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당신을 위해 "제 2 의 위영" 을 상세히 소개합니다.
첫째,' 자각에서 왕령까지' 전문을 보고' 자각에서 왕령까지'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자초가 장주에 지어져 위영에 버금가다.
그래서 파티 허우,, 시마, 타오,, 그래서 윤 시 및 기타 원수 쑤 주위에, 우 를 두려워 합니다. 자추 () 는 간서 () 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나는 도움이 될 줄 알았다. 비와 눈이 내리고,
왕필관, 진,
트리베, 표범,
채찍을 들고 나가면 하인이 아버지를 분석할 것이다.
Xi, 왕건지 오른쪽 윤자격.
크라운 이불을 제거하고, 채찍을 포기하고,
그는 그에게 말했다. "과거, 나의 선배, 곰일과 루 _, 왕, 감사의 아버지, 새의 아버지,
강왕, 사국점,
나는 독특하다. 오늘, 저는 사람들을 주중에 있게 했습니다.
정요에게 물어봐, 나랑?
"네, 왕과 함께 있어요!
우리 선왕 웅이는 경산에서 창립되었다.
길은 파란색이고 풀은 거칠다.
산을 넘고 물을 건너 천자를 섬기고,
복숭아호 가시화살에 지나지 않고 * * * *, 왕실 염우입니다.
제나라, 왕 하오 도;
진 및 루, 위, 도.
추 무점, 하지만 그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이번 주에 나는 4 개국 왕을 섬길 것이고, 나는 순종할 것이다.
삼각대를 좋아합니까? \ "왕월:
"어제, 우리 할아버지의 삼촌 쿤우 () 는 늘 집이었다.
지금 정인이 탐내는 것은 그들의 밭이지, 내가 아니다.
만약 내가 그것을 원한다면, 그것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네, 왕과 함께 있어요!
Zhou 는 땡, 청 감히 사랑 필드를 사랑 하지 않습니다?
왕은 말했다. "예전에 제후들은 모두 나에게서 멀어서 모두 금을 무서워했다.
오늘 나의 이 대도시, 진, 채, 부당은 모두 천 번의 가류를 받았다.
아들은 또 좋지 않다. 왕자들은 나를 두려워합니까?
맞아: "공포의 왕!
4 개국인으로서, 그는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추 플러스, 추 두려워?
공 윤루 (gong yin Lu) 는 물었다: "왕은 _ _,
감히 사정하다. "왕이 들어갔다.
아들의 노래에 대한 아버지의 부름 분석: "내 아들,
추 의 희망 도! 오늘, 왕염 처럼 큰 소리로,
나라는요? \ "하위 가죽 은 말했다:
"부지런하라, 초왕,
내 칼날이 잘릴 것이다. "왕,
복어 좌씨가 서로 의지하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역사입니다.
아들은 이것을 잘한다. 나는 삼묘, 오경, 8 종, 구산을 읽을 수 있다.
"네," 라고 물었죠.
예전에 무왕은 자신의 마음을 방종하고 세계를 여행하고 싶었다.
항상 바퀴 자국이 있다. 제사공은 아버지를' 조치' 의 시로 구한다.
국왕의 심장 박동을 멈추려면 국왕이 궁내에 있지 않을 것이다.
나는 모르는 사이에 그에게 시를 물었다. 만약 당신이 멀리 묻는다면,
어떻게 알았어? \ "왕월:
\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오른쪽:
"네. 그 "시" 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조치 _ _, 유형 조덕음.
내, 왕도, 옥처럼,
풍격이 금과 같다. 사람들의 힘을 형성하고,
술에 취하지 않다. "왕이 들어오세요.
음식을 먹을 수도, 잠을 잘 수도 없고,
며칠. 자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어려움이 많다. Zhongni 는 말했다:
"고대인들도 야망이 있었다.
임아. 착함을 믿으세요!
초령왕이 만약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떻게 간계에서 모욕을 당할 수 있겠는가?
둘. 노트
비와 눈: 눈이 와요.
가죽 크라운: 가죽 모자.
