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치는 고대에 "바이월"이라고 불렸습니다. 백월은 황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며, 백월을 원하는 사람들은 마치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유명한 도교 산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윈치에 가는 것이 "문제"라고요? 설명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윤치산에 오기 전에는 꿈을 꾸고 있었는데, 그 꿈은 윤치산의 현실과는 정말 달랐어요. 산에 도착해서 어떤 생각을 하든 산에 도착하기 전의 분위기는 걷는 구름과 같았습니다. 다행히도 구름은 멈출 줄을 모르지만. 클라우드 라이즈가 제가 동경하는 곳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고, 제 상상이 마침내 실현되고 있습니다. 제 안의 설렘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라이즈만이 산책할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눈은 너무 많은 것을 원하고 내면의 생각은 너무 넘쳐나기 때문에 마음은 항상 큰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췬은 윈치 내륙에 있습니다. 홍춘은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지도 모르는 외로운 마을입니다. 지나친 열정이 있었지만 점차 식었고, 외롭지 않고 스스로를 타락시키지 않기 위해 개발되고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곡선형 다리는 '와호장룡'의 촬영 장소였고, 근처의 '대나무 구덩이'는 클로즈업 촬영 장소였다고 합니다. 그때는 백마와 이무백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몰랐어요. 영화가 너무 사실적이었나 봐요. 연꽃 연못이 펼쳐진 작고 구부러진 다리와 그 아래에 흩어진 연꽃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이 보였어요. 물은 고요했고 관광객도 많지 않아 우여곡절 끝에 잘 알려진 '문 베이'에 도착했습니다. 이 마을은 소의 각 부위를 계획하여 지어진 마을이라고 합니다. '달의 습지'는 소의 위, 마을 주변을 흐르는 물은 소의 창자라고 합니다. 경이로운 결과물은 인간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큰 집의 현관으로 들어갑니다. 집은 당연히 오래되었지만 집 주인에 대한 이야기가 종종 전해집니다. 홀에는 무겁고 단순하며 우아하고 품위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었습니다. 주인이 하늘에서 이 사실을 알았다면 이곳에 온 손님들을 환영했을까요? 글쎄요. 주인이 있는 곳에 서 있으면 문이 보이고 1층 창문을 올려다볼 수 있습니다. 위층 창문의 목적은 호스트의 착한 여자가 미래의 남편을 염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집 전체의 기둥을 조각했을 뿐만 아니라 금으로 도금했다고 하니 정말 독창적인 디자인입니다. 금의 그램은 100kg에 달한다고 합니다. 조각된 대들보의 금이 오늘날 어디로 갔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관광객들은 그저 경치를 보고 이야기를 들을 뿐입니다. 금이 어디로 갔는지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홍췬을 우회해서 곧장 윈치로 향했습니다. 시디를 지나는데 흰색과 회색 기와가 매력적입니다. 고대 마을을 떠올리고 싶지만 모두 거의 똑같습니다. 소위 멋진 사람들이지만 한두 가지 소문으로만 전해지는 풍경. 잠시 내려놓으니 지윤이 눈에 들어옵니다.
등윤무시는 산기슭에서 멈추나요 아니면 산에 머물러 있나요? 산에 '웨화천제'라는 거리가 있다고 들었어요. 매우 매력적인 이름이에요. 게다가 산기슭에 있는 호텔 가격도 저렴하지 않아요. 산 위에요? 산 위는 어때요?
결단력 있게 산에 오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산에 올라가기로 결정한 것은 정말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운 일입니다. 웃긴 것은 이것이 등산 행동이라는 것이고, 웃긴 것은 산에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등봉교는 산을 오르는 긴 다리입니다. 강남의 다리는 대부분 구부러져 있지만 이 다리는 직선으로 단순합니다. 교각은 두껍고 강인해 보입니다. 가장 독특한 점은 윗부분은 배의 뱃머리처럼 보이고 옆모습은 여러 개의 돌배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 다리와 배 사이의 회전 지점에는 가끔 건초 덩어리 몇 개가 바람에 소용돌이치며 숨겨져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철처럼 주조된 부두 석조물, 녹색 석판의 양쪽 끝에 있는 다리, 탑의 중앙에 있는 '등봉교'라는 다리가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다리의 이름을 처음 봤을 때 허난성 덩펑의 송산에 있는 소림사에 온 줄 알았어요. 청명절이 지나고 나서야 이 등봉이 다른 등봉이 아니거나 이름은 같지만 다른 곳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리를 건너 우회전하면 갑자기 "세계 최고의 산"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산 기슭에 붉은 돌로 만든 아치가 서 있습니다. 관문 너머로 보이는 '운치성정'이라는 글귀는 '세계 최고의 산'을 가장 잘 표현한 문구입니다. 하나는 긍정적이고 하나는 부정적이며, 하나는 열려 있고 하나는 닫혀 있으며, 음과 양이 연달아 있습니다.
