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원휴치국, 우순은 거문고를 타지 않는다.
나팔을 잘못 부는 것은 여전히 삼심이심이다.
성현이 옛날에는 이미 있었는데, 여러 해 동안 병이 많았다.
배는 늘 지진에 의지하고, 호수는 평초이다.
만약 마용소를 들으면, 시계에 기대면.
고국은 슬프고 춥고 구름은 처참하다.
수향은 백옥을 걸치고, 단풍 해안은 녹색을 걸치고 있다.
음침한 겨울, 연우와 정체.
비제사를 맞이하는 북이 부엉이처럼 튕기다.
네가 기진맥진할 때, 너는 매우 지루해서, 너는 걱정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상황이 어두워지면 생활이 흐려진다.
석궁에 의심을 품고, 오랫동안 관비녀를 기다리다.
디웨이는 앞선 결과에 놀라움을 느꼈고, 유신은 내각에 선출되었다.
미쳤어, 좀 편해? 나는 너의 호의에 감사한다.
나는 안전하다, 너의 보옥석은 처음이다.
오희는 무겁게 묶여 있었고, 옷은 1 인치였다.
슬픔과 경신은 같고 진림과는 다르다.
칡덩굴은 10 여름, 추 앤빌 3 서리이다.
캄 계정 좌석, 긴 연주 대머리 노래 와 함께 어디.
공원을 마주하면 만나기 어렵고, 비행기를 잊어버리면 쉽게 가라앉는다.
몇 알을 먹으면 거의 4 금이 된다.
춘초는 한을 봉하고, 근원은 독화이다.
근심을 정적으로 돌리고 병에 걸리는 것을 약으로 삼다.
그는 판악을 쫓아가서 위험 속에서 등림을 찾았다.
한 걸음 걸으면, 지기에게 감사하다.
그러나 그는 더듬거리는 척하며 주송을 자랑했다.
땀에 매료될 때, 너는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다.
이 도시는 인재가 풍부하여 송군은 곳곳에 푸른 텅스텐이 널려 있다.
얼굴을 쓰고 아름다움을 다투고, 얼굴을 피해 아름다움을 다투다.
랑검수우직은 신이 그 몸에 비친다.
손주들은 여전히 위험에 의지하고, 후경은 생포하지 않았다.
글자는 매우 넓고 전투는 매우 깊다.
사람을 두려워하고 천리를 두려워하며 속규슈의 간언을 묻다.
피가 여전히 흐르고, 군대의 목소리가 지금까지 움직였다.
갈홍의 시신은 해결될 것이고, 아마도 여전히 복무할 것이다.
집안일을 하는 것은 나갈 수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 전체의 기조는 슬픔과 씁쓸함이다. 총 4 단락으로 나뉘는데, 각 단락마다 이 기조를 밀접하게 맞추고, 각기 다른 각도에서 자신의 걱정과 슬픔을 표현했다.
첫 번째 단락은' 헌원휴치법' 에서' 일이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에 이르기까지 풍병으로 시작한 다음, 이어서 호수에서 항행할 때 본 소감, 고난에 초점을 맞춘다. 네 마디 말의 시작 부분에서 왕은 "일어나 네 개의 화난 말" 이라고 말했다. 양륜 평가: "원래 경보." 이에 대해, 쇼비 선생은 깊은 해석을 가지고 있다. "이 네 마디를 함께 읽어야 한다. 왜냐하면 세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을 긍정하고 네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긍정하기 때문이다. 이 시작은 매우 이상하지만, 바로 풍병이다. 풍병과 헌원 (황제) 이 법률을 제정하는데, 우순거문고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황제가 사방팔방의 풍향을 조절하는 법을 제정해 오현금을 연주하며 남풍을 불렀기 때문이다. (가사는' 남풍이 우리 국민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다' 고 한다.) 지금은 인기가 많다. 이것은 그들의 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의 마음이 상처를 입었기 때문이 아닌가? 이 경우, 그것을하거나 놀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지루한 생각과 무리한 불평은 풍병이 두보에 가져온 고통을 잘 보여 준다. " ('두보시선주') 이 네 마디 말은 시인의 오랜 병 동안의 어쩔 수 없는 분노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만약 마용 피리 소리를 들으면, 시계에 기대면' 마용 퉁소 소리를 작풍이 발작할 때의 이명보다, 왕찬' 북풍' 은 병을 비유하는 가운데 벌벌 떨린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장기간의 중병의 파괴로 시인의 심정이 매우 나빠 우울한 겨울에 처해 있다. 그는 배에서 동정호의 풍경을 보고 있다. 공중의 차가운 구름, 어두운' 백옥' (즉 오두막), 안개 같은 고름, 보슬비, 제귀신의 북소리, 부엉이가 격추된 통곡, 시인의 슬픔과 지루함을 더했다. "목숨은 조석에 있고, 물건은 소슬에 있다" 는 것이 바로 이런 상황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시인은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수법을 이용해 슬픈 장면을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질병과 고통을 부각시켜 자신의 질병과 고통을 배로 늘렸다.
