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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유를 배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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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시는 일찍이' 나의 어머니' 에서 "세상에서 가장 혐오스러운 것은 분노의 얼굴이다. 세계 최고? 다른 사람에게 분노의 얼굴을 보여 주는 것만큼 비참한 것은 없다. 코를 골는 것보다 더 괴로워요. " 양대협은 "안열색은 사랑하는 외적인 표현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좋은 마음과 태도를 남긴다" 고 썼다. 인생이 이렇게 짧으니, 우리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에게 좀 부드러워야 한다. 후시의' 나의 어머니' 를 나는 이미 복습했으니 다시 한 번 읽어 주세요.

어렸을 때 몸이 너무 약해서 야만적인 아이와 놀지 못했다. 우리 엄마는 내가 그들과 함께 뛰어다니며 뛰어다니는 것을 금지했다. 어렸을 때 시끌벅적한 게임을 하는 습관을 길러본 적이 없다. 내가 어디에 있든 나는 항상 우아하다. 그래서 고향의 어른들은 내가 신사처럼 생겼다고 해서 나를' E 씨' 라고 불렀다. 이 별명이 불려나온 후에야 모두들 삼선생의 막내아들이 제선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선생님'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도' 선생님' 을 설치하지 않을 수 없고, 개구쟁이를 따라갈 수도 없다. 어느 날 나는 집 앞과 한 무리의 아이들이' 동전 던지기' 를 하고 있었다. 한 연로한 사람이 지나가다가 나를 보았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E 씨도 동전을 던졌나요?" 나는 얼굴이 붉어지고 심장이 뛰는 소리를 듣고, 내가' 군자' 로서 실의에 빠졌다고 느꼈다! -응?

어른들은 나에게 신사인 척하라고 격려했고, 나도 놀 수 있는 능력과 습관이 없었고, 나는 독서를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평생 어린이 게임 생활을 즐기지 못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매년 가을, 할머니와 나는 밭에 가서' 독채' 를 한다. 소작인은 매번 지주에게 곡식을 깔게 할 때마다 감독하여 베고, 두 집은 똑같이 나눈다. 나는 항상 작은 나무 밑에 앉아서 소설을 본다. 열두 살 때 좀 활발하다. 나는 뜻밖에도 한 무리의 동창들과 연극반을 조직하여, 나무칼죽총을 만들고, 가짜 수염을 빌려 마을에서 연기를 했다. 나는 종종 제갈량, 유비 등의 문학 작품을 한다. 내가 스문공을 모방한 것은 단 한 번뿐이었고, 화용도의 화살에 의자에서 총에 맞았다. 이것은 나의 가장 활발한 일이다. -응?

지난 9 년 동안 (1895- 1904) 저는 읽기와 쓰기라는 두 가지만 배웠습니다. 글과 사고에서 약간의 기초를 다져야 한다. 그러나 다른 방면에는 발전할 기회가 없다. 한 번, 우리 마을은' 친구 노릇' (팔도 오촌,' 오우', 한 마을은 매년 번갈아 가며 태자사,' 친구' 라고 함) 를 준비한다. 어떤 사람이 나를 전촌의 곤곡팀에 보내 나팔을 불거나 피리를 부는 것을 배우라고 건의했다. 족속의 어른들은 내가 너무 어려서 태자 옆에 있는 다섯 친구를 따라갈 수 없다고 반대했다. 그래서 나는 음악을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기회를 놓쳤다. 30 년 동안, 나는 악기를 잡은 적이 없고, 음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아직도 내가 음악을 배울 재능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림을 배우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나는 종종 죽지로 소설 책의 석판화를 덮고, 책 속의 영웅의 아름다움을 모사한다. 어느 날 왕선생은 보고 한바탕 호된 욕을 먹었다. 서랍 안의 모든 사진이 발견되어 찢어졌다. 그래서 나는 화가가 되는 법을 배울 기회를 놓쳤다. -응?

하지만 이 9 년간의 생활은 책을 읽는 것 외에도 나에게 약간의 인생 훈련을 주었다. 이 점에서 나의 선생님은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이다.