"아홉 마일과 열세 개의 정자"는 명승지에 들어가기 전의 의미 있는 산길입니다. "아홉 마일과 열세 개의 정자"는 서로를 반영하고 음과 양이 교차합니다. "아홉 마일"은 허수이지만 양이 많고, "열세 개의 정자"는 실수이지만 음이 많아 일부러 "음양의 조화, 건강,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아홉 개의 정자가 있다"고 합니다. 구름을 걷고 산을 오르면 수명이 아홉 번 연장된다"는 도교의 정신은 미묘하고 신비하지만 자명합니다. 산을 오르는 것은 몇 개의 파빌리온, 황혼의 갈망입니다. 산길은 완만하고 "파빌리온 롱 파빌리온 쇼트"까지, 파빌리온과 파빌리온은 다르며 각각 고유 한 경이로움이 있습니다.
첫 번째 요정 파빌리온; 단계 구름 파빌리온; 환풍궁 쇼 파빌리온; 가우등 파빌리온; 중허 파빌리온; 바이유팅; 링펑 파빌리온; 잔징 파빌리온; 송유 파빌리온; 하이왕톈 이칸 파빌리온; 윤수 파빌리온; 그라데이션 불멸 파빌리온; 왕시안 파빌리온입니다. 구름과 물이 흔들리고, 바다와 하늘, 그 사이를 무작위로 돌고 있는 정자, 9개의 지그재그 길은 없고, 하늘을 가로지르는 선이 있습니다.
해 질 무렵 왕 시안 누각 근처에서 올려다 보면 누각이 바다 위로 높이 솟아 있고 웅장하고 누각에 등불이 매달려 있고 박 모양이며 붉고 반짝입니다. 요정들의 흔적은 없었지만 요정이 되기 위해 파빌리온에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이 순간적으로 떠올랐습니다. 요정들은 저 멀리 있는 걸까?
이 시각, 조롱박 요정의 불빛이 붉은 빛으로 가득해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정자는 어떤 모습일까요? 달빛이 비치는 하늘 거리인가요? 구름 속을 여행하는 요정들이 있을까요? 별을 손으로 만질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왕시엔 파빌리온에 도착했습니다. 알고 보니 왕시엔 파빌리온은 윈치산으로 가는 관문이자 매표소였어요. 신들이 보이는데 은화 몇 톨을 쓰는 것은 정당한 것 같지 않아요. 게다가 구름이 자욱한 원더랜드에 있으니 흰 구름 속 신선과 여신들이 사람들을 자주 손짓하지 않을까요?
밤의 박신등은 그다지 밝지는 않지만 그 광채는 여전히 매우 매력적입니다. 매표소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이미 저녁을 먹으러 집에 갔다고 들었기 때문에 요정들이 눈에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시련이 찾아왔어요. 직원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정중하게 돈을 주고 종이 '패스'를 받거나 게이트 아래로 들어가야 했습니다.
밤은 옅은 먹빛이었고 왕셴루의 박등은 점점 더 밝아지고 있었다. 똑바로 서서 '신'을 볼 것인가, 아니면 절을 한 다음 엎드려서 떠오르는 구름 위의 '신'을 정성의 표시로 볼 것인가? 정말 망설여지고 기다리면 항상 불안해집니다. 산에 내가 머물 곳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산에 내가 머물 곳이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왕셴팅을 지나 흰 구름 깊은 곳까지 계속 언덕을 걸어 올라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불멸의 탑을 지나자 급커브길로 접어들어 따라가게 되었습니다. 이때 희미하게 무거운 색의 먼 산이 "메이 다이"와 작별 인사를 꺼려합니다. 산길은 험하지 않습니다. 좌회전, 우회전, 나무 다리가 있습니다. 위쪽에 '학자의 다리'라는 이름이 희미하게 쓰여 있는 나무 다리가 있습니다. 사방이 조용하고 바람 한 점 없으니 챔피언이 되는 건 꿈도 못 꿨어요. 밤에 혼자 이곳을 걷는 챔피언을 본 적이 있나요?