두 번째 단락은 첫 번째 단락 이후의 전환점으로,' 일석의심' 에서' 근사지식금' 까지.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나는' 하늘과 땅 사이로 떠돌아다니는 서남' 의 어려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 마디' 의심 속에 오래 머물다' 로 시작해' 활 뱀 그림자' 라는 이야기로 세태가 험악하고 의심이 많아 오래도록 경경경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그가 베이징에서 집을 구하고 유죄 판결을 받은 이후로 줄곧 공포 속에 살고 있음을 암시한다. 생활 속의 어색함에 관해서는 말할 것도 없다. 나물탕만 먹고, 시계' 오피' 로 찔러 입은 옷을 패치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바촉이 자주 방랑하는 10 년 동안 초국의 3 년 동안 지방관의 접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다트국의 비단 장부를 받았지만, 대부분 단번에 맞추기가 어려웠다. 나는 식량과 의복으로 바빴고, 오직 힌처럼 괴로웠을 뿐, 진림처럼 좋은 문장 만드는 것은 불가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럼에도 시인은 강한 성격을 보였다. "몇 알을 먹어야 한다. 거의 4 금 지식을 얻어야 한다." 이 말에는' 나의 재능에 감사하다',' 나는 너의 옥에 감사한다') 와 자신의 곤경에 대한 감개무량함 ('반항할 때는 만날 수 없고, 나를 잊을 때는 쉽게 가라앉는다') 에 대한 잔잔한 서술에는 거센 분노가 숨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3 단,' 춘초 봉한' 에서' 하늘이 하늘을 비추다' 에 이르기까지 호남에 입성한 후 친우들의 높은 우정에 대한 고마움을 묘사하며 인생에 익숙하지 않은 외로움과 무력감을 표현했다. 춘초는 한을 봉하고, 근원은 독화이다. 그가 무한정 호남으로 이주한 이유를 친척과 친구들에게 설명했다. 서기 768 년 (달리 3 년) 봄, 두보는 협곡에서 강릉으로 나가 육로로 북상하여 하남현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그는 줄을 서지 못하고 남쪽으로 내려가 도연명의 도화원에서 거처를 찾았지만, 시종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편의 시 중에서 유랑무근의 의미는 이미 깊이 포함되어 있다. 근심을 가라앉히고 약을 먹고 병을 먹고 반악을 쫓아가는 극단적인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는' 위험에 처해도 덩린 (지팡이) 을 함부로 찾지 않을 수 없다' 는 것은 병든 사람이 지팡이의 버팀목이 필요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의지하고, 도움에 의지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그의 어리석음도 친척과 친구들에 의해 용인되었다. "나에 대한 너의 이해는 군중 속의 삼하 오호망망망하고 높은 산이 고지대 위에 우뚝 솟아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문은 아침 햇살을 향해 열려 있고, 송죽에는 맑은 물이 덮여 있다. 웃는 얼굴을 한 사람들은 속마를 타고 왕자를 만나러 갔다. 너희들은 모두 나 같은 어리석고 솔직한 사람을 감상하는 식견이 있다. 하늘과 땅이 나를 비추길 바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클릭합니다 감사의 느낌은 진지하고 감동적이지만, 감사의 배후에서 독자들은 병에 걸린 우울증, 어쩔 수 없이 발언, 쓸쓸함, 눈물 가득한 노인의 이미지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비틀거리는 아이를 걸려 넘어뜨리다' 아래 표면은 가벼워 보이지만,' 근심을 기쁨으로 돌리고, 내색을 하지 않는다' 는 네 마디 말이 특히 무거워 보였다. 이런 상호 돋보이는 방법은 침투 효과를 받았다.
