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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 성은 수백 개의 성 중 어느 위치에 있으며, 그 발원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48 슈

1 장 2 왕 3 리 4 리우 5 첸 6 양 7 조 8 황 9 주 10 우 1 1 서 12 일/kloc

15 높이 16 숲 17 호 18 곽 19 말 20 로 2/kloc-;

27 봉 28 은 29 동 30 쇼 3 1 쳉 32 조 33 위안 34 덩 35 서 36 푸 37 심 38 에서

39 펭 40 육지 4 1 수 42 루 43 강 44 채 45 지아 46 정 47 위 48 슈 49 엽 50 연

5 1 52 판 53 두54 다이 55 하 56 시 57 왕 58 전 59 임60 강 6 1 반 62 측

63 석두 64 야오 65 탄 66 리아 67 조 68 곰 69 금 70 육 7 1 하오 72 구멍 73 화이트 74 최

75 강 76 모 77 가을 78 진 79 강 80 사 8 1 구 82 후 83 Shao 84 멩 85 투어 86 만

87 단 88 조 89 돈 90 당 9 1 윤92 이93 이94 상시 95 오 96 조 97 호 98 라이

99 공 100 문

설성은 세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첫째, 임성의 성을 보면 그 성의 조상은 서종이다. 설의 조상은 상고임부락에서 기원한 것으로 전해져 인류의 시조 황제의 후예이다. 원화씨편',' 신당서',' 재상 족보 일람표',' 부계 간사' 등에 따르면. 황제는 평생 25 명의 아들을 낳았고, 사모가 태어났고, 성인이 되어서도 덕행이 출중하여 12 개의 다른 성으로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다. 그중 유양은 전욱년 동안 임임 (오늘 산둥 지닝) 으로 임명되었다. 어양 자손이 성을 씨로 하여 임씨를 형성하다. 후에 임씨는 몇 차례 발전을 거쳐 크게 성장하여 인재가 번성하여 가지가 많다.

해중, 어양의 12 번째 손자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다. 하순은 차량을 발명한 교묘한 사유와 공훈으로 차정 (관명) 으로 임명돼 천하의 굴레를 전문으로 맡았기 때문에 서중도 차로 여겨졌다.

창조주께서는 후세 사람들에게 우러러본다. 교통수단의 발명과 사용은 중화문명의 속도를 크게 가속화하여 설설 (현재 산둥, 여주 동남) 을 서중성으로 봉했다. 희충의 가족들은 이 소식을 듣고 모두 자랑스러웠다. 많은 사람들이 설씨를 기념으로 삼기까지 하는데, 이것이 설씨의 시작이다. 나중에, 사이 종 (이 웨이 산 북서쪽) 으로 이주했다.

서진 12 세 손중치로 전해졌을 때는 이미 하조 말기였다. 샤제 통치가 붕괴됨에 따라 상탕의 세력이 동쪽에서 부상했다. 수많은 제후국들이 잇달아 고샤걸의 형세에 따라 상탕은 적극적으로 여름을 없애려고 계획하고 있다. 그는 현자 지일지를 윤, 이윤, 그리고 종 30 을 상으로 임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자, 현자, 현자, 현자, 현자) 이윤과 종 () 의 도움으로 상탕 () 의 공세는 파죽지세로 곧 하걸 () 이 파괴되고 상조 () 가 세워졌다. 귀족 상인으로서, 종 () 과 그의 후손들은 그들의 조상 이설 () 에서 봉지와 작위를 누리고 있다. 종추의 후예는 줄스와 함께, 줄스 손승 7 세로 전해졌으며, 이주하여 국호를 설에서 지혜로 바꾸었다.

상조 말년, 치산손주에 사는 주부락장은 구왕의 딸과 결혼하여 희창을 낳았는데, 바로 역사상 유명하다. 주문왕의 둘째 아들 주무왕이 창업한 후 제후국을 나누어 천하제후를 봉하고, 그 후예는 후설이다. 설인은 다시 그들의 출생지 생활로 돌아갔다. 그 후로 설인은 한때 아래로 이주하여 여러 해 동안 살았다. 이 장소들은 설인 생활의 흔적을 남겼지만, 설지는 설인의 발상지로서 여전히 설인 발전의 가장 중요한 곳이다.

