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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교육에서 정보 기술을 구현하는 방법

우신스키는 "아이들은 형식, 목소리, 색깔, 느낌으로 주변의 사물을 느낀다" 고 말했다. 사회의 발전과 멀티미디어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유치원 교육 발전을 크게 촉진하고 유치원 교육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유치원교육지도강령 (시범) 은 유치원이 가정,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각종 교육자원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유아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멀티미디어는 교육 목표의 설계에 따라 구체적인 교육 내용을 표현하고 문자,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배운 것에 흥미를 가지게 하다. 행사에서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자원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유아의 관찰과 이야기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그리고 유아들에게 적절한 지도를 해주고,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문제를 교묘하게 설정하고, 관찰하면서 사고하고, 유아인지 주체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지도한다. 교육과 교수 일체화를 촉진하다. 이것은 사회 발전과 인재 육성의 필요성이다. 어떤 의미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어린이 시스템이 지식을 구축하고 학습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리와 도구입니다.

키워드: 어린이 멀티미디어 교육

첫째, 유아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장점:

1, 교육 내용 최적화. 멀티미디어 교육은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게 전시하고, 교육 형식을 풍부하게 하며, 교육 내용을 보고, 듣고, 쉽게 인식하고, 이해하고, 교육 정보의 양을 확장하고, 유아의 지식면을 넓히고, 유아가 새로운 지식을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돕고, 탐구에서 사물의 규칙과 변화를 인식하도록 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반 과학활동에서의' 자석의 역할' 은 멀티미디어 기술로 자석이 끌어당길 수 있는 물체를 하나하나 드러내고, 무미건조한 내용을 코스웨어를 통해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준다.

2. 교육 상황을 최적화합니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가볍고 활발하며 유창하며 자유로운 상황을 이용하여 아이의 학습 동기를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또한 교육과 프레젠테이션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다.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의 양방향 전달에서 아이들은 즐겁고 자연스럽며 능동적으로 공부한다. 이에 따라 멀티미디어 기술은 유치원 교육 활동을 위한 좋은 장면을 만들어 가볍고 자연스러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했다. 예를 들어, 중반 수학' 분류 수' 활동에서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바꿔 펭귄이 마술을 바꾸고 아이들과 게임을 하는 형식으로 전체 활동을 관통한다. 컴퓨터에 작은 펭귄이 날개를 펄럭이며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며 각양각색의 기하학을 선보이며 아름다운 그림을 짜내는데, 이런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비주얼은 아이들의 학습 욕구를 크게 자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한편, 컴퓨터는 노래를 부르거나 펭귄에게 화를 내는 형식으로 아이의 답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생동감 있고 조화를 이루며 교육 상황을 최적화했다.

둘째, 유아 교육 활동에서의 멀티미디어 기술의 실제 적용

유아 교육 활동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용하면 교육 정보가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포괄적이며, 유아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교육 내용과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유아의 창의적 사고를 활성화하며, 유아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전면적인 발전을 이루며, 교육 활동을 최적화하는 목적을 쉽게 달성할 수 있다.

1. 교육 상황을 최적화하고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한다.

미국 심리학자 브루너는 "공부에 가장 좋은 자극은 배운 자료에 대한 관심이다" 고 말했다. 취미는 아이가 공부하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교육 정보의 형태를 다양화하고, 쉐이프, 소리, 색, 빛의 효과를 종합적으로 활용하고, 재미있는 시나리오를 만들고, 흥미진진한 줄거리를 디자인하고, 생활 장면을 재현하고, 정적인 지식을 동적으로 만들고, 추상적인 지식을 시각화하고, 쉽고 자연스러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물을 아는 이 행사에서, 나는 먼저 아이들에게 돼지가 아파서 병원에 가야 한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지만, 나는 그것이 돼지라는 것을 몰랐고, 어린아이가 나를 찾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때, 나는 인터넷에서 발견된 모든 동물을 스크린에 전시했다. 그래서 아이들은 과거의 생활 경험에 의지하여 각종 자동차와 동물 중에서 돼지를 찾는다. 이 순간, 나는 아이에게 물었다. "왜 이것이 돼지라고 말합니까?" " 아이들은 관찰된 돼지의 특징을 즉시 하나하나 말하고 다른 동물의 이름도 말했다. 이 과정에서 아이가 돼지를 찾으려면 여러 동물을 구분하고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필요한 목표를 찾아 각 동물을 관찰하면서 지식의 폭을 넓혀야 한다. 전통적인 사진은 생동적이고 선명하지 않다. 많은 그림을 쓰는 것은 비교적 번거로울 것이다. 이것은 정지된 그림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그들이 관찰한 것에 흥미가 없다. 너는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이다.

