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밤 불산조묘의 전반권을 인터넷으로 예약했기 때문에 조묘에 도착하면 바로 휴대전화 개찰을 열고 묘문에 들어갔다. 사당의 면적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크다. 여기에는 강한 훈향이 없지만 조용해 보이는데, 조각양화동이 수풀 속에 장식되어 있어 마치 세외도원인 것 같다. 불산인이든 외지인이든 사당에 가는 목적은 향을 기원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이 속한 정토를 찾아 긴장을 풀고 오락을 하며 옛 방문을 하며 충동적인 마음을 잠시 편안하게 하기 위해 모두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이 바로 역사의 힘이다. 무거운 역사감이 인류의 사상을 해방시키고 변화시켰다. 사당은 대가족과 같고, 절의 북제는 대가족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부모처럼 나그네들에게 집 느낌을 주고 정신적인 기탁과 위안을 준다.
사당의 건물은 많지만 모두 번갈아 가며 영남 건축예술의 일맥을 이어받아 예문당, 비림,' 보숭' 방방, 황비홍 기념관을 참관한 뒤 사당의 주체 건물인 만복대, 금향지를 참관했다. 사당 바로 맞은편에 있는 만복대는 청나라 옹정년 사이에 세워졌다. 수백 년 동안 불산인들이 광동극을 상연한 곳이다. 그것은 광동극의 발원지라고 불린다. 현재 가끔씩 곡예동아리가 무대에서 노래를 공연하고 연주하며 광동극과 광동극 문화를 전승한다. 운좋게도 만복대에서 순덕룡강곡예사를 만나' 화전오회',' 맹령화 수궁 10 년',' 여마욱' 등 광동극 명곡을 연주해 무대 아래에서 가까이서 광동극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 큰 이득이 되고 평생 잊을 수 없다.
본전과 만복대 사이에는' 능영' 패루와 금향지루가 있다. 명나라의 황효양' 배불'? "양" 의 혼란이 진정된 후 불산 향신사 노인인 조정에서 북제 가채, 묵 짱 공로라고 불렀기 때문에 명경태제는 불산 조묘를 링영묘라고 명명하여 명청시대 불산의 유일한 공식 기념묘가 되었다. 지금까지 절에는 이 위대한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찬양과 애완동물' 과' 능영' 이라는 두 개의 간판 건물이 있었다. 김향지는' 능영' 패루 뒤에 위치해 있다. 내년 8 년에 호개건하여 3 년 후에 완공하다. 청나라가 옹정할 때 연못 위에 돌아치교를 짓고 철거하고, 석두 주위를 둘러싸고, 조각화 울타리로 둘러쌌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본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못 중앙에는 거북사 석상이 있어 현무의 신을 상징하고 양쪽에는 구리향이 있다. 나무는 이미 500 세가 되었는데, 향기가 아직 남아 있기 때문에' 금향지' 라는 이름이 반드시 이로부터 올 것이다. 금향조의 양쪽에는 회랑이 있고 회랑에는 종고루가 있다.
금향지를 지나니 사당 정문인 삼문에 이르러 문수가 3 이라 붙여졌다. 세 문의 정중앙에' 능풍응사' 라는 현판이 걸려 있고, 세 개의 양쪽에 대련이 걸려 있다. 중문 대련은 "봉형 세 곳이 솟구치고, 용세는 하늘의 좌측 문련운을 낳는다. 장엄관선산사, 영응복존신이다" 고 말했다. 우문련에는 27 번 점포가 이 조상에게 바쳐져 억만년 동안 독차지했다. 세 쌍의 대련은 불산인의 사당과 북제에 대한 숭상심을 생생하게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중문 대련의 대의는 계화향 (고명 불산) 지도가 봉황과 같다는 것이다. 당정관 년 동안 현지인들은 타파강에서 김대불상 세 개를 파내어' 불산' 이라고 불렀다. 조묘는 불산의 위치에서 용처럼 고귀하여 자연히 세외도원을 형성한다. 좌문련은 불산의 사당이 외관이 장엄하여 불산의 모든 절 중 가장 높다는 뜻이다. 베디 링웨이는 불산의 고귀한 신이다. 27 번 가게 (불산) 사람들은 능영묘를 자신의 조상묘로 여겼는데, 수억 년 동안 북제만이 가장 존귀했다. 옛 선신 입당 기도는 반드시 오른쪽 문에서 들어오고, 왼쪽 문은 시계 방향으로 걸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순순당함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 개의 문을 통과하면 이문에 도착하는데, 여기에는 위풍당당한 조각상과 정교한 장식이 많이 있다. 사당의 신상은 모두 명나라의 산물이라고 전해져 청나라와 근대에 모두 보수되었다. 이 조각상들의 원형은 북제의 통치하에 있는 무문현판이어야 한다. 그들의 조형은 북제에게 복종하고, 북제는' 진국화단 공' 이다. 의문 안에는 청말의 성안이 하나 있는데, 정교하게 제작되어 역사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이야기의 이름은' 이원파 복룡마' 이지만 성안의 양끝에는 쭈그리고 앉아 있는 외국인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었다. 당시 장인들이 작품에 외국인에 대한 반감을 반영한 이유다. 수수께끼의 밑바닥은' 대명강산' 이라는 글자로 되돌아가 명나라에 대한 장인들의 그리움과 청나라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했다.