매일 날이 밝자 어머니는 나를 깨워서 옷을 입고 앉으라고 하셨다. 나는 그녀가 깨어서 얼마나 오래 앉아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녀는 내가 깨어난 것을 보고 어제 뭘 잘못했는지, 뭘 잘못했는지, 잘못을 인정하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했다. 때때로 그녀는 나에게 그녀의 아버지의 모든 좋은 점을 말해 준다. 그녀는 "너는 너의 아버지의 발걸음을 영원히 따라야 한다. 나는 평생 이 완전한 사람만 알게 되었다. 너는 그에게서 배워야 하고, 그의 주식을 잃지 말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하락한 주식은 일종의 치욕이다. ) 그녀가 슬픔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녀는 늘 눈물을 흘린다. 날이 밝을 때까지 그녀는 나에게 옷을 입히고 일찍 가르치라고 재촉했다. 학교 대문의 열쇠는 왕 선생님의 집에 있다. 나는 먼저 교문을 보고 나서 남편의 집으로 달려가 문을 두드렸다. 왕선생 댁에서 누군가 문을 사이에 두고 열쇠를 건네주었다. 나는 그것을 가져다가 다시 달렸다. 나는 문을 열고 앉아서 책을 읽었다. 열흘 동안 나는 처음으로 교문을 연 사람이다. 남편이 올 때까지 나는 집에 가서 아침을 먹었다. -응?

우리 엄마는 나에게 가장 엄격하다. 그녀는 자애로운 어머니와 엄격한 아버지이다. 하지만 그녀는 다른 사람 앞에서 나를 욕하고 때린 적이 없다. 나는 잘못을 저질렀다. 그녀는 단지 나를 쳐다봤을 뿐, 내가 그녀의 엄한 눈빛을 보았을 때 나는 깜짝 놀랐다. 다음날 아침에 내가 깨어나서야 그녀는 나에게 한바탕 훈계를 했다. 범죄는 거대하다. 그녀는 밤이 깊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문을 닫고, 먼저 나를 욕하고, 벌을 주거나, 무릎을 꿇거나, 내 고기를 꼬았다. 벌칙이 아무리 무거워도 나는 울 수 없다. 그녀는 아들에게 노여움을 터뜨리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들으라고 가르쳤다. -응?

어느 초가을 저녁, 나는 저녁을 먹고 입구에서 놀다가 조끼 하나만 입었다. 그때, 우리 어머니의 언니, 우영 이모는 우리 집에 살고 있었다. 그녀는 내가 추울까 봐 작은 셔츠를 꺼내 입게 했다. 나는 그것을 입는 것을 거절했다. 그녀는 "입어라, 날씨가 춥다" 고 말했다 나는 우연히 대답했다: "어머니 (시원한) 무엇! 노인은 노인이 아니다. " 나는 방금 이 말을 끝내고 고개를 들자마자 우리 엄마가 방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다. 나는 빨리 셔츠를 입었다. 그러나 그녀는 이 경박한 말을 들었다.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그녀는 나에게 무릎을 꿇고 무거운 벌을 주었다. 그녀가 말하길, "노인을 잃으면 얼마나 자랑스러워요! 말하기 좋다! " 그녀는 거기에 앉아서 화가 나서 몸을 떨며 나를 잠들게 하지 않았다. 나는 무릎을 꿇고 울고 손으로 눈물을 닦았다. 나는 내가 어떤 병균에 감염되었는지 모르지만, 나는 1 년 넘게 아팠다. 의사가 와서 또 가다니, 아무래도 치료가 잘 안 된다. 우리 엄마는 후회하고 걱정하신다. 그녀의 눈은 혀로 핥을 수 있다고 한다. 어느 날 밤, 그녀는 나를 깨웠고, 그녀는 정말로 혀로 나의 아픈 눈을 핥았다. 이것은 나의 엄한 선생님이자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이다.

우리 엄마는 23 세에 과부가 되고, 계모는 집안을 맡고 있다. 이런 생활의 고통, 나의 어리석은 펜은 만분의 일을 쓸 수 없다. 집안 경제가 넉넉하지 않아 상해에서 전적으로 이형 조작으로 배정된다. 큰형은 어려서부터 병신이었다. 그는 아편을 피우고 도박을 한다. 그가 돈을 받았을 때, 그는 뛰쳐나갔다. 그는 뛰쳐나가서 집에 가서 아이디어를 냈다. 그는 향로를 보고 팔고 주석 찻주전자를 꺼냈다. 우리 엄마는 우리 집 어른을 몇 번 초대하여 월세를 정해 주셨다. 그러나 그는 늘 돈이 모자라, 도처에서 담배에 빚을 지고, 돈을 빚지고, 도처에서 도박을 한다. 매년 섣달 그믐날 밤, 우리 집에는 항상 빚을 갚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각자 등불을 들고 홀에 앉아 가려고 하지 않았다. 큰형은 이미 외출을 피했다. 홀 안의 의자 두 줄에는 등롱과 채권자가 가득 앉아 있었다. 우리 엄마는 들락날락하고, 설날밥을 짓고, 부뚜막 신에게 감사하고, 세뱃돈 같은 것을 주신다. 마치 이 사람들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한밤중에 거의 문을 닫았는데 우리 엄마가 뒷문으로 나가셨다. 한 이웃이 우리 집에 와서 채무자마다 약간의 돈을 개발했다.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는 이 빚 독촉자들은 등롱을 들고 하나씩 나갔다. 잠시 후 큰형이 문을 두드리며 돌아왔다. 우리 엄마는 지금까지 그를 욕한 적이 없다. 그리고 설날이라 그녀의 얼굴에는 어떤 분노도 드러내지 않았다. 이런 설을 나는 이미 예닐곱 번이나 지났다. -응?

