 은상을 수상했다. 작품' 태행스타일' 이 베이징시 건국 35 주년 영예상을 수상하고 베이징시 정부 문예 종사자 표창대회에서 표창을 받았다.
1985 허베이 미술출판사에서' 지아, 푸 화집' 을 출판했다. 1986 중앙미술학원 전시장 개전.
1987 홍콩 대업회사가 지아 푸화집을 출판하다. 산서인민출판사는' 지아 () 와 복태행풍집' 을 출판했다.
1988 중국미술관 개전. 하남 미술출판사는' 지아 또 복화집' 을 출판했다. 작품' 깨끗한 세계' 가 베이징 국제 수묵전 전시회' 88' 상을 받았다.
1989 홍콩 영보재유한공사가' 지아 푸화집' 을 발간했다. 대만성 사자서국은' 지아 (Jia) 와 푸 (Fufu) 의 회화 어록' 을 출판했다.
1990 대만성 예술가 출판사에서 지아 푸신작을 출판하다.
Jia Yufu 는 베이징 국제 예술 재단 (Beijing International Art Foundation) 에 의해 "제 1 회 예술상" 을 수여했습니다.
쓰촨 미술출판사는' 당대 중국 예술가-지아, 복' 을 출판했다.
199 1, 타이성 각황예술센터에서' 자우복예술세계' 를 출판했다.
대만성 예술도서회사는 전문적인 지아 () 와 푸 () 산수화 연감 한 권을 출판했다.
창영특임미술디자이너로서 애니메이션 영화' 엄진' 을 디자인해 1 1 전국 최고의 영화예술영화 금계상을 수상했다.
1992 대만성 각황예술센터에서' 지아, 푸, 작은 그림 선택' 을 출간했다.
작품' 소리 없는 전화' 가 제 1 회 중앙미원 학원상을 수상했다.
베이징 신화출판사는' 지아 () 와 푸 () 가 경진루 () 에서 화록 ()' 을 출판했다.
"지아 유푸 수묵화집" 은 홍콩 대업도서사 예술서점에서 출판한다.
베이징 외국어 출판사는 오늘 중국 출판사에서 출판한' 지아 푸와 중국화' 를 출판했다.
마카오 대회당 개인전. "타오의 고행 발자국 탐구" 와 그림 작품집을 출판하다.
영국 케임브리지 세계 유명 인사 전기 센터에 의해' 세계 유명 인사 20 세기 성과상' 을 수여받았다.
영국 케임브리지 세계 유명 인사 전기 센터에 의해' 세계 유명 인사 20 세기 성과상' 을 수여받았다.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에 문화예술사업에 탁월한 공헌을 한 전문가 칭호와 증서를 수여하고 중국 문화부에 걸출한 전문가 칭호와 증서를 수여받았다.
1993 영보재에서' 자우푸 산수화보' 를 출판했다. ABI 세계명인 전기센터에' 평생 성과상' 을 수여받았다. 일본 교토 국립현대미술관과 일본 요코하마미술관 개인전.
1994 싱가포르 국립박물관 개전. 싱가포르 국립박물관은' 소리 없는 외침-지아, 푸의 중국화' 를 출간했다.
한국 광주박물관 세계 유명 화가 작품전 초청에 응했다.
1996 중화인민공화국 국가급 전문가 칭호와 자격증을 획득했습니다. 대만성 돈황예술센터에서' 지아, 푸 신작' 을 출판하다.
1997 년 영보재 출판사는' 자우복론 회화' 라는 책을 출판했다.
65438-0999, 중국미술관은 대형 개전' 산에 오르다' 를 개최했다.
200 1 허베이교육출판사는' 명가 논예술-자우푸 교수편과 창작편' 을 출판했다.
2002 년에 천진미술출판사는' 지아, 복화집' 을 출판했다.
2003 년 허베이미술출판사는' 지아, 복화실 교육 실천-임산수화' 를 출판했다
모사, 사생, 창작' 중국미술관은 대형' 화실 교육 장보전' 을 개최한다.
"Jia Yufu 조경 교육 시스템" 은 2004 년 천진 미술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중국 미술관은 지아 (Jia) 와 푸 (fu) 스튜디오의 사제 작품전을 개최한다.
2005 년 허베이미술출판사는' 지아, 복집: 참회집, 향수집, 관찰집' 을 출판했다.
1984 작품' 태행산 기념비' 가 제 6 회 전국 미전 은상을 수상했다.
1984' 태행풍' 조화는 베이징시에서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35 주년을 축하하는 영예상을 수상하며 베이징시 정부 문예 종사자 표창대회에서 표창을 받았다.
1988 작품' 깨끗한 세계' 가 베이징 국제 수묵전' 88' 상을 수상했다.
199 1 년, 창영 특별예술디자인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엄진) 를 디자인해 1 1 전국 최고의 영화예술영화 금계상을 수상했다
1992 작품' 소리 없는 외침' 이 중앙미원 제 1 회 학원상을 수상했다.
1993 은 미국 ABI 세계명인 전기센터에서' 평생 성과상' 을 수여했다.
1996 중화인민공화국 국가급 전문가 칭호와 자격증을 취득하다.
예술적 특색
예술 전시회를 열다
풍경화
지아 youfu 는 1988 년 중국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했고 1999 년에는 1 1 년 동안 또 다른 전시회를 개최했다.
