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명: 기업이 우회로를 덜 걷게 하다.
핵심 가치: 속이지 않고, 탐욕스럽지 않고, 과장하지 않습니다.
기업정신: 실물 진짜 일 진짜 능력.
경영 이념: 가깝고 멀다.
이 네 편은 모두 유가 사상이다. 그 중에서도 경영 사명과 핵심 가치관의 표현은' 부정적' 인 것 같고, 경영 사명은' 기업을 우회하게 하라' 는 것이지, 세계를 날고 정복하는 것이 아니다. 핵심 가치관은' 거짓말 안 함' 1 위, 개척 진취적이지 않고, 혁신 진취적이다. 이 표현 자체는 가치관에 대한 우리의 가치입니다. 즉, 가치관은 높은 기준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낮은 기준의 최종선입니다. 네가 이 최종선을 진지하게 대할 때, 너는 이 최종선을 지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구글이' 악을 행하지 않는다' 는 결론을 지켜야 하는 것처럼 쉬운가요?
타겟은 기업이 우회로를 덜 걷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천 년 동안 인간성의 약점은 속도를 탐내는 것이고, 지름길을 원하고,' 범상치 않은 길' 을 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논어' 에서 공자는 "누가 집을 나갈 수 없을까?" 라고 말했다. 왜 다른 사람에게 배우지 않는가? " 사람들이 대문에서 나오지 않나요? 왜 큰길에는 아무도 가지 않습니까? 사람들은 항상' 큰길에서 제인까지' 라고 말하지만, 지행합은 할 수 없다. 그들은 어떻게 간단한 길을 가야 할지 모른다. 그들은 항상 하룻밤 사이에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들이 항상 다른 길을 개척하고 싶다면, 왕양명이 말한 대로 들어가 우회할 것이다.
가장 높은 효율은 재작업을 하지 않는 것이고, 가장 빠른 진보는 퇴보하지 않는 것이다. 착실하게 하면 된다. "의지를 만족시키다", "기한을 만족시키지 마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전심전력으로 기대해라. 경운만 묻고, 수확도 묻지 않고, 도움도 잊지 않고, 경운도 잊지 않고, 매일 고생하는 것도 잊지 않고, 도와주지 않고, 묘목도 뽑지 않는다. 너는 자신이 빨리 달리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스스로 구덩이를 파고 천둥을 묻고 있는 것이다. 중국은 오늘 너무 많이 보았다.
고객이 회사에 문의할 때, 왕왕 작은 이익을 탐내는 마음가짐이 있다. 나는 네가 그렇게 많은 성공 사례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가 XX 처럼 성공하도록 도와줘! 아니면 무슨 문제가 있으면 바로 해결해 주길 바란다. 이때 컨설팅 회사가 그의 희망찬 생각과 운을 이용한다면, 그를 끌어들이고, 컨설팅 회사를 걸고, 시장을 내기하기 쉽다. 컨설팅 회사도 고객의 재산으로 스스로 내기를 하기 쉽고, 내기에서 이기면 컨설팅 회사가 유명해진다. 도박이 지면 고객은 사라진다. 지지 않은 사람이 나서서 컨설팅 회사를 비난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컨설팅 회사와 고객 간의 이런 협력관계에서 컨설팅 회사는 자연스럽게 이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의사가 남자아이를 치료하는 것처럼 성공률이 50% 로 환불이 무효가 되어도 큰돈을 벌 수 있다. 그래서 컨설팅 회사는 사람을 속이고, 욕심을 부리고, 과장하고, 과거의 탐욕의 성공 사례와 성적을 자신의 것으로 내세워 하늘로 자랑한다. 손에 만병통치약 한 병을 들고 고객들에게 돈을 걸도록 독려하고, 일단 고객이 돈을 걸면 인간성의 두 번째 약점인 사람들이 이미 걸었던 곳에서 계속 돈을 걸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실이 컸을 때, 나는 마침내 죽었다, 몇 년이 지났다.
