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연극] 과거 중국 전통 희곡을 가리켜 나중에 연극 연극 희곡 발레 시극 등의 총칭으로 쓰였다.
그리스의 극장
연극은 언어, 동작, 춤, 음악, 인형 등으로 서사적 목적을 달성한 무대 공연 예술의 총칭을 가리킨다. 문학 속의 연극 개념은 연극 공연을 위해 창작한 극본, 즉 극본을 가리킨다. 연극 공연의 형식은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하다.
[이 단락 편집] 구체적인 의미
복합적인 예술이다.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협의적으로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을 시작으로 먼저 유럽 국가에서 발전한 다음 전 세계적으로 널리 유행하는 무대 공연 형식을 가리킨다. 영어는 연극이다 (미음: ['dr' m? ] 영어 소리: ['dr: m? ]), 중국은 그것을 드라마라고 부른다. 넓은 의미에서 동양의 일부 국가와 민족의 전통 무대 공연 (예: 중국의 희곡, 일본의 가부키, 인도의 고전 연극, 한국의 가창극 등) 도 포함되어 있다.
연극의 개념
무대 공연을 통해 관객의 감각을 사로잡는 예술 형식, 그 중심은 배우의 공연이다. 따라서' 무대 예술' 또는' 배우 예술' 으로 불리며, 연극에는 문학적 요소 (극본), 음악 요소 (음악 반주, 음향 효과, 노래) 등 여러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 예술적 요소 (세트, 조명, 무대 세트), 춤 요소 (배우의 아름다운 동작과 자세) 등 그것은 종합 예술이다. 연극 작품에서 인물 간의 갈등 투쟁은 그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연극 충돌이라고 불린다. 연극 작품은 항상 충돌의 제시, 발전, 해결을 통해 완성된다. 연극 충돌의 성공은 연극 실패의 관건이며, 소위 연극이란 연극 충돌 해결의 독특하고 참신하며 풍부한 내포로 형성된 것이다. 공연 시간, 공간, 관객의 제한으로 인해 연극의 갈등과 갈등은 더욱 집중되고 간결하며 날카로워 현실 생활의 갈등과 갈등을 반영해야 한다.
연극의 본질
기원전 4 세기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 에서 연극의 본질에 대한 그의 이해를 표현했다. 그는 모든 예술이 모방이고, 연극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모방이라고 생각한다. 2 세기 후 인도 최초의 연극 이론 저작' 무용론' 도 "연극은 모방이다" 고 지적했다 19 세기 이후 연극의 성격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주로 관객, 충돌, 격변, 상황, 실험실 등이 있다.
관객은 관객이 연극의 필수조건이자 연극의 본질이라는 것에 동의한다고 말했다. 프랑스 연극 이론가 F 사세이는 이 관념의 대표이다. 그는 어떤 연극 작품이든 관객을 위한 것이라고 단언했다. "관객이 없으면 연극이 없다" 고 해서 연극의 모든 장기는 관객의 감상에 적응해야 한다.
충돌론: 프랑스 연극 이론가 브렌트를 대표합니다. 브렌텔은 19 에서 무대는 인간의 의식 의지가 발휘되는 장소이며, 인물의식 의지의 발휘는 필연적으로 장애를 겪게 되고, 주체는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싸워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의지충돌' 을 구성한다. 연극의 본질은 바로 여기에 있다. 미국 연극 이론가 J.H 로슨은 연극의 본질을' 의식 의지가 작용하는 사회적 갈등' 으로 귀결했다. 그는 연극이 사회관계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자각 의지는 사회적 필연성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정한 연극 충돌은 사회적 갈등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 관념은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다.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다."
재난 이론: 영국 연극 이론가 W 아처가 브렌트의' 충돌' 이론을 부정했다. 그는 소설을 연극과 비교해서 소설은' 그라데이션' 의 예술이고, 연극은' 위기' 의 예술이며, 연극은 인간의 운명과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다루고 있다. 이것이 연극의 본질이다.
상황과 실험실 이론: 일찍이 18 세기에 프랑스 철학자 D 디드로는' 상황' 을 연극작품의 기초로 여겼습니다. 헤겔은 연극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상황' 과' 충돌' 을 연결시켜 상황의 실체적 의미를 강조했다. 실존주의 철학자와 극작가 J.-P. 사트 (J.-P. Sartre) 는 그의 연극을' 상황 연극' 이라고 부르며 연극의 대상을 사람들의 상황에서의 선택으로 묘사했다. B 브레히트는 연극을 과학적 방법으로 보고, 연극은 특정 상황에서 인간의 행동을 검사하는 실험실이라고 생각한다. 이 개념은 또한 특정한 각도에서 연극의 본질을 정의한다.
