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은 20세기의 문화 거인입니다. 그는 소설, 수필, 목판화, 근현대 시, 명작 번역, 고대 서적의 편찬, 현대 학문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루쉰의 성공의 주요 요인은 그의 결혼, 더 넓게는 그의 운명이었습니다.
당시 루쉰은 주안에게 호통을 쳤지만, 사실 그것은 그녀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주안은 봉건적 교육에 깊이 물든 여자였습니다. 루쉰이 이혼하면 주안은 재혼하지 않을 것이고 주안 역시 그 사회에서 차별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안과의 결혼은 거부할 수도 없었지만 바꿀 수도 없었습니다. 그녀는 낡은 관념에 의해 완전히 파괴된 여성을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쉬광핑은 실제로 루쉰의 평생의 동반자였다. 루쉰과 쉬광핑은 1926년에 만나 사랑에 빠졌습니다. 쉬광핑과 사랑에 빠진 후 그녀의 사상은 루쉰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루쉰은 곧바로 창작 슬럼프에서 벗어나고 이전보다 더 급진적인 생각을 하게 되어 더 많은 영감을 주는 작품을 제작하게 됩니다.
사실 루쉰은 자신의 키만큼은 아니더라도 정신적인 짝을 찾고 싶었고, 마음속으로는 그와 꼭 닮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운명은 장난을 쳤다.
루쉰과 쉬광핑
편지를 보낼 때는 항상 우체국에 가져가고 싶지만 길거리의 녹색 철제 통에 넣는 것은 싫어요. 그곳이 더 느릴 거라고 생각했지만, 꺼내달라고 하기 싫어서 산책이라고 말하며 천천히 걸어 나갑니다. 그래도 괜찮다는 생각에 편지를 주머니에 넣었지만 자연스레 이런 일들은 비밀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편지를 우체국에 보냈는데 문 앞에 있는 네모난 나무 상자가 안 들어가서 탁자 밑에 놓아야 했어요.
배움과 친구 사귀기를 좋아합니다.
1881년 중국 저장성 샤오싱의 저우자 출신으로 저우슈렌, 신타이먼, 동창팡, 샤오싱에서 태어나 1892년 산탄잉위에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나중에 가족의 쇠퇴로 인해 가족은 시골로 망명하여 종종 냉대를 받았습니다. 가족 주택 할당조차도 가난하고 작아서 추위를 느꼈습니다.
65438~0898년, 루쉰은 난징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나중에 광업 및 야금 학교 부속 강남 루 학교로 편입했습니다. 1902 년 3 월, 공비로 공부하기 위해 일본으로 갔다. 처음에는 일본어를 공부하고 나중에 의학으로 전환했습니다. 나중에 어머니의 요청으로 루쉰은 약혼을 수락하고 주안과 결혼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곧 일본으로 돌아와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그와 주안은 20년 동안 사랑 없는 부부로 살았고, 주안은 전통적인 샤오싱 며느리처럼 집안일을 하며 어머니를 부양했습니다.
1909년 루쉰은 중국으로 돌아와 정부에서 가르치고 일했으며, 1918년 5월 루쉰이라는 필명으로 가족 제도와 봉건 의식의 폐해를 공격한 <광인의 일기>를 출간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는 <아크 정주안(아크의 실화)>, <상처 입은 사물함>, <콩이지> 등의 소설을 발표했습니다.
1923년 가을, 루쉰은 베이징여자사범대학(후에 베이징여자사범대학으로 개명)에서 강의를 하면서 쉬광핑을 만났습니다.
