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목동 장남 이씨 조상의 무덤에 있는 글은 이미 모호하지만, 알려진 문자 분석에 따르면 교성은 몽골 황실의 후예일 수 있다.
지난 5 월' 서하 유민이 푸양에 뿌리를 내렸다' 는 글이 신문을 본 지 얼마 되지 않아 기자는 중모학교 이위 선생님의 전화를 받았다. 초선생은 그의 조상의 무덤이 중모동장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거기에 세워진 청대 비석 한 장에 몇 줄의 흐릿한 글이 새겨져 있다고 말했다. 한 유명한 원사 전문가는 이에 따라 중목학파의 대가가 칭기즈칸의 손자 바두의 후손이라는 예비 검진을 한 적이 있다.
바두는 몽골 서징의 총지휘자로, 나중에 볼가 강 유역에 거대한 친차칸 (일명 금장부칸) 을 세웠다. 그의 자손은 어떻게 황하 기슭에 정착할 수 있습니까? 현재 중모파의 성은 한족에 속하며, 그들의 외모, 언어, 생활 풍습은 모두 한족과 같다. 만약 그들이 정말로 몽골인의 후예였다면, 그들은 어떤 변화를 겪었을까? 왜 더 많은 가족 사료를 남기지 않았습니까?
학교 이위는 그들이 푸양' 서하촌' 의 완전한 가족사료가 없다고 말했다. 신안 이춘광 일가처럼 그들이 현재 찾을 수 있는 유일한 근거는 묘비다. 묘비에 짧은 글이 흐릿하여 많은 의문을 남겼다.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쇼 씨는 20 여 년 동안 노력했지만 더 많은 직접적인 사료를 찾을 수 없어 줄곧 전면적으로 이해하지 못했다. 쇼 씨는 언론에 연락한다는 것은 아무런 추측의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다만 대하보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빌어 그의 가족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어서 그가 이 가족들의 의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상하게도 모든 성이' 교성' 으로 바뀌었다
속담에' 이름을 바꾸지 않고 앉으면 성을 바꾸지 않는다' 는 말이 있어 중국인들이 성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중국인에게 성은 상징일 뿐만 아니라 혈연 유대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아무도 성을 바꾸지 않는다. 어떤 이유로 바뀌더라도 2 세대 또는 3 세대는 다시 바뀔 것이다. 그러나 청나라 건륭년 동안 중모에서 이상한 일이 발생했다. 두 마을의' 초점 성' 사람들은 모두 자발적으로 성을' 초점' 으로 바꾸었다. 그들은 왜 성을 바꾸려고 합니까? 이것은 이미 중모현지의 수수께끼가 되었다. 1982, 중모 교정원 이위 씨가 이 현상을 발견한 후 의아해했다.
어렸을 때 어른들이 내 성을 타타르라고 하는 말을 듣고 원나라가 멸망했을 때 하남으로 도피했다. 1982 년, 우연한 이유로 30 대 학교는 근원을 추적하는 생각을 했다. 그는 먼저 베이징 도서관에 가서 원사 자료를 조사해 보았지만 결과가 없었다. 돌아온 후, 나는 학교 노인에게 동장 남쪽으로 2 마일 떨어진 학교 조상의 무덤에 비석이 하나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산서성 홍동 현 □ □ □ □ □ 모든 정부 미식가 도시 □ □ 광대 □ □ □ □ 및 메뚜기 책 및 죽음 □ □ □ □ 각 가족 제목 □ □ 학교 절대 링 □ □ □ □ □ ~ □ 에
20 여 년 전 이위가 조상의 묘비에서 베껴 쓴 글이다. 묘주인은 쇼수숙으로 청나라 건륭 연간에 태어났다. 묘비는 가경 연간에 세워져 있다. 심각한 바람 침식으로 묘비의 많은 글자를 식별하기 어렵다. 그는 세 번 가서 기념비 아래에 쪼그리고 앉아 자세히 알아보고서야 알아볼 수 있는 것을 모두 알아보았다.