연극의 기원
첫째, 노래와 춤, 이 이론은 두 가지로 분석 될 수 있습니다:
(1) 궁중 음악무용론에 따르면 청대 나란성드' 육수각 잡식' 은 "양조대운의 즐거움, 노인을 위해 서역 신선의 변화를 말하는데, 배우는 정말 여기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유 () 는 고대 악무가 인물로 분장을 많이 했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연극가는 고대 악무용가. 하지만 이후 희곡과 비슷하다" 고 주장했다. "중국 원시 음악과 연극" 이라는 책에서 원시 음악춤의 극적인 요소를 체계적으로 고찰하며 "원시 사회의 단순한 음악춤은 완벽한 연극의 전신이다" 고 생각한다. 주' 중국 연극장사' 는 중국 연극의 가장 빠른 근원을' 주진악무' 로 거슬러 올라간다.
(2) 고대 가무 이론에 따르면 장경 곽서울 편집장의' 중국 희곡 통사' 첫 문장은 "중국 희곡의 기원은 원시 시대의 가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모든 예술이 노동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중국의 가무도 예외는 아니다. "순전" 은 "석두 일격, 백수들이 일제히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이른바 동물 무용이란, 이후의 유가만큼 신비롭지 않다. 성인은 살아 있을 때 동물까지 와서 춤을 추었다고 한다. 이런 춤은 석두 두드리거나 손으로 석두 두드리기로 연주한 것이다. 그때는 아직 드럼이 없어서 원시적이었다. 단지 나중에 드럼이 나타났을 뿐, 이른바' 북의 춤' 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이런 춤은 외출 사냥 전의 원시 종교 의식일 수도 있고, 사냥이 돌아온 후의 경축식일 수도 있다. 루춘추' 라는 글에서. 고악' 은 "천자가 우뚝 솟아 있고, 질은 계곡의 즐거움이고, 노래는 계곡의 소리다" 고 말했다. 가죽을 북으로 하고, 돌은 신의 옥과 같다. " 이것은 전국 시대의 고대 음악과 춤에 관한 전설이다. 이 가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원시 사냥꾼이 산에서 사냥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휘파람을 불면서 각종 도석기가 울리면서 야수를 위협하자 야수는 늑대처럼 도망쳐 결국 붙잡혔다. 이 원시인 예술가' 지혜' (사실 한 사람이 아니라 당시 모든 사람) 는 생활에 따라 사냥 춤을 창조했다. 이때, 이른바' 야수' 는 물론, 이 때의 장면은 모두 예술적이며, 음악과 춤은 모두 리듬이 있다. 이런 춤은 매우 강한 의식감을 가지고 있다. 일족의 수호신이나 조상에게 전화를 걸어 이번 풍작을 기원하거나 사냥에서 돌아와 신령에게 감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의식이든, 아무리 두터운 원시 종교 외투를 걸치더라도, 그 실질적 의미는 노동에 대한 단련과 단련으로 사냥꾼의 숙련도와 젊은 사냥꾼을 양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순전" 에는 "전악교자" 라는 기록이 있다. \ "견자 \" 의 주석은 귀족 자식이지만, 원시 사회에는 귀족이 없다. 아마 소년 용사일 것이다. 음악과 춤으로 젊은 전사들을 훈련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훈련시키는 것이 무엇일까? 그 내용은 원시 사냥 동작을 모방한 것이기 때문이다.
모방 노동이기 때문에 가장 원시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원시 무용은 항상 노래를 동반한다. 그들은 묵묵히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환호와 노래를 동시에 부른다. \ "루 의 \" 봄과 가을. \ ". "고악" 도 말했다: "갈의 음악, 세 사람이 소꼬리를 조련하다. 나는 노래로 가득 차있다. 클릭합니다 나는 당시의 상황을 상상할 수 있다.