밤은 짙었지만 '불투명'하지는 않았습니다. 길은 포장되어 있고 산은 입체적이며 석조 조각의 유적은 희미하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산 옆에는 "생명"이라는 글자에 대한 모호한 돌 조각의 거대한 문자가 있습니다. 윈치가 유명한 도교 산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기복이 심한 길을 조금 걸어 내려가자 눈앞에 거대한 돌담이 엇갈려 있는 것처럼 보이는 탁 트인 평지가 나타났습니다. 이곳이 "하늘이 아름답다"는 곳인가요? 구름 속을 헤엄치기 전에 숙제를 했었죠. 그것이 결정적인 것인지에 대해서는 새벽이 밝아야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결국 저는 천국의 문에 도착했습니다. '천문'에 들어가려면 당연히 경건한 마음이 필요하기 때문에 끝까지 허리를 굽혀 앞으로 나아갔는데, 두 개의 천문이 있는데 '두 개의 천문'이 '천문'보다 가파른 것 같지만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었습니다. "천문"은 강제적이지는 않지만 마침내 "세 천문"에 가까워졌고, 바닥에 서서 올려다 보니 매우 두꺼운 돌담, 거꾸로 된 U 자형 천문이있었습니다. 위에서 희미한 빛이 깜박이고 미묘한 소리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웨화천제"에서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옷깃을 여미고 계곡 어딘가에서 하룻밤을 보낼 필요는 없겠구나.
돌풍이 서둘러 산을 오르라고 재촉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 개의 문"을 통과했습니다. 당연히 다시 텅 비어 있었고, 완전히 열려 있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위안이 되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따뜻한 곳의 밝은 불빛이 보였습니다. 그곳에서 먹고 쉴 수 있는 곳, 해질녘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문화 하늘길'이었습니다.
월바천지에 달은 없지만 빛은 가득합니다. 여기가 '천지'인가요? '삼천문'을 지나면 길은 완만한 경사로, 10회전부터는 내리막길이지만 완만하게 내려가고, 두 번째 회전부터는 강수량형 내리막길에 이어 완만한 경사의 길이 이어집니다. 도로가 넓지도 좁지도 않은 인공 도로지만, 지형에 맞게 만들어져 자연스럽습니다. 길 양옆에는 엇갈리게 지그재그로 늘어선 우아한 집들이 있었습니다. 2층 또는 3층으로 위에는 사람들이 살고 아래에는 상점이 있었습니다. 이 시간대에는 사람이 거의 없고 불빛도 조용합니다.
아랫길 이쪽의 비앤비는 늦은 시간이었지만 제가 먼저 선택한 곳은 아니었습니다. 완만한 길을 따라 내려가려는데 갑자기 60대 정도의 나이 든 여성이 제 앞에 나타났습니다.
"숙소?" 동그란 얼굴의 자매가 물었습니다.
"방이 있나요?"
"네."
"그럼 어디 보자."
항상 머리를 싸매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에게 한 눈에 만족하는 것은 정말 드문 일입니다. 볶음밥, 맥주 한 병, 땅콩 한 접시, 웨화하늘거리에서의 식사 분위기는 자연스레 좋았습니다. 빅 시스터는 현지인, 더 정확히 말하면 웨화하늘거리의 원주민입니다. 이곳에서는 도교 사제와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평화롭게 생활하며 각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곳인데 주민들과 도교 사제들 모두 비참해 보였습니다. 산의 단순함과 안정감으로 차분하게 이야기합니다. 자매는 일출을 보려면 가게 문에서 멀지 않은 "가장 높은 봉우리"까지 약 20 분 거리에있는 "가장 높은 봉우리"까지 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오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먼저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저는 해를 보는 드문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알람 시계를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휴식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밤 9시쯤이었는데도 주변에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산은 너무 조용했고, 불안할 정도로, 끔찍하게 조용했습니다! 고막이 터질 것만 같은 일종의 위협적인 압박감이 느껴졌습니다. 이 산은 왜 이렇게 조용할까요?
청나라에서 침묵은 태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그것을 걸러낼까요? "귀가 먹먹하다"라는 사자성어가 있을 정도로 "귀가 먹먹하다"라는 사자성어가 있지만, "모든 것을 소비하는"" " 마음의 평화"와 "평온함"을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아마 침묵의 궁극은 '혼돈'의 상태일 것입니다. 하지만 아래층 구석에서 들려오는 '삐걱거리는' 소리는 '혼돈'의 '레이스'를 뚫고 들어옵니다. 조용한 밤, 쥐의 삐걱거리는 소리에 잠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쥐의 노래는 당연히 우아하지 않지만 이상하게도 부드럽고 가늘고 날카로우며 바스락거리고 떨리는 소리까지 납니다.
잊혀지지 않을 쥐의 울음소리일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형언할 수 없는 외로움이나 알 수 없는 불안에 대해 말하는 '천국의 거리'에 있는 쥐들 중 한 마리 이상일 것입니다. 쥐는 말하고 싶고, 청중이 필요하며, 진실을 말하고 싶지만 누가 들어줄까요?
