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적인 교육자로서, 우리는 종종 수업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것은 수업 준비에서 교실 수업으로의 전환의 관건이다. 빨리 와서 네가 필요로 하는 교안을 참고해라!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7 부입니다. 모음집 읽기를 환영합니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1 활동 목표
1. 가능한 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줄을 서세요.
2. 자신의 특성에 따라 정렬하여 정렬의 규칙과 방법을 더 체험한다.
모양, 크기, 색상이 다른 왁스 종이를 준비합니다.
활동 과정
우선 왁스 종이가 줄을 서 있습니다.
1. 등사지를 전시하여 아이들에게 이 종이의 모양, 색깔, 크기를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아이들이 그들을 위해 줄을 서도록 격려하십시오.
3. 아이의 조작을 관찰하고 대체 정렬의 예를 찾습니다.
4. 자녀의 작품을 두 가지 색깔로 번갈아 전시하고 그 배열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모든 아이들은 분류를 다시 배웁니다. 능력이 강한 아이들이 수량과 색깔 (또는 크기) 을 번갈아 정렬하도록 격려하다. 예를 들어 큰 것 하나, 작은 것 두 개, 빨간 것 두 개, 검은 것 하나 등등. 좋은 친구가 줄을 서다.
6. 각각 네 명의 아이를 두 줄로 서 주세요.
7. 남자 팀과 여자 팀 사이에 간격을 두고 두 그룹의 아이들을 일렬로 세우도록 요구한다. 예: 어린이 간호소, 어린이 간호소, 어린이 간호소.
둘째, 선물 대열
1. 아동서를 뒤집어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완성하도록 독려한다.
2. 아이들이 서로 검사해서 교류가 정확한지 확인하도록 지도한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제 2 부 교안 목적:
1, 아이들이 대담하고 분명하며 일관성 있게 5 월의 가장 행복한 일을 소개하게 한다.
2. 아이에게 남의 말을 잘 듣고 다른 사람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도록 요구한다.
그룹에서 언어 밴드의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하십시오.
과정 계획 준비: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은 각자 색연필을 가지고 있다.
교육 계획 프로세스:
1, 아이가 조용히 말을 잘 듣고 자리에 앉게 하세요.
Q: 이번에는 7 일간의 휴가가 있습니다. 어떤 아이가 이것이 무슨 명절인지 아십니까?
3.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7 일 동안 가장 즐거운 일을 이야기했다. 말을 할 때는 내용이 풍부하고 표현이 풍부해야 한다. 아이들에게 강한 흥미와 이야기를 들려주는 욕망.
4. 선생님은 말을 잘하는 아이를 칭찬하고 말을 감히 하지 못하는 아이를 격려했다.
5. 아이에게 종이와 색연필을 그려줍니다. 그들로 하여금 마음속에서 가장 행복한 5 월을 그리게 하다.
6. 선생님은 도움이 약한 아이들을 순시하신다.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의 세 번째 부분 활동 목표:
1, 치수 마크에 대한 이해를 강화합니다.
2. 물체는 크기 표지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3. 붙여 넣기의 기본 기교를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1, 교구: 크기별 크고 작은 동물 카드 한 벌
2, 학교 도구: 크기 동물 4 카드.
3. 테이블당 풀 한 캔과 걸레 한 조각.
활동 프로세스:
첫째, 동물들이 줄을 서도록 도와주십시오 (동물을 보여주는 사진)
1 .. 오늘 우리 반에 누가 왔어요?
그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다른 크기)
3. 우리가 그들을 크기별로 두 줄로 나누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둘째, 치수 피쳐 태그 (치수 태그 표시)
1, 여기에 두 개의 표지판이 있습니다. 누가 그 모습대로 행동할 것입니까?
이 두 동작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3. 아이가 손을 뻗을 때 두 발이 갈라지는 느낌이 좋아요. 이 표지판은 무슨 뜻인가요? 이름이 뭐죠? (큰 표식)
4. 두 손이 당신의 몸에 기대어 두 발을 합칠 때 이 표시는 무슨 뜻입니까? 이름이 뭐죠? (작은 마커)
5. 크기 동물을 해당 마크에 배치합니다.
