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단계의 구체적인 임무: 교사 역할, 학생 역할 조직 및 준비.
가이드에서 요구하는 역할에 대한 기본 설명입니다
기업의 신구 관리의 운영법
기업의 신규 및 기존 관리에 대한 초기 상태 설정
가이드, 신규 관리, 비즈니스 경쟁 시뮬레이션 전략 개발, 비즈니스 및 미디어 정보 게시 역할 놀이
금융주주, 은행가, 고급 은행 대출자의 역할 놀이
주문 획득 및 제공 고객의 역할 놀이
원자재를 구입하고 주문하는 공급자의 역할 놀이.
프로세스 감독 및 감사의 역할 놀이
규칙 확인 컨설턴트 역할 놀이 현장 사례 분석
평론가와 분석가는 역할 연기 샌드테이블 시뮬레이션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 1, [2] 재무 문제의 중요성: 기업의 경영 활동과 파산 위험은 기업의 현금 흐름 활동에 달려 있다.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도산의 위험을 피하려면 정확한 재무 분석과 예측이 있어야 한다. 2. 경쟁의 불확실성: 경쟁은 일종의 상호 작용이며, 경쟁사의 결정은 종종 환경의 변화와 경쟁사의 분석 결과에 달려 있다. 전략 목표 달성: 스톰 분석은 실제로 유용합니다. 명확하게 열거할 필요가 없다. 적어도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 당신이 좋아하는 것,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4. 운영은 확실히 매우 복잡한 과정이다. 왕왕 상업계획부터 전제조건의 분해 분석, 방안 수정, 전제조건의 이해 ... 영업부, 생산부, 연구개발부, 인사부, 재무부문, 최소한 2 주기의 토론 상호 작용, 일련의 세밀한 분석 계산, 각기 다른 전략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 5. 이 게임을 통해, 나는 정말로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생각과 도구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의 학습에서 각 관리 업무의 구체적인 방법과 내용을 이해하는 동시에, 일부 업무의 기업 전체 운영에서의 지위와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구체적인 업무의 방향을 생각해야 한다. 6.R&D 제품의 방향이 반드시 시장에서 가장 넓은 것은 아니지만, 시장이 작은 제품은 경쟁 상대가 적고 수익성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7, 기업 운영의 병목 부분, 특별한 인센티브를 만들어야 한다. 단지 임무가 막 완료되었다는 보장만 해도 기업에 큰 공헌이다. 8. 한 공정 (부서) 의 생산량 (작업량) 이 동일하면, 서로 다른 운영 패턴이 기업의 전체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은 다르다. 납품의 50% 를 완료하면 납품의 50% 를 한 번에 완료하면 기업의 전체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9. 인력은 반드시 교육을 받아야 한다. 기업의 요구에 부합한다. 이 게임은 신입사원이 1 년 후에 입사해야 한다는 규칙을 특별히 설정한다. 이는 기업이 신입사원이 입사하기 위해 훈련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잊게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10, 후속 기업 전략: 시장 (브랜드) 지도자의 지위를 얻는 데는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 직위는 기업 마케팅에 큰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지만, 막대한 비용도 기업을 부담시킬 수 있다. 일부 CCTV 챔피언들은 이런 선두 지위가 기업에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도움을 과대평가하고 기업의 실제 재무상황을 소홀히 해 실패를 초래했다. 따라서, 때로는 추종자 전략을 채택하면, 종종 기업의 투자를 더욱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1 1 12. 시장 경쟁에서 상대방의 정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의 재정 상황을 이해하는 것은 상대의 경쟁력과 의사결정 성향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은 이 단락의 편집에서의 중요성 분석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을 경험적 교육 방법으로 사용하여 전통 교육, 사례 교육에 이어 교육 혁신입니다.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생들의 관리 지식, 관리 기술 및 종합적인 자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교육 세트 이론 및 실습, 역할 놀이 및 직업 체험이 하나로 통합되어 학생들이 참여와 경험에서 지식에서 기술로의 전환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각적 확장 지식 체계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은 엔터프라이즈 관리 및 시뮬레이션 경험을 전방위적으로 전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1 성공적인 전략 관리 기업은 제품 전략, 시장 전략, 경쟁 전략, 자본 운용 전략 등 명확한 기업 전략을 가져야 합니다. 몇 년간의 시뮬레이션, 막막함, 좌절, 탐구를 통해 학생들은 기업의 업무와 관리를 전략적으로 바라보고, 업무와 전략의 일관성을 확보하며, 미래 업무에서 기회주의보다 더 많은 전략적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될 것이다. 2. 마케팅 관리 마케팅은 기업이 끊임없이 가치를 이용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과정이다. 기업의 모든 행동과 자원은 단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이다. 한 기업의 몇 년 동안의 시장 경쟁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학생들은 시장 분석 방법, 경쟁 업체 관심, 소비자 수요 파악, 마케팅 전략 개발, 목표 시장 포지셔닝, 판매 계획 수립 및 효과적인 이행, 기업의 전략적 목표 달성 등을 배우게 됩니다. 3. 