청중은 당연히 있습니다. 다만 청중이 '요정 마우스'의 음색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뿐이죠. 연말에 일어나서 옷을 입으면 쥐가 지저귀는 소리는 이미 사라진 지 오래입니다.
"가장 높은 봉우리", 그 이름 그대로입니다. 등반가들이 절대 놓치지 않는 봉우리, 일출, 아름다운 일출. 가장 높은 봉우리에서의 일출은 언제나 매력적입니다.
사람들은 하늘 거리에 있고 봉우리는 구름 속에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늘은 점점 더 맑아지고 있고, 가장 높은 봉우리로 이어지는 길가에 나무 표지판이 있습니다. 화살표의 방향이 일출 방향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돌아서니 드디어 가장 높은 봉우리가 보였습니다.
가장 높은 봉우리에는 정자가 있습니다. 정상까지는 70~80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그리 가파르지는 않지만 정상은 헐떡이며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파빌리온은 "문 파빌리온"이라고 불리며 속이 비어 있지 않지만 문과 창문이 있으며 앞문과 뒷문에 커플이있는 창문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외로운 달이 무한한 영역을 들여다보고 있으며 당신은 이미 가장 높은 봉우리에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배너: "문 파빌리온." 검은색 바탕에 금색 글자가 멋지게 양식화되어 있고 돈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상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이때 윈치산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태양은 충분히 쉬지 않았습니다. 일출은 강렬한 남색이며 하늘을 가로지르는 홍조의 선은 힘이 폭발하는 것 같습니다. 홍조가 퍼지고 쪽빛이 희미해졌습니다. 하늘은 점점 더 밝아지는 것 같았고 안개는 순식간에 터져 나올 것 같았습니다. 하늘의 절반이 붉은 숯불 같았고 눈 깜짝할 사이에 붉은 태양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옆에서 본 디스크 도로는 머리 없는 구불구불한 두꺼운 뱀처럼 보였습니다.
"가장 높은 봉우리"에 있는 동안 저는 "웨화 거리"를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인간의 "가방"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여행지에 가고 싶고, 배가 아직 가득 차 있지 않고, "산 높은 물 길이"를 측정 할 힘을 어떻게 찾을 수 있습니까? 해가 매우 높이 떠오르고 산이 매우 밝고 주변을 둘러보세요.
산으로 올라가는 여정은 구불 구불하지만 하산은 쉽고 쉽습니다. "하늘 거리"의 자매는 이미 아침 식사, 찐빵 두 개, 피클 한 접시, 계란 한 개를 만들었습니다. 하얀 죽이 담긴 작은 냄비에서 유혹적인 냄새가 납니다. 언니는 죽이 가득 찼다고 말했습니다. 높고 낮은 등반은 당연히 힘든 일이기 때문에 죽을 두 그릇 더 마셨다. 어제는 너무 늦게 산에 올라 지나가는 풍경을 보지 못했으니 다시 즐기러 올라갔다.
짐을 싸고 있는데 언니도 일하러 간다고 했다. 언니가 일하는 곳은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언덕을 내려가서 ... 글쎄요. 언니 말에 따르면 저는 이 산에서 일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이 언니는 클라우드 라이징의 투어 가이드였습니다. "천상의 거리"가족은 클라우드 라이즈 관광 명소의 여행 가이드로서 반 불멸의 인물입니다. 그러나 나는 외로운 구름으로 자유롭게 걷고 있지만 가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월화 하늘 거리를 건너 "세 천문"을 내려 가고 "두 천문"을 건너 "한 천문"에 도착합니다. ". 완만한 오르막을 오르면 어젯밤의 흐릿한 청명함이 보입니다. "하늘이 아름답다." 정말 하늘이 열리는 마술 쇼였습니다. 거대한 돌담은 "거인 정령신"의 도끼로 새겨져 있었습니다. 돌담 꼭대기에는 네 개의 큰 캐릭터 '천매'가 서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성벽 앞에는 태자 음양식을 본뜬 웅덩이가 있고, 성벽 아래에는 사당이 있고 신이 있는 석굴이 있으며, 석굴 근처에는 경사진 산길이 있어 가까운 거리에서 석굴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당시 하늘은 맑았고 산을 오르는 관광객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스무 살 전후의 마르고 키가 큰 도교 사제. 그는 산길을 가볍게 걸어 올라가고 있었고, 프라이팬 같은 그릇에 밀랍 기름을 넣어 사당에 있는 우상들에 하나씩 바르고 있었다. 언덕 중간쯤에는 산기슭에서 온 마을 사람으로 보이는 한두 명의 남자가 반쯤 사용한 가방을 들고 관광객들이 '향'을 사가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들의 첫 손님일지 모르지만 향은 사지 않았다. 절벽 조각 아래 동굴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동굴 앞에는 산길을 따라 향이 가득합니다. 주인 없는 큰 향은 마치 사당 앞에 홀로 서 있는 '하늘의 기둥'처럼 홀로 타오르고 있습니다. 아침이 되면 운치산은 고요합니다. 향은 외롭지만 춥지 않습니다. "불멸자"가 있는 곳은 너무 춥지 않은 것 같습니다. "향"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요구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내부 또는 외부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무언가를 원하든 원하지 않든 상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컨대, 컬링 담배는 방황하는 마음의 노래입니다.