1898년 2월 광저우에서 태어난 쉬광핑은 1923년 베이징여자사범대학 중어과에 입학했습니다. 한창 꽃다운 나이였지만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 마음이 컸기 때문에 루쉰에 대한 호기심과 동경이 컸습니다. 쉬광핑은 루쉰이 출석하던 날 강의실 첫 번째 줄에 앉았습니다. 당시 루쉰은 색이 바랜 짙은 녹색 가운과 색이 바랜 검은색 재킷을 입고 있었습니다. 그의 옷에는 가죽 신발 주변에도 많은 패치가 있었습니다. 쉬광핑의 인상으로는 검은색 덩어리였습니다. 그리고 그 패치들은? 그것은 검은 밤의 별, 밝은 눈, 2인치의 머리카락, 굵고 단단한, 곧게 서 있는 진정한 분노였습니다. 강의는 빠르게 진행되었고 종소리가 울리자마자 사람들이 자리를 뜨는 경우가 많았지만 수업을 빼먹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루쉰과 접촉한 후 쉬광핑은 루쉰이 소탈하고 친절하며 유머러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후 수업에서 쉬광핑은 긴장을 많이 풀고 특히 수업에 적극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루쉰의 눈에 루쉰은 밝고 재능 있는 학생으로 보였습니다.
1925년 3월, 쉬광핑은 루쉰에게 편지를 보내 조언을 구했고, 두 사람은 더 많은 연락을 주고받으며 단절된 스승과 제자 관계에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1925년 8월 8일, 류허젠과 쉬광핑을 포함한 15명의 학생이 '여자사범대학의 통지서'를 통해 학교를 혼란에 빠뜨리고 큰 상처를 입혔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학부모와 후원자들은 가능한 한 빨리 학교로 와서 학생들을 데리고 그날 학교를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쉬광핑이 겁에 질려 절망하고 있을 때, 루쉰은 목숨을 걸고 쉬광핑을 자신의 집에 초대하며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루쉰의 집에서 쉬광핑은 종종 그의 원고 복사를 도왔고, 1925년 쉬광핑은 처음으로 루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루쉰은 쉬광핑이 첩이라는 평판을 감수해야 할까 봐 망설였다. 동시에 루쉰의 말과 행동은 사회에서 주목받을 것입니다. 또한 중국의 봉건주의는 뿌리가 깊고 교사와 학생은 2 세대이며 교사와 학생이 사랑에 빠지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1925년 6월 12일 쉬광핑은 린핑이라는 필명으로 루쉰이 편집하는 <국민신문> 부록에 루쉰과 손을 잡고 사랑의 방향으로 전심전력으로 달려가고 싶다는 내용의 글 '행인'을 실었다.
1926년 8월 루쉰은 베이징을 떠나 샤먼 대학에서 가르치기 위해 떠났고, 쉬광핑은 광저우의 광둥성 여자 사범학교 교장으로 부임하기 위해 같은 차를 타고 남쪽으로 이동했다.
1927년 1월, 루쉰은 광저우에 도착하여 쑨원대학교의 학과장으로, 쉬광핑은 조교수로 재직하며 문학과 학과장을 맡았습니다. 같은 해 65438+10월 65438+8월, 상하이 헝빈 동로 리징윈 2번가 23호에서 함께 살았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비판하고 비난했습니다. 상하이에 있는 동안 루쉰은 글쓰기에 전념했습니다. 루쉰을 지원하고 돕기 위해 쉬광핑은 자신의 직업을 포기했습니다. 그녀는 루쉰의 식단을 챙기고, 관련 정보를 찾아주고, 원고를 복사하고, 번역문을 함께 교정했습니다.
1929년 쉬광핑은 출산을 했고 루쉰은 그의 이름을 저우하이잉으로 지었다.
1930년 루쉰이 혁명 투쟁을 이유로 국민당에 수배되자 쉬광핑은 루쉰과 함께 피난길에 올랐다.
1933년 5월, 두 사람은 서로의 사랑을 고백하는 의미로 이전에 주고받은 편지를 편집하여 <두 곳에서 한 권의 책>으로 출간했습니다.
