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알리타 배틀 엔젤 포스터 - 이 알리타: 배틀 엔젤의 제작비는 654.38달러 + 7억 달러가 들었습니다.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알리타 배틀 엔젤 포스터 - 이 알리타: 배틀 엔젤의 제작비는 654.38달러 + 7억 달러가 들었습니다.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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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타: 배틀엔젤:멋진 특수효과도 부정할 수 없는, 2019년 2월 22일 국내 개봉한 '알리타: 배틀엔젤'(이하 알리타)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원작 만화의 충성도 높은 팬들의 열광과 카메론 감독의 강력한 어필로 개봉과 동시에 수많은 사람들을 극장으로 끌어모았지만, 개봉 첫날부터 온라인을 통해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현재(2.25) 기준 일일 박스오피스 점유율 1위로, 애국심과 중국 공상과학 열풍을 타고 있는 '원더링 어스'보다 두 배 가까이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알리타'는 일본 만화가 킨조 유키토의 명작 '건엠'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이 연출하고 로사 살라자르와 크리스토퍼 왈츠가 주연을 맡은 20세기 폭스 영화사의 공상과학 액션 영화입니다. 종말 이후의 세계에서 다시 태어난 행운의 기계 소녀가 세상을 바꾸기 위해 용감하게 고군분투하며 진실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 '알리타'는 2005년 캐셴이 로드리게스에게 각색된 대본을 건네면서부터 준비부터 탄생까지 14년이 걸렸습니다. 위키피디아 항목에 따르면 2016년 10월 10일부터 2017년 2월 9일까지 촬영하고 2019년 개봉까지 2년 가까이 걸렸으며, 이는 '알리타'를 진정한 CG 기술 특수 효과의 정점에 올려놓는 기록입니다.

영화에 사용된 실사 CG 기술은 알리타를 부정할 수 없는 상징적인 CG 캐릭터로 만들었습니다. 알리타는 새로운 차원의 영화 기술을 대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살펴보면 기술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션 캡처 기술은 실제 액션과 유연성을 결합하여 싸우는 소녀 알리타의 액션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석 시각 효과 감독인 조 레트리(Joe Lettry)는 알리타의 얼굴 디테일을 만드는 과정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화면에 렌더링된 알리타의 얼굴은 오감의 다양한 부분을 통합하여 200개의 디자인을 제작하는 등 최대 5,000번의 업데이트와 재창조를 거쳤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이 아직 개념적인 표현이라면 다른 방식으로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영화 전체에 3만 대의 컴퓨터와 800명의 VFX 인력이 2년 동안 동시에 작업했으며 전체 렌더링 시간은 총 4억 3,200만 시간에 달했습니다. 알리타를 살아 숨 쉬는 캐릭터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VFX 팀은 132,000개의 머리카락, 2,000개의 눈썹, 480개의 속눈썹을 만들었으며, 너무 커서 매력적이지 않은 알리타의 눈은 830만 개의 폴리곤으로 구성했습니다.

20년 전 웨타 워크샵이 <반지의 제왕>에서 구루의 피규어를 만들었을 때 유연한 눈을 가진 이 놀라운 캐릭터는 2만 5천 개의 폴리곤만 사용했습니다.

한편 카메론은 알리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모션 캡처와 표정 캡처 기술을 새로운 '퍼포먼스 캡처' 기법으로 다시 한 번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 CG 캐릭터 제작의 한계를 뛰어넘어 표정 변화와 몸의 움직임을 동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알리타는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난이도 동작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박진감 넘치고 화끈한 추격 장면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제작진의 노력과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작품의 위대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화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된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더 많은 관객에게는 실존 인물을 닮은 캐릭터를 만들어 인간적인 스토리 라인에 넣기 위해 실사 연기와 어려운 기술은 불필요한 것이었습니다.

관객의 무관심 덕분에 특수 효과에 놀라지 않고 이야기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었습니다. 이 관람은 저주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원작을 읽은 원작 팬과 카가미 타이틀을 보러 온 팬 모두 어떤 식으로든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영화 <두반>은 개봉 4일 만에 평점이 7.6점까지 떨어졌는데, 원작의 차갑고 혼란스러웠던 세계관을 따뜻한 껍데기로 포장하고 캐릭터 관계까지 변조한 탓에 원작 팬들의 머릿속 더러운 SF의 기억이 너무 많이 흔들릴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죠.

