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국 문화재보호단위 베이징대학교 홍루의 내진 강화 설계 요약 및 후기 (참조)
2.4 월 1978 국가문물국 왕 국장에게 보내는 편지. 리앙 시성 (Liang Sicheng) 의 "창제법 노트" 에 의해 연구 전통이 타격을 받아 그의 항복과 자기 비판으로 이어졌다. 그래서 현대에 대한 연구 전통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고대용" 방향으로 문화 유물을 건설하는 넓은 길 (이 편지는 5 년 동안 억류되었고 왕은 생전에 보지 못할 수도 있음)-리앙 씨의 원고를 첨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3. 중국 문혁 시대에 직면한 현실 조건과 고대 문화재의 가치에 따라 문화재 보호와 이용의 결합의 필요성, 중요성, 필연성을 예시로 한 것은 결코 개념 게임과 추상적인 궤변과 공론이 아니라 감정분쟁도 아니다. 문장 첨부;
4. 문혁 이후 문화재와 고건축물이 심하게 훼손되어 검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베이징시 계획국, 원림국, 문관위 (베이징시 문물국 전신), 중국여행사 베이징지사 (베이징시 관광국 전신), 건축부 과학연구원, 중국건축학회 등 6 개 단위를 조직하여 베이징의 중요한 고대원림을 고찰하고, 고찰보고서를 작성하며 베이징시 계획국이 20 부를 인쇄하여 회람하도록 했다.
5. 고북구명 만리장성은 3km 를 헐고 성벽돌로 막사돼지우리를 수리했다. 또한' 인민일보' 에서 만리장성 벽돌을 철거하는 것은' 폐기물 이용' 이라고 선전하고 있다. 그래서 베이징시 문관위 문화재 처장 조학근 () 이 현장에 가서 조사하라고 했기 때문에, 원래 만리장성은 어떤 1 급 문화재 보호 단위 (산세관, 거용관, 가유관만 첫 번째 국가급 보호 단위로 정해져 있음) 로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근거가 없다" 고 말했다.
6. 원명원 재건축 상황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복원하고 교무위원회 부주임 임이라는 이름으로 중앙 정부에 건의합니다. 신화사 기자 주검영은 내부 통신 (고참 내삼) 에 기사를 썼는데, 신화사 사장 증도도 나를 접견했다. 이에 따라 오랫동안 폐기해 온 원명원 유적지가 중앙과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나는 원명원의 설명회에서 당시 전국문련 사무총장이었던 금광동지를 만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국가문물국 부국장으로 전근했기 때문에 당시 1 급 보호 단위가 아닌 원명원이 국가문물국 내 관심을 끌었다. 많은' 선회' 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 결과는' 목수가 집을 많이 짓는다' 고 할 수 있다. 원명원은' 유적지공원' 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전에 일본 유적지공원의 예를 참고한 뒤 폼페이, 오카라노, 오스티아, 마이야니, 델피, 코노소스 ( 당시 중앙이 대대적으로 관광을 전개할 필요성을 결합해 5,000 여 묘의 발전 전망이 있는 유적지는' 유적지 정원' 이라는 칭호와 국가보호단위로 승격된 허명에 곤혹스러워 어쩔 수 없었다. 그들은 전혀' 원양원',' 원건원' 이라는 이념을 실현할 수 없었고, 오히려 수입이 부족한 밑거름이 되었고,' 부패를 신기하게 한다' 는 이념은 절강성 푸타산에서 실현되었다.
7. 청동릉은' 문화재보문물',' 소극적 요소를 적극적 요인으로' 보호관리의 성공 사례다. 조사 단계에서 영비 (즉 페이시앙) 무덤도 옥비령에서 발견됐다. 고증을 거쳐 신장 카예 전설의 페이시앙 묘는 실제로 페이시앙 가문의 묘이다. 동릉에 묻힌 페이시앙, 뼈대에 있는 머리띠도 페이시앙 본인의 골격임을 증명할 수 있다. 명나라 13 릉과 청릉의 보호와 관리를 논하다.
