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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 과일 영화의 예술적 특징

"도시-농촌 비교" 에서 "국제 비전" 에 이르는 중국관

진과의' 1997' 3 부작 ('홍콩 3 부작' 이라고도 함)-홍콩제, 지난해 불꽃놀이 비범, 루상, 1997 년 제한 전후 홍콩의 사회상황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이어 그는' 매춘부 3 부작' (일명' 컴백 3 부작') 을 처리하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처음 두 편인' 류연승' 과' 홍콩 할리우드' 만 촬영해 컴백 후 중항 관계를 반성했다.

6 연날리기'' 홍콩에 할리우드가 있다' 의 매춘부들은 모두 홍콩에 와서' 생계를 꾸려 나가는' 내지인들이다. 진과가' 창녀' 를 위주로 중항 관계를 쓴 이후,' 창녀' 는 중국 대륙의 자리를 대표하는 지역 좌표가 되었다. 이와 함께 홍콩도' 창녀' 로 그녀와' 육체' 관계를 시작했다. 이것은 순전히 일종의 금전거래이며, 전통적인 모자와 본연의 애정과는 다르다. 진과는 중항이 바라보는 신분을 의도적으로 상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둘 다 욕망 (물욕과 성욕) 의 표현이며,' 고기' 욕의 거래만 허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두 영화의 기조와 서사각은 완전히 다르다. 하나는 무감각하고 무겁고, 하나는 즐겁고 근심이 없다. 하나는 매춘부에 초점을 맞추고, 하나는 매춘부와 고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통일이 좌절되다

류연우' 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중항 두 곳의 매춘부들의 생활대비와 내면투쟁, 특히 홍콩의 상징인' 악취가 나고 비싼' 류련이 반영한 인생이 공허하다는 점이다. 예민한 촉각을 가진 감독 진과는 중국 매춘부가 수동적에서 주동적인 탐구에 이르는 욕망 (즉 이나촌의' 등 토끼' 판매 방식에서' 쌍도증' 남하로 홍콩 암시장을 점령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을 보고 시야가 눈에 띄게 넓어졌다. 그러나' 육련표류' 의 시야는 더욱 보수적이며, 여전히 70 년대 이후 1 의' 도심 대비' 모델에 머물러 있다. 홍콩은 돈을 버는' 악취' 도시일 뿐, 중국의 고향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아쉽게도 고향의 아름다움은 캠퍼스 추억에만 머물러 있고, 생활은 낡은 상상력, 욕망의 부름, 앞길의 막함만 남았다.

한편, 홍콩에는 시대감 있는 할리우드가 있어 전 세계 도시생활이 빠르게 사라지는 리듬을 따라갈 수 있어' 사라짐' 2 에 대한 아바스의 예언 (아리스토텔레스의 예상보다 더 빠름) 을 성취했다. 영화가 개봉될 때 마을은 이미 철거돼 관객은 마을의 진면목을 볼 수 없었고 영상을 통해서만 상상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하지만 영화의 흥청거림과 조롱효과는 역사의 데가 드팔루감을 약화시키고' 6 연날리기' 의 매복에서 완전히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진과는 예전의 사실적인 스타일을 바꿔 블랙 유머 수법으로 항구에서 할리우드 한 편을 촬영하며 웃음을 자아내는 효과를 많이 냈다. 석지는 이 영화를' 서유기 진과' 에 비유했다.' 서천에는 뚱뚱한 돼지, 마른 원숭이, 여우와 소, 할리우드, 재미있는 영감이 가득하다' 는 것이 적절하다. 이 영화는 또한 진과가 촬영 형식의 돌파구를 목격했다. 물론, 형식은 내용이 없어서는 안 된다. 진과는 절대' 조롱하면 끝이다' 는 감독이 아니다.

겉과 속이 다른 능력

육련 표류' 의 제비는 여성의 자주권 (자발적으로 홍콩에 와서 매춘부로 돈을 벌지만) 을 가지고 있지만, 또 다른 세력 범위에서는 마부의 도움으로 생계를 꾸려야 한다. 그러나 홍콩의 한 할리우드의 동동은 이 주재의 영역에서 뛰쳐나와 적극적으로 인터넷에서' 몸을 팔다', 대선촌에서' 사업을 찾다' 고 했다. 그는 또한 불량배 변호사와 협력하여 돈을 위협, 사기, 심지어' 고용' 청년 집단까지' 폭력 처벌' 을 벌여 일을 깔끔하게 하고 오히려' 대국' 을 완전히 장악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관객들은 순진하고, 순수하고, 청춘이고, 친절하고, 어려움과 구원을 극복하는 것, 이를테면 Xi (뚱보) 와의 우정, 주가에서 그네를 휘두르는 동심에 불을 붙이고, 주가 부자들의 삶의 기쁨 (그네를 휘두르고, 붉은 천을 휘두르는 것) 에 불을 붙였다. 그녀의 부정적인' 이미지' 는 기껏해야 남성에게만 유혹적이다. 영화 후반부의 추악함과 위선에 관해서는, 그녀가' 결석' 할 때만 그녀의 높은 악마' 자리' 를 찾을 수 있다. 일반 영화평론이나 영화 소개에서 이 영화의 매춘부 이미지는 대부분' 마귀와 천사' 와' 당승과 거미정' 의 조합으로 단순화되고, 진과는 이 두 가지 다른 얼굴을 다룰 때의 이미지 시공간은 간과되고 있다.

