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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더릭 쇼팽

프리드리히 프란시스자크 쇼팽 (18 10- 1849)

이 위대한 폴란드 음악가는 어려서부터 폴란드 민간 음악을 좋아했다. 일곱 살 때' 폴란드 댄스' 를 쓰고 여덟 살 공연을 한다. 스무 살도 안 되어 그는 바르샤바에서 공인한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가 되었다. 그의 후반생은 폴란드의 망국과 일치한다. 그는 외국에서 보냈고, 향수와 망국의 정을 표현하기 위해 애국적인 사상을 지닌 많은 피아노 작품을 창작했다. 그중에는' 제 1 서사',' A 장조 폴란드 댄스' 등 폴란드 민족 해방투쟁과 관련된 영웅작품이 있다. B 단조 혁명 연습곡, 해희곡과 같은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찬 전투 작품이 있습니다. B 단조 소나타와 같이 조국의 운명을 애도하는 슬픈 작품이 있다. 조국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판타지 작품도 있는데, 예를 들면 많은 야상곡과 환상이 있다. 쇼팽은 평생 피아노로 생계를 이어갔고, 거의 모든 창작은 피아노곡으로' 피아노 시인' 이라고 불렸다. 그는 늘 돈을 모아 외국 동포를 위해 공연하지만, 귀족을 위해 공연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1837 엄사는 러시아가 수여한' 러시아 황제 폐하의 수석 피아니스트' 의 직위를 거부했다. 슈만은 자신의 음악을' 꽃밭에 숨은 대포' 라고 부르며 세계에' 폴란드는 멸망하지 않을 것' 이라고 선언했다. 만년 생활이 매우 외로워서, 그는 고통스럽게' 어머니로부터 멀리 떨어진 폴란드 고아' 라고 자칭했다. 임종 전에 그는 친척들에게 그의 심장을 조국으로 반송해 달라고 요청했다.

[폴란드 천재]

첫째, 또 다른 신동

쇼팽 가족은 백작 부인의 장원 저택 세 방에 살고 있다. 그들은 유쾌한 방이다. 하얀 벽과 밝은 천장이 있고, 창문에는 하얀 모래 커튼이 있고, 넓은 창턱에 거꾸로 된 금빛 방울과 활짝 핀 해바라기가 있다. 집에는 무거운 마호가니 가구, 많은 책꽂이와 흰색 원통형 난로가 있다. 날씨가 추울 때, 안의 소나무가 탁탁 소리를 내며 향기로운 열량을 발산한다. 세 방 중 가장 큰 방에 피아노 한 대가 있다. 다른 천재 음악가들과는 달리 젊은 쇼팽은 그 피아노를 좋아하지 않는다.

쇼팽의 계몽 선생님은 이상한 인물이다. 그는 항상 연한 노란색 외투와 바지, 에나멜 부츠와 색채가 화려하지만 촌스러운 조끼를 입고 있다. 그에 따르면, 이것은 경매장에서 산 폴란드의 마지막 왕의 재산이라고 한다. 그는 항상 긴 연필을 가지고 있어서, 무디고 버릇없는 학생들의 머리와 손가락을 두드리는 데 자주 쓰인다. 그는 쇼팽에게 피아노를 좋아하게 하고 아름답게 연주하기 때문에 젊은 쇼팽은 바르샤바에서 점차' 제 2 모차르트' 로 칭송되고 있다. 열 살 때 그는 위대한 가수 앞에 끌려가 공연을 했다. 가수는 매우 기뻐서 그에게 손목시계를 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러시아 차르황은 그의 연주를 듣고 즉시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로 주었다. 당시 유럽 신문에는 "신은 오스트리아에 모차르트를, 쇼팽은 폴란드에 주었다" 는 말이 있었다. 쇼팽이 아직 어려서 음악을 기억할 수 없을 때, 그는 선생님께 원고지에 써 달라고 초안을 만들 수 있었다. 나중에 쇼팽은 아버지가 프랑스어를 가르치는 바르샤바에서 작곡과 기타 과목을 배웠다. 그 17 살 때, 그는 마침내 학교를 떠나 음악에 몸을 던졌다.