10 년 동안 칼을 갈다. 오늘날 지아 (Jia) 와 푸 (Fufu) 의 풍경화 창작은 전반적으로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예술 탐구의 방향은 더욱 명확해졌으며, 산수화 창작에 대한 미적 사고는 더욱 깊어졌으며, 예술 언어는 더욱 정련되었다. 그는 독특한 미적 풍격으로 새로운 시대의 현대 산수화의 새로운 경지와 새로운 형식을 개척하고, 꾸준하고 확고한 탐구정신과 탁월한 성과로 현대 산수화사에서 그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는 명실상부한 산수화 혁신의 선구자이다.
심미적 유형
지아 (Jia) 와 푸 (Fufu) 의 풍경화는 미적 유형에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시적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철학을 추구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지아 youfu 는 중국 조경시의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의 태행산 풍경에는 풍부한 시정과 재미, 풍격, 의경이 담겨 있다. 그는 종종 풍경을 감정으로 바꾸고, 사물과 나를 하나로 융합하며, 심지어 산수화의 시를 순전히 노화시켰다. 그는 산수화의 영성과 시화 방면에서 풍부한 심미 경험을 얻었다.
심미 체험
1980 년대 중반, 자우푸는 철학 산수화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그의 그림은 정신이미지를 철학사상으로 바꾸고, 사상을 창조하고, 환경을 만들고, 산천을 다시 주조하고, 자연을 재창조하는 방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제 2 자연의 형식과 도식으로 산의 개방성, 천지의 기관, 대규모 운영, 우주의 정신을 표현하여 원시미, 소박미, 장미, 광미, 자연미, 비극미, 숭고미, 감상자의 마음을 뒤흔들고, 감상자를 계몽하고, 감상자를 초월하고, 승화시킨다
자우복의 창작 방법은' 사실대로 묘사' 와' 허구의 이미지' 의 두 단계를 거쳤다. 실상 초상화' 는 사생 장면과 유사하게 시각적 이미지와 눈 장면의 재현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면' 허구에 기반한 영상' 은 실제 표상을 돌파하고, 정신표상의 자유구조를 물증으로, 정신경지를 표현하는 방향을 취하고 있다. 이 두 단계는 서로 보완하고 변증적으로 통일한다. 허구의 이미지에 의지하다' 는 창작 심리상태는 매우 자유롭기 때문에 현실 풍경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이런 정신 상태에서 예술가들은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볼링에 저장된 각종 자연상을 조합, 재구조화, 융해, 주조하고, 정신이미지를 한 폭의 그림으로 만들어 철학적 사고를 표현하는 도식을 만들어 낸다. 자우복의 대표작으로는' 윤달생',' 천지로밍',' 천행건' 등이 있다.' 도' 의 관념과 우주대의식으로 시공간의 영원을 표현하며 자연대로의 무궁무진한 대생명을 드러낸다.
창의력이 참신하고 순수한 언어.
지아 (Jia) 와 푸 (Fufu) 의 일련의 작품들은 참신하고, 언어가 순수하며, 진리와 현학이 풍부합니다. 대악 세례' 는 번개와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는 자연의 광경을 보여 주지만, 그 질질, 비길 데 없는 자연력은 말라버린, 세례산 강의 느낌을 준다. 사회의 세례와 역사의 변천에 대한 깊은 충격을 떠올리게 한다. 소리 없는 외침' 형식감이 강하고, 언어는 순수하고, 횡선의 병렬 구조는 평온과 억압을 강화하고, 검은색, 흰색, 회색의 대비와 분할은 화면을 깊고 신비롭게 한다. 그것의 형식 어휘는 산수화에서 추상적이면서 구상적이며 추상과 구상의 결합에서 철학 사상을 전달한다.
철학 사상을 전달하다
옛사람을 잘 활용하면 옛사람이 될 수 있다. 지아 (Jia) 는 전통을 계승하고 초월했으며, 학습은 교사가 염색 할 수있는 혁신적인 마음이지만 교사의 창조적 인 흔적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의 일련의 성공 작품들은 유행하는 창작 관념과 시대에 뒤떨어진 산수화 모델에 대한 혁명적인 돌파구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작품에서 창산은 바다와 같다. 산은 석두 로 이루어져 있지만, 일정한 빛 아래서 그것들은 파도처럼 보인다. 상상으로 조각한 이미지도 정말 허황되어 사람의 심리에 큰 창작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산수화 창작에서 상상력과 환각의 신비한 창조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물세, 기, 상태를 핑계로 사물의 신, 모양, 정을 전달함으로써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그의 철학 산수화에는 여름구름기봉의 운치가 있지만, 햇빛의 신력이 조각된 것이 아니라 예술가의 마음의 빛이 빚어낸 것이다.
지아 (Jia) 와 푸 (Fufu) 가 창조 한 풍경화는 철학적 정신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하며 진정한 자연 경관은 아니지만 천도와 아름다움의 법칙에 부합합니다. 그가 그린 것은 선경이 아니라 그의 독특한 산수화의 형식 언어로 현대인의 철학 관념과 심미 사고를 표현했다.
지아 (Jia) 와 푸 (Fufu) 의 풍경화는 시와 철학에서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산수화를 시화하여 미학 분야에 새로운 영적 오아시스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