원작에서 영화의 아이언 시티는 원래 '스크랩 아이언 시티'로 불렸으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낡은 도시입니다. 어둡고 좁은 구석구석이 더럽고 죄악으로 가득 찬 어둠과 폐허의 장소로, 인간들은 종종 사고를 당하고 깨어나면 몸과 팔다리를 빼앗긴 채 맨 머리만 바닥에 누워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행히도 이들은 다양한 의족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본질적으로는 인간이지만, 그 모습만으로도 충분히 흥미롭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영화 속 스틸 시티라는 곳은 지구에 사는 가장 낮은 수준의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노점상들이 법을 준수하고 젊은이들이 거리에서 플로우볼을 하며 활기차게 노는 등 질서정연합니다. 이 모든 것이 감독이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한가함과 평온함을 무시할 수 없게 만든다.

이런 식으로 포장된 세계가 북미 개봉 당시에도 13세 이상 관람가였다는 사실은 원작 세계가 얼마나 어둡고 혼돈스러웠는지 보여줍니다.

또한 원작에는 아카네(아라타의 어머니)가 없고 주인공 휴고(그냥 그렇다고 치자)가 실존 인물로 등장합니다. 반면 이 두 인물에 대한 영화의 묘사는 너무 얇아서 서사 방정식의 필요성을 위해 이야기를 끌어다 놓은 것 같고, 특히 알리타와 휴고의 연애는 너무 급박하고 초라하다.

일반 시청자 입장에서는 시원하고 화려한 특수 효과는 시각적으로 놀랍지만 시각적 효과는 제한적이고, 인간적인 감동이 부족해 오래 지속되지 않습니다. 알리타가 휴고를 잃고 거대한 하늘 도시로 향하는 튜브에서 슬픔에서 증오로 변한 그녀의 눈을 보았을 때, 나는 마침내 하늘에서 죽고 싶다는 생각에 똑바로 앉을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합니다. 알리타의 시원한 복수를 보려는 순간, 함께 영화를 보던 사람이 시계를 보며 저를 향해 미소를 지었습니다."

끝까지 기다려요.

나는 잠시 멈칫하다가 진행률 표시줄이 끝났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제야 기분이 좋았던 제 얼굴에 믿기지 않는 표정이 굳어졌습니다.

당시에는 <헝거게임>이 가장 먼저 떠올랐지만, 속편이 있는 다른 영화들도 스토리가 유동적이고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예상대로 저는 "놀랍도록 멋진 또 다른 예고편에 발을 들여놓다"라는 기사를 대충 스와이프했습니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이야기가 절정에 이르기를 기다리는데, 스토리텔러가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고 이름 모를 분노를 느끼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다시 돌아가서 전체 이야기를 생각할 수밖에 없었고, 갑자기 전체 이야기가 십대 소년과 어린 소녀의 사랑을 제외하고는 모든 종류의 폭력적인 싸움 장면 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시각은 즐거웠지만 뇌는 여전히 불만이었습니다. 북미 개봉 당시 이 영화가 흥행에 실패한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알리타'가 기술적으로 전례가 없는 영화라는 점과 훌륭한 IP를 사용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지만, 문제는 영화가 특수효과로만 이루어진 고전이 아니며, 진짜 핵심이 있는 스토리는 세월이 지나도 사람들이 수없이 다시 찾게 된다는 점입니다.

카가미 감독이 짧은 영화 시간 안에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캐릭터의 배경을 모두 설명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갈등과 캐릭터화 측면에서 눈을 뗄 수 없는 기술력을 보여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작품은 이미 시장, 관객, 자본과 타협한 작품입니다. 거대한 총과 특수 효과에도 불구하고 모든 각색은 여전히 비판을 받습니다.

이 알리타: 배틀 엔젤은 654.38달러 + 7천만 달러의 제작비가 들었습니다.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영화에 대해서는 제가 처한 상황에서 제 의견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줄거리

이 영화는 운 좋게 다시 태어난 기계 소녀가 진실을 찾기 위해 싸움의 길을 떠난다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속 캐릭터는 합리적으로 잘 설정되어 있습니다. 의사로 변신한 기계 소녀와 평범한 인간 입맛을 가진 소녀. 알리타가 과일을 먹는 장면을 보고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싶었어요. 로봇은 먹을 필요가 없잖아요. 하하, 나중에 알고 보니 알리타가 일반인과 똑같은 애정과 사랑을 가질 수 있도록 기술과 기법의 발전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었죠. 작가들이 여전히 이 영화를 보내고 싶어한다고 말해야겠네요.