우리의 입장은 내가 화산의 손자병법에서 말한 바와 같다. "손자병법은 전쟁의 방법이 아니라 싸우지 않는 방법이다. 승리의 방법이 아니라 무적의 방법이다. "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전승이 아니라 무패의 땅에 서 있는 것이다. 기업관리의 목표는 영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너무 많은 성공, 실패, 기복을 겪었고,' 성공' 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기업장청이야말로 왕도이다. 창업자는 반드시 정복욕을 낮추고 사명감을 높이며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우리의' 성공 이야기' 를 읽은 후, 나는 그에게 그것이 다른 사람의 성공이라고 말하고 싶다. 다른 사람이 성공할 수 있다고 해서 네가 중국과 합작하여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컨설팅 회사는 고객의 "성공" 과 거리를 두어야 한다. 성패는 그의 일이다. 우리는 단지 자신의 본분을 잘 하고 자신의 일을 잘 할 뿐이다. 때때로 고객은 "내가 너에게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하는데, 너는 나에게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니?" 라고 묻습니다. 이 문제는 매우 위험하다. 뒤에는 의지가 만족하는 마음, 즉' 기장' 이 있어 필연적인 결과를 기대한다. 이것은 일을 하는 좋은 태도가 아니라, 단지 가슴이 가장 큰 회사를 내기 위해서이다. 중국과 중국에서, 이 문제에 대한 우리의 표준 답안은 "이 돈이 물거품이 되는 것을 생각하면 네가 올 거야!" 입니다.
이런 말을 하면, 나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고, 탐욕스럽지 않고, 과장하지 않는다" 고 장담할 수 있다.
과장은 수치스럽고 행동은 말보다 낫다. 이렇게 하면 중국과 중국 자신도 굽은 길을 덜 걷게 된다. 맹자는 "의생으로" 해야지 "의공으로 공격하지 말라" 고 말했다. 의로 태어나는 것은 물방울이 돌을 뚫고 매일 구원을 받는 것이다. 공격만 하지 않으면 크게 하는 것이다.
맹자는 또 "원천 건달이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영객이 낙후되어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만약 네가 이것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받아들일 것이다. 기초가 없으면 7, 8 월에 비가 오면 도랑이 가득 차서 마르고 서서 기다릴 수 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들었다, 신사 수치. 클릭합니다 구르는 생수가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영객과 거꾸로 관개하여 도랑을 메운 다음 계속 아래로 흘러내려 점차 강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활동이 있는 것은 그것뿐이다. 공자는 단지 칭찬일 뿐이다. 근원이 없다면, 7, 8 월의 폭우와 같다. 물이 오르면 도랑이 꽉 찼지만 곧 말라 버릴 것이다. 옛 이름은 초실하고 군자는 수치다.
사람은 유명해지느니, 선을 따르는 것이 낫다. 명승고적을 위해 유명해지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만약 도덕인재가 도덕인재라고 불릴 자격이 없다면, 그들이 얻는 것은 실제적인 명성에 그치지 않는다. 한동안 가릴 수는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노출된다. 폭우 후의 홍수처럼 이전의 명성은 미리 선전하는 창피한 사건으로 변했다.
군자는 본근에 치중하고, 얻지 못하면 스스로 자초하고, 반신수덕을 쌓고, 깊이 쌓고, 큰 소리로 말하면 명성이 뒤따르며, 주동적이고 점진적이며 무궁무진하다. 그의 명성이 아무리 높더라도, 그의 뒤에는 여전히 더 큰 힘이 있다!
"황금 의미" 는 말했다: "시는 말했다:' 좋은 옷? 。 그의 문장 작품이 싫다. 그러므로 군자의 길은 암담하다. 그러나, 악당의 방식은 사라지고 있다. "금, 가지각색의 셔틀 옷이에요. -응? 이것은 선종 복장입니다. 제인. 캐나다입니다. 은폐는 은폐이다. 물론 의도의 표현이다. " 《시경》은 "옷금상" 이라고 합니까? 무슨 뜻 이죠, 화려한 옷을 입고, 하지만 밖에 서 간단한 선 옷을 입고? 왜요 비단이 너무 드러나서, 아직 밖에 있지만 가려져 있어요? , 하지만 결국 금의와 실덕, 실력이 안에 있어 자연스럽게 숨길 수 없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다. 소인의 길의 출발점은 감동과 미혹이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문장식을 한다. 밖에서 의도를 표현한 것은 위선적이지만 내면의 진정한 미덕과 힘은 지탱할 수 없다. 시간이 길어서 그는 버티지 못해 숨이 멎었다.
진정한 사람의 진정한 능력은 옷금입니다. 사람을 속이지 않고, 탐내지 않고, 과장하지 않습니다. 다만 옷금이 괜찮으면 반드시 이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장은 우회로를 덜 걸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주요 길이다.