춘추시대에는 주천자가 직접 통치하는 영토가 축소되고 제후를 통제하는 권력도 상실되고 있다. 일부 지방경제는 상대적으로 발달하고 군사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제후국들은 자신의 세력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제후국을 제패하려 하고 있다. 기원전 7 세기 중엽에 이르러, 제환공은 성인관중의 보좌하에 주변 소국을 연멸하여 당시의 패주가 되었다. 서주의 작은 제후국으로서 곽설인민은 후설의 지도하에 평화와 평온 속에서 생활하며 당시 제후국 패권에 참여하지 않는 정책을 채택했다. 제나라 의 강력한 때문에, 많은 허우 yaozong 국가 가 제나라 공물 에 굴복 했을 때, 오직 허우 Xue 는 공작 의 명령을 따르지 않았다. 설의 패권은 약국의 도전을 받았다. 노여워하며, 주왕의 이름으로 비난하고, 강등하고, 허우에서 백으로 하강하였다. 전국 시대 중반 전후에 설은 전국 칠웅 중강역에서 가장 크고 백만 대군의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어 신하들이 모두 추로 돌아갔다. 나라가 망한 설공자던 () 은 추 () 왕에게 배속되어 그를 다른 사람으로 봉하여 벼슬을 하도록 강요하고 자신을 위해 봉사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비통한 아들은 취임 전에 떠나 길거리 도박꾼 사이에 숨었다. 잃어버린 땅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국명을 성으로 하고, 나중에는 그를 공설이라고 불렀다.

쌰, 상, 수요일, 매 64 세대를 거쳐 다음과 같은 역사가 기록될 수 있는 시대다. 초후령, 선무후방후보, 장후귀조예후 지의상 후익강후안흥이 공상자에 있을 것이다. 공후상의경후위의선후버진, 순박후문환의혜후황의릉후영의다 설인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주하여 그들의 조상을 결코 잊지 않았다. 나라가 멸망한 후 나라를 씨로 하여 설씨라고 부른다.

둘째, 유 순 의 여자 성 에서 mengchang (티안 원) 후. Mengchang 유명한 "전국 네 아들" 중 하나입니다, 그의 아버지 티안 유아, qixianggong, qijin 슈 (즉, 고향) 로 봉인되었습니다. 티안 잉 죽은 후, 그를 공격, 여전히 식읍으로 슈. 진나라가 6 개국을 멸망시켰을 때 국새는 이미 길을 잃고 자손이 사방으로 흩어졌다. 서한초에 손천국과 거주한 (현재 안후이성 숙현북) 그들은 그곳에서 설이라고 불렸다. 위의 두 설씨는 일반적으로 오늘 설성의 주요 구성 요소로 여겨진다. 임씨는 비록 씨보다 조금 이르지만, 모두 한 곳, 즉 고대의 설지에서 왔다.

셋째, 성과 소수민족을 주어 성을 바꾸다.

설성은 역사가 유구한 다른 성씨와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포용하고, 진화하고, 성장하고, 부계 대열이 날로 커지고 있다. 앞서 언급한 두 성 외에도 역사에는 복잡한 설성 분기가 많다. 민족 융합을 통해 성을 바꾸는 사람도 있고, 황제의 칙령이 성을 주는 사람도 있고, 설성은 소수민족에서 직접 기원하는 경우도 있다. 아래에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위가 높을수록 황제와의 관계가 밀접할수록 성이 고귀할수록 영향력이 커진다. 그러나, 민심을 얻기 위해 장보 황제는 덕행과 위망을 공경했고, 역대 봉건 제왕은 왕왕 이름을 부여하고 성을 바꿔 존귀함을 과시하고 대신을 칭찬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았다. 당대의 무측천시대의 본명 폰 본명은 강건한 체격과 준랑한 용모로 무측천의 총애를 받았다. 지위가 비천하기 때문에, 비조정 출신, 무측천은 지위를 높이기 위해 딸 태평공주에게 친척인 사위 설사우 () 를 주고, 성을 설로 바꿔 서사우 () 를 숙조카 () 라고 불렀다. 풍소바오는 이름을 바꾸고, 그다음에 설회의라고 불렀고, 무측천과 함께 궁에서 출장을 갔다. 그녀는 어느 날 부귀했고, 한때 명성을 떨쳤는데, 역시 세인의 스승이 될 만하다. 명사 설빈전' 재재: 명초 황제는 몽골 귀족 탁발호를 설명태씨로, 횡포를 설명빈씨로 봉했다. 성을 주는 것은 황제가 신민에게 준 영예이기 때문에, 한 사람, 온 가족의 영광을 드립니다. 출세 후, 그의 형제, 조카, 심지어 그의 인척과 손주들은 잇달아 설이라는 이름을 바꾸어 그에 대한 숭배를 나타낸 후, 그 후로는 변하지 않았다. 첨부된 소수민족은 왕왕 추장으로 성을 취하고, 부족 전체가 설이라고 부른다.

