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적당한 나이가 되면 예술 훈련 기관을 선택하여 아이를 더 잘 발전시켜야 한다. 올바른 선택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학부모는 예술 교육 기관을 선택할 때 세 가지 기준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먼저 훈련 기관이 정한 학기 교육 목표를 살펴보자. 예술 계몽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와 창의력을 발전시켜야 한다. 그림 기법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다.
둘째, 교수법이 과학적인지 여부. 아이들에게 관찰 소재를 제공하고, 모사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생각한 후에 스스로 그리도록 지도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셋째, 아이의 심미 (심미) 수준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둘지 여부. 심미 수준의 향상은 아이의 일생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학부모에게 학원을 선택하는 작은 기교를 주고, 자세히 관찰한 후 다시 선택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훈련 기관이 무엇을 하는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추다.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1) 기성 패턴으로 아이에게 색을 칠하지 마십시오.
아이에게 기계적으로 색을 칠하게 하면 아이의 표현 능력을 제한할 수 있다. 만약 아이가 굳이 해야 한다면, 일부러 금지할 필요가 없다. 색상을 지정할 때 한 색상 블록에 한 가지 색상만 채울 필요는 없으며 여러 색상을 혼합하거나 자신이 디자인한 그래픽으로 칠하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결과에 초점을 맞춘 단일 미적 포장의 사용을 피하십시오.
장인과 예술가의 차이점은 예술가가 자신의 생각과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장인은 단지 반복적이고 익숙한 동작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따라서, 시장에서 설정된 결과가 있는 심미 재료 포장을 사용하는 것을 최소화하거나, 아이를 가공품 노동자처럼 일하게 한다.
(3) 다른 학생들의 작품을 시범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수업에 참고자료가 필요한 경우 다양한 이미지나 예술가의 작품, 동물 사진, 일상생활에서 찍은 사진 등을 이용해 다양한 가능성을 탐구해야 한다.
(4) 학생들이 그림을 그리도록 도와주지 마라.
학생이 남의 이미지를 모방하기 쉬워서 의존성이 생기고 자신의 스타일이 없기 때문이다.
(5) 시연할 때 가능한 한 완전한 작품을 만들지 마라. 시범이 너무 완전하거나 너무 직접적이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모방하기 쉬워 학생들이 그린 작품이 비슷하다. 따라서, 만약 아이가 여러 가지 결과의 작품을 만들고 싶다면, 선생님은 신중해야 한다.
(6) 투기 기술을 가르치지 마라.
일부 미술 과정에서는 아이들에게 종이에 물감을 뿌리거나 물감을 붓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이런 기술들은 창작 경험을 쌓지 않고, 아이의 손눈 조화의 통제능력을 높이지 않는다. 신체적 오락은 학습의 의미보다 크며, 그들의 물질에 대한 소중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7) 충돌을 피하는 기술:
점토로 거북이 한 마리를 빠르게 만들고, 세 바퀴로 미키마우스를 만드는데, 이러한 점진적인 교수법은 학생들이 장인처럼 생각하지 않도록 하기 쉽다. 창의력에 대한 학생들의 민감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천천히 관찰하고 관찰된 결과를 그려야 한다.
(8) 창작 과정과 결과를 쉽게 비판하지 마라.
아이가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너무 주도하지 말고, 아이에게 마음의 공간을 주고, 참을성 있게 기다려라. 그들이 여전히 일에 전념하고 방해하지 않는 한, 당신은 종종 놀라운 결과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9) 아이에게 단일 결과 장난감을 주지 마라.
장난감을 선택할 때는 다양한 빌딩 블록, 퍼즐 카드, 퍼즐, 도미노 게임 등 다양한 결과의 장난감을 찾아 게임에서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무엇을 해야 하는가?
(1) 재질의 용도와 기능을 정확하게 시연합니다.
아이의 창조적 발전을 포용하지만 재료의 날카로움을 놓아서는 안 된다. 예술은 기준이 없을 수 있지만 교육은 원칙이 없어서는 안 된다. 학생들에게 브러시, 가위 및 기타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은 선생님의 책임이다.
(2) 게임의 규칙을 명확하게 정의하십시오.
적절한 제한은 두 가지 색으로 그림을 그리고, 같은 8 개의 원으로 다른 패턴을 개발하고, 모든 방향으로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리는 등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한다. 이러한 규칙들은 그들을 도전적으로 느끼게 하지만, 그들을 어렵게 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을 발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갖게 한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3) 다양한 특성을 제공하는 자료:
재료는 새로운 창작 동기를 자극할 수 있다. 때때로 학생들은 작품을 빨리 완성하는데, 억지로 많이 하도록 강요하기보다는 여분의 소재를 제공하는 것이 그들의 창작 영감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다.
(4) 다른 창조적 인 행동을 시도 할 용기를 장려하십시오:
학생들이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도하도록 격려하지만, 기본 원칙은 재료와 도구의 잘못된 사용을 장려하지 않는다. 만년필로 그린 행위는 제때에 제지해야 한다. 이런 수법은 성인이라도 통제하기 어렵고 다른 학우들의 작품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5) 작업 환경을 정리하고 복원하도록 장려하십시오.
요리를 할 줄 아는 사람은 먼저 설거지를 배워야 한다. ) 아이가 자신의 작업 환경을 정리하면 미디어 소재에 대한 이해와 안내를 강화할 수 있지만, 완전히 도와주지 말고 책임감 있는 인격을 기르도록 훈련시켜라.
(6) 작품을 감상하는 이유를 분명히 지적한다.
이것은 일종의' 자존감' 지향적인 교육이다. 무조건 아이를 칭찬하면 성취감 착각에 빠지기 쉽다. 잘못된 이유로 칭찬을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자신이 그린 모든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창의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이것이 무슨 좋은 점이 있는지 알지 못할 것이다.
(7) 아이들과 작품을 자주 토론한다.
아이들의 작품은 그들의 내면의 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그들의 창작 배경과 동기를 이해하고, 그들이 자신의 창작을 설명하도록 격려하다. 그러므로 아이의 그림에 대해 논평하지 말고, 그가 표현한 것에서 장점을 찾아라. 그가 너와 나눌 때 중시되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자신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