1936년 1월, 루쉰은 어깨와 갈비뼈에 심한 통증을 겪었습니다. 의사들은 그에게 배탈이 났다는 진단을 내렸지만 열은 계속 났습니다. 6월이 되자 그는 약간 나아졌고 모두가 그가 완치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65438년 6월 +65438년 10월 +08일 새벽에 또다시 발작을 일으켜 호흡을 멈추지 못했고, 6월 5일 오전 5시 25분 사망했습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쉬광핑은 루쉰의 미완성 사업을 완수하기로 결심하고 1968년 3월 3일 베이징에서 사망할 때까지 방대한 양의 유산을 정리했습니다.
오스카 와일드 프로필_소개
오스카 와일드는 1854년 더블린에서 태어나 더블린의 트리니티 칼리지와 옥스퍼드의 막달레나 칼리지에 다녔습니다. 전성기에는 15년 동안 유명한 작가이자 언어의 대가로서 영예를 누렸습니다. 그의 호화로운 생활은 사교계의 유행을 선도했으며, 미학에 대한 그의 사상은 문학사에서 유명한 미학 운동을 촉발시켰고, 독특한 복장과 솔직한 성격으로 유명했습니다. 뛰어난 재능을 지닌 시인이자 훌륭한 문학 평론가였던 그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시와 소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의 희곡에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성입니다.
이 작품은 그의 걸작으로 간주됩니다. 와일드는 독단적이고 거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많은 친구를 사귀고 많은 적을 만들었습니다. 1895년 일련의 불행한 사건 이후, 그는 강제추행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2년의 징역형과 함께 고된 노동형을 선고받았습니다.
1897년 출소 후 망명길에 올라 대부분의 여생을 프랑스에서 보냈고, 마침내 파리에서 사망했습니다. 와일드의 말년은 황량함과 외로움, 자포자기 속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불신과 가난에 시달렸습니다.
그러나 그의 재치와 작품은 퇴색하지 않고 여전히 밝게 빛났습니다. 편집자 소개 편집자 마리아 리치는 이상한 부끄러움의 저자입니다. 이 책은 마이크 오마라 북스에서 출판되었습니다.
2000년은 아일랜드의 저명한 작가이자 사교계 인사, 영문학의 천재 학자인 오스카 와일드 서거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하지만 불과 100년 전, 그의 불멸의 명성은 한 순간에 무너졌습니다. 오늘날, 그 이유를 생각해보는 것은 유용한 시도입니다!
와일드에게 치명타를 날린 무기는 아주 작고 평범한 명함일 정도로 보잘것없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명함에는 '도덕주의자 오스카 와일드에게 헌정합니다'라는 글귀가 적혀 있었습니다.
이 도발적인 문구를 쓴 사람은 성격이 급한 귀족인 퀸즈베리 8대 후작 존 셔틀-더글라스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나이트클럽에서 와일드에게 카드를 건네며 명성이 하늘을 찌르는 작가가 분노에 사로잡혀 어리석은 행동이나 말을 하도록 자극하기를 바랐다. 후작의 의도는 분명했습니다. 그는 막내아들인 알프레드 더글러스 경이 16년 선배이자 자신에게 수많은 적을 만들어준 와일드와의 우정을 끊어버리기를 바랐습니다. 그의 적들은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빅토리아 시대 말기 영국은 분노했고, 와일드의 입지는 엉망이었고, 그는 정상에서 최하위로 추락했으며, 더 이상 사회의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마지막 다리를 걸치고 있었습니다.
재판 첫 날인 4월 26일, 그는 자신에게 불리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훌륭하게 자신을 변호했고 배심원들은 평결에 도달하지 못해 사건을 재심해야 했습니다. 이번에는 장로교 측이 승리했고, 1895년 5월 25일 와일드는 유죄 판결을 받고 2년의 노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는 그의 희곡 <진실이 가장 중요하다>가 성공적으로 초연된 지 불과 3개월 반 만의 일이었습니다.
1897년 5월 출소하던 날 저녁, 와일드는 프랑스로 향하는 배에 올랐습니다.