중국은 예로부터 다민족 통일 국가였고, 중화민족의 진화사로서, 실제로는 민족 교류, 융합, 진보의 역사이기도 하다. 이 과정에서 한족과 각 소수민족이 서로 융합되어 교류가 잦아져 점차 당신 속에 나, 내 속에 당신의 불가분의 관계가 형성되어 중화민족의 발전이 다채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설성을 예로 들면, 설성을 개종한 소수민족도 있고, 설성 한족이 소수민족에 녹아들었지만 여전히 옛 성을 고수하는 사람도 있다.

1. 선비족 적건씨: 관씨 가계록: "적건씨 이후 설씨로 바뀐다." 적간의 근원은 선비 간부, 즉 설간부이다.

선비족은 중국 고대 북방 유목민 중의 하나이다. 조위 후기, 탁발선비서에서 수원 서쪽에서 오원 일대까지 부락에 투항하여, 모두 낙성 (현재 내몽골, 링거 현 북) 을 정했다. 그 지도자는 왕자를 둥지에 파견하여 취업하고 낙양 65,438+07 년 (26L-277) 에 머물렀다. 진회제가 재위할 때, 수장인 루를 대칸으로 봉하였다. 동진 효무제 태원 원년 (376 년), 탁발선비의 대국이 부견에 의해 멸망되었다. 11 년 (386 년), 탁발실리콘이 조국을 회복하여 위위 (북위) 로 개명되었다. 이 시기, 특히 북위 통치의 한 세기 반세기에 선비족은 한문화를 더 흡수하여 한족과 융합되었다. 북위 효문제에 이르러 통치를 더욱 강화하고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중원 한족 지주의 지지를 쟁취하고 후한 융합을 촉진하고, 효문제는 정세에 순응하기로 결정하고, 일련의 한화 개혁을 진행하며, 조정에' 호복 금지, 북방 말 파괴, 성 변경, 성 설정' 을 요구하며, 선비인을 정치 경제 이 기세가 큰 개성의 물결 속에서 질책당한 간부는 설성으로 바뀌어 설성의 일원이 되었다. 북제슈 (왕숙) 전전' 은 "설 (왕숙) 하남 사람" 이라고 기록한다. 그 전신은 본명이 기꺼이 한다. " 그래서 설성의 한 지점은 확실히 선비족이다.

2. 흉노설가: 흉노는 중국 북방의 오래된 유목 부족이며, 일명 후라고도 한다. 전국시대에 흉노는 중원 정권과 접촉하기 시작했고, 이후 오랫동안 중원 각지에 영향을 미쳤다. 남북조 후기까지 흉노의 이름이 점차 사라졌다. 흉노는 전쟁, 평화, 도시 접근을 통해 여러 방면에서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흉노에서 설가의 내력이 불분명하여 지금은 고증할 방법이 없다. 오직' 슈웨이배전' 과' 배전' 만 실려 있다. "결국 펀저우 토정그룹 호설은 공, 마디텐을 알고 스스로 왕이 되었다." 토정은 산시 () 성 석루 북서쪽15km 에 위치해 있다. 흉노는 오늘 몽골 고원 지역에서 최초로 활동했다. 동한 시절 내투로 남북 두 부분으로 나뉘었다.

흉노 사람들은 나중에 한나라 남하하여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마침내 산서리 돌에 정착하였다. 오랜 잡거 생활로 한족과 밀접히 접촉한 남흉노의 각 부는 점차 원래의 유목생활을 포기하고 농업에 정착하여 한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위진 시대가 되자, 심지어 한성으로 바뀌었다. 남훈 혼자 원래 성 과 혼동 으로, 이 때 성 리우 를 변경합니다. 아마도 훈족 설성도 이 시기에 형성되었을 것이다.