레인메이커는 돌에 새겨져 있습니다. 당연히 용왕의 별명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동상은커녕 동굴도 없었다. 돌길을 따라 목쯤(이 돌길을 인체와 비교할 수 있다면) 올라가니 동굴 안에 매우 어두운 얼굴에 긴 머리를 한 동상이 다리를 꼬고 앉아 있었습니다. 밝은 노란색 실크 재킷이 어깨에 걸쳐져 있었고 그의 얼굴은 무표정하고 심각한 표정이었습니다. 나는 그가 진우의 화신이라는 것을 알았다.
전우에서 멀지 않은 곳에 동굴도 있었다. 동굴 안의 동상은 반쯤 누워 있었고, 머리에는 브로케이드 이불과 손수건이 감겨 있었으며, 팔에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았다. 한쪽 벽에는 "아이를 보내는 여인"이라는 글귀가 적혀 있었습니다.
현실적이기도 하고 환상적이기도 한 무아지경에 빠져 잠시 주의를 멈췄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일부 어린이 장난감, 특히 6 ~ 7 세 소녀, 특히 인형과 매우 흡사한 인형을 생각 나게하며 특히 인형은 아이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섬세하고 인형의 얼굴과 몸매는 생생 할뿐만 아니라 곡선적이고 아름다운 헤어 액세서리도 있습니다. 유연한 팔다리, "쪼그리고 앉고, 달리고, 점프하는" 전능한, 가장 놀라운 것은 손톱 크기입니다. 다채로운 신발은 아이의 기분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남자아이들도 물론 트랜스포머, 울트라맨, 슈퍼맨 등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물질 장난감은 항상 매우 빠르게 대사되고 업데이트되며 새롭고 오래된 것을 좋아하는 데 엄격한 연령 제한이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류의 시작부터 우리는 발밑에 있는 돌을 주워 크든 작든 동물 몇 마리를 던졌고, 어른이 되면 산을 향해 눈을 돌렸습니다. 도구는 그리 영리하지 않았지만 마음은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돌을 깎아 형상을 만들고 고르게 성형하여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영적 아이콘에는 미묘한 마법이 있습니다. 한 번 형성되면 마음대로 바꿀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시대에 따라 변해야 합니다. 남성 보살은 자비의 여신으로 변신했고, 무술의 진정한 신인 거북이와 뱀조차도 배를 추상화한 것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물질적 장난감'은 '정신적 인형'으로 변모합니다.
전우에 대한 많은 전설이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무공을 터득하기 전에 위가 거북이로, 창자가 뱀으로 변신하는 이야기가 가장 흥미롭습니다. 선녀가 평평한 배로 창자를 제압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배고프고 배부른" 위장이 정복되어도 "하늘로 날아오를"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인간 세상"을 즐기는 가장 안전한 방법일 것입니다.
물론 이 작은 동굴은 진우의 동굴이 아닙니다. 타이수궁에는 윤치에게 훌륭한 풍수적 명당으로 알려진 본전이 있습니다. 궁전 앞에는 향로봉이 있고 봉우리에는 정자가 있습니다. 구름이 피어오르고 안개가 피어오를 때마다 그 사이로 상서로운 기운과 향기가 가득합니다. 그러나 "태수궁"은 진짜 전우궁이 아니라 기껏해야 "다른 들판에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일뿐입니다. 우당산은 황금 사원과 같고 정통의 왕좌는 자연스럽게 황금 지붕에 놓여 있습니다 ...
그렇게 내 생각은 코끼리 몸통 바위에 이르렀다. 멀리서 보면 왼쪽은 하늘과 연결되고 오른쪽은 땅으로 굽은 채 속이 비어 있는, 나무 줄기처럼 구부러진 바위였다. 전체적으로 거대한 코끼리가 산을 넘어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코끼리는 눈에 보이고 실체가 있었지만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 코끼리는 위아래로 왕희안 파빌리온에 도착했습니다. 요정 나라에 왔으니 요정들을 볼 필요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관광객들이 하나둘씩 왕현각에서 내려오는데, 그들도 꾸준히 있었지만 무리를 지어 내려오는 경우는 드물었다. 두 명, 세 명씩 조금씩 내려왔습니다. 고요한 윈치산도 생기를 뿜어내고 있었습니다.