둘째, "전심으로" 애국 음악가

쇼팽은 평생을 악기에 바친 최초의 작곡가이다. 리스터도 피아노 속 파가니니는 만년에도 모든 오케스트라를 위해 창작을 하기 때문에 그의 피아노 작품이 오케스트라를 위해 개편될 때, 똑같이 좋게 들린다.-심지어 더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명언) 그러나 쇼팽은 피아노에서 오케스트라를 모방하려 하지 않았다. 그는 피아노로 다른 어떤 악기보다 음악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쇼팽 작품의 리듬이 어떠하든, 원무곡이든 폴란드 마주카든 폴란드 댄스곡이든, 멜로디는 거의 항상 단순한 아바 3 부작으로 나타난다. 그의 음악은 베토벤의 소나타와는 달리 짧고 완벽한 시가 셰익스피어의 연극과 다르다. 쇼팽은 비엔나에서 두 차례의 성공적인 음악회를 열고 더 넓은 세상에서 명성을 얻고 싶었다. 바르샤바에서 세 차례의 작별 음악회를 열고 그는 출발했다. 그가 멀리 가기 전에, 그의 선생님과 이전의 학우들이 그의 마차를 막고 그를 위해 합창곡을 한 곡 불렀다. 그리고 그들은 그에게 고향의 흙으로 가득 찬 은색 기념컵을 선물했는데, 그가 영원히 자신의 고향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비록 그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지만, 그가 태어나고 자란 조국을 결코 잊지 않았다.

셋째, 파리의 세월

쇼팽은 파리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파리에서 가장 유행하는 선생님이 되었다. 그는 원하는 만큼 많은 학생이 있고, 가격이 가장 높다. 그는 반에서 왕자처럼 항상 양자리의 장갑을 끼고 하인과 함께 마차를 타고 왔다. 리스터는 그를 조지 샌드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소설가인 두드반트에 소개했다. 그녀를 통해 그는 파리를 가정으로 하는 예술가, 작가, 음악가의 기쁨에 끌렸다. 그러나 그에게 찾아온 모든 성공과 즐거움은 결코 폴란드의 영광과 슬픔을 잊게 할 수 없다. 쇼팽의 모든 음악 작품은 그의 각종 감정의 짧은 음화이다. 일부는 자신의 삶에서 나온 것이다. 그가 자르카 섬에서 조지 샌드와 그녀의 딸들을 방문했을 때 쓴 환상적인 야상곡과 짧은 전주곡, 그리고 그 원무곡들, 특히 D 장조를 떨어뜨린 곡들, 그는 조지 샌드의 흰 개가 꼬리를 쫓아다니는 것을 보고 쓴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그의 음악의 더 큰 부분은 출생지에 대한 그의 사랑에서 나온 것이다.