8. 절강성 푸타산은 불교의 명산 중 하나로 관음보살의 도장이다. 문혁 기간에 1 만여 개의 불상이 휩쓸려 갔다. 섬에는 원시 사원 세 개, 사원 여섯 개, 모붕 72 개가 있다. 세 개의 절을 제외하고는 아직 잘 보존되어 있는 것 외에 나머지는 모두 폐허이다. 일상에 따라 수리하면 상상하기 어렵다. 더 심각한 것은, 문혁이 사서오경의 유독을 파괴하는 것은' 난잡한 어차피' 가 아니라 문화재와 사서오경을 혼동하는 것이다. 따라서 우선 역사 문화와 봉건 미신의 다른 본질을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역사적으로 3 대 종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모두 미신이 아니라 문화, 예술, 철학을 가져왔다. 특히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전통 유도사상과 융합해 전통문화를 풍부하게 했다. 전통 문화로서 반드시 많은 찌꺼기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 정수와 찌꺼기를 구별하고 그 찌꺼기를 없앨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원래 모습과 원래 상태를 완전히 보존해야 합니다. 고대 건물과 절은 역사 문화의 전달체로서 물질적으로 그 정신적 내포의 본래 모습을 보존하여 후세 사람들이 분석과 연구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문화재를 보존하는 중요한 의미와 목적이다. 당시 나와 동행한 것은 저우산 현지의 한 서서기로 구성된' 5 인조' 로, 길을 따라 보고, 이야기하고, 의논했다. 마지막으로 한 명 (목재회사 지배인) 이 회복에 반대하는 것 외에 다른 네 명은 회복에 동의했고, 물론 더 중요한 현실적 이익이 있었다. 개혁개방' 의 동풍으로 불교계에서의 푸타산의 명성으로 관광업을 발전시키는 것은 매우 유리하다. 이 전제하에, 나는 당시 현지의 구체적인 상황에 근거하여' 롤링 개발' 의 원칙, 즉 번잡함을 간소하게 하고, 낡은 폐물을 수리하고, 낡은 폐물을 수리하고, 폐물을 개방하는 원칙을 제시했다. 투입이 적고 수익이 빠르며, 조속히 시작해 조속히 빈곤에서 벗어났다. (나는 1978- 1988 기간 동안 강소강에 여러 번 갔었지만, 강절이라는 어미의 고향은 모두 굶주린 사람들이다.)
이 실시 결과에 따르면 이듬해에 다시 갈 때는 수익이 있고, 3 년에 다시 갈 때는 효과가 뚜렷하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경제효과를 추구하고 문화재와 환경을 파괴할 조짐도 있다. 나는 더 이상 가지 않았지만, 전 과정에서 여전히 총결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도 원명원과의 뚜렷한 대조이다.
이것은 자신의 내적 가치로' 봉황열반, 욕화중생' 을 실현하는 또 다른 성공 사례이지만, 일방성을 피하고 반대쪽으로 나아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이른바' 지속가능한 발전' 은 선순환에 들어가야 실현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건축 저널" putuoshan 계획에 첨부 된 문장;
9. 덕승문 패루 보존: 당시 2 순환 계획은 덕승문 패루를 철거할 계획이었다. 제 2 순환 국경절 개통을 보장하기 위해 덕승문 패루를 철거한 시공팀이 이미 입장하여 베이징에서 온 조학근이 긴급히 나를 보러 왔다. 내가 현장에 도착한 후 숭문문 교통 문제의 경험과 교훈에 따르면 덕승문 화살은 철거되지 않고 현실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먼저 시정설계소에 가서 덕승문 인터체인지 방안을 보고, 원래 방안을 기초로 입체교차로를 둘로 나누어 양궁루 양쪽에서 우회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시설계원, 도시설계원, 도시설계원, 도시설계원, 도시설계원) 이렇게 하면 양궁을 보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 2 순환 개통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따라서 기획작업의 본질은 일방적인 의견 (관원 또는 전문가) 을 근거로 일방적인 주관적인 의도가 아니라 예술적 수단으로 갈등을 통일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순이 통일되지 않으면 완벽한 계획일 뿐만 아니라 후유증, 심지어 악순환까지 생길 수 있다.