어젯밤에 지나온 챔피언 다리는 산으로 들어가는 두 번째 다리입니다. 챔피언 다리 앞에는 '꿈이 이루어진다'는 뜻의 '드림 컴 트루'라고 적힌 다리가 있습니다. 어쩌면 '진짜 사람'의 꿈일지도 모르죠. 하지만 어젯밤 산에서 꾸었던 꿈은 정말 좋지 않았어요. 어젯밤의 흐릿한 인상을 만회하고 다시 웨화거리로 돌아왔습니다. 여기가 재방문인가? 아니면 예전의 장소로 돌아가는 건가? 앞뒤로 뒤척이다. 속담처럼 몸은 마음대로 움직이고 전혀 피곤함을 느끼지 않는다.
"한 번 태어나면 두 번 익숙하다"는 '천제'로 돌아가는 것은 또 다른 '불멸'입니다. 어젯밤에 묵었던 민박집을 지나가면서 친근감을 느꼈습니다. 호텔 앞, 즉 산길 옆에 바닥이없는 절벽이 있습니다. 절벽은 없지만 예측할 수없고 무섭습니다.
아침 9시 정도입니다. 이때는 기운이 넘칩니다. 타이수궁, 위층, 타이수궁, 후톈까지 이어집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당연히 '작은 솥의 날'입니다.
조롱박 모양의 석문이 우리 앞에 서 있었습니다. 색은 없지만 분위기는 훌륭했습니다. 불멸의 동굴은 보통 사람들과는 정말 다르다.
가마솥의 시대는 작지만 불완전합니다. 처음에는 아래에서 위로, 그다음에는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작은 가마솥 문은 똑바로 세워진 박 모양으로 멀리서 보면 괜찮지만 가까이서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입구는 더 내려가면 일직선으로 곧게 뻗은 공간이 있는데, 수십 명이 들어갈 수 있는 길이지만 그 끝은 바늘 끝 같고 멀리 하늘은 높고 흐렸다. 산은 흐리고 텅 비어 있었다.
옛날 영화나 드라마 <해를 건너는 불사조>에서 박 모양의 출입구를 본 것 같은데, 지금 내가 있는 곳이 이곳인지 확신할 수 없다. 펑라이관에 그런 '관행'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불멸자들이 박문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생각할 때마다 초월적이고 성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불멸자들은 신선의 나라에 살고 있는 것 같고 소위 지상으로 내려오는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한 것일 뿐입니다. 정말 지구가 하늘보다 더 나은 곳일까요, 아니면 지구에 숨겨진 동화의 나라가 있을까요?
또 불사신, 불사신, 불사신, 시체 불사신 등 여러 종류의 불사신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 다른 종류의 "유령 불멸자"가 있으며 유령이 불멸자가되기 위해 겪는 재난은 아마도 극도로 어려울 것이라고 말합니다. 첫 번째는 "묘목 붉은 뿌리"와 같은 불멸의 기초가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요정도 매미 노래처럼 천 회전이 곧 떠나려고하고 모든 존재가 동일하지 않으며 "괴사 불멸"의 경우 괴사, 불멸이 될 확률은 매우 희박합니다.
적운 경승지는 진정한 도장이며, 자연은 산에 진정한 영혼이 떠돌고 있습니다. 도교에는 종교가 있고 종교는 부여이므로 "긍정적 인", "전체 진실"이 있습니다. 긍정적 인 것은 "후쿠다 야스오 파"이고 전체 진실은 "단테 파"입니다. "하나는 결혼하여 집에서 수행 할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승려가되어야합니다. 집에서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은 드물고 귀중한 일입니다. 승려가 된다는 것은 매우 외로운 일이며, 성취할 무언가가 있다는 것은 진실해야 하며, 그 성취는 비범한 것입니다.
소위 가십, 말도 안되는 소문은 불필요합니다. 솔직히 운이 좋거나 백만 분의 일입니다. 경전 인용, 장과 구절 검색, 시험에 관해서는 결코 조심하지 않습니다. 도는 흐름처럼 자연스러운 것이니까요.
소후천에서 유공을 지나 산길을 따라 마음을 따라가라. 낮은 곳을 올려다보고 높은 곳을 내려다보라. 야단계곡의 정상을 올려다보면 세상은 독립적이고 천 년 동안 움직이지 않고, 아래를 내려다보면 산과 숲이 얽혀 있고 푸른 물은 움푹 패여 서로를 비추고 있다.