6.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냅니다
(1) 치수가 지정된 집을 표시합니다.
T: 큰 동물의 집 (큰 간판이 있는 집) 입니다. 작은 동물의 집 (작은 간판이 있는 집) 입니다.
T: 어두워, 작은 동물들이 집에 갈거야. 우리는 큰 동물을 큰 표지판이 있는 집으로 보내고 작은 동물을 작은 표지판이 있는 집으로 보냈다.
(2) 선생님은 해설하면서 붙여 넣는 방법을 시연했다.
셋째, 어린이 조작: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라.
T: 아이들이 집에 가져 오기를 원하는 작은 동물들이 있습니다. 작은 동물들이 집에 돌아가려고 한다. 한 번 보세요.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어느 것이 더 작습니까? 그리고 그들을 고향으로 데려다 주시겠습니까?
넷. 활동 평가:
한 아이의 조작답안지를 전시하고, 조작결과와 붙여 넣기 기교에서 집단적으로 평가하다.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제 4 부 활동 목표:
1. 아이들은 계속 알고, 익히고, 디지털 1- 10 을 구별한다.
2. 1 부터 10 까지의 숫자 정렬을 정확하게 인식합니다.
지능의 식별, 분석, 유도 및 적용을 개발하십시오.
4. 아이들의 관찰력과 공간 상상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1. 대형 카드 1- 10
2. 4 개의 물리적 카드
3. 어린이 디지털 카드 1- 10
활동 프로세스:
1. 디지털 노래를 감상하여 1 부터 10 까지의 숫자를 봅니다.
2. 보기 번호 1- 10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디지털 카드를 보여 주셨다.
선생님: 우리는 디지털 친구들을 초대하여 그들이 누구인지 알아보았습니다.
(2) 교사가 실물카드를 제시하여 유아에게 적당한 수의 디지털 카드를 찾아 붙이도록 했다.
선생님: 사과가 몇 개 있어요? 숫자는 얼마입니까? 그것을 찾으십시오.
3. 게임' 디지털 스쿼트' 를 한다
(1) 소개놀이: 선생님이 10 을 선택한 어린이는 각각 1- 10 의 디지털 카드를 들고, 선생님은/Kloc-을 들고 있습니다.
(2) 모든 어린이들에게 1- 10 의 디지털 카드를 들고 원을 그리며 디지털 쪼그려 앉기 게임을 하도록 한다.
4. 행사 종료
반성을 가르치다
수업을 준비할 때, 아이들은 자신의 인지능력을 진지하게 이해할 수 있고, 가르치는 동안 아이들은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숫자를 찾을 수 있다. 아이들은 행복한 숫자를 배우고 놀 수 있다. 효과가 매우 좋다. 앞으로의 교육에서는 아이들이 놀면서 배우게 해야 한다.
백과 사전: 숫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아라비아 숫자가 가장 흔한 것이다. 아라비아 숫자는 아랍인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인도인이 발명한 것이다. 사실 인도어로 나와야 하는데, 아랍어로 먼저 전달된 다음 세계로 퍼지기 때문에' 아라비아 숫자' 라고 합니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제 5 부 목표:
1. 5 내에서 수량, 수량, 수량을 일치시킬 수 있어 수량과 수량의 대응 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비 오는 날 자주 쓰는 우비를 이해하고 우비의 두 가지 특징 (종류와 색) 에 따라 동시에 분류하려고 합니다.
3. 해당 숫자나 수량 힌트에 따라 개인이나 협동게임을 할 수 있어 수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준비:
구름 사진 (위 첨자 숫자) 빗방울 몇 개 훌라후프 (디지털 카드나 빗방울 디지털 카드를 안에 넣어 작은 물권 역할을 함) 유아 활동 수학 교재 P 16 (비옷, 우산, 장화의 사진 조작 교재)
프로세스:
첫째, 소리를 도입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그게 무슨 소리죠? (선생님은 뇌우 녹음을 방송한다)
함께 들어 봅시다. 얼마나 많은 비가 내렸습니까? 선생님은' 똑딱' 과 같은 빗방울의 소리를 흉내내며 두 방울을 떨어뜨렸다. 똑딱 똑딱, 똑딱' 비가 세 방울 내렸다 ...)