원시 사회에서 가무는 사냥춤일 뿐만 아니라 전무이기도 하며, 성질은 사냥춤과 비슷하다. 농경시대에는' 왁스',' 유' 등 일련의 농업 명절이 생겨났다. 밀랍인형은 연말에 거행되어 농업과 관련된 8 명의 신에게 상을 주었다. 이날 코뮌 멤버들은 마음껏 즐기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이런 풍토는 봄과 가을까지 남아 있다. "공자의 가족 대화. "고향 방문" 은 "자공은 왁스를 고려한다. 공자가 말했다: 부시는 즐거운 일인가? 오른쪽: 한 나라의 사람들이 미쳤다면, 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을 주는 것은 재미있다. 아들이 말했다: 백일의 고통, 하루의 즐거움, 하루의 이익은 네가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이것은 완전히 노동 농민들이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후의 기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왁스 칠' 은 이가에 의해 발기된 것으로, 이가가 신농가라는 것이 분명하다. 이것은 농업 발전 시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풍습이다. 옹은 가뭄 때 비를 구하는 제물이다. 이주관의 순수한 종백에 "마법사 ... 나라가 가뭄이 들면 그는 멋있고 춤을 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주기' 의 기록은 노예 사회의 일이지만 원시 시대에 남겨진 풍습임이 분명하다. 게다가, 원시공사의 많은 명절에서도 인용되었다.
춤을 추다. 예를 들어, 남녀가 서로 사랑할 때 사람들이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는 명절이 있다. 한족에서 이 명절은 제사 씨족 선조의 날이며, 춤은' 만무' 라고 한다. 현재 서남민족이 이른바' 점프월',' 요마랑',' 노래시' 라고 부르는 것은 아마도 이 명절이 남긴 형식일 것이다.
원시 가무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의 민족성이다. 노예 사회에 이르러 계급이 생기자 예술 형세가 변했다. 이때 제사식은 더 이상 전국적인 명절 가무가 아니라 노예주와 귀족의 전속이 되었다. 세계를 아들에게 물려준 첫 우는 홍수를 성공적으로 통제한 직후' 부족연맹의 지도자로 임명돼 그의 공적을 과시했다' 고 말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세 번이나 하늘을 오르며 하늘에서' 구수' (즉' 구사오') 를 훔쳐' 다목장' 에서 공연을 했다고 한다. 이때부터 노예주 귀족들은 전 국민에게 속한 가무로 그들의 공적을 칭송했다. 루춘추' 에는 한 장이 있다. 고악' 은 "도나이 생명 이윤이' 구악장',' 육주' 등을' 대보' 의 노래로 바꿔 그 선을 볼 수 있게 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대무' 의 춤은 주무왕과 주공이 상인을 소멸하고 노예반란을 진압하는 무예에 대한 찬미다. 이른바' 무무', 방패와 무기를 들고 춤을 추는 것, 그리고' 소춤' 으로, 주조 통치자가 어떻게 질서 있게 나라를 다스리는지, 천하가 어떻게 평화로운지 노래한다. 이를 "문춤" 이라고 합니다.
이제' 악서사기' 에서 대무춤에 관한 한 구절을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빈모가는 공자 앞에 앉아 공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자가 말했다. "행복한 사람은 성공자 같다. 그는 항상 열심히 일하며 산에 서 있다. 오왕의 일은 또한 장렬하고, 태공의 뜻은 역시 오란으로 앉아 있다. 통치도 그렇고, 오의' 무' 는 북방에서 시작하여 나중에는 성공하여 상인을 소멸하고, 30% 남하하였다. 주공 왼쪽, 오른쪽, 60% 가 복복하여 천자를 숭배하고, 클립 진동과 사벌로, 성위는 중국에도 있고, 분집도 있다.
그리고, 사물의 벼룩 도, 오랫동안 서, 왕자 의 뜻을 기다리고 있다. ""
대무춤에 대한 이 해석으로 볼 때, 그것은 이야기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춤은 그 내용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이야기를 하는 경향도 있다.
(3) 서역가무론: 진촌, 호시초는' 서역가무극론' 에서 한당 시절 동서교통의 발전과 경제문화 교류가 잦아짐에 따라 가무극이라는 서방문화예술의 분기가 중원으로 점차 전해져 중국 드라마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고 지적했다. 한대의 백극이든 당대의 악무도든 서역 원소는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당대에 이르러 연극원소가 악무에 침투했을 때 서역악무와 중원 전통극의 융합은 당대의 악무 품종의 번영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후세 연극에 매우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학자 임반탕은 일찍이 반세기 전부터 당대의 음악춤이 "한진 남북조의 연원을 세로로 계승하여 서역 정서를 흡수했다" 고 지적했다.
