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느 날 나는 꿈을 꾸었는데, 꿈속에서 누군가가 나에게 물었다. "고대 사람을 아십니까?" "
나는 우물하며 어색한 속에서 깨어났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사실 내가 가까스로 대답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것을 다음과 같이 이해한다: 너는 어떤 고대인의 집에 자주 손님으로 가니?
제 인선은 사령운, 도연명, 육우, 장, 육구몽, 소동파, 포송령, 장대, 이어, 진계유, 설도, 여, 탁문군, 이청조, 유 등에 떨어질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재능과 성취가 아니라 도덕적 명성이 아니라 취미, 가슴, 처세도, 마치' 훈제 어부',' 강호 탕자',' 나비사인',' 호수 이옹' ... 강호감과 진한 생활감이 부럽다 또 초가집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채소밭이 있고, 개가 짖고, 닭이 울고 ... 백거이는 잘 알려지지 않은 시' 방문진 2' 가 있는데, 그중 두 곡은 내가 특히 좋아한다.' 외출은 손님이고, 돌아오면 야인이다' ... 그리고 그들은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기 좋아해서 늘 진선생님을 보러 온다. \ "라오 첸 은 누구입니까? 나도 몰라, 하지만 난 이 사람이 꼭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문묵과 같을 필요는 없어. 심지어 어부나 나무꾼일 필요는 없지만, 분명 활력이 넘치고 흥미가 많을 거야. 그렇지 않으면 노백도 거기로 달려가지 않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친구들의 가장 큰 매력은 영혼에 술기운이 있다는 것이다. 그들과 함께 지내는 것은 사우나처럼, 얼마나 편한지 말할 필요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친구명언)
제가 찾고자 하는 것은 상술한 사람입니다. "진 선생님" 을 뜻하는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를 내 인생의 이웃으로 초대하고 싶다. 서로 듣고 차를 함께 마시는 그런 친구. 또한, 나는 다른 사람들이 바쁜 사업을 볼 수 있습니다: 장 보트 낚시, Yan Zhenqing 과 합창 "낚시 노래 라인"; 육계몽은 어떻게 논에서 맨발로 한 광주리를 쟁기질하고 쥐를 쫓는가? 도연명은 어떻게 국화술을 재배하여 자신이 깨진 울타리를 보수합니까? 이어는 어떻게 겨자원을 만지작거려 베이징 골목에' 반묘원' 을 지었습니까? 장 다이 매춘 매춘 에 탐닉 하는 방법, 그는 어떻게 시를 쓰고 마법을 쓰는가, 그는 어떻게 산 에서 머리를 흐트러뜨리고, 꿈 서호 를 찾을 수 있습니까? Huan Huaxi 의 아름다움은 어떻게 재능 있는 사람과 노래 한 곡을 부를 수 있고, 어떻게' 슈' 라는 분홍색 종이를 발명할 수 있습니까 ...
몇 명의 미인에 대한 나의 동경은 아마도 김일생이 숲과 함께 움직이는 것 같고, 혼몽이 맴돌고, 한 벽의 간격이 딱 알맞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
저는 TV 뉴스를 하는 사람입니다. 눈을 뜨고' 왜' 라고 묻자 전 세계와 연락하느라 바쁩니다. 퇴근 후 엘리베이터 문이 천천히 닫힐 때 바닥에 사무실 정보를 남기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돌아 오는 길에 머리에 지우개가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오늘 세상의 모든 것을 지울 것입니다. 내 침대 옆에서, 나는 현재의 책, 조상, 철학, 민속, 지리, 소설 몇 권, 시, 그림을 멀리하고 누워 있을 것이다 ...
나는 집에서 습관이 있다. 기분이 가라앉을 때 수묵화 몇 장을 열고 고시를 큰 소리로 낭송하거나' 어가행' 을 낭송한다.' 서세산 앞 백로 비행, 복숭아꽃 흐름, 고등어 비료.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porography, 기울어 진 바람과 비가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도공의' 따뜻하고 먼 마을' 이 이일시장에서 초연으로 가득 차 있다. 개가 짖는 깊은 골목에서는 닭이 뽕나무라고 부른다. "주위에 아무도 없다. 학생들은 그들의 목소리처럼 밝다. 그것은 효과가 있었고, 한순간 달콤하고 따뜻해졌다.