둘째, 구름과 빗방울
1. 수량 및 수량 대응.
2. 구름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구름 위의 숫자에 따라 구름 밑에 작은 빗방울을 붙이게 한다.
3. 그림에 표시된 구름과 빗방울을 보여 유아들이 빗방울의 수에 따라 구름에 해당 숫자를 붙일 수 있도록 한다. 그림 2 와 같이
셋째, 빗방울과 수권
1 .. 빗방울이 땅에 떨어지면 어떻게 될까? "작은 수권"
2. 너는 땅 위의 이 작은 수권이 구름 엄마한테서 어디서 떨어졌다고 생각하니? (작은 수권의 회전 수는 구름의 빗방울 수와 일치합니다.) 그림 33 에 나와 있습니다. 이 수권 아기들이 자신의 구름 엄마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넷째, 게임 (a) 물 위를 밟다
1 .. 작은 수권 정말 재미있어요. 누가 밟고 싶어? (두 아이가 숫자 5 와 빗방울 네 개로 표시된 것과 같이 서로 다른 두 개의 물고리를 밟아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2. 그들은 방금 어떻게 물고리를 밟았습니까? 왜 너의 방법이 다르니? 몇 번이나 밟았어요?
우리의 보슬비 신발을 신고 우리 함께 물고리를 밟자! "아이들은 자유롭게 빗장을 밟을 수 있다"
(2) 비를 가리는 우산과 비옷
1. (천둥소리와 빗소리 녹음) 비가 왔어요. 빨리 숨을 곳을 찾아라! "아이들은 우산 아래 자유롭게 숨을 수 있다"
2. 우산의 비밀을 찾아 로고와 힌트를 읽는 법을 배웁니다. 숫자 5 나 5 의 빗방울이 우산 위에 있다면 다섯 명의 아이를 이 우산 아래에 숨기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만약 개별 아이가 단독으로 남겨져 우산의 숫자나 수량을 형성할 수 없다면, 선생님은 아이에게 비옷을 입고 비를 피하라고 일깨워 줄 수 있다. (요구 사항: 비옷 밑에는 한 명의 아이만 숨길 수 있다)
다섯째, 우비를 치우다
1. 날씨가 맑습니다. 우리 손에 있는 우비를 모두 거두어들이자! 아이들에게 어떤 우비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2. 규칙에 따라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비옷, 우산, 장화를 일렬로 늘어섰다. 선생님은 칠판에 전반부의 정렬도를 전시하고, 아이들은 작업지에 후반부의 접룡을 정리한다. ) 예: 빨간색 비옷, 노란색 비옷, 파란색 비옷, 빨간색 비옷, 노란색 비옷, 파란색 비옷 ...
(색상별) 빨간색 비옷, 빨간색 장화, 빨간색 우산, 빨간색 비옷, 빨간색 장화, 빨간색 우산 ...
(카테고리별로 정렬) 빨간색 비옷 블루 우화 노란색 우산 빨간색 우비 블루 우화 노란색 우산 ...
(색상 및 카테고리별로 정렬)
여섯째, 끝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제 6 장 활동 이름:
내 친구 (쓰레기 분류)
활성 목표:
1. 해당 객체는 해당 태그에 따라 분류 및 배치할 수 있습니다.
2, 디지털 운영 활동에 참여 하고자, 실제 능력을 운동.
3, 예비 훈련 관찰, 비교 및 반응 능력.
4. 아이들의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이벤트 준비:
아이들을 데리고 공원에서 쓰레기, 쓰레기 광주리, 쓰레기 라벨을 줍는다.
활동 프로세스:
1, 쓰레기 표시 표시 아이들이 이해를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 안에 작은 게스트가 많이 왔어요. 그들이 누구인지 보세요. 그들의 이름은 xx 마크입니다. "유아가 먼저 관찰한 후, 말하기 연습을 한다"
2. 교사는 상황 공연을 조작하여 아이들의 활동 흥미를 자극한다.
선생님: (표기된 캐릭터로 서술) 저는 오늘 제 친구를 만나러 왔습니다. 내 친구는 나와 똑같아 보인다. 그를 찾아 내 뒤에 있는 세탁 바구니에 넣어 주시겠습니까?