사람이 산속을 걷는데, 앞에는 실루엣도 없고 뒤에는 형체도 없다. 호랑이가 아닌 한 남자가 홀로 산속으로 들어가 계곡을 지나고 있었습니다. 그가 걷는 동안 눈앞에는 깎아지른 듯한 단벽이 있는 산이 보였고, 바위 아래에는 빈 공간이 있었습니다. 아래쪽 공간은 산과 함께 아래쪽으로 펼쳐져 있었고, 안쪽 깊이는 5, 6미터 정도였습니다. 땅은 자갈로 덮여 있었고 돌은 모두 붉은 색이었습니다. 산을 따라 약 10미터, 폭 2~3미터, 높이 약 40~50센티미터의 길이 나있었습니다. 상징적인 '가드레일'은 자연석과 인공 모조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문득 이 10미터 길이 어디선가 본 조각 예술 작품의 원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 조각 작품에는 접시 위에 앉아 서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침묵하고 있는 불멸의 인물들이 조각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임의 장면은 이 매혹적인 산길입니다. 무용수들의 멋진 펜으로 그려진 신과 여신의 영역은 모두 상상이 아니며 실제 유적이 존재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곳이 유적지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그 화려함은 거의 동일합니다.
10월이지만 한낮의 햇살은 아직 따뜻해서 완만한 경사를 따라 앞으로 걸어 내려갑니다. 숲은 점점 더 짙어지고 있었고 돌길에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 그림자는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숲의 고요함 속에서 속삭이는 바람 소리까지 들립니다.
바스락거리는 나뭇잎 소리가 선명하게 들리지만 곧 소음이 사라집니다. 날카로운 산들바람이었을지 모르지만, 갑자기 빨라지거나 느려지지 않고 부드럽게 선율을 바꾸고 있었습니다. 무심히 계단을 내려가는데 갑자기... 뱀 한 마리가 눈앞의 돌길을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이 미끄러지듯 헤엄쳐 지나갑니다. 태도 면에서는 차분하고 침착하기까지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어떻게 보일까요? 이 시점에서 인간의 이성으로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생각처럼 보입니다.
순식간에 제 뇌가 마비되고 신경이 마비되었습니다. 제 눈앞에는 뱀이 있었고, 제 머리는 새하얗게 윙윙거렸습니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최고의 풍경 속을 날아다니던 저는 눈 깜짝할 사이에 흙먼지 속으로 떨어졌습니다. 뱀의 유혹은 마침내 사라졌고, 오랫동안 내 안에 쌓여 있던 불멸을 추구하고 질문하는 꿈을 꾸면서 <건축의 집>에 나오는 깊은 산의 심장을 원하게 되었다.
그 뱀은 어른 약지 굵기만큼 작은 뱀이었다. 화려한 옷도, 어두운 몸도 아니었다. 수수한 옷차림에 풀은 회색이고 땅은 노란색이었어요. 너무 느긋해서 깜짝 놀랐어요!
돌계단 위에 서서 약 30분 동안 머릿속이 혼란스러웠어요. 뱀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고, 눈앞에는 여전히 뱀이 미끄러지듯 뒤틀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 눈앞의 돌판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나무의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빛에 비쳐 마치 능숙한 무용수의 늑대 붓처럼 흔들리며 미끄러지는 뱀의 형상을 반복적으로 묘사하고 있었다.
앞에 놓인 길은 가본 적이 있거나 가보지 않은 길이고, 예측할 수 없으며, 깊거나 얕고, 혼란의 순간이 있을 수 있지만, 언제나 앞으로 나아갑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힘들지만 뱀이 헤엄치는 흔적은 건넜으니까요. 건너고 나서도 여전히 확신이 서지 않아 다시 돌아가서 달라진 것이 없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 나아갔습니다.
내가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었을 수도 있고, 인간이 아닌 영역에 들어가지 말았어야 했을 수도 있고, 정말 유혹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미녀는 그를 유혹하는 데 아름다움이 필요하지 않고 알코올 중독자는 그를 시험하는 데 포도주가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참한 사람이 어떻게 황금 산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그러나 세상은 역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성들은 아름다움을 좋아하는데, 누가 멜론 얼굴이나 오리 알 얼굴로 태어나고 싶지 않습니까? 버킷 허리는 아름다운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나요? 하지만 '물뱀 허리'는 아름다운 여성의 '매력적인 7인치'입니다. '미녀 뱀'은 여성의 변신에 관한 이야기지만, 현실에서는 뱀을 무서워하는 여성들이 곳곳에 존재합니다.