나는 고시에서 이 두 가지가 술이나 초콜릿과 같이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적어도 나에게는 나의 정신체질에 있어서는.
이렇게 울창한 시공간을 거닐면 낮의 불타는 세계가 아주 멀어질 것이다. 월스트리트의 금융 폭풍, 후드부르크 미군 총격 사건, 바그다드 거리 폭발, 중국의 축구 도박 ...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다.
낮과 밤, 가상과 진실, 빠르고 느림, 현실과 몽유, 근면과 부주의와 같은 균형, 대칭적인 패턴이 필요합니다. 생활은 항상 나를 내면의 시공간이 있는 사람, 3 차원 다차원 사람, 망상과 광희가 있는 사람으로 유도해 왔다. 반면에 뉴스는 내 사상의 천적이다. 현대의 횡단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이고 절실한 것은 항상 최신이고, 빠르고, 이성적입니다.
나는 두 개의 세계, 두 개의 영적 식탁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거식하고, 배고프고, 초췌해지고, 자신을 싫어할 것이다.
나는 단극 물건에 메스꺼움을 느꼈다.
셋;삼;3
나는 오늘날 사람들의 생활주의가 당대 판에 최대한 머물며 납치돼 전자시계에 묶여 있다는 증상을 깨달았다.
관심을 받고 세계를 들썩이는 광장 뉴스,' 핫',' 핫',' 데뷔' 하는 사람들과 일들은 거의 모든 사람의 신경을 빼앗아 매일 나누어 주고 있다. 현재 게임 밖에서는 마음과 사상이 거의 없고, 정신이 방황하고, 먼 곳에서는 당대의 유적지와 큰 무리를 떠나 혼자 트레킹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두들 길에 붐벼서 가장 붐비는 곳으로 몰려들어 가장 높은 데시벨의 소리에 끌렸다. 뉴스 리듬이 시대의 리듬이 되어 사회 발걸음과 생활의 심전도가 되고 있다. 사람들은 올림픽, 국경절 축제, 엑스포, 예를 들면 이우춘, 장이머우, 작은 심양, 예를 들면' 은폐',' 숨기기',' 달팽이' 와 같은 공공사건 (특히 오락사건) 으로 세월을 기록하고 등록하는 것에 익숙하다. 또 다른 예로, 대감독이 연하 영화를 찍으면 극도로 거칠어도 어떤 사람이 몰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분명히 쓰레기 포스터인데 전화한 사람은 원망이 없다. 왜요 돈을 얼마나 쓰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행동이기 때문이다. 장작을 줍는 사람들의 열정입니다. 당신이 초대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공개 집회와 시대 운동에 참여했습니다. 전염성이 있는 물음표에 답하는 것입니다. "보셨어요?" " 게다가, 당신은' 운동' 을 통해 자신의 귀속, 즉 연말 시간 귀속과' 트렌디한' 족속 귀속을 찾아냈습니다. 시간과 신분을 모두 인정했습니다.
너는 거절할 힘이 없고, 거절하기도 귀찮고, 거절하고 싶지도 않다. 얼마나 피곤한지 거절하다.
모두가' 진행 중' 과' 집단체조' 의 생활을 하고 있다. 현란한 뉴스와 밤낮으로 업데이트되는 패션을 축으로 리듬과 소비를 핵심으로 하는 생활이다.
정보, 사건, 끓는점, 관점, 소리 ... 천지를 뒤덮지만 개성, 관심, 위도, 시각이 적고 진정한 화제는 적다. 욕망의 매스와 과녁의 톤수는 갈수록 커지지만 품종이 단일하여 질감이 비슷하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 사람처럼 살고, 다른 사람의 대역처럼 살고 있다.