스토리 라인도 잘 짜여진 휴고는 영화에서 알리타가 더 깊은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2. 특수 효과

이 영화의 특수 효과는 여전히 매우 훌륭하며, 특히 관객이 직접 볼 수 있는 알리타의 표정과 움직임은 영화의 하이라이트로 꼽힙니다. 알리타가 싸울 때에도 특수 효과는 훌륭합니다. 알리타는 작고 마른 체구지만 예민하고 폭발적인 힘을 가지고 있죠. 이 영화는 우리 모두에게 무한한 힘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654.38 + 0.7억 달러의 제작비가 들었는데, 캐릭터의 감정이나 멋진 격투 장면 모두 가감 없이 보여준 영화라고 생각해요.

이것은 제 의견입니다.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 주세요.

많은 볼거리

예를 들어 이번 알리타 자체가 가장 큰 볼거리입니다.CG 캐릭터화는 오래전부터 있었고, 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알리타만큼 성공한 작품은 거의 없었습니다. 한 사람이 이 영화를 만들기는 쉽지 않았을 겁니다.

줄거리 면에서 보면 영화의 많은 부분이 원작에 오마주를 바쳤기 때문에 많은 장면이 원작을 연상시키는데, 제작자들이 정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화 속 고철 마을도 잘 복원되어 있습니다. 원작에서는 쓰레기와 하수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황무지'였지만 영화에서는 마을이 미화되었습니다. 어쨌든 이 영화는 원작 팬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이기 때문에 원작을 따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영화의 입장에서도 이에 적응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관객들이 보기에 불편할 것 같다.

'알리타-배틀엔젤'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현재 세계 영화계에서 최고 수준의 시각효과를 자랑하는 CG 효과입니다. 제작진은 오스카 최우수 시각효과상을 다섯 번이나 수상한 유명한 비타 디지털 팀입니다. 아바타와 반지의 제왕은 모두 이들의 손에서 탄생했습니다. 카메론은 장면 제작부터 사람의 머리카락까지 모든 디테일에서 탁월함을 추구합니다. 기술, 세트, 비용 면에서 아바타보다 뛰어난 반지의 제왕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알리타의 얼굴 근육은 아바타의 여주인공 니티니보다 약 3배 더 움직이고, 알리타의 눈의 픽셀은 반지의 제왕의 골룸보다 몇 배 더 많은 픽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머런은 자신의 꿈이었던 이 영화를 준비하기 위해 65,438+00년을 보냈습니다. 알리타 배틀 엔젤은 미래 세계에 대한 놀라운 묘사가 담긴 원작 만화의 거대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전투와 역경, 좌절을 겪으며 성장하고 자신을 구원하고 더 강한 사람이 됩니다. "성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리타 배틀 엔젤의 줄거리를 영화 전체에 대한 "비판"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카메론이 정말로 우리가 보길 원했던 것은 영화의 효과였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다인가요? 그렇지는 않아요. 그가 우리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것은 영화 '만화에서, 만화 이상으로'가 강한 여성 캐릭터가 한 단계씩 변화하고 성장하는 이야기라는 것이었습니다. 더 깊은 무언가가 있지만 우리가 아직 찾지 못했을 수도 있죠.

배틀 엔젤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마지막에 등장하는 노튼이었어요. 몇 년 동안은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드라마는 정말 훌륭했습니다. 예일대 선배, 컨소시엄의 아들, 연기 첫해, 그리고 오스카상 후보까지.

약간은 위축되고 두려움과 망설임, 그리고 양쪽 깊은 곳에서 솟아나는 천진난만한 눈빛 때문에 관객은 그가 주인공만큼이나 희생자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먼지가 가라앉자 그는 사악한 자신감으로 미소를 지으며 모든 것을 뒤집어버립니다.

한때 '다운비트' 캐릭터의 원형이 여기서 나온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캐머런은 이 영화가 "최첨단 프로젝션, 가장 놀라운 비주얼, 놀라운 사운드"를 갖추고 있다고 인정합니다. 최첨단 퍼포먼스 캡처 기술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모델링에서도 알리타는 6,543,800개 이상의 머리카락, 2,000개의 눈썹, 480개의 속눈썹 등 47가지 헤어스타일을 완성했고, 71가지 디지털 효과 의상을 125가지 방법으로 제작했으며, 2,500개 이상의 고정된 얼굴 표정 프레임으로 다양한 표정을 만들고, 눈 하나는 900만 픽셀에 가까운 픽셀을 사용해 으로 구성되었으며, 안구의 전체 구조가 전체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통계적으로 비타의 알리타는 아바타의 3배에 달하는 디스크 공간을 차지했으며, 3만 대의 컴퓨터가 특수 효과 장면을 계산하고 렌더링하는 데 총 4억 3200만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시각 효과는 쉽게 말해 화면이 얼마나 아름답게 보이느냐에 달려 있으며, 그 이면에 필요한 것은 기술과 예술의 결합인데, 일반적으로 기술은 최신 기술이고 예술은 마감 기한에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영화는 이상주의나 현실을 외면하지 않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할리우드의 공식에서 벗어난 것이죠. 술집에서 알리타가 열정적으로 연설하는 장면은 잘 알려진 히어로 영화의 트레이드마크지만, 다음 장면은 호응하는 관객이 아니라 냉담한 관객의 주체할 수 없는 웃음소리입니다. 조롱이 아니라 농담의 웃음소리입니다. 네, 이기적인 인간들에게 정의를 위해 단결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순진한 어린 소녀가 하는 짓입니다. 이상주의가 바위에 부딪혔을 때 별다른 반응이 없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냉담한 태도를 취하는 것이 이 영화를 여는 올바른 방식입니다.