의 의견.
당대의 가무극에 대해' 구당서 악기' 에 따르면 가무극은 얼굴, 머리 흔들기, 어머니 밟기, 석굴 등을 포함한다. 임반당 선생은 당대의 모든' 가무단' 이 모두 가무극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당희' 제 2 장' 가무극' 에서도 "내용이 잘못되거나 기교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말을 하면 기록은 짧지만 표현이 모호하다" 고 지적했다. 나는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서역 가무단에 속한 사람은' 구당서' 에서' 머리를 돌리다' 는 장면만 인용해 "서역을 헤치고, 야만인은 야수에게 먹히고, 그 아들은 야수에게 죽임을 당하고, 그래서 춤을 추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임반당의' 가무시험' 에는 많은 희곡이 있는데, 모두 서역의 영향을 받는다. 연극풍' 에 속하는 것은 서량예기, 수염미철, 사일부 등' 경사두',' 브라만 연기' 를 분명히 지적한다. 숙묵자' 는 서역 가무극의 대표극이다. 소묵자의 기록은 당혜림의' 제경음의' 에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소묵자, 서룽후어도 구름이 속삭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연극은 서구즈의 나라에서 유래했는데, 지금도 이 곡이 있다. 이 나라는 장렬하고, 넓은 얼굴 같은 것, 또는 짐승의 얼굴이나 귀신, 온갖 옷차림을 하고 있다. 현지 풍습에 따르면, 이 방법은 흔히 혐오를 물리치고 나찰의 악귀를 쫓아내고 사람을 잡아먹는 데 쓰인다. \ "스모 커버, 일명 퍼프 콜드 후진타오 드라마, 문헌에서 스모 커버 는 중원 에 있으며, 통치자 엔터테인먼트 를 많이 한다. 선제북상 원년부터 당현종 개원까지 이미 130 여 년 동안 시청해 왔으며, 종종 프로그램에서 감상하는 프로그램으로 등재된다. 이는 당연히 정국에 따라 수많은 변화와 변화를 겪어야 한다. 가장 분명한 예는 석종서가 장희극을 좋아해서 그에게' 숙묵자' 다섯 곡을 쓰라고 명령했고, 각 발언 후 모두' 억만세' 에 동조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장씨와 마찬가지로 현종 개원 원년은 또 "나는 추위와 후극에서 전고를 듣지 못했고, 나는 알몸이었다. 그래서 나는 내 생각에 개의치 않는다. 나는 매우 난처하다" 고 말했다. "현종은 이 드라마의 방송을 금지하기 위해 각족 음악과 춤을 사랑했고, 정치적 필요 때문에 도교를 신봉했다. 천보에 도착했을 때,' 화불을 도로',' 화후위한' 정책을 실시하여 냉혈한 호극을 금지하였다. 소머철의 곡패가 보존되고, 당조중의 냉혈호극은' 충의영경수' 와' 망국귀강하' 의 정치설교와 희극 분위기를 부각시켰기 때문에 역사서의 기록으로만 스모 가무극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스모는 페르시아 민속 제사 불후의 신의 행사로, 맑은 물은 스모의 성수를 상징한다. 장은 스모시의 세 번째 곡인 "하늘에는 기름주머니가 있어 강을 얻는다. 장수컵, 억만세가 더해질 것" 이라고 말했다. 바로' 스모신선주' 의 의미가 아닌가? 사람들에게 물을 뿌리는 것은 수머철의 가장 중요한 줄거리이며, 이 드라마의 정수이자 초기 형식의 기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교류에서 증삭제 변이가 있었지만 이 핵심 줄거리는 계속 남아 있다.
소모철' 의 연기자가 각종 가면을 쓰고 있는 것은 이 드라마의 또 다른 큰 특징이다. 유양잡에서는 구즈수모 가무극의 가면공연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가면은 극 중의 인물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내용을 해석하는 수단이기도 하며 연극의 중요한 상징이다. 구즈' 소문가면' 의 다양성은 연극의 발전과 성숙, 즉' 감동' 의 계몽 기능을 보여준다. 근거하다
경전의 의미에 따르면 구즈는 가면을 쓰고 공연을 하는데, 스모의 표지 외에' 면',' 혼토',' 두조호' 도 있다. 대면에 관해서는 당나라 연극의 이름은' 란릉대협' 이고, 대면은 가면이다. "침대는 북제에서 왔고, 용사 란릉은 용감하고 아름답다. 그는 늘 가면을 쓰고 적과 싸우고 돌배를 공격하려 한다.