10. 고대 관람대가 무너진 후 마침 외교 아파트 경사 맞은편에 있었기 때문에 외국 통신사가 먼저 보도했다. 새로 부임한 주임은 내가 즉시 현장에 가서 원인을 조사하게 했다. 나는 먼저 플랫폼의 천문 기구를 구해서 안전한 곳에 두었다 (사진 첨부). 현장 관찰은 지하철 고리를 수리할 때 적절한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국가문물국 (지하철과 지하철) 지하철은 지하철이 기초를 강화하는 계약만 체결했지만, 보강 방안은 제시하지 않고 나씨가 책임진다.) 그래서 원과 명성대 연결부에서 붕괴가 발생했다. 이를 바탕으로 세 가지 복구 방안을 제시했다 (돈명은 나중에' 대' 방안을 실시할 책임이 있다). 전반적인 무결성을 회복하는 것을 감안하여 당시 과학기술을 주관하는 부총리 방의가 모 부서가 점유한 위자궁을 회수할 것을 제안했고, 결국 방의는 소평 동지에게 회수를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1 1. 금광 부국장과 함께 강서에 가서 문화재와 혁명 문물을 고찰하고, 자금을 배정하여 닝도 폭동 유적지를 수리하다. 도연명묘의 이전, 도연명사의 건설, 왕텐정과 용양루의 재건, 강서성은 도연명을 비롯한 강서성 10 대 역사문화 유명인을 기념하는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으로, 왕텐정 본지가 이미 간강에 사라졌기 때문에 회복과 왜 회복이 이뤄졌는지 시연했다. 문화재고적의 가치는 오리지널에 국한되지 않고, 실질적 문제는 그들이 반영한 내포의 가치이다. 예를 들어, 북경대학교 레드 빌딩은 그 자체의 디자인이나 건설이 아니라 5 월 4 일 운동을 기념하는 물질적 운반체이다. 나중에 나는' 중국 문화보' 에서' 예술 역사 문화 전달체로서의 건축' 을 발표했다. 강남 3 대 명루의 가치는 그 자체가 아니라 3 개 역사 문헌의 전달체이기 때문에 새로 지은 건물은 여전히 문화재로 여겨져야 하고, 기념적인 근대 건물도 유물로 여겨져야 한다.
12 우후 회의에서 (건축학회, 역사이론학회). 1980, 저는 동제대대의 나효웨이 씨와 문화재 건축물이 전통적인 나무, 석구조체계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화하는 서양식 건축체계도 포함시켜야 한다고 논의했습니다. 건륭이 원명원에 건설한 서루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베이징의 원명원식 건물, 양무운동 이후 생긴 새로운 건물 유형, 예를 들어 외국 건축가가 설계한' 제조국' 과 골동품 건물 (예: 베이징 도서관, 연경대, 협화병원 등) 이 많다. , 그리고 양보 지역의 순수 서양식 건물. 나중에 내가' 베이징도시건설사적확장요강' 을 집필할 때 이런 건물을' 베이징 근대건축' 장에 포함시켰기 때문에 양선생이 명청베이징을 대박물관으로 보존하는 것은 완전히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북경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하기 때문에, 소위 명청베이징이라고 하는 것은 어떻게 단절될 수 있습니까? 사실 어떤 도시든 시작, 번영, 흥성, 쇠퇴의 과정이 있다. 적절하게 보존하고 보호해야 할 것은 각 시기의 가장 대표적인 걸작과 걸작이지, 단순히 건축의 시대, 형식, 스타일로 그것이 문화재인지 아닌지를 정의하는 것이 아니다.
순호회의는 처음으로 민가와 민가 건물이 대표적인 각급 문화재 보호 단위를 선택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회의에서 안후이현을 답사하여' 오각' 등 일부 민가는 보호 단위로서, 산서 경덕진의 민가를 보고하도록 제출하였다.