형수는 가장 무능하고 무식한 사람이고, 형수는 가장 유능하고 소심한 사람이다. 그들은 자주 싸우지만, 우리 엄마의 좋은 본보기 때문에, 그들은 지금까지 공개적으로 상대방을 욕한 적이 없다. 그들은 화가 났을 때 말을 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고, 얼굴을 끌어내려 보기 어려웠다. 둘째 형수가 화가 났을 때 얼굴이 파랗게 질려서 더욱 무섭습니다. 그들이 우리 엄마에게 화가 났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나는 처음에는 이런 것을 몰랐지만, 나는 점차 사람의 얼굴을 읽는 것을 배웠다. 나는 점점 세상에서 가장 역겨운 것이 분노의 얼굴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일은 자신의 분노한 얼굴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욕하는 것보다 더 나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응?

우리 엄마는 사람됨이 대범하고, 성질이 좋고, 계모라서 모든 것에 더 신경을 쓰고 포용한다. 큰형의 딸은 나보다 한 살 어리고, 음식과 옷은 항상 나와 같다. 나는 그녀와 약간의 논쟁이 있어서 늘 고통스럽다. 우리 엄마는 항상 나를 꾸짖어, 나로 하여금 모든 것을 하게 했다. 나중에 아주머니와 둘째 형수는 모두 아들을 낳았다. 그들은 화가 났을 때 아이를 때리고, 아이를 꾸짖어 분풀이를 했다. 때리면서 신랄한 말로 남을 욕하다. 우리 엄마는 단지 못 들은 척했을 뿐이다. 때때로 그녀는 참지 못하고 살금살금 밖으로 나가거나, 이웃의 형수네 집에 가서 잠시 앉거나, 뒷문으로 가서 이웃집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그녀는 여태껏 그녀의 두 형수와 싸운 적이 없다. -응?

형수마다 화가 날 때마다 열흘 반 동안 매일 들락날락하며 쉬지 않고 얼굴을 굳히고 입을 깨물고 아이를 꾸짖으며 분풀이를 한다. 우리 엄마도 그냥 참았을 뿐, 늦었고, 나름대로의 방법이 있었다. 이날 여명, 그녀는 일어나지 않고 가볍게 울었다. 그녀는 아무도 욕하지 않고, 단지 남편과 자신을 위해 울고, 악업을 하며, 남편이 그녀를 돌볼 수 없을 뿐이다. 그녀는 처음 울었을 때 목소리가 낮아 울기 시작했다. 나는 깨어나서 그녀에게 권했는데, 그녀는 살려고 하지 않았다. 이때 항상 앞방 (둘째 형수 로비 동방) 이나 뒷홀 (아주머니가 뒷방 서방) 에 문이 열려 있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아주머니 한 명이 방을 나와 부엌으로 나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시누이가 우리 문을 두드리러 왔다. 내가 문을 열었을 때, 그녀는 들어와서 뜨거운 차 한 그릇을 들고 어머니의 침대 옆으로 가서 울지 말라고 권하며 뜨거운 차를 좀 마시라고 권했다. 우리 엄마는 천천히 울지 않고 손을 뻗어 찻잔을 가져오셨다. 처제는 서서 한참 설득한 후에야 물러났다. 어떤 글자도 누구에 관한 것도 없고, 이 10 일 반 동안 그 분노한 얼굴에 관한 글자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언어명언) 하지만 차를 우려낸 형수는 항상 열흘 반 동안 화가 난 사람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이상 하 게도, 이 외침 후, 적어도 1 ~ 2 개월의 평온과 평온이 있었다. -응?