이 무렵 와일드의 명성은 땅에 떨어졌고 아내는 이혼했으며 자녀들과도 연락이 두절된 상태였습니다. 그는 다시는 영국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습니다. 그는 재기를 꿈꾸며 세바스찬 멜모스라는 필명으로 글을 썼습니다. 결국 이 시기 그의 작품 중 단 한 편인 '리딩 감옥의 노래'만이 프랑스에서 집필되어 1898년이라는 미서명 제목으로 영국에서 출판되었습니다. 프랑스 망명 기간 동안 와일드의 충성스러운 친구인 로버트 로스, 막스 비어바움, 심지어 그의 보보까지 가끔씩 방문했지만 와일드의 삶은 비참했습니다. 1900년 165438+ 와일드는 10월 30일 파리에서 귀 감염으로 인한 뇌수막염으로 사망했습니다.1900년 와일드는 외로움과 자기 혐오, 질병으로 고통받았습니다. 46세의 나이에 가난과 질병, 고통과 외로움 속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와일드만큼 빠르게 몰락한 작가는 거의 없습니다. 와일드가 실형을 선고받은 후 그의 희곡은 금지되었고 그의 작품은 더 이상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빅토리아 후기 영국의 경건주의와 보수주의의 압력으로 한 세대의 재능이 무너지고 와일드는 도덕적 타락의 전형적인 세기말 퇴폐 문학인이 되었습니다. 어쩌면 그는 곧 문학적 괴짜로 잊혀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와일드가 없는 세상은 곧 다른 곳이 되었습니다: 와일드가 없는 영국 연극뿐만 아니라 문학계 전체, 심지어 패션계도 훨씬 더 가난해졌습니다.
그래서 점차 그의 연극이 영국 무대에 다시 등장하고 그의 단편 소설과 다른 작품들이 다시 출판되었습니다. 점차 사람들은 그의 품위와 매너, 그리고 그의 눈부신 재치로 그를 다시 기억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망한 지 100년이 지난 지금도 와일드는 전 세계에서 새로운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극작가로서 그의 작품의 뛰어난 언어는 셰익스피어 외에는 누구도 그를 능가할 수 없을 정도로 널리 인용되고 있으며, 당대의 천재로서 그의 유머러스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는 다른 누구도 누리지 못한 방식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과 머릿속에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죽기 직전에 와일드는 샴페인 한 잔을 들고 친구에게 새로운 세기가 오더라도 내가 아직 살아 있다면 영국은 견딜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세기와 새 천년이 된 오늘날에도 와일드는 여전히 영국 문학의 중요한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와일드의 글이 풍부하지 않고 주제가 다양하지 않으며 작품이 적고 대부분이 우화 적이기 때문에 왜 그렇게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의 인간성이 풍부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물론 와일드는 문학의 대가는 아니었고 문학 천재에 불과했지만 그 이상이었죠. 그는 항상 미학자이자 재치 있는 위인으로 묘사되어 왔지만, 그가 숨겨왔던 것은 그의 열정과 관용이었습니다. 그는 역경에 맞서 자신만의 길을 간 낭만적인 재치꾼이었으며 삶과 인간의 허영심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와일드의 위트 서문에 나오는 이 마지막 문장은 자신을 위한 것이어야 합니다."우리 모두는 시궁창에 빠진 인간이지만, 우리 중 일부는 여전히 여유롭게 별을 세고 있다"는 말이죠.
하이디 장의 명언, 하이디 장의 측근.