3. 설연타: 설연도는 수당시대 북방 유목민 철러 중 하나로 설부와 연도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부의 조상은 원래 한족이었는데, 나중에 모북 지역으로 표류하여 그곳에서 자라서 현지의 유목 부족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그들이 조상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 그들은 Xue 를 그들의 부족이라고 명명했다. 이후 설부는 인근 연타부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여 그 부가 많아져서 두 부가 하나가 되어 설연도라고 불렀다. 돌궐 칸국이 건립된 후, 철러 각 부는 연합하여 기병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동서돌궐이 분열된 후 알태산 서남에 사는 설연도는 서돌궐에 의해 통치되었다. 틸러 각 부는 서돌궐 통치에 반항하여 첫 번째 부족 연맹을 세웠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서돌궐에 의해 멸망되었다. 설연도가 칸국을 건립한 후 동돌고를 통치하는 것은 철러가 세운 두 번째 부족연맹이다. 칸국은 모북 건국 이후 거의 20 년 (628-646) 동안 존재해 당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당나라는 그 토지로 육부 칠주를 세웠다. Xue yantuo 부서 설정 시단, 칠련, 조정 보호 법원.

설연도가 멸망한 후, 많은 사람들이 흩어져 이주하거나, 남하하거나, 다른 민족과 융합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집을 씨로 삼는다", 한족 설로 개성한다. 오늘 몽골 항애산에 살고 있는 설씨 가문에는 설연도의 후예가 포함되어 있다. 설연도가 처음에 이곳에 살았기 때문이다.

소개 문서

설이민사

설씨 이동사

진나라와 한 왕조

설성은 춘추전국시대에 얻은 이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산둥 () 는 설성 () 의 발원지로 중원 동부 () 에 위치해 있다. 설성인은 산둥 주변에서 주변 지역으로 확산되는데, 그 활동 지역은 대략 조, 송, 추, 치, 진나라로 호북, 호남, 장쑤, 하남, 허베이, 산시, 산둥 일부 지역에 해당한다.

춘추에는 설방, 여주인, 공자 제자가 있었다. 전국국에서 진나라에 이르기까지 중원 각지에 흩어져 있는 설성은 이미 중국의 역사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전국 말기, 손, 성 슈, 이름 추 영은입니다. 전국 시대에 처사는 조국위인신의 친구였다. 태국이 대대적으로 위국을 공격하자, 왕위는 신릉군을 초청하여 귀국하고, 연합군이 진나라를 공략하였다. 신릉군은 왕위와의 갈등으로 불복했다. 고구파심의 권유를 거쳐 신릉군은 이미 조에서 위국으로 돌아왔고, 파병을 물리치고 위국을 구했다. 송국 (도성은 오늘 하남 상구) 의 고위 학자인 설거주는 당시 중화문명의 중심에 살면서 시대마다 질서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당시의 사람들에게 도덕의 본보기로 추앙받았다. 진나라 (수도는 산시 Xi 부근의 함양에 있음) 에는 설거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검술의 대가라고 한다.

진한 () 시대에는 오랜 번식 발전을 거쳐 설성 () 인구가 크게 늘었고, 일부 사람들은 공식적인 이유로 외지에 거주하며 설성 () 의 분포를 확대했다. 이 시기, 황회유역 하류는 여전히 설씨족의 중요한 거주지였지만, 당시 전국의 정치 경제 문화센터는 황하 중하류에 있었고, 점점 더 많은 설씨족들이 중원지로 이주했다. 특히 오늘 하남 경내에서 이주하여 하남 설씨군망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서한말년에 외척의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여 개조하였다. 그러나 개혁은 서한 말기의 정치 위기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했다. 반대로 사회경제가 악화되고 계급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결국 녹림 적미 봉기가 발발하여, 나중에는 각 길의 군벌 혼전으로 발전하였다. 이 시기에 일부 설성족들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황회분지 남쪽에서 장강 유역으로 이주했다. 동한 말년에 천하대란, 군벌 혼전, 중원 사재가 되살아났다. 설씨 가문은 수장 설영의 지도하에 전촉 수장 유비를 따라 쓰촨, 설영 부자는 중요한 관원이다. 설씨네도 촉중에서 뿌리를 내리고, 흥성하고, 명촉학이다.

진한 () 과 한 () 의 400 여 년의 역사 시기에 설의 유명인이 배출되어 청사에 이름을 올렸다.