이 비문에 대해 초립위는 먼저 그의' 교성' 과' 비교성' 이 어떤 신비한 연관이 있다는 것을 의아해했다. 나중에, 그는 허난 도서관, 상하이 도서관에서 중모현지를 검열할 때, 건륭 20 년 (기원 1755 년) 전, 현지에는 19 명의 성인의 사적을 기재했다. 이후 현지에는' 교유',' 교유',' 교비 위반' 등 10 개 이상의 교성이 등장했지만' 비교성' 은 나타나지 않았다. 이 "학교 성" 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원래' 성' 인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현지를 뒤적거리다가 일부 관련 지명도 변한 것을 발견했다. 현성 남쪽에서' 초장' 은' 소장' 으로 바뀌었고, 동장 부근의' 초가강' 은' 초가강' 으로 바뀌었다.
여러 가지 상황에 따르면 종씨의' 초점 성' 은 자발적으로 원래의 성을 포기하고' 교성' 으로 바꿨다!
온 가족이 성을 바꾸게 된 원인은 무엇입니까? 공교롭게도 교가의 조상 무덤에 있는 묘비의 주인인 쇼수서는 건륭년 동안 살았는데, 그 비문은 중모 가족 개성의 수수께끼의 관건이 되어야 한다.
비문에 따르면 개성은 학교에서 만난 후 발생했다. 건륭년 한 과거시험에서 중모의 성은 외교의 성과 예기치 않게 만났다. 그들은 모두 그들이 같은 조상에서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원말에서 청나라 건륭까지 그들은 각각 300 여 년을 헤어졌지만, 만난 후 모두 황홀하여 각자의 민족에게 희소식을 보고했다. 다른 지방학교의 성은 너무 길어서 종씨의 성은 온 가족이 상의해서 바꾼 것이다.
300 여 년 동안 서로 단절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한 신분 갈망도 생길 수 있다. 어떤 혈연과 가족 경험이 이렇게 큰 힘을 낼 수 있을까?
묘비에 새겨진 비문에 따르면' 초점',' 초점' 은 본성이 아니라' 각각 그 이름으로' 이다. 어떤 필요를 위해서, 그들은 고의로 자신의 정체를 숨겨야 한다. 원나라 말년에 누가 그가' 헤벌쭉' 이 되었다고 말했는데, 신분을 숨길 필요가 있는가? 답은 오직 하나뿐이다. 중모파의 성씨 가문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기 때문에 그들은' 타타르인' 과 몽고인이다. 원말 민족 갈등이 매우 날카로워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8 월 15 일 타타르' 월병의 이야기는 당시의 상황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초점' 과' 초점' 의 자음은 비슷하다. 종씨로 도피한 그 그림은' 초점' 음이고, 다른 그림은' 초점' 음이기 때문에 만난 후 종씨는 바로잡았다.
이때는 이미 온통 맑은 세상이다. 그들은 너무 많은 금기를 필요로 하지 않고, 마음이 평온하고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묘비의 주인 쇼수서에도 매우 중요한 일이었기 때문에 그의 묘비는 관례를 깨고 묘비 앞에 비문을 새겨서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전문가들은 이 학교 성이 몽골 왕실의 후예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 □ □ □ □ □ 원나라 때 □ □ □ □ 산서 홍동 현 범부 맛집 도시는 끝이 없다 □ □ □ □ □ □ □ □ 반항적인 책에서 죽을 때 집집마다 표지기록이 있다 ..."
학교 이웨이에게 묘비에는 이 짧은 수십 글자에 대한 의문이 너무 많다. 묘비와 가족 전설에 따르면 근거는 부족하지만 중모파의 성은 몽골인의 후예라고 초보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그러나, 학파의 위도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려는 소망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가족의 기원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을까요? 그는 짧은 비문을 들고 원사 전문가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벽에 부딪혔지만, 여전히 전문가가 그에게 진지한 대답을 해 주었다.
남경대 교수의 높은 회신은 교위들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이해하게 했다. 묘비에 따르면 학교 성의 조상은 확실히 전설처럼 제후왕이었다.
고 교수가 말한' 식읍' 은 봉지를 가리킨다. 조중' 과 비교하면' 조망' 은 백성을 가리킨다. 원나라가 멸망한 후 국왕이 서민이 되었다는 뜻이다. "책의 죽음" 은 족보의 손실이다. 작위' 는 국왕의 작위를 가리켜야 한다.