생산 관리 시뮬레이션에서 기업의 구매 관리, 생산 관리, 품질 관리가 모두 생산 관리 분야에 통합되므로 신제품 개발, 자재 조달, 생산 운영 관리, 브랜드 건설 등 일련의 문제 뒤에 있는 일련의 의사결정 문제가 자연스럽게 학생 앞에 나타나 전문적인 분리와 부서의 장벽을 넘어선다. 학생들은 배운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하며, 끊임없는 성공과 실패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얻을 것이다. 4. 재무 관리의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과정에서 팀 구성원은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의 구조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금 흐름이 손익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십시오. 기업 경영의 전반적인 상황을 해석하다. 장기 단기 자금 수요를 예측하고, 최적의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융자 비용을 통제하고, 자금 사용 효율을 높인다. 현금 흐름이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다. 5. 인적 자원 관리에는 분업, 업무 정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워크플로우 및 성과 평가가 포함됩니다.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에서 각 팀은 초보적인 구성, 단기 런인, 이미 점차 팀의 묵계를 형성하여 완전히 협력 상태에 들어갔다. 이 과정에서 개인싸움으로 인한 비효율, 의사소통 무효로 인한 끊임없는 논쟁, 책임 불명확으로 인한 무질서, 지역 최적이 전체 최적이 아니라는 것을 학생들에게 깊이 이해하게 해 주고, 자신을 두는 법을 배울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동일한 비전, 동일한 성과 목표, 해당 업무 규범 준수, 상호 신뢰 및 지원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만 기업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6. 정보 관리에 기반한 사고 방식으로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 정보 시스템 구축의 긴박성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업 정보 시스템은 비행기의 게이지와 같이 수시로 기업의 운행 상태를 추적하고, 기업의 운행 과정을 제어 및 감독하며, 적시에 기업 관리자에게 풍부한 가용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샌드 테이블 정보화의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 정보화의 구현 과정과 요점을 느낄 수 있도록 기업 정보 관리 시스템을 합리적으로 계획하고 기업 정보화의 이념과 능력에 대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학생의 종합적인 자질 ERP 샌드 시뮬레이션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기업관리 시뮬레이션 교육 시스템으로서 종합적인 자질 훈련에 사용할 수 있어 학생들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게 한다. 1, * * * 이승의 이념을 세우다. 시장 경쟁이 치열해서 불가피하지만, 경쟁이 네가 죽고 사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파트너와의 윈윈과 다승을 추구하는 것이 기업 발전의 오랜 길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이 서로 이해하고, 시장 분석과 경쟁 업체 분석을 잘 하고, 경쟁에서 협력을 모색해야 기업이 무한한 발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2. 전체관념과 팀협력은 ERP 샌드박스를 통해 대항 과정의 학습을 시뮬레이션하여 학생들이 팀워크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기업운영과 같은 큰 배에서 CEO 는 키잡이, CFO 는 호위, 마케팅 감독이 시키는 대로. 여기서 각 캐릭터는 기업의 전반적인 최적화를 출발점으로 삼고, 각 직무와 협력을 해야 경쟁을 이기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정직을 유지하는 것은 기업의 발판과 발전의 기초입니다. 성실성의 원칙은 시장 경쟁 규칙, 생산능력 계산 규칙, 생산설비 구매, 생산 변경 등 특정 업무 처리와 같은 ERP 사모 시뮬레이션 과정의' 게임 규칙' 준수에 반영된다. 성실성을 유지하는 것은 학생이 사회에 입각하고 자아를 발전시키는 기본적인 자질이다. 4. 성격과 직업취향 각 개인의 존재는 그가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ERP 샌드테이블 모의대결에서 드러날 것이다. 집단대항에서 어떤 집단은 장렬하고, 어떤 집단은 안정되고, 어떤 집단은 쩔쩔매고 있다. 성격 특성과 유능한 역할 사이에는 일정한 상관관계가 있지만, 실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 줄' 을 하는 것은' 한 줄 사랑' 때문이 아니다. 더 많은 경우, 우리는' 한 줄' 과' 한 줄 사랑' 이 필요하다. 5. 시장의 잔혹함과 경영위험에 직면하여 인생이' 포기' 인지' 끝까지 견지' 인지 느끼는 것은 기업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끊임없이 선택해야 할 문제이기도 하다. 자신의 인생을 경영하는 것은 기업을 경영하는 것과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다. 학생들은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에서 감성에서 이성으로의 비약을 실현하고 이론에서 실천, 이론에 이르는 상승 과정을 거쳐 귀중한 실천 경험을 전면적인 이론 모델로 전환했다. ERP 샌드보드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기업 관리 사고를 연출할 수 있다. 