표절이나 조립 라인 비누처럼 점점 더 많은 생활이 이루어지고 있다.
생활을 보면 유치원이 미끄럼틀을 타기 위해 줄을 서 있는 장면이 종종 생각난다. 하나는 기어오르고 하나는 넘어진다. 목표, 원칙, 과정, 쾌감, 환호는 모두 똑같다. 아이들은 지칠 줄 모르고 쫓고 있다.
사
천문학, 고고학, 박물관 개관, 옛 저택과 같은 일부 직업들은 현대의 경계비를 넘어 먼 시공간에 잠입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어떤 사람들은 재미에 관심이 있고, 골동품을 수집하고, 배원에 집착하고, 조상의 책을 읽고, 조상의 게시물을 붙이는 것과 같이 쉽게 얻을 수 있다.
고대 도자기 수집가가 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일생에서 도자기가 세 단계를 거쳤다고 말했다. 하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다. 두 번째는 왜 그런지 아는 것입니다. 셋째는 고대인과 교류하는 것이다. 그녀는 골동품을 보면 가장 높은 경지는 돋보기와 지식이 아니라 물건을 보고 사람을 생각하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물은 생명이 있고, 정신과 품격을 부여받으며, 형제, 재료, 질감, 유약색에서 광택, 기질, 촉감, 골수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감정, 상상력, 정서가 만나는 열매이다. 사물을 아는 것과 같다. 옛 친구를 만나면 한눈에 알 수 있다. 육체는 모방할 수 있고, 얼굴은 복제하기 쉽지만, 영혼은 속이기 어렵다.
이 수집가가 고대에 얼마나 많은 단골 손님이 있었는지, 그의 집은 얼마나 큰 모임 홀이었는지, 얼마나 많은 재미있는 사람들이 모였는지, 그 안에 얼마나 많은 전설이 살았는지 상상할 수 있다. 그녀는 어떻게 외로울 수 있습니까?
감룡은 고궁에 서재를 가지고 있는데,' 삼희당' 이라고 불리는데, 아주 작고, 단지 8 평방미터에 불과하며, 위에는 그 자신의 대련이 있다. "금시 멀리 바라보니, 마음이 깊다." " 이 집은 좁지만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깊고 넓은' 마음' 일 것이다. 134 명가의 잉크 340 점과 495 종의 탁상이 모두 여기에 있다. 건륭은 욕심이 많지만 눈빛이 부럽다. 이것은 얼마나 크고 우아한 수집품인가, 얼마나 웅장한 가스전인가. 일단 들어가면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
북경에서 나의 가장 큰 여가는 박물관에 담그고, 오래된 집을 구경하고, 판가집이나 국보묘의 오래된 노점을 참관하는 것이다. 나도 몰라, 난 그것을 구입 하지 않습니다. 나는 단지 주위를 둘러보고 나의 호기심을 따라갔을 뿐이다. 어떤 점포는 당송 () 이고, 어떤 점포는 원명 () 이고, 어떤 마당은 청말민국 () 이다
명대 대화가, 서예가 동치창, 천년 전 장안에 가서 왕훈의' 원보첩' 을 제사했다. 그는 흥분해서 참지 못했다. "다행히 왕신을 만나야 하고, 책을 다 읽을 수 없어서, 나 자신을 볼 수 있었다!" " 말은 자만하지만 친밀감으로 가득 차 있고 오랜만에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도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원보첩' 사본을 보았는데, 규모가 크지 않아 동대사의 우정 독백이 절반을 차지했고, 그 안에는 역대 티베트인들의 도장, 10 여 개, 건륭을 포함한다. 티베트인과 진나라 왕훈의 친밀함은 동보다 열등한 것은 아니지만 야인의 동의선으로서 조심스럽게 구석자리를 이어받거나 선배를 동정하며 낙서를 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티베트족 두루마리, 티베트족 두루마리, 티베트족 그릇, 티베트족 노래 ... 모두 티베트민의 것이다. 모두 선인의 정신 소장품으로, 모두 높은 산과 물의 우정으로, 먼 가죽 주머니를 사이에 두고 있지만 기대어 있는 마음의 사랑이다.