장하이디 프로필 :
장하이디, 한족 국적, 산둥 원덩족, 중국의 유명한 장애인 작가, 철학 석사 학위.1983년 3월 7일, 공산주의 청년단 중앙위원회는 명명 및 표창 회의를 열고 장하이디에게 우수 공산주의 청년단 명예 칭호를 수여하고 그녀에게 배우기로 결정.1960년 장하이디는 다섯 살 때 척추 혈관종에 걸려 하반신 마비가 되었습니다. 그는 독학으로 초등, 중등, 대학 공부를 마쳤고 침술을 공부하고 그 지역에서 의술을 펼쳤습니다. 1982년 7월 23일 왕주량과 결혼했고, 1983년 중국 * * * * 제작자들은 장하이디를 홍보 아이콘으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장하이디는 1980년대의 새로운 레이펑과 현대의 폴이라는 두 가지 찬사를 받았습니다. 장하이디는 제9기 및 제10기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2008년 10월 중국 장애인 연맹 제5기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장하이디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1, 심장이 뛰고 있는 한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2. 백 번 넘어지면 백 번 일어나야 한다!
3. 천재는 고통 속에서 태어난다.
4. 인생이 나에게 말하고 싸울 수 있는 펜을 준 것에 감사한다. 나는 글을 쓰면서 살아갈 뿐만 아니라 내 마음을 해방시킨다.
5. 여성으로서 우리는 굴욕이나 명예, 수치에 놀라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은 삶의 상태입니다.
6. 오늘날 우리 삶에는 여전히 뜨거운 열정이 필요합니다. 열정이 있어야만 삶을 사랑하고 삶의 동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7. 인생의 길에서 누구나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하게 되는데, 극복할 수 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실패하면 당신은 영웅이고 인생의 강한 사람입니다.
8. 도전을 열망하는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고된 탐구를 진정한 행복으로 받아들입니다.
9. 모든 사람의 인생은 작은 배이고, 이상은 배의 돛이다.
10. 어려운 상황에서는 모든 것이 지나갈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낙관적인 사고방식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격려한다.
11. 갑자기 번쩍이는 조명과 웃음, 박수를 마주했을 때 자신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나 행동은 항상 맑고 푸른 물과 같아야 합니다.
12,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살아라.
13, 날개가 부러져도 날아라.
14, 나는 별똥별과 같아서 지구에 빛을 남기고 싶다.
15, 새로운 사랑이 없으면 결혼의 꽃은 시든다.
16, 정말 만약이 있다면, 그리고 내가 건강한 사람이라면 지금보다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보다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7, 사람은 투쟁해야 하고, 내면의 힘은 영원하며, 항상 다른 사람의 격려에 의존하는 것은 오래 가지 않을 것입니다.
18, 나는 야망 있는 사람이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지루한 사람이 되어 평생을 보내고 싶지 않다. 더 많이 배우지 않으면 기분이 좋지 않아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에 제 인생을 바치고 싶습니다. 저는 다리가 좋지 않지만 더 나은 삶을 위해 오랫동안 낙관적이고 열정적으로 살아왔습니다.
19. 일어설 수 있다면 춤을 추고 싶어요. 정말 그게 제 가장 큰 소망입니다. 오랫동안 춤을 추지 않았지만 인생에서 춤을 멈춘 적은 없어요. 현실의 춤보다 인생의 춤이 더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왕양명 프로필_개인 정보
WANG YANGMING PROFILE_개인 정보 하늘과 땅을 바탕으로 백성을 위해 태어나고, 고대를 위해 현재를 위해, 세상의 평화를 위해. 송나라의 위대한 학자 장자가 제시한 유교의 최고 도덕적 이상이며, 왕양밍의 삶을 설명하는 데 사용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왕양명은 명나라 중기에 태어났습니다. 사회 불안과 정치적 부패, 학문적 낙담이 만연했던 그 시대에 그는 현자가 되겠다는 야망을 품고 천하를 자신의 것으로 삼아 놀라운 업적과 이론을 만들어 냈습니다. 왕양명은 여러 번의 실패를 겪으며 불운한 삶을 살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북한에서 관리가 되었습니다. 전쟁부 책임자로 있을 때 그는 유진과 다른 환관들을 반대했다는 이유로 용장직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이후 황실에 의해 재기용되어 혼란을 진정시키는 데 거듭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난징의 전쟁부 장교로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학문적으로는 주희의 유학을 공부했고, '천륜의 존재와 인간 욕망의 멸망'이라는 교리에 회의적이었습니다. 그는 주자의 교리가 성인의 참된 교리가 아니며, 마음의 과학이 이러한 혼란을 설명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루주원의 교리로 눈을 돌려 마음의 본질에 대한 이론을 발견했습니다.