용사 란릉' 의 줄거리는 주로' 지휘와 가시의 능력' 을 찬양하는 것이다. " 가면으로 분장하는 것은 물론 간단한 춤이 아니라 연극 공연이다. "란릉용사" 는 서역의 영향을 받아 서역 가무극이라고도 불리는데, 학자들은 일찌감치 논증을 했다. 왕 Guowei 씨는 한 번 말했다: "만약 머리를 다이얼 콩의 번역이 homophonic 이며, 이 드라마는 콩 다이얼링 국가 또는 guizi 및 기타 국가에서 중국에 온 경우, sui 당나라 이후 또는 북부 제나라 이후, 이 드라마는" 전사 lanling ","밟은 소녀 "및 기타 드라마와 같은 모방 자 해서는 안됩니다." 당대의 최의' 초방기' 에는' 정모' 가 실려 있다. 북제 때, 수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벼슬을 하지 않고, 자칭 의사, 술을 목숨처럼 좋아했다. 매번 술에 취하면 아내를 때리고, 아내는 슬퍼한다. 그가 이웃에게 불평했을 때, 그는 버려졌다. 남편은 여자 옷을 입고 방 안으로 들어가 노래를 불렀다. 매번 다른 사람들이 일제히 노래를 부른다. "화이팅! 힘내요! " 차근차근 노래 한 곡을 부르다.
그래서 그것을 "헛소문을 밟다" 라고 부릅니다. 억울하다고 해서 쓰다. 그의 남편이 도착했을 때, 그는 한바탕 싸웠고, 그가 웃고 있다고 생각했다. 보요어머니' 는 뮤지컬이지 단순한 춤이 아니다.
둘째, 마법사가 말했다
왁스제는 중국 주대에 성행하여 제사식에서 상당히 극적이다. 이런 견해는 송대 시인 수시의' 동파림지' (권 2) 에서 처음 발견됐다. 여기 팔랍, 3 대 연극례, 마침내 18 세가 모이는 것은 필연적이다. 예의에 붙고, 연극이 없고, 제물에는 시체가 있어야 하고, 시체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제주' 라고 부른다. 오늘날 왁스는' 희생' 과 시체, 고양이나 호랑이의 시체를 가리킨다. 누가 이 일을 해야 합니까? 사슴과 여자는 누구여야 합니까? 누가 우수성을 숭상하지 않습니까? \ "창
헤이즐넛 나무 막대기를 가지고 오래된 것과 사물을 애도하다. 황관' 과' 조례' 가 야복을 추앙하는 것은 모두 놀이이다.
아민 시인 양신은' 승암집' (권 44) 에서 "여자 음악의 흥성은 처음에 요술로 인한 것이다 ...' 초사구가' 의 무술을 관찰하면 옷의 정태와 오늘의 숭현이 어떤 차이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왕 Guowei "노래 위안 오페라 테스트" 에서 제기: 노래와 춤의 번영은 고대 요술에서 시작 되었습니까? 요술의 부상도 고대에 세워졌다. 초사': "옛사람의 신은 뒤섞이지 않고, 사람의 정밀함은 두 사람을 동반하지 않고, 지성을 지칠 수 있다 ... 그래서 현명한 신은 그것을 포기할 것이다. 남자, 무술은 여자, 낮은 쇠퇴, 도덕의 혼란, 신의 혼란, 사리에 어긋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내는 즐거워하고, 집은 무당사이다. " 무당 일, 신은 반드시 가무를 사용한다. 그는 고대 마녀의 직업은 가무로 귀신을 즐기는 것이라고 믿었고, 고대 귀신 숭배자들은' 영보' 나' 시체' 로 분장할 사람이 필요했고,' 영보' 로 분장한 사람이 바로 마녀였다. 그는 "마녀들 중에는 꼭 신처럼 보이는 배우가 있을 거야" 라고 요약했다. 이런 방법은' 나중에 연극의 싹' 이다. 따라서, 왕 Guowei 생각 합니다.