우리 엄마는 다른 사람에게 가장 착하고 상냥해서 감정을 상하게 하는 말을 한 적이 없다. 그러나 때때로 그녀도 강인해서 어떤 인신모욕을 당하지 않을 때가 있다. 우리 오숙은 빈둥빈둥 노는 파도꾼이다. 어느 날, 그는 담배 가게에서 우리 엄마 집에 일이 있으면 항상 사람을 찾아 도와주는데, 아마 항상 그에게 잘해 준다고 불평했다. 이 말은 우리 엄마의 귀에 전해졌다. 그녀는 화가 나서 크게 울기 시작했다. 그녀는 가족 몇 명을 초청하여 오숙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녀는 면전에서 그에게 그녀가 누구에게 어떤 좋은 점을 줬는지 물었다. 오 삼촌이 공개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할 때까지 그녀는 손을 떼지 않았다. -응?

나는 어머니의 교훈으로 9 년을 살았고, 그녀에게 큰 영향을 받았다. 내가 열네 살 때 그녀를 떠났는데 (사실 나는 겨우 12 개월밖에 되지 않았다), 20 여 년 동안 나 혼자 이 망망한 사람들 속에서, 아무도 나를 관여한 적이 없다. 만약 내가 약간의 좋은 성질을 배웠다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에게 조금 좋은 것을 배웠다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배려할 수 있다면, 나는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에게 감사해야 한다.

19 년 1 1 월 2 1 낮과 밤.

-응?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나의 어머니는 후시의 자서전 중 40 편의 읽어보기에서 뽑으셨다. 작가는 그가 어떻게 어머니의 엄격한 요구와 애정 어린 보살핌 아래 어린 시절부터 사춘기로 성장했는지 썼다. 글줄 사이에 그의 어머니의 작가에 대한 깊은 사랑과 엄격한 교육이 떠올랐다.

나는 선문의 시작 부분에 "어렸을 때 몸이 너무 약해서 야만적인 아이와 놀 수가 없었다" 고 적었다. 우리 엄마는 내가 그들과 함께 뛰어다니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우리 엄마는 저자가 다른 아이들과 함께 노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저자가 약하기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저자가 이런 야만적인 아이들과' 나쁜' 것을 배울까 봐 걱정이다. 작가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이 눈에 띈다. 더욱 감동적인 것은 작가가 안과 의사에게 전과 의사를 찾아가게 했다는 것이다. 우리 엄마가 눈으로 혀로 핥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뜻밖에도 혀로 작가의 눈을 핥았다. 모성애는 얼마나 위대한가!

어머니는 자모이자 엄사이다. 그녀는 항상 작가의 학습과 생활에 관심을 갖고 저자가 성장하도록 교육한다. "매일 날이 밝자 어머니는 나를 깨워서 옷을 입고 앉으라고 하셨다." "그녀는 내가 정신을 차린 후에야 어제 무엇을 했는지, 무슨 말을 했는지, 내가 잘못을 인정하라고 했다." 작가에 대한 어머니의 교육은 너무 세심해서 작은 잘못은 모두 분명하게 말해야 하는데, 하물며 큰 오산이다. "그녀는 문을 닫은 후 밤이 깊어서야 나를 꾸짖고 벌을 주거나 무릎을 꿇거나 내 고기를 꼬았다. 처벌이 아무리 많아도 나는 결코 울음을 허락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공부에 대하여 어머니는 "나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하셨다" 며 일찍 일어나서 아침에 공부하라고 재촉하셨다. "열흘 동안 8 ~ 9 일 동안 나는 처음으로 교문을 열었다. 남편이 와서 나는 책을 외웠다. 나는 집에 가서 아침을 먹지 않았다. " 우리 엄마는 엄격한 선생님이시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에서 어머니는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작가를 교육하고 있다. 스물세 살 때, 어머니는 과부가 되었고, 계모가 살림살이를 하며, 일생 동안 많은 생활의 고통을 겪었다.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부뚜막 하나님 감사, 세뱃돈 등, 가장 귀찮은 것은 아편 도박으로 인한 빚쟁이들을 많이 보내는 것이다. 설을 쇨기 때문에 우리 엄마는 "절대로 그를 욕하지 않는다" 며, 얼굴에도 조금도 화를 내지 않는다. 아주머니와 둘째 형수는 화가 난 얼굴을 하고 아이를 꾸짖으며 분풀이를 했지만, 어머니는 못 들은 척했다. 우리 엄마는 줄곧' 참다' 와' 놓아라' 를 하고 있다. 그녀가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 그녀는 일어나지 않고 가볍게 울었다. 그녀는 아무도 욕하지 않고 남편을 위해 울고 악업을 했다. 그녀의 어머니의 관용, 관용, 선함, 부드러움, 깊은 감염, 영향, 저자를 교육했다.