중국과 중국의 기업가 정신, 나는 종종' 천리, 멸인욕' 이라는 주의 말을 인용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성관계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Zhu 이것은 무엇을 의미 합니까? 주씨는 "먹는 것은 자연의 이치이고, 먹는 것은 인간의 욕망이다" 고 말했다. 이 기준은 너무 높아서, 우리는 조금 낮출 수 있다. 음식은 자연의 법칙이다. 만약 네가 자신의 입을 통제할 수 없다면, 너무 많이 먹고, 비만 3 고를 먹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이렇게 하면 매 끼니마다' 정멸인욕' 을 연습할 수 있다. 우리의 일에서 정의란 무엇이고, 인욕이란 무엇인가?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은 정의다. 고객과 안정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계약을 지속적으로 갱신하려는 것이 인류의 바람이다.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추측하지 못할 것이며, 당신도 그에게 투표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원하는 대로 자신의 최대의 가치를 발휘하고 고객에게 그가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는 것이지, 그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람의 진정한 재간이다. 고객이 상품을 이해하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쓰면 하고 포기하면 숨는다' 는 것이다. 이것이 공맹의 태도다. 네가 나를 사용한다면, 나는 세계의 거리를 걸을 것이다. 나를 필요로 하지 않으면, 나는 한 가지 기량을 가지고 있고, 도리를 품고, 득실을 겪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과 중국의 가치관은 득실을 철저히 근절하고, 영원히 이익을 얻지 않고, 이익을 피하고 해를 피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양심에만 의지하고 옳고 그름에 의거한다. 만약 우리가 이렇게 정의를 유지하고 인류의 욕망을 소멸시킬 수 있다면, 우리는 당연히 기만과 탐욕과 과장이 없을 것이다.
실재 인물은 정말 재간이 있다. 내 뒤에는'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 부모의 마음' 이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컨설팅 회사는 당연히 고객의 훌륭한 스승이자 가장 중요한 좋은 스승이자 좋은 친구이다. 멘토라는 개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마음이다. 너는 자신을 고객의 부모로 여겨야 한다. 부모가 되는 것은 이력을 높이는 것이 아니다. 나의 기사는 길에서 운전할 때 다른 차와 싸운 적이 있다. 나는 네가 나에게 부모님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너의 아이가 뒤에 앉아 있다면, 너는 그와 싸우지 않을 것이다. 그 후로 그는 다시는 누구와도 싸우는 차를 몰지 않았다. 병원 의사, 학부모의 마음이 있다면, 함부로 환자에게 검사표와 처방을 하지 않을 것이다. 분유를 생산하는 기업이 학부모의 마음이 있다면 분유의 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습니까? 그래서 부모의 마음은 보물이다. 많은 사람들이 고객을 찾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갑이 믿을 만한 을을 찾는 것이 을측보다 몇 배나 어려운지 모르겠다! 정말 "실물,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 부모의 마음" 을 가질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연습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어떤 수행이 어렵지 않을까요? 착실하게 하면 마지막 것을 할 수 있다. 중국과 중국의 경영 이념은 원근의 결합이다. 이것은 논어에도 있다. 예 공 (ye gong) 은 정치에 대해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가까운 사람들은 즐겁고 먼 사람들은 온다. 클릭합니다 즉, 고객, 당신은 밖에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여기서 서비스를 잘하고, 가깝고 즐겁고, 먼 사람이 스스로 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것은 근희원 () 이라고 한다. 어떻게 하면 근락이 되어 멀리 올 수 있을까? 근희원 () 이라고 부른다. 나가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지, 얼마나 많은 정력이 필요한지, 얼마나 많은 투자가 필요한지 찾아라! 만약 그가 스스로 온다면, 너는 원가가 없을 것이다.
가까운 장래에 트래픽 비용은 0 입니다.
유량 비용은 0 인데, 이것은 맹자가 말한 것이다.
무류비용을 실현하는 왕도는 가치관, 시간, 의지에 만족하지 않고, 의지를 기대하지 않고, 속도를 탐내지 않고, 묘목을 뽑지 않고, 경작을 추구하지 않고, 수확을 추구하지 않고, 부축도 잊지 않고, 매일 물방울이 돌을 뚫고, 의를 모으고, 어진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