Wen Yiduo 는 "9 곡이란 무엇인가?" 에서 "엄밀히 말하면, 2000 년 전의 초사 시대에는 9 곡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다르지 않다. 그들은 모두 예술을 감상하지만, 그들이 본 것은 제단 앞의 연극, 즉 프로토타입의 뮤지컬이다. 우리는 종이에서만 극 중의 가사를 감상할 수 있다. " 그는 또한 9 곡의 노래를 대형 뮤지컬로' 떠 있다' 고 했다. 동강' 곡해서':' 극은 옛 귀신의 향에서 발돋움한다' 는 일종의 오래된 귀신 쫓기 의식이다. 특히 섣달 그믐날 밤에는 무용수가 가면을 쓰고 있다.
무당론' 은' 종교의식론' 과 비슷하다.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인 피터 롱 (Peter Long) 이 이전에 체계적으로 논술한' 종교의식' 에서 유래한 중국 연극. 그는 "중국에서는 세계 어느 곳과 마찬가지로 종교 의식이 언제든지 연극으로 발전할 수 있다. 근대를 포함해 연극 발전을 결정하는 각종 요소는 먼 과거를 참조할 필요가 없다" 고 주장했다. 그들은 오늘도 여전히 활발하다. " 중국 희곡과 중국 종교' 에서 주창덕은 원시 종교가 희곡의 근원을 열었고, 선진종교는 희곡의 배아를 낳고, 진한종교는 희곡의 프로토타입을 낳고, 희곡 발생 단계에서 종교의 역할을 체계적으로 논술했다.
셋째, Xi 당신은 말했다
장경,' 중국 희곡 통사' 에 따르면 서주 말년에 프로연예인' 여행' 이 등장했고, 때로는' 숭유' 또는' 사랑 여행' 이라고도 불리기도 했다. 우수' 는 남성으로 채워졌다. 샤제이 시대는 탁월함을 제창했다고 한다. 유향은' 구열여전 이전 샤저의 마지막 즐거움' 에 대해 "걸은 ... 훌륭한 난쟁이와 제자를 받아들이고 제창하면 훌륭한 연기자가 되어 그들 주위에 모여 눈부신 즐거움을 창조할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우수한 기록은' 국어'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정우. 왕세박은 정환공에게 주유왕에게' 난쟁이와 기석이 한쪽에 있다' 고 조미 말했다. "난쟁이이자 기석인 사람들은 모두 웃을 줄 안다. 그래서 그들은 그때 아주 훌륭했던 것이 분명하다. 춘추시대에는 멩 () 이 손빈 () 으로 분장하여 질문을 하며 줄곧 중국 연극의 시작으로 여겨졌다. 송고성은' 열녀전' 을' 기유' 에서 인용했다.' 예의를 버리고 우우를 난쟁이로 제창하는 것은 기이한 연극이다. 아청 왕조의 사람들은 "우수함은 연극이고, 묘사가 우수한 사람은 우수하다. 그 감동적인 웃음소리는 오늘과 별반 다르지 않다" 고 말했다. "왕 Guowei 노래 위안 오페라에 대한 텍스트 연구," 요술 "은 오페라의 근원이라고 생각할뿐만 아니라" 요술 좋은 엔터테인먼트 사람들, 주로 노래와 춤, 주로 재미, 주로 여성, 남성에 대한 생각. "만약 그윽한 꿈이 손ao 의 옷이라면, 초왕은 상을 생각하려고 하면 반드시 춤을 추지만, 아들은 웃으면 왕을 비웃는다. 그 조롱도 언외의 행동으로 내세의 우월과 상당히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로부터' 후세의 극' 은 스스로 우월해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춘추전국시대, 예를 들면 진의 우수시, 추 () 의 우맹 () 은 연극의 기원이다. 가무 희극을 일삼아, 아직 역사 이야기를 연기하지 않았다. 한나라부터 공연을 시작했다. 남북조 시대에는 노래와 춤이 결합되어 한 가지 일을 수행했지만, 사실이 간단하다면 극적인 윤곽만 있을 뿐 연극이라고 부르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 (민속학자 황선범' 당대 사회개론', 상무인서관, 3 월 초판, 1936 에서 발췌).
넷째, 인형이 말했다
이런 견해는 손결디의 인형극 고증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포대 연극의 근원을 서주희의에서 착용한' 김사안' 마스크로 거슬러 올라갔다. 방상의는 실물 차림으로 장례를 치를 때마다 먼저 길을 열었다.' 구당서' 의' 석굴' 과 관련이 있다.' 왼쪽' 은 하지만, 측이 실물 차림이기 때문에 양자의 성질이 다르면 모두 꼭두각시라고 한다. " 이 책은 또한 "내가 이 문장 속에서 말한 것은 송대의 인형극과 그림자극을 기초로 한 것이고, 송원 이래 모든 희곡과 연극, 그리고 후대의 모든 대극이 여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덧붙였다.