진 부타오: 진나라가 선물한 깃털.
트리베: 옥석 깃털로 장식된 숄.
말: 신발.
하인이 아버지를 분석하다: 주의사.
그윽한 소리: 관명.
저녁: 저녁 관객.
내려 놔.
웅일: 초나라의 시조.
루 _: 제나라, 위, 진, 루의 시조.
강왕: 주강왕, 주왕 3 대.
사국: 제나라, 위, 진, 루.
Ding: Xia Shangzhou 는 국보로 간주됩니다.
Bi: "방해하지 않는다" 와 같습니다.
경산: 초나라 발상지, 오늘 후베이 성 남장현 서부.
길: 땔나무.
푸른 가닥: 너덜 너덜 한 옷. 복숭아나무로 만든 활과 가시나무로 만든 화살.
* * *: 공급과 동일합니다. 주성왕의 어머니는 강태공의 딸이다.
Kunwu: 추 (Chu) 의 먼 조상은 쑤 디 (Xu di) 에 살았습니다.
서: 주초에 분봉된 제후국.
첸 카이: 봉인 된 제후국, 추에 의해 파괴 된 후.
수프 없음: 장소 이름, 두 도시가 있습니다.
부: 수송병거를 가리킨다.
사국: 첸, 채, 일이 수프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셋. 번역
자추의 개국 대전은 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며, 당후, 사마도, 도호, 링윤시 등 원수들이 쑤를 에워싸서 오를 두려워하게 했다. 자추 () 가 간서 () 에 버금가다.
초령왕은 주까지 사냥을 하고 주둔했다. 그런 다음 파티 허우,, 시마 도, 타오, 그래서 윤 은 우 를 만들기 위해 쑤 주위에 군대를 이끌었다. 초왕은 간계에 주둔하여 그들의 후원으로 삼았다.
비와 눈, 왕 지관, 진, 최비, 표범, 말채찍이 출마하고, 종 이자성 부친의 신하가 된다. Xi, 왕건지 오른쪽 윤자격. 그는 면류관을 벗고 채찍을 주어 그에게 말했다. "예전에 나의 선배인 곰일, 루 _, 왕, 감사의 아버지, 새의 아버지는 모두 강왕에 있었고, 사국은 모두 그들의 몫을 가지고 있었지만, 나는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오늘, 나는 사람들에게 주를 찾아가서 정에게 점수를 달라고 했다. 왕 제나라 는 나와 함께? 클릭합니다
눈이 올 때, 초왕은 가죽 모자를 쓰고, 진 깃털을 입고, 물총새 깃털의 숄을 걸치고, 표범 신발을 신고 채찍을 들고 나왔다. 하인은 아버지를 분석하고 따랐다. 자가는 밤에 그를 보러 갔다. 초왕은 그를 만나 모자, 망토, 채찍을 벗고 그와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현덕은 이렇게 말했다. "선왕 웅일, 제왕루, 위왕, 왕세사, 노왕 등은 모두 효력을 발휘했다. 4 개국은 모두 자신의 보물을 가지고 있지만 중국은 그렇지 않다. 지금 나는 사람을 주 방으로 보내서 구정을 보물로 중국에 보내 달라고 요청할 것이다. 주왕이 나에게 줄 것인가? "
그는 "왕과 함께! 과거 나의 선왕 웅이는 가시산, 루란 블루, 험난한 땅에 세워져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산림을 두루 다니며 황제를 섬기고, 복숭아호와 가시화살만, * * *, 왕을 섬겼습니다. 제나라, 왕 하오 도; 진 및 루, 위, 도. 추 무점, 하지만 그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이번 주에 나는 4 개국과 왕을 섬기며 꼭 해야 할 말을 할 것이다. 당신은 에딘을 사랑합니까? 클릭합니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할아버지의 삼촌 쿤우는 한때 거처였다. 지금 정인이 탐내는 것은 그들의 밭이지, 내가 아니다. 만약 내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그것은 나에게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유 고는 대답했다: "이것은 왕을위한 것입니다! 