현실 세계에는 뱀을 무서워하지 않는 남자가 많을지 모르지만 저 같은 보통 사람은 감탄보다는 두려움이 더 큽니다. 적도 아니지만 가까운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실제 '영웅의 세계'에서 '물뱀의 허리'에 집착하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뱀의 영역은 산에만 국한되지 않지만, 산속의 뱀은 더 영험하고 경치 좋은 곳은 말할 것도 없고 구름 위 경치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아직도 산에 들어가 구멍을 찾고, 구멍을 찾고, 머리를 정리하는 날을 꿈꾸고 있습니까? 랑랑, 산신령과 함께 바람소리를 들어볼래? 조용한 한밤중, 풀밭에 누워 뱀이 자고 있고, 고개를 숙이고 편지를 뱉어 낼 때 졸리면 움직이지 않습니까? 조용하고 가벼우면 쥐의 뺨이 부풀어 오르고 날아다니는 박쥐가 날개를 펄럭이며 하늘 너머로 방해받지 않고 헤엄 칠 수 있습니다. 과거를 바로잡을 수 없고 공황이 예상됩니다. 현재의 순간은 두려울 수 있습니다. 알 수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뱀은 인간을 만나면 가죽을 벗는다고 합니다. 뱀이 저를 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뱀을 봤어요. 뱀은 지그재그 퍼레이드를 했고 저는 전신 경련을 일으켰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사라사라' 소리는 바람의 변주가 아니라 뱀의 '미묘한 춤'이었음을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나는 형상을 보거나 목소리를 듣고 싶다. 그 목소리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선명하게 들린다. 오랜만이야, 사랑스러운 세상! 나는 여전히 지구로 돌아가고 싶은 욕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비록 길고 피곤하고 도망치고 싶다는 생각도 들겠지만요.
땅에서 경치로, 경치에서 요정의 궁전으로, 영원한 홍수와 바위와 바위에서 다시 달빛이 비치는 하늘의 거리, "하늘과 땅"으로....... 위아래로 빛과 어둠이 숨겨져 있습니다. 녹슨 고대 석조 자물쇠와 석상, 비바람에 침식되어도 여전히 서 있는 '팡라 마을'이 있고, 깊고 어둡지만 푸르고 생동감 넘치는 대나무 숲이 있으며, 푸른 눈썹과 붉은 머리로 비바람에 한 배를 타고 함께 여행하며 흔들리지 않고 불굴의 의지를 가진 '오장봉'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서 있습니다. 위와 아래, 구부러지고 펴질 때, 하늘과 땅, 사람, 사람과 귀신, 가상과 현실, 참과 거짓, 공허와 공허 사이에서 살고 싶고, 죽고 싶고, 공허합니다. "봉우리를 바라보고 마음을 쉬고 골짜기를 잊고 잊어라"라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마음은 침묵 속에서 쉬며 '골짜기'를 알고 있습니다.
아침에 동그란 얼굴의 누나를 보았던 곳, '왕선관'과 '맹전교' 사이, 어쩌면 '한 문과 두 문'이 만나는 곳, 그곳이 기억에 남습니다. 나는 그녀가 운치산 관광 회사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쓰고 얼굴이 붉고 움직임이 가벼우 며 얼굴에 기쁨과 부로 가득 차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언니는 웨화하늘거리 출신입니다. 그 거리에는 주민이 많지 않았지만 산에서 온 방문객은 언제나 환영받았습니다. 거리에는 쥐가 많았지만 그 지역에는 뱀 요술사가 있었습니다.
소위 "천국의 축복받은 동굴"은 향로봉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보지 못했고 매우 미안합니다. 그러나 둥근 얼굴의 자매는 이제 기가 옳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다시 돌아오면 붉은 단풍과 구름이 있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꿈의 다리'를 건너는 동안 가상현실이 되었고, '월화거리'에 머물렀을 때는 쥐 때문에 깜짝 놀랐고, '풍경지도'에서 뱀 때문에 깜짝 놀란 후 '치윤거울' 아래에서 꿈에서 깨어났어요. 꿈에서 깨어났지만 향로 봉우리의 구름과 안개가 여전히 가슴에 남아 오랫동안 흩어지지 않았습니다. 다시 '구름과 함께 수영'을 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왕셴관을 여행하는 것은 '구름이 떠오르는 불멸자'의 결을 거스르는 일이다. 고개를 끄덕이며 바라보지만 더 이상 "불멸의 한숨을 바라보지 않고", "아홉 마일 13개의 누각"을 지나 "세계 최초의 산"을 벗어나 등봉교로 향하는 내리막길입니다. 다리 너머가 세상입니다. 나는이 세상에 익숙하게 태어났습니다. 아마도 세상에는 "낙원"도있을 것입니다.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