초한이 서로 다투었을 때 항우 수하에는 용감하고 선전하는 공설이 있었다. 유방의 대장인 설유가 한왕을 따라다니며 명성을 떨쳤다. 서한이 건립된 후 한고조는 설에 광평을 봉하여 한초 18 후작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전국 5 위, 미식가 도시 4,500 개. 한고조는 5 년 동안 주빈을 임임하여 제사와 외교를 담당했다. 의 아들, 설의 손자, 평길후로 봉쇄되고, 설의 증손모는 평길절두후로 봉쇄되었다. 한 증손자인 설이가 병에 걸렸을 때, 당시 의사였다. 설광덕, 한원 시대의 검열 의사, 영욕을 기억하지 않고, 감히 진실을 말하다. 서한말년, 제인 설방, 글씨가 좋다. 당시 외척의 왕망은 국정을 장악하여, 한 () 을 찬탈하려 하였다. 한편으로, 그는 이기심을 배척하고, 한나라에 충성하고, 그와 동류하지 않는 대신들을 잔혹하게 타격했다. 한편, 그는 마음을 사로잡는 수법을 취하고, 관직을 봉쇄하고, 관직을 추가하며, 당시 예절을 잘 알고 있었고, 지금은 박고의 청정방을 알고 북으로 임직할 것을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설방도 의무병 중 한 명이었지만 설방은 왕망 위선의 상판을 간파하고 왕만의 재삼 요청을 거절하고 집에서 강의하며 시를 지어 결백한 명성을 만회했다. 동한 정권이 건립된 후 세조 유수는 오랫동안 설방이 청고하다는 소식을 듣고 징용했다. 설방은 흔쾌히 명령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도중에 죽었다. 왕망과 설순 박사가 되다. 서한말년에 낙양에는 부상인 설자중이 있었다. 서한동도 낙양은 중원에 위치하여 물산이 풍부하고 인원이 많아 교통이 편리하다. 진나라 이후, 그것은 줄곧 수륙상업의 중심지였다. 설자충은 낙양의 우월한 상업 조건으로 전국 각지를 누비며 재물이 굵다. 왕망은 그가 부자가 되는 것을 보고, 심지어 그를 초대하여 국가의 재정 문제를 함께 토론하도록 했다. 서한평릉인, 효를 현령으로, 관중설의 이름으로 삼다.

동한 말년에 권세가 분리되어 설가가 사회 격동 속에서 대규모로 이주했다. 그 이후로 야만인 위주의 천서남지방부터 설성의 흔적이 생겨 쓰촨 가장 유행하는 성씨, 세호촉학으로 빠르게 발전했다.

동한 말년에 정치는 나날이 부패하고, 황제는 어리고 무지하며, 외척환관전제, 계급 갈등이 날카롭고, 사회 격동, 참을 수 없는 농민들이 일어섰고, 파란만장한 황건군 봉기가 일어났다. 동한 중앙집권이 크게 약화되자, 주현 관원과 지방호강은 기회를 틈타 할거세력을 발전시켰다. -영웅 군기, 천하대란. 중원의 혼란, 사람들이 유랑하여 외지에서 피난을 하며, 잇달아 강남과 바촉으로 이주하였다.

방대한 유민 가운데 설가가 유비와 함께 촉에 들어갔다. 이 설가의 우두머리는 설영이다. 설영의 아버지 란설은 서한 어사학자 설광덕의 열손이다. 그는 Yanzhou 의 운전사 였고 나중에 카오 카오 (Cao Cao) 에 의해 살해되었다. 아버지가 참사한 후 설영은 당시 서주를 점령한 유비에게 피신했다. 유비는 즉시 여포 조조조에게 패했고, 몇 차례 우여곡절 끝에 경주에서 유표를 위해 효력을 발휘해야 했다. 건안 13 년 (208), 조조 제 6 군이 남하하다. 형향구군의 지방에 따르면 유비는 당양에서 다시 조준에게 패했다. 결국 그는 강동연합 손권에서 적벽에서 조준을 물리치고 적벽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경주의 대부분을 되찾아야 발붙일 수 있었다. 조조와 손권의 압력에 직면하여 유비는 어쩔 수 없이 서진으로 자신을 보호해야 했다. 유비는 2 1 1 에서 2 14 까지 안익주 목유장을 꺾고 향후 촉국 건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 과정에서 설영각은 직무를 다하고, 주께 충성하며, 시종 유비 곁을 따라다니며 탁월한 공헌을 했다. 많은 설씨족 멤버들도 설영이 왔다갔다하며 바촉으로 접어들었다.