옛날 우리 고 () 왕 웅일 () 은 경산 () 의 외진 곳에 살았는데, 그곳은 장작이 낡아서 군산 사이를 헤치며 천자를 위해 봉사하였다. 이 복숭아꽃 심목으로 만든 활과 대추나무로 만든 화살만이 황실 사무를 제사하는 데 쓰인다. 제나라 예 삼촌; 김, 루, 위는 이복형제이다. 그래서 추 보석을 못해서, 하지만 그들은 모두 했다. 지금 석주와 위 4 개국이 모두 왕을 위해 일하고 있는데, 그들은 말을 잘 듣고, 구정을 인색하지 않겠는가? " 초왕은 이렇게 말했다. "과거에는 우리의 먼 조상 쿤우 삼촌이 서씨의 고향에 살았지만, 지금은 정인이 그곳의 밭의 좋은 점을 탐하여 우리에게 주지 않는다. 우리가 그들에게 묻는다면, 그들은 우리에게 줄 것인가? 클릭합니다
그는 "왕과 함께! Zhou 는 딘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청 감히 티안을 사랑합니까? 클릭합니다 왕은 말했다: "전 제후들이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모두 금을 무서워했다. 지금 나는 대도시의 사람이고, 진 채와 나는 모두 개의치 않는다. 나는 천 개의 선물을 가지고 있지만 직업이 없다. 제후들은 나를 두려워합니까? " 그는 "왕을 두려워하라! 네 나라 모두 두려워하고 추, 감히 6 월 평화를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그가 대답했다. "왕에게 줄 거야! 석주는 구정을 가만두지 않을 것이다. 정 씨는 왜 감히 밭을 아까워하는가? " 초왕은 "전 제후들은 우리나라가 외진 줄 알고 진나라를 두려워했다. 현재 우리는 진 채 동 부당 4 개 도시를 대대적으로 건설하고 있는데, 모두 1000 대의 병거가 있다. 너의 참여는 가치가 있다. 왕자들은 우리를 두려워할까요? " 자그가 대답했다: "나는 왕을 두려워 할 것이다! 이 네 도시만으로도 사람을 두려워하게 할 수 있고, 게다가 초나라까지 더하면, 네가 어떻게 감히 왕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
공 윤루 (gong yin Lu) 는 물었다: "왕 밍지 (Wang minggui) 는 _ _, 그래서 감히 탄원한다. 클릭합니다 왕이 걸어 들어갔다. 아버지의 자격의 부름을 시험 분석하다: "내 아들, 초나라의 희망! 오늘은 왕염 만큼 우렁차다. 나라는요? " 자가는 말했다: "칼을 갈아도 장작을 잘못 자르지 않고, 왕이 나가면 내 칼날이 반드시 잘릴 것이다."
이때, 윤록이 물었다. "왕이 귀서장식도끼자루를 끊으라고 명령하자, 나는 외람되게 대왕에게 지시를 청했다." 초왕이 들어가 시찰하다. 하인 아버지는 갈에게 말했다: "당신은 초나라에서 유명한 사람입니다. 이제 너는 메아리처럼 국왕과 이야기한다. 국가는 어떻게 될까요? 클릭합니다 자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문자의 날을 갈고 기회를 기다린다. 왕이 나오자 내 칼이 잘렸다. "
물고기 비 추 왕. 좌석이 상대방에게 기대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역사이고, 제 아들은 여기에 능숙합니다. 나는 삼묘, 오경, 8 종, 구구를 읽을 수 있다. " 그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너에게 질문을 하려고 노력했다. 예전에 무왕은 자신의 마음을 방종하고 세계를 여행하려고 하면 바퀴 자국이 있었다. 대중을 희생하고 아버지에게 시' 조치' 를 써서 국왕의 심장 박동을 제지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렇게 하면 국왕은 궁에 있지 않을 것이다. 나는 모르는 사이에 그에게 시를 물었다. 만약 당신이 머나먼 질문을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초왕이 나와서 계속 말하다. 