다섯째, 외국 이론
허디산의' 범천극의 스타일과 중국 연극에서의 작은 방울' 은 중국 중인 연극 내용과 표현 형식의 * * 성으로부터 "인도의 영향이 아니라면 중국 드라마의 변화는 양국의 우연의 일치로 볼 수 있다" 고 결론 내렸다. 정진탁의 그림과 무성한' 중국문학사' 와 계부림의' 비교문학과 민간문학' 은 모두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여섯째, 민간 이론
당문표는' 중국 고대 연극사' 에서 "중국 연극의 주요 기원은 민간에서 비롯됐고, 고대 연극은 이렇게 늦게 시작되었기 때문에 수많은 민간 곡예, 통속적인 내용과 통속적인 어조 형태, 평범한 사상과 세속적인 소재가 섞여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세계에서 그리스의 비극, 인도 산스크리트극과 크게 다른 이유는 민간에서 온 것으로 서민층의 오락 여가를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성숙은 중국 농업사회의 진화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송대에 이르러 구체적이고 작은 민간 사회가 나타났다. ""
일곱째, 문학 이론
이런 견해는 문학이 중국 연극의 발생을 유발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는 몇 가지 다른 관점이 있다.
1, 랩 문학. 임광위' 북송목련극 분별' 은 "중국 희곡의 예술은 다양한 예술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생산에는 여러 가지 요소의 성숙이 필요하지만, 결정 요인은 문학에 있다. 북송의 대형 잡극은 랩 문학에서 생겨난 것이다" 고 말했다.
2. 황천기는' 중국 연극의 기원 세미나' 에서 "중국 연극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서사적 요소 ... 돈황변문은 연극을 유발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 자세히 조사해 보면, 사실 중국 드라마의 매우 대략적인 원천이다" 고 말했다.
3. 소설에서 탈태한 이론. 유휘는 우루무치 중국 연극 기원 세미나에서 "중국 희곡의 기원은 중국의 종교, 민속, 가무, 특히 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 중국의 희곡과 소설이 구별된 후에는 반드시 제 3 인칭 대신 1 인칭으로 연기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이 없으면 중국의 희곡은 말할 수 없고, 반드시 캐릭터 행위가 있어야 한다. 이것이 없으면 오페라가 아니다. "
여덟째, 백극 요람.
주화봉룡흥의' 백극' 이라는 책은 중국 연극이 형성한 요람으로, "연극은' 백극' 사이에서 수태되고,' 각토극' 은 바로 연극의 어머니다. 오씨는' 와사 문화와 중국 연극의 형성' 에서 "연극은 한대에 형성되었고, 연극실체는 한대에 이미 수백 종의 연극에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동해황공',' 항창선' 등 프로그램이 초기 드라마다. 모두 연극 공연, 배우 공연, 이야기 관통, 관중 참여입니다. 장 헹 \ "서경 푸 \" 는 동해 황공, 붉은 칼과 주월, 피곤 (잠자는 호랑이) 백호에 기대고, 죽음은 구할 수 없고, 좁은 악은 컵으로, 그래서 팔지 않는다. 동진갈홍의' 서경 잡기' 에도 한 동해인 황공이 소년시절부터 공부를 시작해 뱀과 호랑이를 통제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진 말 동해는 백호를 발견하고 황공은 그 적도를 미워했다. 예술은 좋지 않았지만 호랑이에게 맞아 죽었다. 통속적인 사용은 연극으로 간주되고, 한헌제도 이를 나팔극으로 삼았다. 황공의 동해에서의 공연은 각지극에 속하며, 배우는 백호가면을 쓰고 씨름과 스모의 이야기를 공연한다. 분명히 단순한 경기 경기가 아니라' 연극' 이다. 코너는 지정된 장면에서 이뤄졌기 때문에 승패는 이미 결정되었다. 한대의 바카라 () 는 삼악 () 이라고도 불리는데, 당시 사람들이 공연한 노래, 춤, 연극, 서커스, 저글링 프로그램의 총칭이다. 중국 전통 희곡은 바로 이런' 혼합 공연 환경' 에서 잉태되어 각종 자매 예술의 장점을 흡수하여 모체 속에서 자신의 유전자를 형성했다.
