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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메이 화교타운의 역사, 문화, 교육 발전 및 투자의 중요성

지메이에서는 매년 춘절 기간인 정월 6일부터 15일까지 여러 곳에서 사원 박람회가 열립니다. 예를 들어, 정월 6일에 열리는 선추 사원 박람회에서는 송나라 선종 황제가 선물한 송나라의 유명한 의사 손희영의 동상이 행렬을 지어 운반됩니다. 또한 정월 8일에는 리 사원 박람회가, 정월 15일에는 제24회 소사 사원 박람회가 열립니다.

그러나 화교의 고향인 지메이시에서는 등불절 종교 민속 사원 박람회가 가장 규모가 큽니다. 지메이의 거리와 골목을 가로지르는 퍼레이드, 귀를 찢는 폭죽 소리, 질식할 듯한 짙은 연기. 그 광경의 장관과 모인 인파는 보기 드문 광경입니다. 국내외 인사들과 지역 주민들은 '민왕' 왕과 '학자의 첫 조상' 진씨에게 경의를 표하며 새해의 풍우와 평화, 번영을 기원합니다.

역사

왕: 역사 기록에 따르면 왕은 원래 관리였습니다. 당나라 원년에 동생 왕초의 명령으로 군대를 이끌고 푸저우를 공격하여 푸젠 전역을 평정했습니다. 왕초는 29년 동안 푸젠의 군사 및 정치 권력을 담당했습니다. 그는 역사에서 교훈을 얻고 백성을 우선시하여 환경 보호, 무거운 세금과 가벼운 부역, 농업과 교육으로 백성에게 혜택을 주는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그는 유배와 인재 등용, 대외 개방을 확대했습니다. 특히 18개 성씨들은 왕을 따라 푸젠성으로 들어와 중앙 평원에서 온 수많은 망명자들을 정착시켰습니다. 이것은 용가 반란 이후 또 다른 절정이었습니다. 남쪽으로 내려온 중앙 평원 사람들은 북쪽에서 새로운 문화와 기술을 가져와 푸젠의 경제와 문화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오 왕조와 십 왕조의 분쟁 속에서 라부안은 전쟁의 고통을 피했을 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문화도 발전했습니다. 왕은 또한 라부안 역사상 뛰어난 업적과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진 몇 안 되는 왕 중 한 명으로 '라부안의 왕'이라는 명성을 누렸습니다. 송태조는 '팔민족의 조상'에게 수평 현판을 세웠습니다.

왕은 푸젠성에서 활동하면서 푸젠성 남부의 샤먼, 장저우, 취안 해안 지역의 발전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통안성 개발, 통안에 머물다 쉰웨이 자허섬(현 지메이)으로 이동, 통안 천산에서 병으로 사망. 당나라 말 송나라 초에 민난 지역 주민들은 베이첸산에 광리사를 세우고 그를 위해 황금 동상을 만들어 '민왕'에게 헌정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는 샤먼, 장저우, 취안에서 많은 사람들이 타이완을 탈환한 후 본토에서 왕의 우상과 향을 가져왔습니다. 지금도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주해 왔으며, 이들은 '카이민의 왕'인 왕을 숭배해 왔습니다. 천 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왕의 후손들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지만, 모두 조상들의 은혜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지메이는 당시 통안성에 속해 있었고, 조상의 고향에 있는 첸 마을 사람들이 왕의 사원을 짓고 북극성산에서 향을 피워 '배 링뤄'로 불리는 북극성산 '분로'가 되었습니다. 화교 지메이 사회는 수백 년 동안이 조상을 숭배 해 왔습니다. 1913 년 남중국해에서 지메이 다쉐 홈 스쿨로 돌아온 미스터는 이곳을 그리워하며 "민왕을 열어"천 조상 저택을 변경하고 확장하여 "민왕을 열어"안치했습니다. 오늘날 동남아시아,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푸젠 남부에는 수천 개 이상의 사원이 있습니다. 왕은 민족 문화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자 푸젠과 샤먼의 종교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매년 음력 정월 15일에는 성대한 제사 의식이 거행됩니다. 한편으로는 푸젠성 발전에 기여한 왕의 업적에 감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내년의 좋은 날씨와 평화를 기원합니다.