좌씨는 빠른 걸음으로 앞을 걷고 있다. 초왕은 말했다. "이 사람은 좋은 역사가이니, 너는 그를 잘 보살펴야 한다. 이 사람은 삼묘 오경 8 종 구구 같은 고서를 읽을 수 있다. " 자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그에게 물어봤는데, 과거에는 주무왕이 마음대로 세계를 돌아다니며 전 세계에 그의 발자취가 있게 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중을 희생하고 아버지를 찾아' 기도' 를 한 편 지어 왕엄의 탐욕을 막았기 때문에 왕엄은 _ 궁에서 죽을 수 있었다. 나는 그에게 이 시를 물었지만, 나는 그것을 모른다. 만약 그가 아주 오래 전의 일을 물었다면, 그는 어떻게 알았을까? "
왕은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예: "예. 그의' 시품' 은' 기도의 _ _, 문체는 조덕인' 이라고 말했다. 나를 생각해, 왕도, 옥처럼, 금처럼. 국민의 힘을 형성하는 것이지 곤드레만드레 취한 마음이 아니다. ""
추 왕은 말했다: "그래? 클릭합니다 자그가 대답했다. "네. 시는' 기도하는 음악은 조화롭고 미덕의 목소리를 보여준다' 고 말했다. 우리 왕의 기질을 생각해 보세요. 옥처럼, 금처럼. 국민의 힘을 보존하는 것은 술에 취한 것처럼 욕심이 없다. ""
왕이 들어갔는데 며칠 동안 못 먹어서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자멸과 어려움을 교묘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초왕은 허리를 굽혀 절하고 들어갔다. 며칠 동안 그는 먹거나 마시지 않고 누워서 잠을 잘 수 없었지만, 여전히 자제할 수 없어 재난을 초래했다.
중니는 "고대인들도 야망이 있었다.' 기복례도 어진 사람이다' 고 말했다. 착함을 믿으세요! 초령왕이 만약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떻게 간계에서 모욕을 당할 수 있겠는가? ""
아들은 말했다: "고대의 기록:' 자신을 억제, 매너로 돌아갑니다, 이것은 자비입니다.'' 훌륭해요! 초령왕이 이렇게 할 수 있다면 간계에서 모욕을 당하지 않을까요? ""
넷째, 감상한다
초령왕은 춘추 말기에 상당히 논란이 많은 군주이다. 그는 초왕의 둘째 아들 초장왕의 손자, 초왕강의 동생이다. 초강왕이 죽은 후, 그의 막내아들이 왕위에 올랐다. 당시 집정관 (영윤) 을 맡은 영왕은 직접 왕을 목 졸라 죽이고 스스로 왕이 되었다. 초나라 역사에는 태자가 동생을 죽이고 자립하는 전통이 있었다. 무왕은 아버지를 죽이고, 영왕은 조카를 죽이고 자립하며, 신하들의 인정을 받아 나라를 견고히 했다. 그러나' 춘추' 에서는 역모적으로 조롱을 받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추 이후, 추 헤게모니가 점차 쇠퇴하고, 진 () 이 우세를 얻었고, 오 () 도 나날이 강해지고 있다. 영왕은 즉위 후 오와 여러 차례 작전을 벌여, 연이어 진 채 () 두 중국 제후국 () 을 소멸하고, 두 개의 큰 도시를 건설하여 중원 () 을 억제했다. 결국 리그에서 금을 압도하고 다시 패주가 되었다. 이로부터 영왕은 중흥의 주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헤게모니는 전적으로 무력과 협박에 의존하여, 제환공, 진문공, 추장왕과는 달리, 중원의 대다수 통치자들은 모두 만족하지 못하고, 초국도 많은 불안정한 요소가 있다. 정치적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 유화의 수단을 취하지 않고, 다시 출병하여 오와 서 (오늘 서주 지역) 를 쟁탈하고, 자그대 (Zigvs) 의 이야기가 이때 발생했다.
