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도시들 중 난징과 항주는 성도로서 쑤저우와 무석과 비교할 수 없는 정치적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정치적 권리는 도시 발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좋은 정치자원을 가지고 도시를 위해 우수한 인재와 자원을 모으고 있다.
도시 경관 문화의 경우 난징 항주 쑤저우는 모두 천년의 고성으로 모두 우수한 관광 도시이다. 특히 속담에'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소주항이 있다' 는 말이 있어 항주의 아름다움이 남경보다 약간 낫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 과학 기술, 교육의 발전 정도가 인재에 대해 서로 다른 매력 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우선, 남경에 비해 항주는 상해와 가깝고 상해와의 교류가 더욱 밀접하다. 더 중요한 것은 건설 중인 항저우 과학기술 복도가 항주의 경제와 과학기술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주입했다는 점이다.
둘째, 오늘날의 발전 형식은 정보화와 인터넷화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고, 항주는 알리 본부의 소재지로서 우수한 인터넷 회사를 많이 모았으며, 이는 항주에 인터넷의 도시라는 명성을 가져다 주었다. 남경도 발전하고 있지만 하이라이트가 많지 않고 항주보다 잠재력이 더 크다.
마지막으로, 교육 방면에서 항저우의 고교 수는 확실히 남경이 많지 않지만, 저장대 빅맥 한 명만이 항주의 고등 교육의 질을 지탱하고 있으며, 남경보다 조금도 뒤지지 않는다. 예로부터 강남 문인 묵객은 인재가 배출되었다. 기초교육 방면에서 항주와 남경의 차이는 크지 않다.
무석에 관해서는 여기까지 이야기합시다. 무석은 고대에 상주부에 속하기 때문에 무석이 도시를 건설한 지 오래되지 않아, 문화유산이 예전보다 두드러지지 않았다. 무석이 우리에게 잘 알고 있는 것은 경공업 교육이 전국적으로 앞서고 정치적 지위와 경제가 모두 좋지 않기 때문에 따로 열거되어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