교육 내용을 최적화하고 교육의 어려움을 영리하게 해결하십시오.

아이의 사유는 생동적이어서 추상적인 현상, 지식,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멀티미디어를 통해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게 전시할 수 있고, 그림, 문자, 소리, 이미지 등 다층적, 다각적 표현을 통해 이해의 대상을 추상에서 구체적 으로 바꾸고, 익숙하지 않고 이해할 수 없는 교육 지식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것으로 변화시켜 교육 내용을 아이들에게 보이고 들을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상식활동' 자동차' 에서 현대차의 다양성을 소개할 때 LCD 프로젝터로 자신의 회전 슬라이드를 올려놓았다. 이미지는 아이에게 시각적으로 보여 준다. 차 문을 열면 두 손을 벌려 모든 사람을 맞이하고 안아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문이 닫히면 두 손이 수축하고 닫히는 것과 같다. 마찬가지로, 나는 또한 아이들에게 철도에서 기차가 운행하는 기능을 소개했다. 다른 자동차를 소개할 때, 나는 생동적이고 직관적인 영상과 텔레비전으로 자전거, 전동차, 버스 등 현대교통수단을 전시하고 그 역할을 논증했다.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고 교육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교육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교사는 교학 요구에 따라 화면과 소리를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조용하고, 쉽게, 가까이로, 가상으로 만들어 보이지 않는 것을 접근할 수 있게 하고, 교육의 표현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아동의 각종 감각의 조화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게 하여 사물을 이루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예를 들어 소반 미술활동' 유능한 작은 손' 은 아이들에게 종이를 찢는 기술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전통적인 교수법을 사용하면 교사의 시범은 일부 아이들에게만 적용될 수 있으며, 덮힌 아이들은 이 기술을 동시에 배울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사는 종종 그룹 데모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할 뿐만 아니라 비효율적입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한 교사들은 컴퓨터에서 실물 사진으로 시연과 해설을 진행하면서 교사가 아이의 시선을 가리는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데모 이미지가 작고 불분명한 문제도 해결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멀티미디어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아이들이 명확하게 볼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해설 시간을 단축하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실천 기회를 줄 수 있다.

4. 아이의 올바른 사고 방식과 창조적 사고 능력을 배양한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교육 과정에서 과정의 과정과 표현에 대한 분류, 분석, 요약, 요약, 수정을 쉽게 실현할 수 있으며, 그중에는 사고 방법이 숨겨져 있어 아이의 올바른 사고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동시에 멀티미디어는 구체적인 설명과 포괄적인 개요를 포함한 복잡한 현상을 분해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고 방식의 포괄적인 응용을 통해 어린이들이 하나의 습관적 사고를 깨고 연상을 충분히 발휘하여 창의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몬테소리 수학의 소반은 연령에 따라 서로 다른 교육 계획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이들은 선생님의 시범수업뿐만 아니라 학습 도구도 조작할 수 있다. 유아는 상황으로부터 수, 분류, 양, 집합그래픽 등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아이들의 혁신 능력에 좋은 훈련이다.

5. 아이들의 학습 능동성을 높이다.

교사가 교학 과정에서 인간-기계 대화를 채택하는 방식은 단일 교사의 서사 형식을 바꿔 유아에게 풍부한 소재를 제공하여 유아가 이를 바탕으로 다른 문제를 발견하고 다른 결론을 얻어 유아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슈퍼마켓 물품 분류' 행사에서는 기존의 과일, 채소, 일용품 사진을 분류한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시청각과 계발, 해설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아이의 사고를 지도하고 계발한다. 전체 활동은 교사의 자유롭고 유연한 통제하에 쉽게 진행된다. 유아 조작 연습은 인간-기계 상호 작용 게임의 형태로 유아들이 분류를 배우도록 돕는다.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게임 줄거리는 아이들이 진정으로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자신감을 쌓고, 학습에 흥미를 높일 수 있게 한다.

셋째, 멀티미디어 기술은 유아 교육 응용 프로그램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이다.