13. 이순신-신 (이튼, 신 (장성호텔 전 사장) 과 합작하여 광둥 불산' 중국 고대 문화오락센터' 의 위치 계획 및 실현가능성 연구, * * * 청동릉, 원명원, 하남 중주 관광지 등을 참관하다. 6 개의 W 가 투자 결정에 있어서의 중요성과 당시 우리나라 프로젝트 설립 절차에 있던 문제;
14. 허난성 개봉시' 송성건위' 와 허난성' 중주 관광지' 투자 계획 컨설턴트 낙양 용문석굴 홍수교 감정;
개봉 송성 전체 건설 계획: 송대 개봉성의 유적지와 유적이 지하 6 ~ 9 미터에 묻혀 있고, 지상의 송가는 청명 상하도를 모델로 한 모조 거리이기 때문에 지상 건물과 지하 유적을 어떻게 결합할지는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과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송성의 전반적인 건설을 위한 계획을 세우라는 초대를 받았는데, 그 중:
1)' 보부구덩이' 의 준설 배출은 도시 하수 배출과 오염에 대한 보편적인 연구를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개봉한 오수 배출이 안후이보주 (역사문화도시) 의 수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에 오수 처리와 재생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베이징 (원시위 버스건설부 장관 정동 동지) 에 반영돼 베이징 고비점 (건국 후 첫 오수 처리장) 이 출범하게 됐다. 오수 재생, 도시 쓰레기, 각종 배기가스 처리 (1985 가 마일동지에게 보낸 편지 중 관련 단락, 1998 이 주룽기에게 보낸 편지 중 오수 처리와 재생의 그림 부분,/KLOC
(2) 개봉한 유대인들: 로마제국이 유대국을 멸망시킨 후, 흩어진 열 개의 부족이 세계 각지로 망명했는데, 그 중 한 명은 동한 시기에 중국에 입국했다. 송신종에서 한 유대인이 개봉부로 유입되자 송신종은 그들을 받아들여 일곱 개의 중국 성씨, 이른바' 칠성 팔족' 을 주었다. 그들은 조상제도를 준수하고 개봉에 정착할 것을 요구받았는데, 이를' 일대 행복' (이스라엘) 종교라고 한다. 이 유대인은 망명한 유대인들 중 유일하게 중국화되었고, 나머지 디아스포라에 흩어져 있는 유대인들은 더욱 압박을 받고, 더욱 단결하고, 자신의 신앙과 풍습을 더욱 견지하며 독립을 형성했다. 명대 선교사 리마동이 그들의 종주를 찾아 재활을 돕고 히브리어를 배우려고 했지만 거절당했다. 65438 년부터 0983 년까지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기자인 볼린스키 (유대인) 가 여러 차례 개봉을 찾아 그 유대인의 후손을 찾아갔지만, 그 결과 "자취를 감추었다" 고 합니다. 1983 년, 저는 심씨 (모두 송성건위 컨설턴트) 와 함께 개봉에 도착했을 때 심씨에게 이 유대인의 후손을 찾도록 의뢰했습니다. 결국 개봉 관련 부서를 통해 6 명이 발견됐다. 그들은 완전히 한화되어 히브리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며, 일부 곱슬머리와 매부리코 (모두 사진 포함) 를 제외하고는 유대인의 관습 (예: 성인이 된 후 남성에 대한 할례) 을 지키지 않는다. 카이 펑 시장 전략을 썼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가서 개봉 유대인의 중요한 유물 한 벌 (양가죽 7 부 중 한 권은 개봉으로 가져옴) 을 되찾거나 복사해 달라고 부탁했고,' 개봉유대인' 을 쓴 캐나다 목사 화이트 주교가 이 유물들을' 한 사람이 행복을 주다' 라는 간판과 현판을 캐나다 토론토 (또는 오타와) 박물관으로 돌려보냈다. 나중에 중국이 이스라엘의' 유대복국주의' 를 반대하고 아랍을 지지했기 때문에, 성외처가 진압되었다. 사실, 개봉 유대인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동화된 예이며, 중대한 역사적 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중화문명의 포용성과 친화력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이슬람과 이스라엘의 갈등을 해결하는 데도 큰 계시와 참고의의가 있다. (중국 56 개 민족 중 유대인이 없지만, 나는 개봉 유대인 종주집에 가서 1953 (종주) 모 주석이 중남해에서 소수민족 대표를 만난 큰 사진에서 개봉 유대인의 대표를 보았다.