왕양명의 인생 여정을 보면 굴곡진 길이었지만 덕을 세우고 공덕을 쌓고 말을 세우는 세 가지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업적을 남기며 중국 역사상 유명 인사가 되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학자 궈모루오는 왕양명은 위대한 영적 존재이며 유교 정신의 부활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의 두웨이밍 교수는 왕양밍이 지난 500년 동안 유교의 근원이었다고 믿기도 합니다.
왕양밍이 중국 전통 유교 문화의 정신을 계승하고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왕양밍의 사상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 세계에 전해져 왔습니다.
왕양명의 사상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음은 이성, 지식과 행동, 양심입니다.
마음은 태양 아래 모든 것의 주인이며, 마음 밖에는 이성이 없고 마음 밖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 마음 이론의 기본 관점입니다. 그는 마음이 근본적인 문제이며 선과 악의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외부의 모든 행동과 사물은 마음에 의해 지배되며 모든 것이 마음 안에서 통일됩니다.
왕양밍의 지식과 행동의 통일 이론은 주자의 지식과 행동에 대한 관점을 행동으로 수정했습니다. 그는 지식과 행동은 분리할 수 없으며, 지식은 행동의 개념이고 행동은 지식의 노력이며, 지식은 행동의 시작이고 행동은 지식의 성취라고 믿었습니다. 요컨대, 아는 것은 반드시 실천해야 하고, 실천한 것은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왕양밍의 양심에 이르는 길은 그의 말대로 수많은 죽음과 고통, 천 명의 성현으로부터 전해 내려온 참된 피의 일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누구나 양심이 있습니다. 양심은 마음이 순수하고 결백한 진정한 상태로 돌아가는 것, 자기 도덕적 수양을 실현하고 주체의 의식을 통해 자기 행동을 규제하는 것입니다.
양심은 왕양밍 심리학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양밍은 평생 동안 자제력과 성인의 원칙을 고수했습니다. 양심에서 보면 모든 사람은 평등하고 인간은 성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본질로 유지하고 마음 밖에서 아무것도 성취하지 않는 한 완전한 독창성, 자발성, 초월성을 추구하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 사상이 탄생하자마자 주자학파의 한계를 깨뜨리고 침체된 사회에 활력과 활력을 불어넣는 계몽적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당시에는 마음 과학이 학계를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왕양밍의 목적론은 인간의 존재론적 의식을 불러일으키고 개인의 가치와 인간 본성의 수양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마음의 과학은 당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현재 사회에도 광범위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16세기 중국에서는 미지근한 반응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국가, 특히 일본에 널리 퍼져 메이지 유신에까지 큰 영향을 끼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본인들은 '일본 양명학'이라는 책을 통해 유신 운동의 영웅들은 그들의 위대한 업적에 거의 전적으로 왕서에 빚을 졌다고 주장했습니다.
20세기 일본의 중국 유학생들은 이런 장면을 보았습니다: 기차, 전차, 페리를 타고 여행할 때 항상 많은 일본인들이 왕양명의 수공예를 읽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읽은 후 많은 사람들이 눈을 감고 이 철학의 본질을 깊이 생각하는 듯이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었다고 합니다.
둘째, 왕양명의 전기가 왜 그렇게 읽기 어려운지, 지식과 행동의 일치, 심리학의 원리 등 왕양명의 이야기, 업적, 행적을 말하는 유명한 판사는 많지만 원본 전기를 자세히 읽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심리학의 본질은 무엇이며 존재론이란 무엇이며 일관성이 무엇인지, 왜 직접 읽어야 하는가?
심리학의 결론은 매우 간단하지만 단순함은 궁극적 인 복잡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