넷째, 폴란드 리듬

쇼팽의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두 가지 오래된 폴란드 춤인 마주카와 폴로네즈의 리듬으로 쓰여졌다. 폴로네즈 춤은 일종의 귀족 춤이다. 왕자와 영웅들은 왕의 왕좌 앞에서 꾸준히 엄숙하게 행진한다. 쇼팽은 이런 형식으로 그의 가장 웅장한 작품들 중 일부를 창작했다. 쇼팽은 종종 마주카 춤을 본다. 이것은 폴란드 농민들이 활력과 기쁨이 충만한 상황에서 생활의 어려움을 잊으려고 시도하는 시골 춤이다. 그것의 리듬은 매 섹션마다 세 박자로, 마지막 박자에서 무용수의 발꿈치를 함께 클릭하여 한 박자를 강화하는 것이다. 쇼팽은 50 여 곡의 마주카 댄스곡을 창작했는데, 이 리듬에서 그는 슬픔과 신비에서 생활의 기쁨에 이르는 다양한 느낌을 표현했다. 쇼팽의 B 단조 대명곡은 오래된 폴란드 시를 바탕으로 한 것이고, 그의 네 곡의 민요는 폴란드의 가장 위대한 시인이 쓴 네 가지 이야기를 다룬다.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중 하나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여인에 대한 젊은 기사의 사랑에 관한 것이다. 심지어 그의 연습곡은 단지 연습일 뿐만 아니라, 음악 소품도 있다. 유명한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은 모든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위대한' 혁명 연습곡' 은 쇼팽이 폴란드인들이 러시아에 반항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한 번에 한 번씩 잔인하게 억압당했을 때 쓴 것이다. 낭만주의 거장 슈만은 이렇게 묘사했다. "쇼팽의 작품은 꽃밭에 숨은 대포이다." 쇼팽의 음악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아마도 폴란드의 아름다움과 슬픔뿐만 아니라 격앙된 애국적인 감정도 담았기 때문일 것이다. 쇼팽의 파리에 있는 친구, 독일 시인 하이네는 이렇게 썼습니다. "그가 피아노 앞에 앉았을 때, 나는 마치 내가 태어난 시골 사람이 내가 없을 때 일어난 가장 이상한 일을 나에게 이야기하는 것 같았다. 가끔은 그에게' 집안의 장미들이 아직도 열정적으로 피어나고 있는가?' 하고 묻고 싶을 때가 있다. 그 나무들은 달빛 속에서도 여전히 이렇게 아름답게 노래하는가?' 우아한 작은 뮤지션' 매혹적인 미소, 유쾌한 태도, 천사처럼 아름다운 곱슬머리' 가 파리 거실의 총아가 됐다. 하지만 파리에서의 생활 경험은 쇼팽의 건강을 파괴하고 예민하고 쉽게 화를 낸다. 한 차례의 다툼이 있은 후, 그와 조지 샌드의 10 년간의 우정은 완전히 무너졌다.

[피아노 시인]

첫째, 복잡한 노래 이름과 색다른 작곡

쇼팽은 평생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었는데, 모두 피아노 작품인데, 그중 10 분의 9 는 피아노 독주였다. 하지만 가장 귀찮은 것은 그의 작품 대부분이 장르에만 제목이 없다는 점이다. 많은 작품들이 장르와 장르에 따라 표기와 번호를 매겨도 어느 편인지 알아내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쇼팽의 작품을 검색할 때 종종 작품 번호 (op.) 를 검색의 주요 근거로 삼는다. 왜냐하면 작품 번호는 중복과 혼란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이다.

피아노 건반이 없으면 쇼팽은 작곡을 할 수 없다. 당시 사람들에 따르면 쇼팽은 피아노 즉흥연주를 잘해서 단숨에 성공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가 즉흥 창작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매우 힘들여 원고지에 많은 수정의 흔적을 남기는 경우가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즉흥, 즉흥, 즉흥, 즉흥, 즉흥) 많은 작품을 만들었는데, 그가 직접 연주할 때마다 수정판이 있다. 쇼팽은 작곡에 대해 매우 감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쇼팽의 신조: 추측 하자!

"모자를 벗으세요, 여러분! 여기는 천재야! " 이것은 183 1 1 2 월, 슈만이' 팝 음악' 제 49 호에서 발표한 쇼팽 작품 2 호 문장 중 쇼팽에 대한 칭찬이다. 이 기사는 슈만의 첫 번째 음악 리뷰 문장 이다. 쇼팽에 대한 독일인의 이해는 슈만의 문장 때부터 시작되었다.

쇼팽은 1827 부터 1828 까지 두 번째 작품을 써서 피아노와 밴드를 위한 변주곡을 썼는데, 모짜르트의 오페라' 돈 후안' 제 1 막에서 당후안과 셀리나의 이중주를 주제로 했다.

18311010 월 27 일, 독일 피아니스트 줄리어스 노어 (1807)