고 교수는 비문에 언급된' 속속' 은' 제후국' 이라는 뜻으로, 일반적으로 왕이나 제후국을 가리키며 반드시 몽골 제후국 왕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이 문제를 이해하는 관건은 산서홍동현 당시 봉지가 누구인지, 나중에 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저명한 교수의 인내심 있는 해답은 교정 과정에서 많은 의문을 없앴다. 문제의 관건은 산서홍동현이 당시 누구의 봉지였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그는 검색 결과에 놀랐다. 홍동을 포함한 산시 남부 지역은 칭기즈칸의 손자 바두의 봉지이다! 바두는 몽골 서징의 총지휘자이자 방대한 진찰칸국의 창립자이다. 그는 어떻게 산서쪽에 봉지가 있을 수 있습니까?
이위는 인터넷에서 또 한 명의 역사 전문가를 찾아 도움을 받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동의하지 않는다. 학교 이위는 인터넷에서 그의 홈페이지를 보고 그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길 바라며 제사를 보냈다. 결국 일주일 후에 전문가가 답장을 했다. 비문의 구체적인 용사에 대한 그의 해석은 고 교수와 같다. 홍동현 질문에 대한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동현은 원초에 평양도에 속한다. 1236 년 원태종 오활대 (칭기즈칸의 셋째 아들) 는 평양로를 형제에게, 칭기즈칸의 장남 술적한 아들 바두가를 봉지로 삼았다. 나중에 바두가 땅을 각종 후예들로 세분화했다. 바두와 그의 후예는 오늘 러시아에 국가 (사칭 진차칸국이나 금장한국) 를 세웠지만, 여전히 토지에 일부 세금 (5 가구와 은표범) 을 누리고 있으며, 부하들을 토지에 파견하여 대유화지로 임명할 수 있다. 어느 왕실의 사람이 땅에 정착할지도 모른다. "
이 전문가는 학교가 더 많은 역사 자료를 제공하여 그 민족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며칠 후, 전문가들은 또 한 통의 문자를 보내 신중한 태도를 나타냈다. "나의 관점은 참고용으로만 쓰이고, 나는 너의 원시 자료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판단할 수 없으니, 이것이 나의 감정이라고 발표하지 마세요."
전문가의 건의는 이웨이에게 큰 도움이 되었지만, 전문가가 그에게 시킨 일은 사실 그가 벌써 했다. 여러 해 동안 가족의 반복적인 조회 끝에 그는 족보 정보를 찾지 못해 모두 잃어버렸을 가능성이 높다. 그도 찾을 수 있는 지방지를 조사해 보았는데, 직접 자료는 기회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몽골 황실의 후손은 어떻게 황하에 왔습니까?
몽골 사람들은 큰아들이 자라서 소와 양을 좀 주어 멀리 날아가게 하는 풍습이 있다. 둘째 아이는 어른이 되었고, 소와 양 몇 마리를 주어 거리를 좁혔다. 막내 아이는 부모와 함께 산다. 제자백가를 가르는 칭기즈칸도 이 오래된 습관을 관찰하여 장남을 가장 먼 곳으로 나누었다.
중모파의 성이 정말 바두의 후손이라면 볼가 강 유역에 살고 러시아에서 200 여 년을 살았으며 현지 주민이 되어야 한다. 그들은 어떻게 중국과 황하에 왔습니까?
우리는 아직 이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찾지 못했다. 우리는 사료에 근거하여 몇 가지 논리적 추측을 할 수 있을 뿐이다.
여덟 싸움에는 네 아들이 있다. 현존하는 기록에 따르면 그의 장남 살리다만이 중국에 간 적이 있다.
칭기즈칸의 네 아들은 갈등이 있다. 장남의 술적도와 사자뢰는 사이가 우호적이지만 차자찰합대와 삼자오활대와의 관계는 화목하지 않다. 1248 년 계계가 세상을 떠났을 때, 이때 8 두가 이미 가장 나이가 많고 권세 있는 족장이 되었다. 그는 예인의 아들 몽고 (쿠빌라이의 아버지) 를 도와 칸의 지위를 물려받았다. 125 1 년, 몽고가 정식으로 즉위한 후 바두파.
