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녀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공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소릉야로 자처하고, 두소릉, 두공부 등으로 자처하다. 고대 중국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시성' 으로 불렸다. 그는 평생 1400 여 편의 시를 썼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원조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 두예이고, 아버지는 두헌이다.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세계' 대두리' 로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오래된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삼관'' 삼별' 은 두보 현실주의 시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현관, 세관관원, 노부인, 노인, 신부, 남편 등의 사상, 감정, 행동, 언어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그 시기의 사회현실과 노동인민의 깊은 재난과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사람들에게 비참한 생활의 비극을 보여준다. 이러한 생활의 고난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큰 고난을 당한 인민에 대해 깊은 동정을 품고, 관원의 인민에 대한 노예와 박해를 증오한다. 한편, 그는 왕조의 평반전쟁을 지지하여 백성들이 고난을 겪고 왕조와 협조하여 반란을 평정하기를 바랐다. 이런 복잡하고 모순되는 사상은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관과 일치한다.
두보의 일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