천: 얼팡자오 출신인 지메이 다쉐는 본명과 별명이 후대에까지 변하지 않았습니다. 서기 1573년 명나라 선종 황제의 완리 통치 기간에 태어난 그의 집안은 가난했고 아버지는 일찍 세상을 떠났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차분했으며, 말하거나 웃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형제들과 농장에서 쉴 때는 항상 농기구를 내려놓았습니다. 그의 사랑하는 어머니는 그가 공부도 잘하고 야망이 있다고 생각해서 학교에 보냈습니다. 명나라 완리 년 우우 지부 (AD 1618) 대 중 카오; 내일, 유황 이초 사역 목록 (AD 1625), 강소 소주 성, 우현 치안 판사를 존경하는 라인에. 위대한 악기는 50 년이되었습니다. "학자의 조상"으로 알려진 지메이 다쉐 고등학교 최초의 학자가 되십시오.

임기 동안 깨끗하고 정직한 공무원, 열심히 일하고 국민을 사랑하고, 강력하고 고귀한, 법 집행 및 공정성, 공평성을 두려워하지 않고 "대흥 압력 감옥 5 년", "감히 긁지 마십시오". 그는 사람들을 위해 정의는 육체의 가시로 여겨지는 질투의 지역 기득권을 끌어 들이고 서둘러 제거하고 싶어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5년 임기가 만료된 첸은 휴가를 내고 고향으로 돌아가 가족을 방문했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수십 개의 큰 상자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오현의 지주와 양반들은 그 상자 안에 금은보화가 가득 들어 있다고 생각했고, 백성들의 재물을 약탈했다고 공동으로 고소하면서 이들을 강제로 막기 위해 모였습니다. 상급자들은 상자에 봉인을 찍고 법원으로 항공 운송하여 조사할 사람을 보내야 했습니다. 상자를 열어 확인한 후 낡은 옷, 신발, 판타오 기와 깡통, "금은으로 가장 한"벽돌과 자갈 외에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사무실에있는 첸은 탐욕스러운 페니가 아니라 깨끗하고 자기 훈련을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그는 마을이 웃을까봐 금을 집에 입을 수 없었기 때문에 첸의 성실함을 보상하기 위해 "진짜를 가짜"해야했고, 시종은 "명예로운 친척 홀"명패를 주었고, 16 명의 관리에게 도시를 수행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집의 무덤이 길을 막는다면 통로를 해체하도록 허용했습니다. 도중에 백성들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첸은 육로가 아닌 배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갔고, 이는 좋은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천은 강직하고 청렴했기 때문에 권력 때문에 환관들을 화나게 하지 않았다. 환관들은 그의 흠을 흠잡을 데 없이 골라내어 직접 중전에게 전화를 걸어 베이징으로 발령을 냈습니다. 나중에 뒤통수를 칠 기회를 찾습니다. 천이 건강이 나빠져 관직에 머물 수 없게 되자 황제는 천의 등용을 허락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천은 곤란을 피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노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첸이 귀국했을 때 돈이 부족해 허름한 거처를 지었을 뿐이었어요. 전쟁 중 침략한 일본군의 폭격으로 다쉐의 집은 전소되고 말았습니다. 이후 첸자겅 씨는 시골의 성인을 기리기 위해 마을 사람들이 살 수 있도록 집을 지었습니다.

오늘날 최고의 영예를 보여주는 '학자'와 '명예로운 가문'의 현판은 다쉐의 인문주의적 번영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하지만 문화대혁명 당시 소실되었고, 이 문묘에 걸려 있는 현판은 복제품입니다. 지메이 다쉐의 마을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고 가문의 자손들이 학문에 뛰어나고 출세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음력 정월 15일에 그의 동상을 들고 가문의 안녕을 기원하며 참배하고 있습니다. ①②③

사찰 제사 절차 소개

등불 축제 전날, 지메이 거리의 상인과 가정에서는 공물을 준비하고 거리 곳곳에 상을 차리는데, 부유한 가정에서는 통돼지와 염소를, 일반 가정에서는 닭과 돼지고기, 신선한 과일과 참외 등 풍성한 공물을 준비합니다. 공물의 양이 아무리 많아도 정성은 똑같습니다. 동시에 문 앞 처마 밑에는 콩, 고구마, 짚 등으로 채워진 양동이가 놓여 있습니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카이민 왕의 군사와 말"을 위한 음식을 준비할 뿐만 아니라 내년의 풍년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소망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쉐 조상 궁정 광장 제사 당일)