시나리오 기반 사례 분석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기업 진단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기업 의사 결정의 민감도를 높이고 의사 결정 능력과 장기 계획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훈련의 장점 편집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훈련은 군사전쟁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추론에서 비롯된다. 전쟁에 사용된 모래판은 지형도나 현장 지형에 따라 진흙과 모래, 돌, 흙 등의 재료로 일정한 비율로 만든 모델로 지휘관이 지형, 적정을 연구하고 작전 계획을 세우고, 조정을 조직하고, 훈련을 실시할 때 사용한다. 모래판으로 전세를 연구하는 것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기 진시황본기' 에는 "수은을 백천으로, 서로 굶주리고, 위에는 천문학이 있고, 밑에는 지리가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진시황은 6 개국을 배치할 때 직접 사반을 만들어 각국의 지리 형세를 연구하고 리스의 협조로 대장왕건을 파견하여 통일전쟁을 벌인다고 한다. 나중에 진시황은 능을 지을 때 큰 지형 모형을 쌓았다. 모형은 단지 산맥, 구릉, 도시 등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수은으로 하천해를 시뮬레이션하고, 매커니즘으로 수은을 순환시킵니다. 이것은 최초의 샌드 테이블 프로토 타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2200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한서 마원전" 에는 한무제 건무 8 년 (기원 32 년), 광무제가 천수와 무두에서 지방호강을 정복했을 때, 대장마원조는 "쌀을 모아 형세를 보여 준다" 는 기록이 있어 광무제가 "내 눈에 들어왔다" 고 느끼게 했다. 중국 전쟁사에서 샌드보드를 이용해 전술을 연구하는 선례다. 전쟁사반 추연은 실전을 통해 고위 장군을 양성하는 엄청난 비용 장벽과 시공간적 제한을 뛰어넘어 세계 각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마찬가지로, 기업들은 우수한 관리 인재를 양성할 때 교육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에 따라 영미의 유명 경영대학원과 관리컨설팅기구는 ERP 샌드 테이블 모의훈련이라는 새로운 현대화 교육 모델을 개발했다.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교육은 기존의 강의실 주입식 교육 방법과는 다릅니다. 독특하고 직관적인 교구를 사용하여 실제 기업 내부 경영 환경과 외부 경쟁 환경을 시뮬레이션하고 역할 연기,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교사 평론을 결합하여 학생들이 가상 시장 경쟁 환경에서 수년간의 경영 관리 과정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가에서 전략 계획과 결전을 벌이다.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교육은 독특하고 참신한 교육 모델과 심오하고 실용적인 교육 효과로 중외 기업과 유명 고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교육은 대부분의 세계 500 대 기업 중 고위 경영진 관리 교육에 선호되는 코스가 되었습니다.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교육은 기업의 주요 프로세스를 전체 샌드 테이블로 복원합니다. 기업 물류: 원자재 주문, 원자재 저장, 조직 생산, 주문 판매 기업 자금 흐름: 현금, 대출, 미수금, 노무비, 장비 유지 관리, 고정 자산 감가 상각 및 기타 간접비, 광고 투자, 시장 개발, 제품 개발, ISO 인증 및 기타 관리비 기업 정보 흐름: 시장 예측 분석, 경쟁 환경, 경쟁 업체 운영 분석 등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훈련에서 5 ~ 8 명의 학생들이 6 개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한 기업을 대표한다. 각 기업의 주요 기능은 CEO, 회사 사장, 장기 경영 전략 결정, 연간 경영 계획 수립, 회원 역할 할당, 팀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 조정 등이다. CFO (CFO) 는 기업 자금 조달, 자금 운용, 비용 통제, 현금 흐름 관리, 재무 회계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생산 감독, 기업 생산 전략 수립, 생산 계획, 설비 갱신 계획 등의 편성 및 시행을 담당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 감독, 구매 계획 수립 및 시행, 내부 물류 관리 등을 담당합니다. 기업 마케팅 전략, 새로운 시장 개발 계획, 신제품 R&D 계획, 광고 전략 수립 및 시행을 담당하는 마케팅 이사. 각 팀은 동일한 자금, 장비 및 고정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금으로 기업을 광고하면 시장 주문을 받고, 현금으로 원자재와 새로운 생산 라인을 구입하고, 생산에 투입하고, 납품을 완료하고, 고객으로부터 현금을 받고, 현금으로 신제품과 시장을 개발하고, 현금으로 직원의 임금과 세금을 지불할 수 있다. 자금이 부족할 때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거나 고정 자산을 매각할 수 있다. 6 년간의 운영 끝에 각 기업의 소유주 권익에 따라 낙찰기업을 판단하게 되었다.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교육은 전통적인 관리 교육 과정의 한계를 뛰어넘어 전략 개발, 시장 분석, 조직 생산, 전체 마케팅, 재무 결산 등 다양한 활동에서 기업 운영의 전 과정을 경험하고 기업 자원의 한계를 체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양한 의사 결정의 성패 경험에서 다양한 관리 지식과 기술을 학습, 통합 및 습득함으로써 ERP 관리 사상을 깊이 이해하고 과학적 관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