4 단,' 공손이 여전히 위험에 기대고 있다' 에서 끝까지 필봉이 아래로 내려가 자해하는 사람들이 전란으로 인해 길에서 죽는다는 것을 한탄하며 생명의 무한한 슬픔을 전한다. 이 단락은 문장 전체에 대한 총결산이다. 요약하자면, 간결한 글에는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으로는 "공손이 여전히 위험에 의지하고, 후경이 생포되지 않았다", "전란의 피가 여전히 남아 있고, 병사들이 지금까지 이주해 왔다", "군진의 혼란으로 천하의 전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는 것은 생령이 도탄에 빠져 고향을 떠나는 근본 원인이다. 한편, "신망이 넓고 용병이 깊다", "사람을 두려워하고 천리를 두려워하고 속규슈에게 권고하라", "고향이 단절되어 일본으로 돌아갈 것을 기대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특히 마지막 네 문장: "ge hong 의 시체는 해결 될 것이고, 쑤 펭 (Xu feng) 은 어렵다. 집안일은 전혀 관계가 없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작가는 눈물을 글썽였다. 나는 병이 심해서 진대갈홍 부검처럼 죽을 것이고, 지금도 한말의 허우처럼 안전한 곳으로 갈 수 없다. 집안일은 연금술이 없는 연금술처럼 유지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어떻게 생각나지 않고 울 수 있습니까? 시인은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친척과 친구들이 도움의 손길을 뻗어 그의 가족을 돌볼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안에는 애틋한 애도로 가득 차서 눈물을 흘렸다. 여기서 독자들은 임종할 즈음에 가족을 걱정하던 자상하고 슬픈 노인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생명의 마지막 날에도 여전히 국사 () 와 국민 () 을 걱정하는 애국자의 숭고한 이미지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마지막 시는 대시인 두보가 백절불굴하고 평생 분투하는 선언으로, "김감에 묻혀 생기발랄한 열사의 노래", "큰 비통한 천민인, 도교에 대한 깊은 동경의 시" ("범증류병슨 두보 서문") 이다. 그것은 웅장한 기세와 정교한 예술로 시가 역사에 빛날 것이다.
이것은 5 자 배열입니다. 당대는 오언배열로 선인을 했는데,' 오언배열' 은 당시 공식적으로 인정된 정식 시체였다. 두보는 고독한 상황에서 친지들에게 선물을 다섯 글자로 배열하는 것도 점잖고 서로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것이다. 그러나 5 자 배열에는 많은 제약이 있다. 아무리 길어도 중간에 있는 모든 문장은 반드시 대립하고 정확해야 하며 인용문을 사용해야 한다. 동시에 이 시를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것은 책 대신 시를 쓰는 것이기 때문에 가족처럼 친숙하고 아름답고 적절하다. 처음 두 문장은 대구할 필요는 없지만,' 헌원휴사법, 우순파금' 은 대구적이고 정확하여 처음부터 매우 정교한 느낌을 주었다. 하지만 정리 과정 중간에 흐르는 물이 섞여 있어' 허망하게 혀를 내밀고 주송을 자랑한다' 며 자연스럽고 변화무쌍하다. 전고에 관해서는 시사에 많이 쓰인다. 황정견은 노두의 시에는 한 글자도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쌓아올린 느낌은 없다. "제대로 사용하는 것은 사실이다. 분명 속사정이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 예를 들어, 소위 소금물 한 줌 중에서 식수는 짜다 "(왕덕의' 굴법'). 두보가' 만권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는 학식과 예술수양을 충분히 반영해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