18311216 쇼팽은 파리에서 그의 친구인 Wojciechowski 에게 "며칠 전 카셀에서 온 열정을 받았다 그는 정통 관점에 따르면, 그것들은 변주가 아니라 상상의 그림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두 번째 변주에서 돈 후안과 레오폴드로가 서로 쫓고 있다고 말했다. 세 번째 변화, 돈 후안은 세레나에게 키스를 해서 마테오를 구역질나게 했다. 돈 후안과 셀리나는 부드러운 판의 다섯 번째 섹션에서 키스를 하고 있다. 이 작가의 기발한 생각은 사람을 웃기게 한다. 그는 지체없이 이 문장 (그의 사위 피티스의 간행물) 를' 음악잡지' 에 게재했다. 착한 힐러는 매우 재능 있는 젊은이다 ... 그는 나에게 매우 관심이 많았고, 즉시 피티스의 장인어른에게 그가 쓴 그 평론은 나에게 좋지 않지만 오히려 해롭다고 말했다. 쇼팽이 언급한 페티스 (1784- 187 1) 는 벨기에 음악가입니다. 1806 년에 그는' 국가메신저' 편집장 로버트의 딸 아델 라이더와 결혼했다. 피티스가 1827 에서 창립한 음악잡지는 주간지이다. 그럼, 그 댓글을 쓴 문장' 열정적인 독일인' 은 로버트일 것이다. 쇼팽은 자신의 작품을 글로 해석하는 것을 가장 반대한다. 런던의 음악 출판사인 웨셀 (1797-1885) 은 눈길을 끌기 위해 작품에 터무니없는 제목을 자주 넣는다. 예를 들어, B 장조 변주곡 (Op.2) 은 "모차르트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소개와 보로네즈 (Op.3) 는 "행복" 으로 표시됩니다. 마주카 스타일의 회전곡 (Op. 5) 은 "Posiana"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세레나데 (Op. 9) 는 "세나 강이 흐르고 있다" 고 표기되어 있다. 다른 세 곡의 야곡 (Op. 15) 은' 서풍' 으로 표기되어 있다. E 메이저 왈츠 (작품 18) 를' 초청춤' 으로 표기했다. 볼레로 댄스 (Op. 19) 는' 안달루시아 추억' 으로 표기되어 있다. B 단조 해희곡 (작품 20) 은' 지옥의 연회' 로 표기되어 있다. 첫 번째 발라드 (Op.23) 는' 단어없는 서사시' 라고 표기되어 있다. 두 곡의 야곡 (Op. 27) 은' 슬픔' 으로 표기되어 있다. B 단조 희극곡 (작품 3 1) 을' 묵상' 으로 표기한다. 또한 두 곡의 야곡 (Op.37) 은' 한숨' 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두 마리의 보로네즈 (Op.40) 는' 애완동물' 로 표기되어 있다. 마주카 춤은 통칭하여' 폴란드 추억' 이라고 불린다. 184 1 년, 쇼팽은 노안에서 친구 폰타나 (18 10- 1869 당신이 그에게 편지를 쓸 때, 당신은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 만약 그가 항상 내 작품 때문에 돈을 잃는다면, 그것은 그가 나의 건의를 듣지 않고 어리석은 제목을 추가했기 때문입니다. 내 마음속의 목소리는 나에게 다시는 어떤 작품에도 이런 이름을 붙이지 말라고 가르쳤다. 너는 가능한 한 날카롭게 그와 이야기할 수 있다. "

쇼팽의 관점에서 볼 때,' 열정적인 독일인' 은 웨젤만큼 어리석고 우습다. 하지만 문장 속 이 독일인이 묘사한' 상상의 그림' 은 그의 발명품이 아니라 슈만의 발걸음을 따르는 것일 수 있다. 슈만의 문장 역시 두 번째 변주를' 한 쌍의 연인 (돈 후안과 그의 종 레오폴드로가 아님) 이 쫓고 있다' 고 말했고, 아름다운 B 장조는' 연인의 첫 키스' 등이었다. 슈만은' 카니발' (작품 9),' 환상곡' (작품 12),' 어린시절 장면' (작품 15), 등 자신의 작품에 문학적 제목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쇼팽은 이런 것을 싫어한다. 그의' G 단조 야행성' (Op. 15 No.3) 은 원래' 비극 햄릿에 대한 반성' 이라는 글자를 쓰려고 했는데, 나중에 취소되었다. 그가 말하길, "사람들이 추측하게 하세요. "음악이 스스로 말하게 하고, 주관적인 상상을 청중에게 강요하지 마라. 쇼팽의 신념이다. "추측" 이라는 말은 쇼팽의 작품에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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