3, 아이들은 조작을 시도합니다.
두 아이에게 로고를 보고 콜라병과 나뭇잎을 해당 마크가 있는 세탁 바구니에 넣고 나머지 아이들은 옆에서 검사하도록 하세요. (선생님은 조작에 따라 지도한다)
4. 아이가 독립적으로 조작하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쓰레기를 버리기 전에 표시를 잘 보라고 일깨워 주셨다. 배치 후 아이들은 검사 작업 결과를 그룹화합니다.
5. 활동 확대: 아이들을 데리고 거주지에서 쓰레기를 줍고 분류해 놓는다.
교육 반영:
다른 활동에 비해 유치원의 수학 활동은 지루하고 단조로워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쉽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고 논리적 사유가 아직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이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조작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주었고, 재료가 풍부하고 선택적이며 조작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자료를 조작할 수 있게 하여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 하다. 아이의 자율성, 선택성, 독립성이 모두 충분히 반영되었다. 일련의 게임 활동을 통해 주제의 전반적인 목표에 대한 사전 설정 요구 사항을 달성했습니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7 활동 목표
1, 1 및 많은 것을 알고 그들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2, 큰 공을 굴리는 법을 배웁니다.
준비할 활동
1, 고양이 머리 장식의 수는 아이의 수와 같습니다.
2, 두 아이와 큰 공 하나.
활동 과정
1. 게임' 고양이학 기술' 을 통해 1 및 많은 그 관계를 이해합니다.
(1) 고양이 엄마의 머리 장식을 보여 아이가 고양이 엄마라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2) 탁자 위에는 많은 꽃고양이의 머리 장식이 있어, 아이들에게 많은 꽃고양이라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3) 각 아이의 머리에 작은 고양이 머리 장식을 달아 아이가 이미 하나가 되었다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4) 어머니는 새끼 고양이를 데리고 공을 가지고 놀다가 아이에게 하나 이상의 말을 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2. 고양이는 양손으로 앞으로 굴러가며 공을 잡는 기교를 배운다.
(1) 1 고양이 학습 기술. (2) 많은 새끼 고양이가 기술을 배웁니다. (3) 새끼 고양이 두 마리가 큰 공을 굴린다.
활동 확장
계산 각도는 많은 1 과 많은 실물이나 사진을 제공하며, 선생님은 의식적으로 아이들에게 새끼 고양이가 물고기를 잡는 것을 계속 배우도록 지도한다.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학습 형성 2"
유치원 소반 교안
활동 목표
1. 활동에서 카운트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물건을 세어 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다.
3.' 2' 의 실질적 의미를 이해하고 연산의 기초 위에서' 2' 의 형성을 말로 표현하려고 합니다.
준비할 활동
1. 코스웨어: 큰 나무, 새;
2. 교실에 토끼를 많이 놓는다.
활동 과정
첫째, 수입
토끼와 함께 손님으로 지내는 말투가 유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꼬마야, 오늘 우리 반에 작은 동물이 참관하러 왔다. 누구야? "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빨리 찾아주세요! ""
둘째, 확장
1. 경험의 형성 2
(1) 아이들이 의자 밑에서 1 토끼 한 마리를 찾게 하다.
선생님: 토끼가 아이들의 의자 아래에 숨어 있어요. 모든 아이가 토끼 한 마리를 찾았다.
-몇 마리의 토끼를 찾았어?
나는 토끼 한 마리를 발견했다.
(2) 아이에게 토끼 한 마리를 더 찾게 하다.
선생님: 이 토끼는 좀 외로워요. 당신은 그것을 위해 다른 파트너를 찾을 수 있습니까?
토끼의 작은 파트너가 우리 교실에 숨어 있으니, 모두들 빨리 찾아라!
아기가 다른 토끼를 찾았다.
(3) 지금 토끼가 몇 마리 있어요?
"이제 토끼 두 마리가 생겼어요"
선생님: 먼저 의자 밑에서 1 토끼를 찾은 다음 풀숲에서 1 토끼를 찾으면 토끼 두 마리가 됩니다. 1 더하기 1 은 얼마입니까?