3) 심씨는 "외자 도입 및 활용 및 중국 당시 우대 정책에 대한 의견과 건의를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4) 낙양용문수만교 감정: 당시 하남 성위, 성정부는 용문석굴을 보호하기 위해 작은 평교 (수만교) 를 건설했다. 물이 용문석굴을 통과하기 전에 북쪽 반대편으로 끌어들여 용문석굴 앞 통로를 닫는다. 이것은 유리한 행동이지만, 용문에서 기다리고 있는 문보소 간부에 의해 국가문물국 () 에 신고되어 소평교가 용문석굴의 환경을 파괴한 후 국무부로 옮겼다. 이지승 부사무총장은 허난성의 휴업을 명령하고 12 전문가를 조직해 용문 유적지에서 5 일간 회의를 열고 5 일 동안 비판한 뒤 소평교를 폐지하기로 했다. 내가 포자광 부주임과 하남에 갔을 때, 악부총독은 나에게 말했다. "우리는 본의에 어긋나는 일을 했다. 용문 북쪽의 관림 (관우의 묘지 중 하나) 에는 장터가 있고, 남쪽 사람들은 장터에 가면 용문석굴을 지나기 때문에 용문석굴의 보호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쪽의 유일한 통로는 용문 보호에 매우 불리하다. 다리를 세우지 않으면 또 어떤 효과적인 방안이 있을까 (12 전문가가 제시한 건의, 예를 들면 용문석굴 뒤에서 터널을 파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시공 시 석굴을 파괴하기 쉬우므로 불가능하다). 현장에 도착한 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용문 북단에 있는 철도교로 진동이 크다. 반면 용문 남단의 작은 평교는 강바닥에 조용히 누워 있어 홍수로 잠긴 다리로 행인과 인력거만 걸을 수 있다. 나는 우리를 동반한 허난성 문화청이 문화재를 주관하는 부청장 장가태에게 환경 경관에 영향을 미치면 먼저 철도교를 치우고, 진동이 석굴에 영향을 미치면 철도교를 치우라고 물었다. 철도교는 나중에 이전했다고 한다. 왜 철도교에 눈을 멀게 하고 용문석굴 보호에 유리한 작은 평교를 세우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철도교, 철도교, 철도교, 철도교, 철도교, 철도교, 철도교) 국무부는 휴업을 명령했기 때문에, 후요방 총서기와 조석이 하남에 시찰을 할 때까지 성 위원회 서기 유걸은 용문을 시찰하는 데 동행했고, 소평교 현장 감정도 용문석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판단해 복공을 명령했다. 그러나' 선인회' 가 평가한 휴업, 철수, 복공은 이미 이유 없이 30 만원을 잃었다 (30 만원은 1983 에서 소수가 아니며, 허난성은 기록이 있다);
15. 안후이 봉양명 중도 유적지를 방문하여' 정산대 가구' 모델을 참관하다. 구체적인 문제 구체적 분석은 마르크스주의 생활의 영혼이다' 에 대한 몇 가지 생각? (명나라의 중도 유적지는 베이징의 도시 건설사와 관련이 있다)
16. 양주 회의: 제 1 회 전국역사문화명성 대표대회. 《역사 문화 도시 발전의 전략적 문제》를 출판하다. 주요 사상은 역사 문화 명성도 발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회의에서, 나는 동제대 교수 진종주와 역사 문화 도시가 현대화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대화' 를 진행했다. 그가 먼저 나에게 도전했을 때, 나는 반언으로 그를 말문이 막히게 했다. 나중에 그는 대나무 세 개를 그려 제사를 해주고 우리 할아버지를 만났다고 해서' 화해' 라고 했다. 그러나 역사 문화 도시가 어떻게 현대화되었는지에 대한 문제는' 재난 후 여생' 도 아니고' 면목' 도 될 수 없다. 이것은 보편적인 문제이므로, 다른 도시의 구체적인 분석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이 문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나는 여전히' 예술 수단으로' 고' 와' 금' 의 모순을 통일하는 것, 고정적인 패턴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17. 남경회의: 중국 건축학회 설립 30 주년을 기념합니다. 데이염자를 보고로 건축학회 제 2 임 이사장, 건설부 원부장 양춘마오, 란저우시 부시장 임진영과 건축학회의 임무와 방법을 이야기했다. 나는 학회에' 직함' 이 없다. 나는 성립대회에 참가한 창시 회원이기 때문에 이 회의에 초청되었다. 