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해리포터, 샤오황인, 트랜스포머가 각종 짧은 동영상, 웨이보, 위챗 공식 계정의 화제로 떠올랐다! 외국의 강력한 IP 스튜디오의 영향력은 정말 맹렬하다. 。 。
외국에서는 영화 기지가 주로 두 가지 모드를 제시합니다.
첫 번째는 영화테마오락공원으로 브랜드,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중심으로 다목적체험식 대형 놀이기구와 파생상품 (예: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을 개발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영화 산업의 기능집합센터다. 영화 사전 준비, 후기 제작, 제작 등 영화 전문 기능을 모은 산업 센터 (예: 미국의 할리우드, 인도의 볼리우드) 다.
왼쪽: 할리우드 스튜디오, 오른쪽: 볼리우드 스튜디오
중국 영화도시의 발전에 비해 영화기지에서 영화테마파크 형성에 이르기까지 영화문화와 관광이 하나가 됐다. 그 본질은 영화문화가 독특하고 독점적인 IP (지적재산권) 를 개발하여 관광산업과 다른 문화오락형식의 국경을 초월해 산업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현재 중국에는 수백 개의 영화 기지가 있는데, 그중 억 위안을 투자한 사람은 30 여 개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횡점 영화도시, 상해영화공원, 상산영화도시, 회유영화도시, 진북부르크 서부극장 등이다. 이 가운데 횡점 영화시는 국내 촬영 장면이 가장 많고, 보조시설이 가장 완벽하며, 산업 사슬이 가장 완비된 종합 극장이다.
먼저 데이터 세트를 살펴 보겠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대부분의 스튜디오의 발전은 낙관적이지 않고 모두 밑지고 있다. 횡점만 이윤을 내다. 문제가 왔다. 왜요 중국 영화시의 발전에는 아직 미래가 있습니까?
먼저, 일반 스튜디오의 통병과 수익성 모델의 관계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세기 말, 심지어 금세기 초에 등장한 영화기지는 대부분 지방 정부가 관광경제를 촉진하기 위해 발동한 것이지만, 대부분 형식이 비슷하고, 반복적인 건설, 해당 산업의 핵심 수요 분석과 장기 계획이 부족하고, 관리가 부실하며, 장기적으로 수익성이 부족하다.
수익 모델의 경우, 영화업계 요소의 집합형으로 전문 영화촬영장, 기재 및 컨설팅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며, 주로 기술장비 사용리스, 현장리스, 영화의류 및 소품제작리스, 영화중개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 그리고 티켓 수입.
이는 현재 대부분의 영화성이 제작진에 의존해 관광객을 유치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리모델은 단일하고 비효율적이다. 우리나라는 매년 드라마 생산량이 약10 만 5 만 회인데, 이미 심각하게' 허지방' 을 하고 있다. 고복 제한령의 반쯤에 가까운 고복 드라마가 시장을 찾지 못하게 했고, 본토 스튜디오는 드라마의 실제 촬영 수요를 뛰어넘는 범람으로 현재 시장의 생존 공간을 거의 잃고 있다.
영화, 문학, 관광을 일체화한 복합산업을 업그레이드하고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하다.
--상류 및 하류 산업 체인 확장
횡점 영화성을 예로 들다. 1996 은 사진 감독이 아편 전쟁을 촬영하는 것을 지지하기 시작했다. 횡점 그룹은 2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1996 부터 30 억원을 투자하여 30 여 제곱킬로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광저우 거리, 항가, 명청궁원, 진왕궁, 청명상하도, 한하 문화원, 명청민박람성, 꿈의 계곡, 평연동공관, 대지사, 홍군 장정 박람성, 춘추당원, 원명신원 등, 13
그는 미국 할리우드 잡지에서' 중국의 할리우드' 라고 불리는 다양한 종류의 영화를 2500 여 편 제작했다.
발전 과정:
1999 부터 횡점은 장소 임대료 무료 정책을 내놓아 과거 장면 여행 모델을 버리고 영화 콘텐츠를 중심으로 20 여 년 동안' 영화 범엔터테인먼트' 문화 IP 를 점진적으로 만들었다. 범오락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을 통해 영화문화와 역사문화는 기묘한 결합반응을 보이고,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형태로 관광산업 발전에 녹아들어 독특한 횡점 영화도시를 형성했다.