(1 더하기 1 같음 2)
(4) 아이를 반복하게 하다: 1 더하기 1 예 2.
코스웨어 인식 형성 2
토끼는 우리 반의 손님이다. 우리는 토끼를 위해 당근과 채소를 준비해야 한다.
(1) 코스웨어 재생:
토끼 1 무를 먼저 주시고 다른 토끼 1 무를 주세요.
1 무와 1 무는 얼마나 많은 무를 가지고 있습니까? 1 더하기 1 은 얼마입니까? (1 더하기 1 같음 2)
()
(2) 교사는 캐시미어 교구로 2 의 형성 과정을 시연한다.
먼저 1 토끼를 초대하여 1 채소를 먹고, 그 다음에 또 1 토끼를 초대하여 1 채소를 먹는다.
1 야채 플러스 1 야채. 얼마나 많은 녹색 채소가 있습니까? 1 더하기 1 은 얼마입니까? (1 더하기 1 같음 2)
3. 숫자 읽기 2
토끼 두 마리, 무 두 개, 야채 두 개 숫자가 어떻게 되나요? (숫자 2 로 표시)
아이가 숫자 2 와 2 를 읽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요? "오리가 물 속에서 헤엄치는 것처럼"
2 의 실제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1) Q 2 는 토끼 두 마리, 무 두 개, 풀 두 개를 나타낼 수 있다. 무슨 뜻이죠?
요약: 2 는 수량이 2 인 모든 객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코스웨어는 아이들이 2 의 실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예 사진을 재생한다.
셋째, 끝
음악을 틀어 아이들이 교실에서 2 로 표현할 수 있는 물체를 찾게 하다.
선생님: 우리 교실에는 2 로 표현할 수 있는 많은 물체가 있습니다. 음악을 듣고 찾아 주세요.
음악이 멈췄어요. 선생님을 찾아와서 친구에게 들려주면 자연히 끝나요!
소반 수학수업: 10 이내의 인접 수
활성 목표:
1, 이웃 수의 개념을 알고, 1- 10 의 이웃 수를 파악하고, 이웃 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말하십시오.
2. 아이들의 비교능력과 사고유연성을 키워줍니다.
행사 준비: 인접한 숫자로 빈 칸을 채우고, 도면 한 장과 1- 10 의 디지털 머리 장식을 손에 들고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1, 활동 가져오기
"어떤 아이들은 오늘 매우 행복합니다. 그들이 누군지 알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그들은 디지털 아이들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오늘 새 집을 가졌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보고 싶어? 클릭합니다
2. 그림을 표시합니다
선생님: "이 집이 예쁜가요? 아이들이 이런 집에서 살고 싶어? 클릭합니다
(2) "이제 이 집에 들어가서 이 인물들이 어떻게 사는지 봅시다."
(3) 아이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이웃을 소개함으로써 이웃 수의 개념을 도입한다.
선생님: "숫자들은 아이들이 오는 것을 보고 기뻐하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우리 아이들을 환영한다." 이제 그들의 새로운 이웃을 만나자. ""
(4) 어린이들에게 숫자의' 이웃' 을 하나씩 소개하여 어린이들이' 이웃' 이라는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5) 소개가 끝난 후 아이에게 각 숫자의 인접 수를 초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물어본다.
3. 아이가 숫자에 따라 도형을 그려 인접한 숫자 사이의 관계를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표를 보냅니다.
(1) 선생님: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은 네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능한 한 많은 삼각형, 원 또는 당신이 좋아하는 다른 그래픽을 그려 주길 바랍니다. 이제 저는 이 인물들을 우리 아이들의 책상에 초대합니다. 손에 든 붓을 들어 그들을 도와주세요. "
(2) 그림을 그린 후 교실은 칠판에 큰 괘도를 걸어 직접 시연했다. 시범이 끝난 후 유아들이 함께 세도록 하고, 유아들이 인접한 숫자 사이의 관계를 찾도록 유도한다.
4. 인접한 숫자 빈칸 채우기 카드를 제시하여 작은 경기를 합니다.
"지금 숫자는 우리 아이들에게 작은 경기를 하게 하고, 누가 이웃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지, 이웃보다 한 명 더 많은지, 한 명 더 적을 수 있는지 알아보길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