음력 설날 아침 8시에 다섯 명의 동방박사('개민왕' 왕씨, 왕의 여동생 왕씨 부인, '진시조' 천씨, 검은 얼굴의 조상)가 8대의 가마에 의해 초대되어 나왔습니다. 전 세계에서 온 드래곤 댄스 팀, 허리 드럼 팀, 깃발 리더가 공식적으로 하루 종일 문을 열었습니다. 한때 사방에서 북소리와 폭죽 소리가 울려 퍼졌고, 북과 폭죽 속에서 그들은 거리를 따라 차선을 바꾸고 정해진 경로를 따라 순항했습니다. 신자들은 끝까지 따라 가며 향을 피우고기도하며 팀은 점점 더 길어지고 몇 마일까지 뻗어 있습니다. 거리의 상인들은 기꺼이 문을 열고 신을 맞이합니다.

매년 유람선은 각 구석에 있는 신사를 연결 선으로 삼고, 가는 길은 지메이 문화 개신교 지구의 거의 모든 주요 거리와 골목을 연결합니다. 구체적인 동선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오전 8시 다쉐 조상 골목상점에서 출발해 다쉐로-지첸로-첸토우 골목상점(정류장: 지메이 백화점)-첸서로-자궁로(쉬징췬촌 마을 앞)-궈추 골목상점(. 오후 1시 다쉐 조상묘에서 다쉐로 - 두난로 - 기념비 남문 - 상팅 향점(향점: 상팅 자오) - 환청로 - 지첸로 - 탕칭 향점(향점: 탕웨이 반얀트리) - 환청로 - 당푸로 - 셩광로(신구 향점) 각 향점에서 30분간 정차하여 주변 사람들이 참배하고 복을 기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개민왕' 왕씨와 왕씨 부인, 왕씨의 여동생이 자리를 잡고 있다)

찬 사회에서 불상을 운반하려면 건장한 청년이 필요합니다. 이 깃발은 아무나 들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기수는 작년에 결혼했거나 작년에 아들을 낳은 청년이어야 합니다.

행렬로 가는 길에 저는 우상을 여러 번 등에 짊어지고 예배를 드리는 지점마다 좌우로 흔들어야 했습니다. 가는 곳마다 인파가 몰려들고 폭죽 소리가 귀를 찢을 정도로 시끌벅적한 풍경이 연출되었습니다. 이 신들은 1년 365일 절에 머물러야 하고, 1년에 한 번 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손과 발이 춤을 출 정도로 흥분해서 가마꾼들이 참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루의 퍼레이드를 마친 '카이민 왕' 왕과 다른 신들은 지메이 첸 씨족 조상당 앞 광장으로 돌아와 첸 씨족과 국내외 마을 주민, 지역 주민들에게 경배를 받았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용과 사자 춤, 오페라, 인형극 등 다채로운 민속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져 지메이에서 가장 활기찬 날이 될 것입니다. 정월 16일에는 조상당 광장에서 '캐논시티'가 열리는데, 정월 15일보다는 덜 활기차게 진행됩니다.

노인들에 따르면 등불 축제는 고대부터이 종교적 관습이지만 문화 혁명이 멈추고 조상 홀의 일부가 파괴되었다고합니다. 개혁 개방 이후 다시 부활했습니다. 몇 년 전에는 미신적인 행위로 정부에 의해 금지되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어느 해 등불 축제 퍼레이드 당일 경찰이 불상 운반을 막기 위해 배치되었고, 불상을 운반하는 데 사용된 바게트는 지역 위원회에 의해 압수당했다고 합니다. 그날 아침 퍼레이드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역 주민들의 헌신을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들은 바게트를 되찾기 위해 노인들을 주민위원회에 보냈고, 오후에는 저항에도 불구하고 불상을 옮겼습니다. 지난 춘절 즈음에 이 행사는 다시 허용되었고, 그해에는 특히 웅장하고 활기차게 진행되었습니다.

