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씨는' 3 층 가정, 4 세 동당, 6 부 상서' 의 대관료 지주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고, 행위가 좀 탈선하고, 사상에는 약간의 민주적 성분을 띠고 있다. 그는 과거를 경멸하고 명리를 업신여겼다. 제 32 회, 그는 말했다: "독서인은 노예가 아니다."
라마단이 보충하기만 하면 법정에 앉을 수 있고, 라벨을 붙일 수 있고, 사람을 때릴 수 있다고 말하자, 그는 웃으며 말했다. "이 건달, 이 상스러운 놈아." 총독 이씨는 그를 북경에 가서 벼슬을 하도록 추천했다. 그는 손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아픈 척했다.
어떤 사람은 그와 함께 행정 장관을 만나러 가고 싶어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나를 스승으로 모시는 왕가의 유골에 있는 진사를 숭배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에게 무엇을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이 언행들은' 유림외사' 의 명리를 쫓는 것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확장 데이터:
오선생이 쓴 두씨는 이상적인 작가이다. 사실 오 선생은 너무 졸려서 겨울 밤에 도시 주위를 수십 마일을 걸어 발을 따뜻하게 했다. 두서의 한 번도 이런 곤경에 빠진 적이 없다. 이것은 작가 자신의 형편없는 것이고, 독자를 위한 참담한 고려이다. 가오 한린 (Gao Hanlin) 은 적어도 "듀이 (Du Yi) 를 배우지 마라." 라고 말한 이유는 아니지만 듀 (Du) 는 자연인이기 때문에 인간이 아닌 사람도 그를 모방 할 수있다.
두는 마지막 날에 살았지만 끊임없이 각성하고 반성하는 인물이다. 그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없이 두껍고 어두운 봉건 흑묵에 대한 격차였다. 학자가 어떤 길로 가야 하는지 명확하게 지적하지는 않았지만, 이는 학자들이 이전에 걸어온 길의 실현 가능성을 분명히 보여준다.
두두는 벼슬을 원하지 않지만 도연명의 은둔과는 달리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는 관직의 어둠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응우옌 지강의 그로테스크함과 두보의 우국우민과는 달리 인생에 대해 또 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개인의 자유와 여성 해방을 지지하는 방면에서 그는 자보옥보다 더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다.
전통 유생에 비해 뒤는 야성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진부하고 낡은 것이 적다. 육조 명사에 비해 그들은 전통 절조가 있어 퇴폐적인 생일이 적다. 그는 전통 도덕품격과 유명인의 풍격을 겸비한 인물로, 전통 유가사상은 물론 시대정신을 빛내며 개성 해방의 색채를 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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