회의 기간 동안 구조 조정이 동시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나는 학회의 활동에 대해 자신의 의견과 건의를 제기하여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1953 건축학회 설립의 주요 목적에 따라 학습은' 행정' 의 조수가 되어야 하며, 행정 규정이나 결정에 적합하지 않은 문제는 모두 학회 내에서 충분히 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건국 초기에는 행정기관이 건축 예술 풍격과 민족 형식에 대해 어떠한 강경한 규정도 해서는 안 되며, 중대한 공사의 예술과 기술 문제를 포함하여 사회가 먼저 논의해야 한다. 그러나 이전의 운동은 모두 사회에서 시작되었다. 토론이 너무 많아서 머리를 땋고 몽둥이를 때리기 쉬우니 바로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의견이 다른 토론과 토론이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이해를 발전시키거나 심화시킬 수 있습니까? 노인은 "역도의 운동" 이라고 말했다. 만약 모두' 일방적',' 일률적' 이라면, 우리의 행정 결정은 어떻게 한쪽으로 넘어지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 심각한 학술 문제는 더 이상 진지하게 논의되지 않고, 언론의 각종 비본과' 유명인' 에 의해 떠들어대고 있다. 어떻게 해야만 그들을 정확하게 인도할 수 있습니까?
18. 내가 남경에 있을 때 배운 동지가 남경림학원 교수 진지를 소개하고' 중국 원림사' 편찬에 초청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건설부 원림국이 후원하고 조직한다. 다른 하나는' 중국 원림사' 인데,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왕국원이 주재한다. 진지는 나를 초대했다. 왜냐하면 나의 할아버지는 명대에 고대 원예서' 원야' 를 출판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원야' 는 강남 문인 원림에 대한 연구다. 당시 제가 국가문물국 중이었기 때문에 진 선생님은 석굴사, 제왕릉원, 유명인릉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먼저 직접 자료를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두 가지 과제 (원림사와 원림사) 와 건설부가 지원한 중국 건축사가 완성되지 않았다.
역사연구에서 사료와 역사관의 변증관계' 와' 기초자료의 중요성과 필요성' 을 첨부하고 국가문물국 자료 문제를 이야기한다.
19. 우루무치로 가서 조건축학회 회의 ('향토민가는 지방에 맞게, 지방조건에 따라' 발언) 에 참석하면서 서북 5 성의 석굴사, 고성 유적지, 이슬람 사원, 장전 불교사, 무덤, 무덤, 고대 만리장성 등 문화재를 동시에 고찰한다.
동시에 서북 여행은 서북의 환경 변화와 구택의 고갈을 고찰했다. 관련 비문과 문헌에 따르면 서북지역 환경이 악화되고 수원이 고갈됐지만, 600- 1000 년 사이의 과정은 서남과 내몽골 (울란부, 텐그리, 바단길림 등 여러 사막) 의 고찰과 결합해 환경악화는 주로 삼림식물의 파괴 () 로 인한 것이다 근본적으로 환경을 양성으로 역전시켜 지속적인 선순환을 형성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그 규칙성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관건은 조치가 효과적이라는 데 있다. 고대 문헌 (예: 남북 조치' 수변준비') 에서 얻은 계시를 보면, 간단히 말하면 종합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 참조).
65438 에서 0985 까지 마일리 동지에게 보내는 편지 중' 환경문제' 에 관한 부분; 1998 주룽기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로 임업을 관리하라' 는 편지를 보냈다.
요컨대: 한편으로는 환경 악화가 매우 빠르다. 남서부 지역을 예로 들지만 아룡 강은 계절성 강이 되어 반세기 동안 지속되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환경 양성 역전의 가능성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물론, 이것은 세대가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정확한 시작과 장기적인 목표가 있어야 한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하고, 9 중대는 흙더미에서 시작된다!"