오늘날 지메이 클럽의 남녀 회원들은 이 활동에 매우 열중하고 있습니다. 금지되었던 몇 년 동안 이 지역에서 교통사고와 같은 불길한 사건이 발생하여 지역 주민들이 이 활동을 믿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매년 매우 활기찬 지메이 등불 축제의 관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인물 상세 링크 1:

"계민왕" 왕선제 ④

(계민왕" 왕선제(서기 862-925))

(계민왕 동상, 샤먼 베이천산)

"계민왕 "민왕(서기 862-925년)"은 푸젠성 재위 기간 동안의 위대한 업적으로 후손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푸젠 왕가의 자랑스러운 후손으로 추앙받았으며, 2007년 2월 4일 푸저우에서 최초의 양안 문화 연구 협력체인 민-타이완 왕 연구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산시 타이위안, 세계는 왕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푸젠성 왕의 선조들을 홍보하고 그들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다음 문서가 향후 교정을 위해 나열되었습니다. 푸젠성 왕의 후손은 대부분 푸젠성 왕의 넷째 아들인 왕의 후손입니다.

관련 문서 (1)

"카이민 왕"은 남성입니다.

왕(862-925)은 허난성 광저우 구시 출신입니다. 광기 원년(885년)부터 사망할 때까지 복건성에서 32년을 포함하여 39년간 복건성에서 근무했고, 복주 관찰사를 연이어 역임했으며, 형부 교서, 제례부 교서, 동학교서 교서, 우종교서 교서, 교조교서 교서, 태보, 량야왕, 중수령 등을 전문적으로 교서했으며, 사회 안정과 법질서 업무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

왕은 사회 안정과 치안 유지에 힘썼으며, 특히 법치주의의 확립을 중시했습니다. 광치 2년(886년) 8월, 왕 형제는 취안저우를 공격하여 부패한 취안저우 암살자 랴오옌뤄를 죽이고 사악한 취안저우 암살자를 죽였습니다. 푸저우에서 푸젠의 관찰은 왕 형제를 인정하고 당나라 조정에 그들을 취안저우의 암살자로 임명해달라고 요청했고, 곧 개선되었습니다. 대순 2년(891년)에 천염은 병으로 죽었고, 그의 매제인 판후이는 푸저우에 머물렀다고 주장했습니다. 경후 원년(892년), 왕 형제는 복건 통일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했습니다. 1년 3개월의 노력 끝에 마침내 경복 2년(893년) 5월 21일에 푸저우시의 주춧돌을 놓았습니다. 도시에 입성한 후 왕 형제는 안정을 위해 직접 "매장"하고 "가족을 돌보았다"고 합니다. 나중에 왕 형제는 류싱을 기리는 사당도 건립하여 큰 인기를 얻었고 세계 사방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젠저우의 쉬귀판과 팅저우의 중취무는 물론 산과 해안에 흩어져 있던 군대를 모아 푸젠성 전체를 통일했습니다. 왕은 푸젠의 사회 질서를 안정시키고 경제와 문화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왕은 경제 건설을 매우 중요시했는데,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나타났습니다: 첫째, 육상 및 수상 교통의 발전. 천부원년(901년), 그는 도시를 보호하기 위해 땅을 파고, 시시교와 진통문을 건설하는 동시에 데일 도시를 건설하고 있었습니다. 천유 3년(906), 푸저우 메인 스트리트 마오잉교 남쪽(현재 동거리 입구 북쪽)의 왕은 진주문의 반환, 난관교(현재 안타이교)의 건설뿐만 아니라 강을 열고 월교푸를 연결하여 조수를 도시를 통해 이끌었다. 후량 카이핑 2년(908년), 샤허 대교(죽선교라고도 함)가 완공되었습니다. 둘째, 국내외 무역 확대. 그는 집권 당시 민강 유역의 장벽을 철거하여 바오산구와 연해 도시 간 상품과 물자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동시에 황치 반도에는 '간탕항'으로 알려진 대외 무역항이 문을 열었습니다. 그 후 푸저우와 북한, 인도, 수마트라 및 기타 국가에서는 종종 사절단과 비즈니스 방문, 경제 및 문화 무역 활동이 푸저우와 다른 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수입품으로는 상아, 코뿔소 뿔, 진주, 향기로운 허브 등이 있습니다. 셋째, 그는 농업 생산의 발전을 중요시했습니다. 그는 생산 경험을 가진 농업을 엄격하게 관리하도록 임명하고 유능한 관리를 파견하여 "군을 순회하고 농민을 설득하여 뽕나무를 가르치도록"하고 전쟁으로 인해 유배 된 농민들을 모두 고향으로 모집하고 그들에게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여 토지를 개간하고 생산을 발전 시키도록 장려했습니다. 십일조', '폭력 없는 징세', '전쟁 금지' 등을 내세워 농민들의 세금 부담을 줄였습니다. 또한 농민들의 경제적 소득을 높이기 위해 농민들에게 차나무를 심고 수출용 차를 대량으로 생산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는 푸저우 서호를 복원하고 준설하는 등 수자원 보존 건설을 중시하여 원래 20마일이었던 서호를 40마일로 확장하여 민셴현과 후관현의 민간 농경지를 관개했고, 푸칭에 방조제를 건설하여 농지를 습기로부터 보호하고 수천 에이커의 민간 농경지를 관개했습니다. 넷째, 수공예품의 발전입니다. 예를 들어 푸젠성 북부의 산악 지역에는 38개의 관영 제과점과 1,336개의 민간 제과점을 포함한 많은 차 공장이 있었습니다. 푸저우 남서쪽에는 13개의 용광로를 갖춘 주조 처리장을 건설했습니다. 젠양에서는 도자기 산업도 더욱 발전했습니다. 팅저우에는 납과 구리 동전을 주조하는 납밭을 세웠습니다. 나중에 그는 관으로 500원을 주조한 대형 철 동전을 주조했습니다. 당시 수공예품 생산은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왕의 재임 기간 동안 푸젠의 경제 건설은 큰 진전을 이루었고 "좋은 해, 좋은 해"라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왕은 문화와 교육의 발전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는 푸젠에 도착한 후 인재 활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여 중앙 평원에서 온 많은 망명자들을 정착시키고 특히 문인들을 소중히 여기며 모집과 같은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그는 "푸저우에 네 개의 학교(고등 교육 기관)를 세워 푸젠의 뛰어난 인재를 가르치자"는 웽청잔의 제안을 받아들여 황타오와 다른 유명한 사람들을 '네 명의 박사'로 선정했습니다. 왕의 주도로 주에는 주립 학교가, 현에는 현립 학교가, 외딴 마을에는 사립 학교가 세워졌습니다. "젊은이들은 교사 훈련에 붙어 있고 노인들은 나라에 설립되었습니다"는 문화와 교육의 대의를 크게 발전 시켰습니다.