다섯;오;5
수집뿐만 아니라 독서도 마찬가지다.
명조 학자 이지는 책 속의 영웅과 친구를 사귀고 싶어 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너와 친구를 사귀고 싶다." "
\ "아니 반 에이커, 나는 세계에 대해 걱정한다; 만권의 책을 통독하고, 고대인과 친구가 되다. " 이 대련은 좌측의 일생을 격려했다.
사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외로움, 특히 정신적인 차가운 빙설이다. 천을 파는 사람과 깨끗한 귀족들에게도 그러하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특히 후자, 이런 병이 없는 것도 아니고, 공격은 더욱 긴박하고 관건이다. 그러므로 밤에 난로를 둘러싸고 말하고 뭉쳐서 따뜻하게 하는 것은 인생의 큰 처방이다. 속담에' 잡담은 약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 고시고화를 뒤적거리면' 회우',' 방우',' 루유',' 재회',' 야집',' 초청객' 이 세계 각지의 문인 묵객들이 다투는 주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작문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가 돌아온다. 한야객이 차에 와서 술을 만들고, 죽아궁이가 끓기 시작하는 장면, 얼마나 많은 외로운 사람을 감동시켰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지음은 결국 구하기 어렵다. 특히 세속생활권에서는 강자가 많지만 군자는 얻기 어렵다. 게다가 마음이 거칠고 명리 다툼까지 더해지면 우정에 흠이 생기기 마련이며 유지 보수와 보양 비용도 높다. 고대인과 친밀함은 다르다. 고대인은 거절하고, 고대인은 영생하며, 고대인은 늘 푸르다. 후대에 전해질 사람들은 모두 생활이 정교하고 성질이 줄곧 좋은 사람들이다. 그들은 예약을 할 필요도 없고 허탕을 치지도 않는다. 그들은 밤의 별처럼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다. 바람처럼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고, 이익이 얽히지 않는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가볍고 깨끗하다.
이름이 은은한 진계유는 그의 정신적 우정을 이렇게 묘사했다. "옛 군자, 친구가 없는 자, 송죽의 친구; 친구가 없이 살면 운산에 친구가 있다. 만약 내가 친구가 없다면, 나는 구송고죽과 친구가 될 것이고, 운산과 친구가 될 것이다. 배재서를 사서 무명 어부가 되다. 풀피리가 맑을 때마다 장호지와 육전이 멀지 않은 것 같다. " 육전은 곧 육계몽을 찾아 작가와 거의 800 년 떨어져 있다.
"사람이 멀지 않다", 네, 그윽하고 은은한 것을 생각하면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과 친구를 사귀는 데 꼭 필요한 길이자 총비용이다. 산은 여정이고, 물은 여정이며, 긴 여정은 마음속에 있다.
저는 비교적 둔하지만, 저는 밤에' 세설신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야항선' 등의 책을 잡을 때도 이런 경험을 했습니다.
당신이 소리에 대고 읽을 때, 갑자기 백마가 옆을 지나가고, 옷이 펄럭이고, 그림자가 가장 좁고, 그림자가 밝다는 것을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너는 스리랑카인뿐만 아니라 스리랑카인도 만나야 한다. 인사, 커튼 좌석, 체스, 집행 램프 노래, 어린 시절 요리 와인, 차 향기 ...
국학의 대가 진인각은 65,438+00 년을 들여 심혈을 기울여 80 만 자의' 유별전' 을 썼다. 내 생각에 영혼은 분리될 수 없고, 이 300 년 전의 진회녀만이 남편의 외로움을 위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말할 필요도 없이, 그의 정신적 우정은 깊고 투철하다.
여섯;육
고대인들은 여전히 고대인과 친구가 되었다. 오늘은요?