의문 안에는 지방문화색채를 지닌 조각상 네 개가 놓여 있는데, 그 중 두 개는' 우리 사권선대사인 소실인' 과' 광저우 부성신' 으로, 다른 두 개는' 광저우 부덕성실신' 으로 불린다. 이 네 신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가 있다. 명대 소실물이 사당을 주재한다고 전해진다. 어느 해 사당을 개조하여 현지 향신이 앞다투어 기부를 했지만, 한 푼의 돈 소정인은 장부를 까먹었다. 모두가 스와 리얼리티 돈 을 의심, 스와 리얼리티 는 반박하기 어렵다. 그래서 그는 사당에서 이미 터진 불꽃놀이를 들고 자신의 결백을 증명했다. 결국 불꽃놀이가 죽고 총도 열리지 않아 모두들 깜짝 놀랐다. 나중에 소실인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의 제자는 유물을 정리하다가 실제 사람의 침대 밑에서 어음 한 묶음을 발견하였다. 사당을 보수할 때 실인에게 잊혀진 계산서입니다. 제자가 꺼내서 대중에게 보여 주었다. 모두 소실인의 선량함을 느꼈고, 사당에서 자신의 우상을 빚어 영원한 그리움을 나타냈다. 사당에 모시는 것은 소실인의 조각상이지만 광저우 성호의 조각상이 하나 더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을 것 같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사당은 옛날에 남해현에 있었고, 남해현은 광저우부에 소속되어 있었다. 그때 불산은 단지 읍일 뿐, 진신은 없었다. 그래서 불산 사람들은 성곽의 가류를 얻기 위해 팀을 광저우 () 부성황묘 () 에 파견하여 제사 의식을 맞이하고 불산의 사당 () 을 사당 () 으로 데려와 사당을' 광저우 () 부성황 ()' 으로 삼았다. 그러나 바로 고대인들의 이런 행동으로 당대 광저우 불산인들이 성호신상을 다투는 파문이 일었다. 광저우 관계자는 불산 사당을 참관한 뒤 사당에 모시는' 광저우 부성황, 성실의 신' 조각상을 보고 이 성황이 광저우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광저우 성황묘로 돌아가 모셔야 한다' 고 생각했다. 그러나 불산문사 연구자들은 불산조묘의 성황신상이 원래 불산에서 만들어졌고, 고대 불산인들이 광저우 성황묘에서 상징적인 제사 의식만 받았기 때문에 불산조묘의 성황신상은 광저우에 가서 제사를 드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저는 이 문제에 대해 불산의 주장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광저우의 주장은 역사의 구현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의문을 지나 향정에 도착했는데, 거기에는' 충의명지' 라는 간판이 걸려 있어 불산의 두터운 인문역사도 드러났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양광수해, 농경지 유실, 법원 가혹한 잡세, 결국 명나라 14 년 만에 발발한 황효양 봉기로 이어졌다. 명나라 경태 원년 2 월, 명태조 동흥군, 황효병패가 포로로 잡혀 봉기가 실패하자 불산시 포위됐다. 명나라 경태는 2 년, 경태제 봉련동 등 불산 22 명이' 충신' 으로' 충의전' 을 지었다. 불산은' 종의향' 으로, 조묘는' 능영묘' 로 명명되어 춘추시대의 숭배를 영원히 즐겼다. 이것은 유명한 "국가 제사 의식" 입니다. 종의진이 설립된 이래로 현대 무술의 대가인 황비홍과 엽문처럼 많은 인재들이 있었다. 그래서 사당이' 충절의 명성' 을 걸어놓은 현판은 부끄럽지 않다.
샹젤리제를 지나자 본당에 도착했는데, 자소화궁이라고도 하는 사당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건물이다. 본전의 중앙에는 거대한 북제 조각상이 하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존존은 명대 경태년 동안 무게가 약 2 톤 반 (5 천여 킬로그램), 높이가 9 피트 5 인치로,' 구오존' 을 뜻한다. 이 북제는 불산 주조업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중국 명대에서 가장 큰 북제 동상이다. 북제거상 옆에는 두 개의 작은 조각상이 있는데, 하나는 관음이고, 하나는 북제상이다. 북제의 작은 조각상은 마치' 신 숭배' 와 같다. 즉 매년 사찰이' 신 숭배' 활동을 조직할 때, 사찰은 이 조각상을 가지고 이웃 이웃들, 특히 음력 정월 ~ 3 월' 북제좌장' 행사 기간에 데리고 간다. 대전의 북제 조각상 앞에서 감탄하는 것은 고대인의 지혜뿐만 아니라 그들의 솜씨이기도 하다. 거금을 들여 이 웅장한 예술의 전당을 지을 수 있다는 것은 또한 수천 년 동안 북제 신앙이 불산인의 마음 속에 얼마나 숭고한지를 보여 준다.
본전 뒤에는 청진루, 일명' 부모당' 으로 북제 부모의 신을 모시는 사당이다. 청진루를 유람하고 불산조묘의 여행은 기본적으로 끝났다. 떠날 때 절에 가서 수공예술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가게에 가서 거북이의 조각상을 이번 여행의 기념품으로 샀다. 마침내 불산의 사당을 떠나 지하철을 타고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