사료에 따르면, 이것은 설씨족의 첫 번째 대규모 운동일 것이다. 역사서에는 이에 대한 모호한 기록이 있지만 촉한 건립 후 유비 촉군 현, 아들 설은 백팔군 현이다. 이에 따라 그들의 부자는 바 () 촉중현 () 을 관장할 수 있으며, 촉대군 () 과 조정의 스크린익 () 이라고 불리며, 그들이 칸마 공로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적의 변을 지키는 중책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슈 많은 사람들이 보은에서, 모두 슈 를 씨로 한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설성은 천북 각지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설성과 관련된 지명을 많이 남겼다. 수당 () 까지는 빅토리아 설성현 () 의 기록이 남아 있는데, 건남로 () 에 속하여 송에 입성한 후 보령 () 로 개명되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것은 아마도 설가의 오래된 정착지일 것이다. 263 년에 조위가 출병하여 촉을 소멸시켰다. 당시 설은 항복한 사람이 무려 5 천 가구나 되었는데, 그 세력이 컸다. 설성이 촉한 시대에 매우 중요한 정치적 지위를 차지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촉한 멸망 후, 유씨가 고국을 회복하려는 시도를 철저히 차단하기 위해 조위는 이민이 천지를 개척하는 정책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촉인을 대규모로 중원 각지로 옮기기로 했다. 이 시점에서, 슈 제나라 는 웨이, guanglu 의사 로 강등 되었지만, 또한 유민 열 에, 슈 부계 가문과 함께 하동군 분음 으로 이주했다. 비록 이 성설의 사람들은 대부분 촉인이 아니지만, 설영의 근정애민은 현지 촉인의 지지를 얻었다. 그들은 촉지에서 이주했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를' 촉학' 이라고 부른다. 그는 하동망족 설의 조상 중 한 명이다.

위진 남북조

위진 남북조 시대에 설성은 전면적인 발전의 기세를 보였다. 설성인은 일찍이 북방 황화이 유역에 널리 퍼져 있었는데, 그중 상당 부분은 산서, 하남, 산둥, 안후이 북부 등에 집중되어 설성의 주요 번식을 형성했다.

삼국 시대의 위 (), 촉 (), 오 () 세 정권 중 모두 설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하설, 위천수인, 전 신하, 조조가 그를 매우 중시한다. 그는 늘 그와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재를 토론하고, 그를' 설군' 이라고 부른다. 위문제궁의 미인 설령윤은 바느질 바느질에 독보적이다. 그녀는 불빛이 없는 방에서 옷을 빠르게 재단할 수 있어 궁중에서' 바늘신' 이라고 불린다. 설치, 촉중 설씨 부계 가문의 우두머리, 바촉 양군 현. 설종, 사람, 손설, 3 세 소부 태자. "전면에서 동시로, 인간은 동궁으로 전해지고, 말하는 사람은 아름답다." 특히 하동의 설성은 위진 시대에 형성되어 점차 현지의 유명한 가족으로 발전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게이트 밸브 제도가 성행하였다. 한족 정권이든 소수민족 정권이든 자신의 통치를 확립하고 공고히 하려면 당시의 명문족에 의지해야 했기 때문에 중원의 명문족을 끌어들이고 흡수하여 자신의 정권에 참여해야 했다. 하동 설성은 관동의 성으로서 각 정권이 적극적으로 끌어들이려고 노력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설성은 통치그룹의 중견력으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남북조에 이르자 설씨의 각 방면은 모두 휘황찬란했다. 설안도, 하동, 음인, 남조, 송대의 유명한 장군. 북위 가입 후 진남 장군 서주 도사로 봉쇄되고 하동 공작으로 봉쇄됐다. 그의 아들 설원은 남조의 중요한 군사 장군이다. 남송 때 설안도의 조카 심설이 기마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설진도는 경주 예주 양주 도지사, 김자광록 박사로 봉쇄된 바 있으며, 산기수이기도 하다. 북위 () 에서 그는 인민을 지지할 수 있어 선무제의 신뢰를 얻었다. 설보자, 화북인 (하남 낙양에 정착한 후), 선비인. 위효문제 한화 개혁에서 성을 설로 바꾸고 북위 서주도사를 임임하다. 그는 강직하여, "나라에서 많은 이익을 얻는다" 며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그의 아들 설초는 화창하고, 풍채가 멋스럽고, 말을 잘 듣고, 칠병의 신하를 경배한다. 설티, 태원인, 북위 초년 정치 공적으로 진병 장군, 창주 도지사, 태원공으로 봉했다. 하동 펜 음과 사람, 원래 진 말 의사, 칠병 장관, 이름 펭 이었다. 아들 슈 리 는 북부 웨이 장군, 그리고 동부 용인 주 도지사, 음과 허우 를 나누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슈 변론의 아들, 북위 하동 현, 펀양공을 공략하다. 설은 이치대로 힘써 장남 고패가 진서 장군, 개복기 3 사, 작하동공에게 들어가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설은 북위의 장군이자 중국의 의사이다. 서위 () 에 이르러 그는' 백 ()' 의 직위로 승진되어 중서시랑 (), 안동 장군 () 으로 승진했다. 석설, 음인, 서위가 책' 좌랑' 을 이끌고, 국사를 수리하고, 중서도사를 옮겼다. 북주 () 때 공덕이 후작으로 승진되어, 기마 장군 () 으로 승진되어, 개복기 () 3 사와 함께 되었다.