20. 베이징시위 버스건설부 도시건설사 편집위원회 편집위원회,' 베이징도시건설사적 확장 개요' 편성, 10 개 편집팀 구성 논문' 연도계승시험' (원문 첨부) 과' 베이징도시건설의 역사유적' 은 베이징 문화재 보호 이용과 역사문화명성 계획에 관한 기초적인 연구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들은 모두 상세한 사서와 책을 가지고 있으며, 그림과 무성한 방식으로 귀빈에게 주는 주요 선물로 쓰이지만, 베이징은 체계적인 실물증명과 그 기원과 진화에 대한 중요한 이정표의 역사가 부족하다. 사기' 의 확장 개요는 원래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역사와' 고' 와' 현' 의 변증관계를 어떻게 올바르게 대하는지에 대한 관념은 통일하기 어려워 멈추면 계속되지 않았다. 유감스럽게도 올림픽과 같은 행사는 애매모호한 선전 구호를 대체하는 첫 번째 선물과 홍보 자료가 되었다.
2 1. 일본 건축사 개요 (개요가 있지만 시찰 대상은 없음). 일본 건축문화는 중국에서 기원하지만 고대 건축물을 보존하는 시간은 중국 최초의 목조 건축물 (수탕에 해당함) 보다 빠르기 때문에 양선생이 주장하는 실물에 따라 건축사를 분석하면 일본 고대 건축물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22. 저장 () 하임도 유적지 조사 및 관광망 계획, 닝보 (), 사오싱 (), 항주 (), 안후이안탕산 (), 천대산 (), 임해 (), 신창 (), 동려 황산 (), 구화산 문혁에서 파괴된 첫 번째 국가급 문화재보호단위인 악묘, 악묘에 대한 몇 가지 설명:
23. 고대 건물 유지 보수 문제:
1)' 처음처럼' 로 모든 것을 요약할 수는 없고' 법' 과' 예' 로 나누어야 한다.
2) 고대 건물의 방화는 고압 호스에 의존해서는 안 되며, 실내 장식과 조각 벽화가 있는 대부분의 유물은 고압 호스를 사용할 수 없다.
3) 양선생은 조주 대석교에 대해' 낡고 새것 같다' 는 비판을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래의 구성 요소를 박물관으로 옮길 수 있는지 여부, 유럽의 많은 석두 고대 건축물 중 정교한 조각 구성 요소가 박물관으로 옮겨져 실리콘 고무로 복제한 구성 요소가 원본이 아닌 건물에 놓여 있습니다.
4) 신소재, 신기술 적용, 특히 재료의 보강 방법 및 내구성은 진지하게 투입해야 한다.
5) 건설 중 다양한 보호 조치 (화재 예방 포함).
24. 고대 건물의 기본 자료 조사 및 정리
1) 기본 데이터의 조사, 정리 및 사용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2) 인공 측량 및지도 작성 대신 새로운 과학 기술 수단을 사용하십시오. 저는 한 건축학회 행사 (미국 여성 건축가 대표단) 에 참가했는데, 그 중 뉴욕은 유물과 고대 건축물을 담당하는 여성 건축가 C 테일러 (C. Tayler) 가 뉴욕을 소개했는데, 한 조사에 따르면 20 만 건이 나타났다. 기존 개념과 방법을 사용하여 조사, 정리 및 선별하는 경우 이러한 엄청난 작업량은 상상할 수 없지만 새로운 기기와 컴퓨터 처리를 적용하면 곧 완성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3) 기초자료의 조사는 역사이론의 연구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중국 건축사 편찬 과정에서 몇 가지 중요한 문제에 대한 논술:
4) 문화재 작품은 당대의 적용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오래되고 참신한 작품이다. 따라서 우선 명확한 목적과 관련 과학적 방법을 가지고' 행동 규범' 을 제정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자격을 갖춘 후보자를 가질 수 있다. 위조자들은 사업과 국가의 명성을 훼손할 수밖에 없다! ! !
미국 충칭 본부에 부로가 그린 소위 군사지도에 대한 몇 가지 명백한 거짓말 (자세한 내용 참조)
5) 역사문화명성의 기획건설도 먼저 상세하고 상세한 문물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