어머니도 "강인하다" 며 어떤 인신모욕도 받지 않는다. 오 할아버지가 담배 가게에서 어머니에게 "집에 일이 생기면 항상 도움을 받아야 한다. 아마 항상 좋은 물건이 있을 것이다" 고 불평했을 때, 어머니는 "화가 나서 울었다", "면전에서 물었다" 며, 오 할아버지가 공개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할 때까지 손을 떼지 않았다. 어머니의 "고정 관념" 은 저자에게 잊을 수없는 교훈을주었습니다.

작가의 사랑과 솔선수범에 대한 어머니의 엄격한 교육은 저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나는 열네 살 때 그녀를 떠났다. 이 망망한 인파 속에서 나는 20 여 년 동안 외롭게 지냈고, 아무도 나를 관여한 적이 없다. 만약 내가 약간의 좋은 성질을 배웠다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에 대한 선의를 조금이나마 얻었다면, 내가 용서하고 이해할 수 있다면, 나는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에게 감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글의 행간에 나타난 어머니의 작가에 대한 깊은 배려와 엄격한 교육은 어머니의 위대함을 보여준다.

-응? 후시 소개

후시 (189 1- 1962) 는 현대 시인, 학자이다. 본명 후계자, 학명 홍필, 글자는, 필명 천풍, 창휘. 안후이 청계인. 관료지주 상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 집에서 공부하고, 사서오경을 배웠다. 9 살 때부터 나는 다양한 중국 고전 소설에 익숙해졌다. 1904 상해로 가서 메이계학교, 성시 학교, 중공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 10 미국 유학, 19 14 코넬대 문학학사 학위, 콜롬비아 대학에 철학 공부, 듀이의 영향을 받았다. 19 17 박사 논문 완성 후 귀국해 베이징대 교수가 되었다. 그는 신문화 운동과 문학혁명 운동에 적극 참여해' 문학개량의론' 을 발표하고 문학개량을' 8 가지 일' 부터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봉건문학을 맹렬히 비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어문 반대를 공식 발표하고 백화문을 제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후' 문학관념의 역사',' 건설된 문학혁명' 등 일련의 논문을 발표해 백화문학을' 중국문학의 진실성' 으로 끌어올린 것은 문학관념의 큰 변화였다. 그는 문학 혁명이 일종의' 살아있는 문학', 즉' 민족 언어의 문학' 을 창조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것은 문학 혁명과 새로운 문학 창작을 제창하고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동시에 그는' 단편 소설',' 문학 진화 관념과 연극 개량',' 신시 이야기' 등 창작에 관한 이론 저술을 발표해 백화문학 창작을 최초로 발표했다. 1920 년 중국 신문사상 첫 백화시집이 출판되어 해방된 새로운 시풍을 썼다. 또한 그는 처음으로 백화문으로 단막극' 평생대사' 를 창작해 현대연극의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 광범위하고 강렬한 반향을 일으켰다. 그는 또한 많은 자연전기와 산문을 썼고, 두드, 모팔산, 이브슨 등과 같은 세계 명작을 번역했다. 신문학 창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다. 학술적으로 그는 백화문학사 연구와 장휘소설의 고증에 힘쓰고 있다. 그중' 홍루몽 고증' 은 소은파의 낡은 홍학을 부정하고 홍루몽 연구에서 새로운 홍학을 개척했다. 연구 방법에 있어서, 그의' 대담한 가설, 조심스러운 증거' 는 학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것들은 모두 후시를 오사문학혁명과 초기 신문화 운동의 중요한 대표로 만들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더 많은 연구 문제, 덜' 주의' 라는 글을 발표하고 실험주의와 개량주의를 선전했다. 1922,' 분진주간지' 가 창설되어' 좋은 정부' 를 제창했다. 1928 년 서지모 등과' 신월' 을 창립했다. 1932 는' 독립평론' 을 주재한 후 정치적으로 국민당 당국에 소속되어 있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국민참정회 위원 겸 주미 대사로 재직했다. 65438 년부터 0942 년까지 그는 대사직을 떠나 여전히 미국에서 연구와 강의에 종사했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그는 북경대학교 총장이 되었다. 1949 4 월 영국에 살고 있습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후시도 중국 사상사의 학술 연구에 종사했다. 1958 대만성 중앙연구원장. 만년, 그는 주로 주 연구에 힘쓰고, 이후 병이 대만에서 죽었다. 후시는 일생 저작이 풍부한데, 위에 열거된 것 외에' 중국 장훼소설 고증',' 백화문학사',' 후시 연구 근황',' 창휘실 독서 본 40 편',' 중국 철학사 대강 (제 1 권)',' 후서평서문 발집','''' 번역한 단편 소설은 이브슨의 드라마' 나라' 두 세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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