왕은 책을 찾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천유 원년(904년) 왕은 많은 지식인들을 조직하여 당나라 정부에 헌정하는 다양한 사후 서적을 수집하고 저술하여 역사 자료를 풍부하게 했으며, 『낚시의 바위』를 출판하여 조국의 문화유산 구출과 보존에 공헌했다. 왕은 또한 많은 사원과 탑을 복원하고 만들었습니다. 그는 재위 기간 동안 260개의 사원과 6개의 탑을 짓고 복원했습니다. 이 탑들 중 일부는 미래 세대를 위한 귀중한 유물을 남겼으며 관광 자원 중 하나입니다.

왕은 당나라 말기와 5대에 푸젠의 사회 평화와 안정, 경제 및 문화 건설과 발전을 위해 놀라운 업적을 남겼으며 후손들로부터 칭송을 받았습니다.

관련 문헌 (2)

'푸젠 왕' 왕을 기념하는 푸젠-대만 공동 세미나

2007-02-03

신화 푸저우, 2월 3일(신화망) 최초의 양안 공동 문화 연구 단체인 푸젠-대만 왕 연구회가 최근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푸젠-대만 양안의 민속학이 협력에서 문화 연구 기관의 공동 설립으로 확대된 것을 의미합니다.

대만 왕족연구회 초대 상임부회장으로 대만 타오위안현의 유명 기업가, 대만 왕족협회 북부지회장, 국립청쿵대학교 왕 교수가 각각 상임 명예회장 및 명예회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

왕민타이완왕연구협회 회장은 협회는 조상의 미덕을 계승하고 푸젠-타이완 민속 문화 교류를 강화하며 대만성 금문 '왕민진신' 투어를 완성하고 대만해협 양안 인민들의 평화와 건강을 기원하며 푸젠, 대만, 국내외 200만 이상의 자녀와 손자를 단결시키고 왕의 '인민을 이롭게 하는 덕을 계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 해협을 가로질러 국민의 평화와 건강을 기원하고 푸젠성, 대만 및 국내외 200만 명 이상의 후손을 단결하며 왕의 '덕으로 인민을 이롭게 하는' 역사적 업적을 홍보하기 위한 '왕민진선' 투어.

