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지식도 예외는 아니기 때문에 제한된 시간 내에 학생들이 더 많은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학생의 지능을 발전시키고, 학생의 교학능력을 배양하고, 점제 교수를 채택하고, 학생의 사고능력을 배양하고 발전시키며,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하고, 교사의 주도적 역할과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최상의 교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체육 교육에서 현대 교육 기술을 충분히 활용하면 교학의 중점을 강조하고 교학의 난점을 돌파할 수 있다. 컴퓨터 지원 교육 시연을 통해 머물기 어려운 순간 동작을 학생 앞에 분명하게 반영하고, 학생들에게 깊은 느낌을 주고,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집중력을 높이고, 편안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넓은 사고 공간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혁신의식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첫째,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민주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혁신 의식을 배양하다.
심리학은 흥미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긍정적인 성향이며, 복잡한 인격의 질이며, 사람들이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고 새로운 능력을 발전시키도록 촉진할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그러나 흥미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일정한 교육의 영향으로 시작되고 발전한 것이다. 초등학생은 호기심이 많아서 무심코 관심을 갖는다. 어떤 새로운 출현이라도 학생들의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청각 매체의 응용은 교수를 더욱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들 것이다. 정적을 동적으로,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으로, 심오한 것을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 학생들의 흥미와 주의력을 교실 수업 활동에 효과적으로 집중시켜 학생들이 학습을 사랑하고 즐길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롤오버하는 기술 동작을 소개할 때 전통적인 시연과 해설 방법을 사용하여 가르치면 효과가 좋지 않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먼저 완전한 동작을 시연한 다음 해설과 분석을 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추상적이어서 시각적으로 학생들에게 직관적인 느낌을 줄 수 없고, 학생도 이해하기 쉽지 않고, 학생들의 주의력이 산만해지기 쉽고, 완전히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실에서 멀티미디어 보조 교육을 사용하면 전체 롤오버의 기술 동작이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받아 화면에 표시되고, 선생님이 미리 녹음한 시범 동작과 그래픽 분해, 쪼그려 앉는 문자 해설-양손 받침대, 팔 구부리기, 활 숙임-두 번 발차기-엉덩이 들기-무게 중심 앞으로 공 이동-; 교실의 필요와 결합해서, 사진은 반복해서 해설을 하고, 선생님은 교실에서 시범을 보여 주셨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뇌에서 명확하고 완전한 기술 동작을 형성할 수 있고, 연습하면 더 활기차고 능동적이며, 동작의 요령을 더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기술 동작을 더 빨리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직관적이고 흥미롭고 참신한 것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와 정체성이 강한 심리적 특징과도 일치한다. 또 다른 예로, 멀티미디어 교육은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잘못된 동작과 시정 방법을 지적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한다. 그런 다음 그림을 사용하여 다양한 잘못된 동작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그림을 자세히 보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잘못된 동작의 근본 원인을 자세히 분석하고 바로잡았다. 또한, 일부 우수 선수들의 경기 영상을 교육용 소프트웨어에 편집해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학생들이 스포츠에서의 공중제비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갖도록 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앞으로 야외연습 전에 계속 구르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둘째, 시청각 매체를 이용하여 교재의 난점을 돌파하고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를 양성한다.
예를 들어 투척 교육에는 풍부한 물리 지식이 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데모를 통해 학생들은 던지기 거리가 공기 저항, 던지기 각도, 던지기 속도, 던지기 높이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 중 일부는 객관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투척 각도와 투척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운동 성적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런 다음 운동선수의 실전 영상을 통해 천천히, 고정, 애니메이션으로 촬영 각도를 시연해 다양한 조건 하에서 서로 다른 투척 종목의 촬영 각도를 이해시키고 실천에 적용함으로써 투척 교수에서 어려운 문제를 돌파할 뿐만 아니라, 운동과학 원리를 탐구하는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체육교육과 학과 과정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또 다른 예로, 학생들이 고학년 때' 멀리뛰기' 를 공부할 때, 체육 교사 수업의 몇 가지 순간적인 시범만으로는 관찰하고 모방하기가 어렵다. VCD 와 카메라로 우수 선수의 경기 연습을 늦추면 학생들은 충분한 시간을 들여 이 동작을 관찰하고 모방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각각 달리기, 점프, 공중 활주, 배 확장 가슴 확장, 완충지 네 가지 요점을 재생하거나 재방송한다. 한편 선생님은 사진을 결합해 적절하게 분석해 공중복부와 가슴의 중점을 강조하며 달리기와 걸음걸이의 난점을 돌파해 기존 문제를 해결했다. 셋째, 체육 교육 모델을 개혁하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배양하다.