화려한 우정, 명리 비교 시세, 분주한 대중교통, 쌀밥의 상업협력, 범람 재해, 특히' 포럼 열풍',' 국학열',' 사립열',' 소장열',' 경매열' 열풍, 밤볶음 그러나 생명이 의미하는 그런 두터운 우정, 친밀한 우정, 군자 간의 순결한 우정, 개인의 정신적인 사랑은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다.
한가한 책을 읽는 사람은 적고, 고대인을 읽는 사람은 적고, 고심을 읽는 사람은 적다.
별이 바뀌고, 마음가짐이 크게 변하다.
한 친구가 한 번 말했다: 왜 우리는 그렇게 많이 살고 있습니까?
이것은 아주 좋은 문제이다. 사람의 개성과 차이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 생물 다양성이 급격히 떨어지듯이, 생명의 다양성도 급속히 사라지고 있으며, 경이로운 생명 사례와 시적인 서식지 표본은 자취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어느 날 나는 농담조로 한 동료에게 말했다. "한가한 사람 한두 명 소개시켜 주세요. 재미있는 사람, 우리와 다른 사람, 우리보다 더 재미있고 의미가 있다 ... "그는 오랫동안'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을 해왔고 연극 감독이기도 하다. 그는 머리가 살아 있어서 이 방면의 자원이 있어야 한다. 그는 콧방귀를 뀌며 한참 동안 눈썹을 찡그리며 고개를 저었다. "나는 너의 뜻을 알지만, 나는 너를 속이지 않을 것이다. 이 종은 정말 멸종되었다. 아마 고대에 찾아야 할 것 같다. "
나쁜 소식, 안 그래? 나는 한 가지를 안다: 왕, 90 세,' 경성 제 1 기사' 라는 호칭이 있다. 그러나 친구가 말한 것도 사실이다. 노인은 비록 살아 있지만, 분명히 현재에 속하지 않고, 고의가 가득한 사람으로, 고대에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누출' 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석상은 진짜가 아니다. 석상에서는 현재 상황이 그렇지 않다.
왕은 구사회와 백일몽에서 살며, 심지어 놀이 친구를 찾지 못했다.
사실 제가 사랑하고 존경하는 선배 왕증기가 있습니다. 다만 왕선생은 이미 학을 서쪽으로 몰아갔다.
"아마 고대에 찾아야 할 것 같아요." 친구가 옳다.
수량적으로 볼 때, 고대에는 수천 년, 수십 개의 왕조가 있어서' 해선' 을 할 수 있었다. 소질을 논하면 물질적 환경이 정신 상태를 결정한다. 그때는 시간이 느리고, 구름이 고요하며, 만상이 안정적으로 걷고, 여행을 강요하지 않았다. 그것은 또한 천인의 단결을 중시하고, 자연히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배양된 인물은 사상, 취미, 성격에서 모두 우수하다. 자유, 생활방식, 아름다움의 이론은 당대에도 풍부하여, 가지각색의 파란만장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수십 년 동안 얇고, 빠르고, 어지럽다. 자연이 가장 남용될 때, 강과 호수는 시들고, 초목은 고갈되고, 인심은 물보다 못하다. 또한, 생활이 매우 비슷하여, 만나는 사람은 당대 횡단상의 동류일 뿐이다. 모든 사람은 자기처럼 거울을 봐야 한다.
결론적으로, 인물의 심미 자원을 논하면, 당시와 현재, 예를 들면, 대형 시장, 전문점.
전자는 종류가 다양하고, 각종 상품은 네가 골라라. 후자는 종종 하나의 브랜드만 판다.
일곱
때로는 현대인을 사랑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때가 있다.
신체적 차이를 제외하고 이 사람은 다른 사람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가 생각하는 것, 내면 안팎, 그의 감정, 추구, 정태, 욕망, 입버릇, 가치관, 주의력 ... 모두 이 시대의 유행상품과 표준품이며, 색조까지 통일미의 열매이다. 요컨대, 사람은 사람을 복제하고, 생활은 생활을 복제하며,' 한쪽의 물과 토양인' 조차도 성립하기 어렵다.