왕은 오나라 시대 푸젠성의 왕으로 허난성 구시 출신입니다. 오나라의 격동기에 그는 푸젠성의 환경과 백성을 보호하는 정책을 채택하고 경제, 문화,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푸젠의 왕"으로 불렸습니다.

왕은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 "문을 닫고 황제라 칭하는 것보다 문을 여는 것이 낫다"고 주장했으며, 국가의 통일을 지켜낸 그의 업적은 지금도 대만해협 양안 주민들로부터 칭송받고 있으며 후손들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왕의 후손과 그의 형제 왕차오와 왕셴롼은 이후 푸젠성에서 대만성으로, 다시 푸젠성에서 대만으로, 그리고 전 세계로 이주했습니다. 현재 대만성에는 50만 명 이상을 포함해 200만 명 이상이 살고 있습니다.

왕은 이번 세미나에서 민왕릉과 민왕기념관 지원 사업, 거대한 왕 동상 건립, 연화용신사 재건 사업도 완료할 것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관련 문서 (3)

롄장현 기록관에는 왕의 초상화와 100세 왕의 족보인 '왕개푸민(王開夫民)'이 있습니다.

2007년 9월 21일 동남익스프레스

어제 푸저우에서 제1회 양안 인민 포럼과 푸젠과 대만 족보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대만 해협을 가로지르는 '백 성씨 족보'의 거의 1,000부가 한자리에 모여 공개되었습니다.

전시회에서 푸저우와 대만 성의 왕씨 후손들은 자신의 족보를 보지 못해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 사정을 알게 된 성 기록보관소가 롄장현 기록보관소에서 소장하고 있던 왕의 족보 사본을 제공했습니다. 100년의 역사를 가진 이 족보는 왕의 후손들에게 새로운 눈을 뜨게 하는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연장현 기록보관소 큐레이터 정 씨는 이 족보는 청나라 말기와 내전 초기 '개민왕' 왕부터 왕의 후손들이 족보를 물려받기까지 수백 년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표지를 넘기면 왕의 초상화도 볼 수 있습니다. 왕은 선한 마음과 비범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의 초상화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원저우에서 온 왕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족보의 귀중한 점 중 하나는 왕의 민족이 대대로 상세히 기록되어 있고 내용이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또 한 가지는 족보 앞에 고대 사람들이 왕과 그의 후손을 위해 쓴 많은 전기와 서문이 있다는 것입니다." 쳉 이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만 지방의 한 노인은 이러한 전기와 서문의 대부분은 대만 지방의 왕족 족보에서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왕족보에는 왕의 후손들의 삶과 행적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후손 중 훌륭한 관리나 다른 선행을 한 사람이 있으면 족보에 그 선행이 기록됩니다. 안타깝게도 봉건적 사고의 영향으로 여성은 족보에 포함될 수 없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족보는 '4대 고전'으로 불태워질 뻔했습니다. 다행히도 당시 현 당위원회 지도자들이 그 가치를 발견하고 기록보관소에 보호를 요청해 나중에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박물관에서 가장 귀중한 족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매우 마음에 듭니다."라고 큐레이터인 정은 흥분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대만 지방에서 전해 내려오는 왕씨 족보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대만인 왕 씨는 "현재 대만 지방의 왕씨 가문은 기본적으로 20 년에 한 번씩 족보를 수리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족보 수리 작업이 점차 느려졌다"고 말했다. 이제 이 족보를 보니 "얼마나 귀중한가"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성 기록보관소 직원인 스몰 장은 이 왕씨 일가에게 또 다른 5개의 왕씨 족보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족보도 희귀하고 고대 사람들이 새긴 왕 전기도 있습니다." 샤오장은 "이 왕족 족보 세트를 포함해 우리가 전시하고 있는 상간린, 연문 사사키, 북송 시대의 유명한 장관인 이강 등의 족보는 모두 족보의 보물"이라고 말했다.

왕씨 가문은 이 족보를 현장에서 직접 살펴보고 싶지만 전시 조건이 허락하지 않습니다. 기록보관소 직원은 대만에서 온 손님들이 족보를 대만 지방으로 가져가고 싶다면 기록보관소에서 사본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왕 부인의 후손들은 푸저우의 모든 왕족 후손들이 푸저우의 왕족 족보를 최대한 복원하고 보호하려는 공통된 소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왕족 족보가 역사적 재난으로 소실되었고, 현재 남아 있는 왕족 족보를 보존하고 복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왕진 기자 글/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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