북조에서 일하는 설씨 인사는 수당 시대에 계속 관직을 맡고 있다. 북주의사 김대복과 문성군공 주설은 수문제 때의 여주도사이다. 설시통, 장쑤 이흥인, 수나라 임양랑도독. 당나라 초기 항복, 동오주 도지사 봉인, 평정 공개. 나중에 취안저우 도지사 로 임명되었다. 하동 () 의 음인 설도형 () 은 장기적으로 중심 업무를 주관하여 수문제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Daoheng 의 형제, 다섯 아들, 법정에서 조카, 무거운 임무를 위임했다. 수나라 때, 하동분인 음설씨는 가문으로 천하를 유명하게 했다.

수나라 시대

당나라 시대에는 설성이 황회유역 중하류 지역에서 계속 발전하여 서북 지역에서 더욱 성행하였다. 남북조 때 설성은 주로 동쪽에서 북서쪽으로 가는 노선을 따라 퍼졌다. 삼국에는 천수 (오늘 간쑤) 인 하설이 있는데, 이는 오늘 간쑤에 이미 설성이 살고 있음을 설명한다. 당대에 이르러 간쑤의 설성은 이미 일종의 발전 추세를 형성하였다. 설조, 진성 (오늘 간쑤 란저우) 사람, 집안 형편이 부유하다. 수나라 말 반 수나라, 한때 황제라고 불렸다.

당나라에 이르러 설가의 집은 유례없는 번영에 이르렀다. 설씨는 이미 모두 형성되었다. 당나라의 정치센터는 장안 (현재 산시 Xi) 에 있다. 많은 설성이 조정에서 관직을 맡고 있기 때문에, 많은 설성이 관중으로 이주했다. 오늘날 산시 관중 지역은 이미 설씨의 중요한 집결지가 되어 관중 귀족 세가가 되었다. 무측천의 딸 태평공주는 하동 설가의 설사우와 결혼하여 일종의 은총이자 당대의 설가의 구애였다.

송원 명청

5 대 때 설회장이 있었는데, 그 전신은 자랑스러웠는데, 소수민족이 설성에 가입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무를 하고, 후당 () 은 무장 () 을 맡고, 당 () 은 학교 주도사 () 를 맡고 있다. 후금 왕조에서 그는 쑤저우 응영 대사를 맡았다. 한나라 후기에 곽준인 한 명이 우리의 시간을 구해서 같은 마을로 이사했다. 그 후 일주일 동안 좌툰위 장군, 좌무위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송나라가 건립된 후 국가가 재통일되어 인민이 더욱 안정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기에 설씨는 전국 각지에 흩어져 발전이 비교적 안정적이었는데, 그중 설씨는 북송 초기에 비교적 두드러졌다.

명청 시대에는 설씨의 규모가 날로 커지고, 민족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는데, 특히 남천 속도가 더 빠르고 규모가 더 컸다. 남송 이후 푸젠 설씨는 광동 해양 오화 흥녕 메이저우 등지로 나뉜다. 원대, 설신이 닝화에서 광둥 () 평원 () 으로 옮겨갔고, 또 평원 () 에서 정향 () 으로 옮겼다. 역사가 유구하고 사적이 휘황찬란한 가족으로서, 이 시기의 설가는 조상보다 못하며 다채로운 이미지로 역사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대만성으로 이주하다.