유아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실시하면 교육 과정이 동심, 동취로 가득 찰 뿐만 아니라, 유아의 사고를 충분히 활성화하고, 유아의 학습 욕구를 자극하고, 독특한 매력을 선보일 수 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의 부적절한 사용도 교육 활동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교육에서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때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멀티미디어 수단은 전통적인 교육 수단을 완전히 대체할 수 없고, 전통적인 수단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한다. 교사는 교육 내용을 충분히 고려하고 교육 과정을 세심하게 설계함으로써 가장 적합한 교육 매체를 선택하고, 교육 활동을 최적화하고, 아이들이 최적의 학습 조건 하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억지로 부회하고, 형식을 다양화하고, 멀티미디어를 남용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시가' 이야기를 들으러 온다' 는 교학 활동에서 교사는 교재로 시의 내용을 동화로 표현할 수 있지만, 전통적인 절 교수를 대신할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교학 효과에 영향을 미치기 쉬우며, 아이들의 시 학습에 불리하다.

2.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가르칠 때, 아동의 주체적 지위와 교사의 주도적 역할에 주의해야 한다. 중교 경학의 경향을 단호히 극복하고, 시종 유아의 주체성을 부각시키고, 유아의 학습을 자극하고, 촉진하고,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도 강조해야 한다. 인간-기계 상호 작용은 교사와 어린이 간의 상호 작용을 대체 할 수 없습니다. 교사는 자신의 교수 전략을 코스웨어의 합리적인 사용에 통합하여 아이의 주체성과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큰 반의 수학 활동' 8 내 가감법' 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8 의 나눗셈과 조합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 주셨다. 정원에는 나비 다섯 마리가 있고, 또 세 마리가 날아들어왔고, 마지막은 "?"" 아이들은 이 장면들을 보고, 사실 자신이 무엇인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그러나 교사는 주도적인 역할을 강조하고, 아이가 별도의 란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제때에 완전한 언어로 설명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그래야 아이의 주체적 역할을 촉진시켜 교사가 아이의 사고 과정을 이해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멀티미디어 기술의 사용은 교육의 목적과 내용에 따라, 응용 프로그램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며, 간결하고 간결하며, 초점이 두드러지고, 불필요한 미디어 형식이 나타나지 않도록, 교육의 중점과 난점을 방해하지 않도록, 교사와 유아의 사고 활동에 필요한 설명을 차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규모 미술 회화 활동' 원숭이' 는 아이들이 다양한 형태의 원숭이를 묘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원숭이의 생활 단편을 제시하면서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편안한 음악을 재생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 과정에서 오디오 미디어를 과도하게 사용하여 원숭이의 생활 습성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의 초점을 방해하고 아이들의 주의를 분산시키기 쉽습니다.

4. 모든 교육활동이 멀티미디어 기술로 보완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감각 개발 활동, 수작업 활동, 사회실천 활동이 모두 그렇다. 교사는 구체적인 교수 내용에 따라 적절한 교수 전략을 선택해야 하며, 맹목적으로 교수 방법의 참신함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소반 이야기' 아버지가 가셨다' 는 교사는 아이에게 게임 장면만 설치해주면 되고, 멀티미디어 기술을 보완할 필요가 없고, 실제 역할 놀이에서 자기 보호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5. 코스웨어의 제작은 아동의 교육학과 심리학을 지도해야 하며, 어린이가 지식과 경험을 얻는 법칙에 따라 과학적으로 설계해야 하며, 아동의 연령 특성과 성격 특성에 주의를 기울여 코스웨어의 보편성과 개성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한다. 교사는 코스웨어를 만들 때 각기 다른 수준의 어린이들의 지능 발달 수준, 인지 특성, 개인의 심리적 특징을 고려하여 각 어린이가 발전할 수 있도록 적절한 개인화된 교육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

넷째, 교사는 멀티미디어 신기술 파악, 우수한 콘텐츠 디자인, 현대 취학 전 교육 실시를 목표로 조직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유아교육에 멀티미디어 기술을 응용하는 것은 유아들이 자질교육을 실시하고, 교과 과정 개혁을 심화시키고, 교육 수단을 최적화하는 중요한 돌파구가 될 것이다. 현대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한 교육 요소를 교사의 교육과 아동의 학습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최적의 조합을 형성하여 최적의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이라는 현대 교육 수단을 충분히 파악하고, 교육교학법과 아동인지 발전법을 따르고, 현대교육기술 자체의 법칙을 끊임없이 탐구해야 멀티미디어 기술이 유치원 교육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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