시청각 수단의 직관성은 교학에서 학생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교사가 교육 내용에 따라 시청각 수단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시청각 수단의 재미를 충분히 발휘한다면, 학생들은 직관적인 이미지와 재미있는 활동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배운 내용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갖게 되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고도의 학습 열정을 유지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창의적인 사고를 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지식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창의력을 키우는 중요한 수단으로 전기 교육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스쿼트 스타트' 의 디자인과 시행에서 수업을 시작할 때 음악을 듣고 사진을 찍고 대열 연습을 하는 것은 학생들의 스포츠 헬스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뿐만 아니라' 급행군' 등 대열 수준을 높여 아름다운 훈도를 받게 한다. 연습 준비: 나는 학생들에게 자연의 다양한 동물 점프를 모방하고, 학생들이 마우스를 조작하게 하고, CAI 코스웨어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저는 제 CAI 코스웨어에서 자연계의 다양한 동물들의 역동적인 장면을 많이 수집했습니다. 학생들은 자연의 교향악, 치타 달리기, 얼룩말 달리기, 사슴 달리기에서 독립 모방에 관심이 있고, 자연 혁신을 통해 운동을 준비한다. 저는 CAI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디자인했습니다. 왜 샤오밍은 작은 빛보다 빨리 달리나요? 생동감 있는 문제가 효과적으로 학생들의 지혜를 깨우쳐 주었고, 학생들은 흥겹게 토론하고, 앞다투어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였다.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학생들이 원래의' 자세 출발' 과' 스쿼트 스타트' 에서' 스쿼트 스타트' 로 나아가는 것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새로운 기초교육의 가치관은 "기초교육은 사회발전과 학생의 평생발전에 봉사한다" 고 생각한다. 학교는 각 학생의 잠재력 개발, 건강한 인격 발전, 자기교육, 평생 학습의식과 능력의 초보적인 형성을 가장 근본적인 임무로 삼아야 하는가? "전교매체로 체육교실 수업을 최적화하고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실천 탐구에서 본 과정의 핵심은 학생들의 요구를 존중하고 학생의 감정체험을 중시하며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 과정은 설계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 항상 학생의 주동적인 전면 발전을 중심으로 한다. 교사의 교학활동에서의 주도적 역할을 중시하는 동시에, 특히 학생들의 학습에서의 주체적 지위를 강조하여 학생들의' 숙임' 에서의 학습 적극성과 학습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의 체육 학습 능력을 높이다. 동시에, 개인차이와 다른 수요에 주의를 기울여 모든 학생이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본 수업은 학생들의 신체 조건, 취미, 운동 기술 등 방면의 개인차를 충분히 주시하고 있다. 숙임 시작 단계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실제 자유도 또는 두 사람 그룹에 따라 CAI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학습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우들에게 자신의 실제 추천에 따라 자신의 인솔자, 자유롭고 유연한 조별, CAI 코스웨어 (우수 멀리뛰기 선수의 소재) 를 이용해 최적의 방법을 선택해 스쿼트 출발을 배우라고? 학생을 겨냥하다
선택의 폭을 넓히고 발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대다수의 학생들이 본 과정의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자율적인 협력을 통해 학습함으로써 모든 학생이' 웅크리는' 학습의 재미와 성공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자기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4. 전통적인 수학 최적화 교육 방법 통합
심리학은 지각이 표징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감지 소재가 직접적이고 구체적일수록 학생이 동원하는 감각이 많을수록 인식 이미지가 선명해지고 강렬할수록 표상도 선명해지고 심오하며 안정적이며 오래 간다. 현실 이미지를 가장 잘 반영하는 표상은 실물표상이고, 실물표상은 최고의 직관적인 교구이다. 학생들은 물체의 모양, 크기, 색상, 위치를 시각적으로 감지할 수 있으며 촉각과 압력을 통해 물체의 부드러움, 하드, 콜드, 열, 빛, 무게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프레젠테이션은 현실감과 입체감이 강하여 시청각 프레젠테이션으로 완전히 대체될 수 없습니다. 물론, 가시도가 낮은 것과 같은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실물 프레젠테이션은 인식의 효과와 표징의 동적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교육 실습에서 시청각 교수법과 동작 시범을 유기적으로 결합할 수 있다면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여 더 나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염소 점프' 수업에서 실물과 투영을 창조적으로 결합해 가르치는 것은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염소 점프) 점프할 때 염소 한 마리를 뛰어넘는 특징을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동작을 실물 프로젝터에서 해방시켜 초점 거리를 조절하여 염소 한 마리를 넘을 때의 중점과 어려움이 화면에 분명하게 반영되도록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점프명언) 학생들은 처음으로 염소의 느긋한 자세를 똑똑히 보았고, 신기하고 집중력이 뛰어나 머릿속에 또렷한 현실을 남겼다. 또한, 전기 교육 장비의 사용은 교육 캐리어의 형식 변환 및 연결에 편리함과 속도를 제공하여 교사가 단기간에 더 많은 교육 정보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고, 교실 수업의 용량을 크게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학습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연습은 정보 기술의 영리한 사용, 슬라이드, 비디오, 프로젝션 및 기타 수단을 체육 교육에 도입하는 것이 학생들의 학습과 시도에 대한 열정을 크게 자극 할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의 맥락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을 증가시키고, 현대 교수법을 전통적인 방법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상호 보강하고, 종합적으로 적용하여 체육 교육을 형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