만약 진씨가 정말로' 기녀 삼부곡' 을 사용하여 세계 종말 후의 중항 관계를 논의한다면, 그도 영화 속 동동처럼 중국 대륙이나 중국인이 사람 앞에서만 아름다운 면만 보여주고 (강조하며) 뒷면의 어둠을 감추려고 할 것인가? 실제로 중항 경제무역활동은 중국의 가짜 쌀 가짜 소금 (그리고 많은 가짜 상품), 부동산 위조 (내부 판매실을 사면' 벽을 허물고 땅을 베는 것' 등) 와 같은 귀에 들리는 것 같다. 영화 평론가가 여전히 진과의 영화를 비판하고 있다면' 하층 계급의 감상을 위해 때때로 음구에 빠져들기도 한다' 는 것은 진과 영화의 다양성, 특히 그의 기교의 진보와 시야가 넓어지는 것을 보지 못한 것 같다. 진과는 이렇게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대천촌을 할리우드 광장과 연결시켜 가난한 사람과 부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대신, 나는' 성' 을 1 위에 올려놓았다. " 이것이 바로 영화가 녹슨 색 (대천촌 철판방 특유의 녹색) 과 일종의 붉은 색을 기조로 강조하는 이유이다. 사실 "성" 은 "욕망" 의 표현이다. 경제무역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것이 예사로운 것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욕심 많은' 사람이 물고기를 잡는 것이다.

(3) 떠나는 기쁨

영화 화면의 색채 대비는 선홍색과 녹슨 색을 위주로 항상 원시적인 느낌을 준다. 구운 돼지의 빨강, 불의 빨강, 옷 신발의 빨강, 천 맨틀의 빨강, 대천촌의 녹 아래 남녀의 정욕이 끊임없이 타오르고 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욕망에 대한 모든 환상은 소통이 없고, 단지 선형 발전을 따를 뿐, 더 나아가 육체에서 형형으로 올라간다. 남자는 여자에 대한 끝없는 원시 성욕을 가지고 있지만, 여자는 서구 할리우드의 유토피아 꿈만 기억하고, 모든 사람은 자기 폐쇄적인 욕망의 공간에 머물러 있다. 불타는 욕망에서 진과가 쓴 중항 관계는 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중항 외에 서구의' 할리우드' 고향이 있다!

동동과 아강의 1 차 성매매는 대천촌 옆 도랑에서 뽑혔다. 두 사람 모두 자신의 꿈을 찾아 자신의 절정을 껴안고 있다. 남자의 발이 도랑의 하수에 잠겨 있지만, 그는 여전히 성적 쾌감에 빠져 있다. 여자는 도랑가에서 다리를 벌리고 있지만 눈은 여전히' 반대편' 높은 할리우드 광장을 떠나지 않고, 마음은 상상의 기대로 가득 찬 것 같다. 그 후, 그녀는 아강을 비탈길로 끌고 이 꿈의 천국을 바라보며 유토피아의 이상을 광장에 있는 다섯 건물 (집의 이름은' 성하 명거' 라고 함) 에 투사하기도 했다. 마치 모든 것이 그녀의 오지산에 있는 것 같았다. 할리우드' 의 공간이탈은 원래 홍콩인들을 위해 설계되었지만 지금은 낯선 사람의 꿈을 실현하여 공간이탈 영역에서 정신적인 수준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그럼 진과의 관점에서 보면 동동의 할리우드 꿈은 허구인가요? ) 또 다른 새로운 세기의 시작, 중국은 서구 문명의 진보를 안고 있는 현대성을 신화 안고 있는가? 한편 중서대국 사이에 사는 홍콩은' 와' 7 의 휘황찬란함을 다시 한 번 재현했다. 어떤 타임라인에서든' 와' 는 여전히 교통항, 중계역, 과도기 공간이다. 사실은 이렇다, 그럴 수밖에 없다. 아바스의' 항구 심리' 처럼, 항구의 모든 것은 짧고 떠다니고 있다.