그의 큰아들 살리다가 만리순례로 돌아왔다. 1255 년 볼가 강 하류의 한 캠프에서 바두가 죽었다. 망고는 사리다를 친찰칸으로 임명하여 칸국으로 돌아가 땀을 물려받았다. 서구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사리타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나 볼가 강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바두의 영향이 서구에 있기 때문에 중국의 사서는 그의 가문에 대한 기록이 매우 적고, 서구사서의 기록은 매우 많다. 여덟 싸움의 네 아들 중 두 번째와 세 번째 아들의 혈통이 잘 기록되어 있다. 넷째 아들은 젊었을 때 죽고 아이를 남기지 않았다. 그러나 살리다에 대한 기록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아들이 없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적어도 두 아들이 있다고 말한다.
이 자료에 따르면, 샐리는 몽고를 숭배하러 돌아왔을 때 가족을 데리고 왔거나, 이곳에서 결혼하여 1, 2 년을 낳은 것으로 추정된다. 팔두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을 때, 그는 틀림없이 서둘러 떠나 가족을 데리고 오는 것을 잊었을 것이다. 불행하게도, 그는 중도에서 죽었거나 볼가 강에 막 도착했는데, 그의 가족을 데리러 사람을 보낼 겨를이 없었고, 그의 후손들은 남아서 노숙자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집안의 우정을 감안하여 몽골칸은 그들을 평양로에 살도록 안배했는데, 이것은 바두의 봉지이며, 바두의 후예는 홍동현에 정착했다.
원나라가 멸망했을 때 몽골 왕실의 먼 친척으로서, 그는 아무도 돌보지 않고 큰 위험에 직면했기 때문에, 이름을 숨기고 밖으로 도피할 수밖에 없었다.
발견된 자료에 따르면 학교 이위는 당시 노선에 대해 대충 알고 있었다. 온 가족이 먼저 하북걸성으로 도피한 뒤 그 중 한 명이 하남으로 도망쳐 결국 중모에 정착했다. 묘비 비문에 언급된' 교성' 은 허베이 () 성 중 하나이다. 그는 허베이 루안 시 학교 의 성 에 연락 편지를 썼다, 상대방 은 노인 은 허난 학교 게시물 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일부는 심지어 이전 세대 전설 을 듣고 허난 학교 의 성 과 관련이 있으며, 그들의 족보 도 실전 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남파의 성이 이미 가져갔다고 말한다.
교립위는 원말 피난 당시 가정인구가' 호탕함' 이라고 불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다른 이민자들처럼 외롭고 의지할 데가 없는 것은 아니다. 중모에 이르러 나는 두 개의 마을을 지었다. 하나는 현 남부의' 초장' 이고, 하나는 동장 부근의' 초가강' 이다. 그들의 부유한 가정 배경 때문에, 그들은 곧 현지의 혁혁한 가문으로 발전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상당히 풍부한 가족 정보를 남겨야 하지만, 그들에게는 지금이 위급한 시기이며, 가족의 정체가 드러나면 큰 골칫거리가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래서' 책의 죽음' 도 이치에 맞는 일이다. 하지만 청나라 이후 집에는 큰 위험이 없어 허베이의 친척을 인정했다. 당시 그들의 신분은 가족 내에서도 분명했고, 나는 관련 정보를 적어야 한다고 믿는다. 불행히도, 100 년 이상의 사회 격동을 거쳐 이 자료들은 이미 유포되었다.
현재 중모의 학교 성은 자신의 몽골족 신분에 완전히 동의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몽골족의 말에 대해 매우 불쾌해하며, 다른 사람이 자신을' 타타르인' 이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자신의 한족 신분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1999 년, 학교 가문의 조상 무덤에 새로운 비석이 세워졌는데, 그 족원은 주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학교 이위는 묘비에 새겨진 비문과 자신이 다년간 연구한 결론을 집안의 존경하는 어른에게 소개하며 상대방이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몇 년 전, 학교 이위는 DNA 검진을 할 생각을 했다. 최근 그는 본보를 보고 한 미국 교수가 칭기즈칸의 후손이라는 보도를 보고 또 흥미를 느꼈다. 그는 검진을 받은 옥스퍼드 대학 교수인 색스 교수에게 칭기즈칸의 유전자지도를 어떻게 얻었는지, 믿을 만한지 묻는 편지를 썼지만 색스는 지금까지 답장을 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주로 몽골 간쑤 등 소수민족 집결지에 분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