그럼, 네가 이 사람을 사랑하지 않고 결혼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의 가치 고유성과 대체불가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너는 어떻게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니? 네, 사랑은 도리를 따지지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몰래 자신에게 도리를 따질 것입니다. 왜 남녀 간의 배신이 이렇게 쉽고 성행하는가? 나는 이것이 근본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과장: 이 시대에는 이성애자도 있고 이질성도 없다. 생리 변이는 있지만 정신 이상은 없다.
육체적인 섹시함만 추구하고 영혼의 섹시함을 추구하지 않는 것이 두려움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의 위기다. 사랑뿐만 아니라 우정도 같은 상황이다. 발생원리상 둘 다 개인에게 헌신하고, 모두 개인의 차이와 매력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은 똑같다.
내가 존경하는 한 친구는 클래식 음악 애호가로 바흐, 말러, 브람스를 사랑합니다. 그녀는 나를 놀라게 하는 말을 해서 즉시 나의 주의를 끌었다. 그녀는 "음악으로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기가 어렵다. 당신은 자신이 온전하고,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고, 더 이상 다른 남자나 여자가 필요하지 않다고 느낄 것입니다. 특히 그 사람이나 그녀가 당신 앞에 있는 세상, 음악과 어울리지 않는 세상 ... "
나는 이해한다.
여덟;팔
"성지 산림에는 물건이 있어,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들로 바쁘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런 걷기 생활, 발에 샌들과 진흙으로 걷는 생활, 슬리퍼를 밟는 리듬의 삶을 좋아한다. 현대인들은 구두와 타이어를 숭상하고 진흙과 식물을 무시한다. 스프린트식 생활방식으로 아스팔트와 러닝머신에서의 생활이다.
당나라 밴드라는 록 밴드가 있는데, 당나라 밴드의 주제는' 당나라로 돌아가는 꿈' 이다.
당나라? 나는 이런 충동을 좋아한다. 이상주의 어깨의 붉은 깃발로, 정신 표류병 속의 작은 쪽지 한 장이다.
네가 어느 왕조에 살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생활 속에서 현재뿐 아니라 현실 외에 다른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중요한 것은 패션에 눈이 가려지기를 원하지 않고, 평생 현 상태와만 한패가 되고 싶지 않고, 새장을 걷고, 몸이 길들여진 후 자신의 영혼과 꿈을 내놓고 싶지 않고, 이런 논리를 부당하게 합리화하고, 정신적으로 현재와 현재만 소비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고군분투하고, 돌파하고, 뿌리를 뚫고, 역류하고, 역류하고, 오래된 발굽을 찾으려고 합니다.
사람 말고도 사람이 있어요. 세계 외에 또 다른 세계가 있다.
그 세상, 어쩌면 전생일지도, 어쩌면 후대일지도 모른다 ...
한 사람의 정신이 현재에 잠기고, 시대의 지평을 넘지 않고, 시간의 깊은 인연을 거치지 않고,' 예나 과거' 를 생활 배경과 심미 자원으로 삼지 않는다면. 너무 딱딱하게 사는 문제뿐만 아니라, 생활의 자유도와 용적률도 모두 위기에 직면했다. 그렇다면 인생은 책 한 권이 되기 어렵다. 종이 한 장, 더 큰 종이, 아무리 촘촘하게 그려도 번화함은 창백하고 얇은 평면일 뿐이다.
평생의 사람, 평생의 사람, 둘 사이에는 연관이 있다. 마치 태아와 어머니의 복부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탯줄을 찾아 잘 보살피고, 양분을 섭취하고, 이 세상에서 우리를 검토함으로써 삶을 더 잘 배우고, 시대의 고민을 헤쳐나가야 한다 ...
정고는 지금의 손실을 알 수 있고, 장고는 부를 느낄 수 있다.
한 사람은 육체적으로 당대에 살면서' 개인의 생명' 밖에 없지만, 마음은 천고를 헤엄쳐' 사람의 생명' 을 살 수 있다.
오래된 울창한 숲을 심으면, 너는 가는 길에 지인, 친구, 연인을 찾아야 한다.
생활은 유토피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