중국 드라마의 탄생
서구의 정의에 따르면 중국에는' 연극' 의 전통이 없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중국의 연극을 토론할 때, 만약 엄격하게 정의하지 않는다면, 중국의 고대 연극은 연극의 큰 범주에 속해야 한다.
중국 전통 희곡의 근원은 선진부터 한대까지의 무의식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송대 남극의 발전은 연극 텍스트의 완전한 창작으로 이어졌다. 중국 고대 연극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극본은 남송의 장협장원이다. 원대는 대부분, 평양, 항주를 중심으로 원잡극이 휘황찬란하다. 후대에는 많은 연극 형식, 즉 각종 연극이 형성되었다. 곤곡은 명대에 발전한 후 먼저 신사의사의 추앙과 사랑을 받았다. 그들은 대량의 극본을 창작하고, 끊임없이 총보를 수정하며, 동시에 곤곡의 연극 이론을 수정하여 레전드 극본을 새로운 주류 문학 형식으로 만들었다. 나중에 곤곡은 명말 청초에 궁정의 사랑을 받아 귀족 생활의 일부가 되어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연극 예술이 되어' 야' 라고 불렸다. 지방 방언을 기초로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는 지방극을' 꽃'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청대에' 아속쟁' 이 형성되었는데, 실제로는 전통 희곡이 함께 번영하는 국면이다. 이것은 중국 전통 희곡 예술의 범주를 풍부하게 하여 자신의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만성 연극 연구학자 쩡영이는 중국 연극의 기원을 토론할 때' 대극' 과' 소극' 을 구분해야 한다는 관점을 제시했다. 대극은 성숙한 극이고, 소극은 극의 원형이다. 이 연극은 김원잡극 이후에야 발전한 것으로, 이전의 송잡극, 당대미안, 어머니 고르기, 파두, 군 입대, 번쾌의 패왕 등이다. 모두 소극 대열에 오를 수 있는데, 중국에는 이미 소극이 있었다.
중국이 근대 서방과 문화접촉을 하기 전에는 서구적 의미에서' 연극' (주로 연극) 전통이 존재하지 않았다. 중국 전통극은 줄거리를 주선으로 하고,' 가무를 이야기로', 음악, 노래, 춤, 무술, 곡예를 하나로 모으는 종합예술 형식, 즉 전통희곡예다.
문학으로서의 연극
연극 텍스트 (즉,' 극본') 는 연극의 기본 요소이며, 한 편의 연극의 전제조건이다.
극본의 가장 중요한 것은 무대에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연극 텍스트는 예술의 완성이 아니다. 무대 공연 이후에야 최종 예술의 표현 (즉,' 공연 텍스트') 이다. 역대 문인 중에는 무대 공연에 적합하지 않거나 전혀 연기할 수 없는 극본을 쓴 사람들도 있다. 이런 연극 텍스트는 사건 책상 드라마 (서재극이라고도 함) (예: 와일드의 시극' 살로미') 라고 불린다. 현대극 중에도 대본 없는 공연의 예가 있다.
연극의 문학판은 공연하지 않을 때 독립적인 문학 문체로 감상할 수 있다.
공연 예술로서의 연극
현대 서구 연극이 감독과 배우 양성 체계에 대한 실천으로 연극 이론이 연극 텍스트 토론에서 극장 전체로 확대되면서' 장면 파견' 등 새로운 개념이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제법은 영국 연극 감독 피터 브룩이 1970 년대 전문 저서' 빈 공간' 에서 제기한 개념이다.' 한 배우가 빈 무대를 지나는 것은 연극의 전부다. \ "라고
드라마 장르
연극 문학은 용량에 따라 장편, 단막극, 소품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에 따라 연극, 오페라, 시극, 발레, 오페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소재별로 신극, 사극, 전설극, 시민극, 사회극, 가족극, 공상과학극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연극 충돌의 성격과 효과에 따라 비극, 희극, 연극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는 비극, 희극, 연극인데, 그 중 비극은 희극보다 일찍 나타났고, 연극은 희비극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비극: 갈등의 본질:' 역사의 필연적인 요구와 이 요구로는 이룰 수 없는 사실' 비극의 심미적 가치:' 생활에서 가치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파괴한다'.
코미디: 심미적 가치: "값어치가 없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찢는다."
연극: 비극과 희극을 하나의 새로운 전체로 융합하는 심오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