영화에서 우리는 종종 대천촌의 시각에서 우뚝 솟은 할리우드 광장을 바라볼 수 있다. 많은 평론가들은 이런' 1 고 1 저' 대비 효율성의 격차가 권력의 분배를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진과가 보여준 효과는 분명 숙련되지 않아 이런 양극화 혐의를 심화시키지 않은 것 같다. 영화는 홍콩의 풀뿌리계층과 빈부 격차에 대한 감독의 관심을 보여주는 대신 할리우드 광장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다른 시각으로 보여주는 것이 낫다. 대천촌 주민을 보면 대규모 부동산의 존재에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 초점면이 대두촌을 내려다보든 광장을 바라보든 대부분 동동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동동이 본 할리우드 광장이 상상 속의 할리우드만큼 아름답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진과의 카메라 속에서' 대천촌' 은 할리우드를 바라보며 조금도 경멸하지 않고, 오히려 추앙하는 모습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석지의' 서유기' 에 대한 비유를 빌려 서양에는 동동 한 사람만 할리우드를 배워야 하고, 나머지' 저팔계'' 마이리' 는 기껏해야' 손님' 에 불과하다. 설령 그들이 상상한다 해도, 단지 개인의 욕망을 동동에 투사할 뿐, 이상적인 추구는 아니며,' 서구' 에 대한 흡인력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동동이 주가에서 그네를 휘두르는 것이 가장 좋은 증거다. 그녀가 그네를 높이 휘두르는 것은 마치 맞은편 할리우드가 그녀의 꿈에서 추구하는 비전인 것처럼, 주부와 아민은 같은 그네를 휘두르는 쾌감을 가지고 있지만, 동동 몸의' 구속' 으로 청춘의 활력을 되찾아 인생의 잔물결을 불러일으킨다.

"1997 삼부작" 과 "컴백 삼부작" 이라는 명칭은 진과의 작품이 역사와 문화에 대해 심사숙고할 의향이 있음을 보여준다. 우연히도 진고의' 홍콩 3 부작' 은 모두 홍콩 남자의' 실세' 를 말하고,' 컴백 3 부작' 은 매춘부의' 독립' 을 말한다. 홍콩의 할리우드를 자세히 살펴보면 진과는 이 두 가지 주요 주제를 연결시켜 약한' 남자' 가 강력한' 창녀' 에 의해 놀려지고 억압되는 운명을 엮은 것 같다. 결국 약탈당하거나 참수되고, 남성의 능력이 철저히 거세되고, 무너진 마을에 머물며 철거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남자들은 여전히 우리에 갇혀 있다. 진진이 영화 10 을 통해' 변화하는 홍콩을 만지고 싶다' 고 한다면' 홍콩의 할리우드' 는 컴백 후 홍콩의 잔화장으로 폐허만 남기는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

밝은 희망으로 가득 찬 건너편으로 가서 ...

노신은 노라가 떠난 후 죽음을 제외하고는 두 가지 선택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귀환이고, 다른 하나는 타락 (매춘부) 이다. 매춘부인 동동이 풍경이 수려한 미국 할리우드에 도착하면 어떻게 될까요?

지난 세기 말에야 중국은 개혁개방의 길을 시작했고, 사회는 순식간에 현대화의 고속 발전에 들어갔다. 2 1 세기, 세계화가 뜨거워졌다. 중국이 입세하면서 중국 축구팀이 처음으로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고, 중국 미녀가 처음으로 미스 유니버스 상위 3 위에 올랐고, 중국이 2008 년 올림픽 유치 성공 등 흥미진진한' 역사적 사건' 을 유치함에 따라 중국의' 서방에 대한 갈망' 이 점점 더 뚜렷하고 강렬해졌다. 중국이 세계로 나아가거나 세계와 접목하는 동안, 끊임없이 도입된 허리케인 열풍은 세기 말/세기 초의 허무기후에 많은 희망과 기대를 더해 주는 것 같다. 역설적이게도, 현대화 1 세기 후 중국은 주뢰가 말한 것처럼' 진보와 혁신에 대한 집착 미련' 의' 신경착란' 에 걸릴 것인가?

이런 역사 변국에 직면하여 홍콩은 침묵 관망적인 태도를 취하여 초서사의 평가와 조롱을 해야 합니까? 아니면 진과처럼 유머로 자신을 즐겁게 하는가? 홍콩의 한 할리우드가 할리우드 드림 공장을 연기하고 있지만, 나는 우리가 그것의 역사, 문화, 신분에 무관심할 수 없다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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