명청 이래 동남 연해에 거주하는 설은 일찍이 산발적으로 대만성으로 이주한 적이 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대만성 정정권을 출병하여 대만에 주둔하고 주현을 세운 적이 있다. 당시 대만성은 땅이 넓고 땅이 비옥하여 민동 주민들에게 매우 매력적이었기 때문에, 민동에서 대만으로 온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중에는 설이라는 성이 있었다. 약 17 10 년 전, 설대라는 사람이 동보를 사냥하러 갔다. 또 다른 광둥인 설창귀는 민물에 정착했다. 건륭년 동안 설은 광둥 () 에서 도원대도촌 () 까지 개간했고, 광둥 () 의 설화미 () 가 타이중 () 현 동석진 () 에 정착했다. 근대 이후, 특히 1895 년 중일' 마관조약' 이후 대륙과 대만성의 연락이 50 년 동안 중단되었다. 1945 년 8 월 일본이 항복할 때까지 대만성은 조국의 품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설성은 대만성으로 이민을 거의 하지 않았다. 1949 년 국민당 정권이 대만성을 퇴각한 후, 많은 각계 인사들이 대륙에서 대만으로 이주했는데, 그중에는 설성 인사가 적지 않았다. 예를 들면 국민당 고위 장군 설악, 고위 기자 설신영 등이 있다.

해외로 이주하다

청대에 이르러 설성은 대만성으로 이주하여 바다를 건너 동남아시아 등지로 이주하여 현지 화교가 되었다. 근대에 이르러 세계가 노예제를 폐지하기 때문에, 유럽과 미국 국가와 그 식민지는 대량의 값싼 노동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때 청 정부도 정국 불안정으로 거액의 무역적자를 메우기 위해 외환이 시급하다. 광서 10 년 (1886) 과 같이 양광총독 장지동은 연간 총 2 천만 원 (약 1400 만 2 은) 이 광서 후기 연간 관세 수입의 65% 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그래서 청초의 해금지는 풀렸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이 출국하여 일하도록 적극 독려했다. 이것은 중국 이민의 해외 열정을 크게 자극하여 화교 대열을 더욱 강화시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광서 말년이 되면 전 세계 화교인은 이미 400 만 명이 넘었는데, 그중에는 대량의 설족도 포함되어 있다.

계보도

족보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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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족보개론

설족보개론

가족 족보, 일명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모든 성, 가족 이주, 인구 흥망, 인물 이야기, 풍속 습관은 족보에 수입할 수 있으며, 일족 발전사라고 할 수 있다. 가정에 따라 스펙트럼에 반영된 내용도 다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족보의 지속과 재건에 따라 족보의 형태가 점점 더 완벽해지고 내용이 풍부해지면서 그에 따라 지형은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족보 문화가 되었다.

설씨는 유구한 역사와 계보를 가지고 있지만, 역사상의 여러 가지 이유로 그 족보가 언제 편찬되었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그러나 북조 설안도 가문의 사적으로 볼 때 위진 남북조보다 늦지 않은 것은 당시 성행하던 족보와 관련이 있다. 현재 가장 오래된 설씨 족보를 보존하는 것은 당대의' 원과 씨보' 로, 중당 이전에 기록되었으며, 기록은 매우 상세하다. 성을 받아들이는 이론은 대부분' 세본',' 속통의',' 삼보절록',' 행원' 에서 비롯된다. 이 책들 중 많은 것들이 후세에 실전되었다. 원화의' 성씨 편찬' 을 인용했기 때문에 후세 학자들은 성씨의 윤곽을 이해할 수 있다. 북송 구양수 등은' 신당서' 와' 재상보보' 를 집필할 때 원화편찬을 참고했고,' 설씨보보' 시스템은 설씨의 두 가지 주요 분기와 설씨의 원류를 기술했다.

현재 남아 있는 족보는 대부분 명청 시대에 유행하는 족보 개정 시기의 족보이다. 이들 족보는 대부분 종명, 종보서, 총규칙, 종보론, 초상화, 은총기록, 고조, 가규, 방청석, 오복도, 족보, 전기, 족산, 사적, 무덤, 족보, 족보 등 고정 스타일과 형식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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