인간 본성에 대한 이 영화의 탐구도 깊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아무리 착한 10대도 돈을 받고 (기계적인) 인체 장기를 팔고, 덩치 큰 남자는 술집에서 알리타를 죽이려 하고 현상금 사냥꾼을 찔러 죽이려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갑자기 침묵하고 악당들이 원하는 대로 하게 내버려두지만 길가에서 만난 강아지 알리타는 용감하게 일어나 울고, 악마의 극단은 노골적으로 살인을 팔고, 토너먼트 현장은 경기장으로 변합니다. 관객은 살인 현장에서 환호합니다. 인간 본성의 비겁함과 사악함이 한껏 드러납니다.

그러나 영화는 인간의 영혼이 반짝이는 광채를 외면하지 않습니다. 무심한 현상금 사냥꾼은 자신의 개가 고문당해 죽자 개를 데려가고, 알리타의 영향을 받은 휴고는 더 이상 악을 행하지 않기로 결심하고 파트너의 침몰을 막으며, 악당 집단에 봉사하던 의사의 전처는 상류층으로 돌아가기 위해 결국 알리타와 휴고에게 등을 돌린다. 이러한 모순적이고 실제적인 인간의 특성은 캐릭터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이야기의 깊이 있는 사고를 보장합니다.

캐머런이라는 이름 자체가 특수 효과의 향연과 동의어로, 심지어 감독을 가릴 정도입니다. 따라서 할리우드 영화에서 특수 효과에 수억 달러를 투자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그 투자는 최고 수준도 아닙니다. 비주얼과 특수효과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영화의 유일한 아쉬움은 많은 비판을 받은 줄거리일 수 있습니다. 줄거리 측면에서 영화는 원작의 고르네만식 사회 갈등의 깊이를 피하고 개인 영웅주의의 팝콘 루트를 택해 관객으로서 즐길 수 있지만, 영화의 마지막에 남는 것은 "알리타"라는 문구뿐입니다. 원작의 핵심적인 내용과 사회적 의미는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알리타: 배틀 엔젤'의 개봉 첫날 본토 박스오피스가 북미 개봉 박스오피스보다 훨씬 많은 654.38 +32억 위안을 돌파한 것만 봐도 국내 영화 시장이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습니다. 도우반, 팝콘, 엠스테이션 미디어의 평점은 매우 다양합니다. 두반 사용자들도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특수 효과가 정말 좋지 않고 줄거리가 더 나쁘다고 말합니다. 속편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사실 특수효과가 특별히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줄거리가 좋으면 특수 효과의 효과를 약간 무시할 수 있지만 줄거리가 정말 좋지 않습니다. 기대치가 너무 높았거나 욕심이 너무 과했던 것일 수도 있지만, 제 솔직한 감상입니다. 긍정적으로 분석하면 순전히 개인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특수 효과는 괜찮습니다. 어쨌든 카메론 감독이 있고 비주얼은 여전히 훌륭합니다. 그는 또한 매우 상상력이 풍부하고 애니메이션 효과는 실사 기계 효과의 보다 세련된 조합으로 사실적입니다. 음악 효과도 훌륭하고 클라이맥스가 약간 아쉽지만, 아마도 나중에 무대를 설정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여전히 꽤 멋집니다!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의 전체적인 그림은 훌륭하며, 많은 드라마와 골드핑거 여주인공, 그리고 (전혀 즐겁지 않은) 플롯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영화를 본 후 전반적인 느낌은 2시간짜리 예고편으로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를 조금만 맛보았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십대 소녀의 몸과 개혁 된 남자의 강철, 성실하고 순수한 마음과 모든 곳에 숨어있는 이기적인 탐욕 사이의 극명한 대조는 진정한 아이러니이며, 만화 세계에서만 십대 소녀가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강력하고 직접적으로 보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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