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연극이 매우 직관적이고 사실적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드라마들이 대기업의 배경 아래 있는 이야기로, 부동산 중개인을 배경으로 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내 주변의 연극과 매우 가깝다.
극 중 두 점장의 관리 스타일은 완전히 다르다. 방은 비단처럼 생기발랄하고, 고객에 대한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고, 자신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상해의 날씨는 변덕스러워서, 그녀는 매일 옷장 안에 우산이 하나 있어 고객에게 주도면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옷차림과 연기 모두 엄밀하고 전문적이다. 만두를 먹고 두유를 마시는 것도 3 ~ 5 를 제외하고는 꾸물거리지 않는다. 아주머니는 성격이 유순하기 때문에 아주머니라고 부르신다. 이웃이 개를 보러 와서 수업이 끝난 후 가게에서 아이를 돌보고 프런트에서 택배를 받는다. 도울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기꺼이 돕겠다. 직원들을 대하는 것도 친선이다. 유크리리를 놓고 여러분과 함께 노래를 부를 것이다. 다른 문화와는 달리 큰 닭피를 중재하는 것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직원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그는 직원들의 첫 번째 잘못을 포용할 수 있다.
관리방법은 옳고 그름이 없고, 적당하고 부적절할 뿐이다. 모든 사람은 자의식에 노예가 되어 항상 무절제하게 방종한 다음, 한 명의 산병이 용감히 돌아다니며, 일이 해이해진다. 만약 우리가 엄격한 요구를 유지한다면, 우리는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너무 엄격하게 관리한다면 직원들의 반감과 정서적 역반응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방법은 끊임없이 연마하고, 안팎이 둥글고, 부드럽고, 딱딱하고, 동시에 하는 것이다.
내가 상해에 있을 때를 생각나게 한다. 상해의 집값은 이 직장인을 매우 기대하고 있다. 집을 세내는 스트레스가 숨이 막힐 지경이다. 나는 무슨 귀신의 집 동향에 대해 그다지 생각하지 않는다. 유일한 고려 사항은 가격이다.
집이 뭐예요? 중국인들은 집을 너무 좋아해서 집 없이는 결혼할 수 없고 여자 친구를 사귈 수 없다고 한다. 집은 집이고, 한 사람의 영혼의 항구인데, 이 집이 있어야만 안심할 수 있는 것 같다.
항상 너무 어리다고 생각하고 집을 사기에는 너무 이르다. 집차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목표인 것 같다. 가능한 한 빨리 이 목표를 달성하면 투지를 잃게 된다. 젊음을 틈타 검소하게 먹고 자신을 위해 더 많은 부를 축적하는 것이 낫다. 집은 값어치가 있고, 성장은 값진 것이다.
점장은 잘하면 두 가지밖에 없다고 말했다. 하나는 근면하고, 다른 하나는 세심하다. 어떤 작업이든 이 두 가지 점에 모두 중요하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가치를 창조한다. 우리의 이미지는 우리 몸과 독립적입니다. 조각품처럼, 우리는 우리의 마음으로 빚어야 한다. 조각품이 얼마나 완벽한지 우리 자신에 대한 관심의 정도에 달려 있다.
"정착" 의 사무원 왕자건은 뛰어난 마케팅 기교를 가지고 있으며, 집을 사는 과정에서 작은 일을 처리하는 것도 자상하다. 예를 들면 팔에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다. 고객이 그녀의 어깨를 만지기만 하면 향기를 물어볼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에게 주는 사인펜도 고객에게 바치는 것이니, 고객에게 존중해야만 한 획의 계산서가 될 수 있다. 설사 사건에서 그는 더러운 닌자 냄새를 참으며 화장실을 한 번 더 닦았고, 결국 슈퍼싱글이 되어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았다.
우수한 표현은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능력도 타고난 초능력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