영화문화제재와 역사문화제재의 두 방향에서' 몽환태극',' 폭풍소나기',' 화원명원' 으로 대표되는 실경수,' 백년춤',' 금지례',' 변량일몽' 으로 대표되는 무대쇼를 개발했다.
지금까지 횡점 영화성 * * * 은 이미 관광연예프로그램 120 여경기를 발전시켜 현재 국내 거의 모든 유형의 관광연예를 포괄하며 매일 공연을 하며' 중국 관광연예의 수도' 로 불린다.
문화 관광 산업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횡점 영화시는' 영화문화+'의 전략 방침을 세우고, 영화문화와 각종 엔터테인먼트 레저형식의 심도 있는 융합을 추진함으로써 문화관광의 대소비체계를 구축하고, 관광객들에게' 영화에서 살고, 영화에서 먹고, 영화에서 놀다' 는 전방위적인 몰입 문화체험을 선사했다.
각종 공연 예술과 거리 상호 작용 공연.
최근 몇 년 동안 횡점 영화성은 박물관 발전을 문화와 관광의 융합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경로로 삼았다. 20 16 초 중국 최초의 영화 영사기를 주제로 한 박물관, 중국 영화 영사기 박물관이 횡점 영화도시 광저우 거리 홍콩 거리 관광지에 완공됐다.
이후 횡점 영화시티에는 초콜릿 박물관, 빵박물관, 대송진 생활관, 해상양물박물관, 청궁 어식박물관이 잇따라 건설되었다. 2020 년에는 횡점진 관광수입이 200 억원을 돌파해 방문객을 거의 2000 만명에 육박하는 등 전염병 시대의 신화.
횡점 중국 영화 영사기 박물관
이 같은 영화여행의 조합 외에도 횡점 영화시는 디지털 스튜디오, 연예훈련센터, 후작 제작, 발행, 배우 노조, 프로그램 구매 판매, 영화원선 등 영화의 기본 지원 서비스를 확대했다. KLOC-0/400 개 이상의 영화업체가 횡점 영화성단지에 입주했고, 심지어 국가광전총국이 횡점에 영화심사부서를 설립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완벽한 영화산업 체인을 만들었다.
CCTV 재경망에 따르면 202 1 지난 6 개월 동안 횡점 영화기지는 제작진 2 10 명을 접수해 전년 대비 93.48% 증가했다.
횡점 이익 모델
마찬가지로 상하이 송강의 스튜디오도 기술 개조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6 월 상하이 과학기술영화의 수도가 본격적으로 개봉돼 미래영화에 대한 새로운 장면과 영화 촬영과 관광소비가 일체인 상하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선보이고 있다.
상하이 과학기술영화는 모두' 과학기술혁신의 핵심' 과' 세계창구' 의 듀얼 코어 발전 이념을 둘러싸고, 창강 삼각주 및 G60 기술혁신 복도에 의지하여 디지털화 전환을 가속화하고, 산업 체인, 혁신체인, 가치 사슬의 인성을 강화하고, 영화산업의 과학기술 능력을 강화한다.
저작권 거래 플랫폼, LED 가상 촬영 솔루션, 사전, 크리에이티브, 제작, 후기 등 모든 부분에서 산업 체인을 보완하여 중국 영화 콘텐츠 인터내셔널리제이션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상하이 과학 기술 영화의 수도 효과도
시네마는 영화 산업 체인의 일환이다. 복합적인 산업 체인으로 자신을 만들고, 각종 영화산업 요소를 영화성으로 모으고, 혁신 영화성의 기존 전통운영 모델을 개혁하고, 수동적으로 주동적이고, 새로운 표현으로 영화산업과 관광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실현하고, 더 많은 새로운 형식을 창조하고, 업계의 말투를 선점한다. 나는 스튜디오의 미래가 밝다고 믿는다.
사진 소스 네트워크 침입 및 삭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