영왕은 군대를 이끌고 서로부터 멀지 않은 간계에 진을 치고 사냥을 명목으로 무력을 과시했다. 그가 입은 옷을 봐라: 모피로 만든 모자 (가죽 크라운), 진 (진) 이 준 깃털 외투, 물총새 깃털로 만든 망토 (녹색 이불), 표범가죽으로 만든 신발 (표범), 손에 채찍을 들고 있다. 위의 의상은 초나라 지방특산물과 다른 제후들이 증여한 보물로 초왕의 패주의 위엄을 충분히 과시하고 있다. 영왕은 줄곧 큰 기쁨으로 유명하다. 정씨의 조신은 이 사람이 너무 허영심이 많아 앞으로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냥에서 돌아오자 신하의 노래가 그를 만나러 왔고, 영왕은 모자, 망토, 채찍을 벗어서 대신에 대한 존경을 나타냈다.
이 자혁은 누구입니까? 그는 초국의 지방대신이 아니라 정국이' 정치적 피난' 에 온 아들이다. 그의 본명은 정단이고, 자격은 그의 글자이다. 춘추시대에는 각국의 인재가 빈번하게 흐르고,' 초재 사용' 의 예가 많았고, 중원의 인재도 초나라로 도피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초라한 아들로서 자가는 집정관의 조수 (윤윤) 가 될 수 있어 초나라 임용 인재의 격식에 구애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왕령은 이어 자가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가라는 외국인에 대한 그의 충분한 신뢰를 보여 주었다.
왕령은 자가에게 긴 질문을 했지만, 본질은 간단하다. 이것을 원하고, 저것을 원하고, 모든 것을 원하고, 욕심을 부리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왕은 먼저 자신의 조상이 주조에 대한 큰 공헌을 회고했다. (사실 추국은 서주에 백리 미만의 소국으로 영왕이 자랑하는 것만큼 위대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씁쓸하게 지진루위는 모두 주천자가 예기를 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초국은 그렇지 않다. 지금 사람을 보내서 주황제에게 선물을 달라고 하면 황제가 줄까요?
자가가 대답했다: "나는 확실히 줄 것이다! 우리 초국의 선조는 근면하고 용감하여 할 말이 없었지만, 그때 우리는 아직 주의 친척이 아니었고, 황제도 우리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오늘은 다르다. 주황제는 우리를 무서워한다. 제나라, 진, 루, 웨이 모두 우리를 위해 봉사한다. 폐하께서 사람을 보내 선물을 요청하셨습니다. 황제가 어떻게 감히 우리에게 주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대답은 초왕의 입맛에 대해, 그는 계속 물었다. 쑤 이 곳 (오늘의 허창) 은 원래 초나라 선민의 숙부 봉지 (그것은 천여 년 전의 일, 규령왕은 뻔뻔하게 꺼낸 것) 였다. 나중에 정인이 이 땅을 점령하고 초국을 돌려주지 않았다. 추 가 지금 이 땅을 주장 하는 사람을 보내 경우, 청 은 우리에게 줄 것인가?
자가가 대답했다: "나는 확실히 줄 것이다! 주는 감히 선물을 주지 못한다. 정 씨는 어떻게 감히 우리에게 땅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영왕은 이 두 가지 대답을 듣고, 그야말로 마음이 활짝 피었고, 욕망이 계속 팽창하여 다시 물었다. 원래 진국이 중원을 제패한 것은 중원에 가깝고, 우리 초국이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지금 중원에는 진 채 당 4 대 도시가 있는데, 모두 천 명을 수송할 수 있는데, 제후들은 아직도 우리를 두려워합니까?
자가가 대답했다: "나는 확실히 두려워 할 것이다! 이 네 도시의 실력은 제후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니, 하물며 초나라 본토의 실력은 말할 것도 없다. 누가 감히 왕을 두려워하지 않겠는가! "
이때 영왕의 자신감과 욕망은 이미 극치로 확대되었다. 다행히 장인이 들어와서 옥의 제작을 보여 주었다. 그렇지 않으면 상상하기 어려웠고, 그리고 그는 자신이 얼마나 유치한지 물어볼 것이다.
영왕 이상의 문제에는 많은 불경스러운 점이 있다. 자가는 정국인으로 주조와 같은 성으로 중국의 제후이다. 영왕은 그에게 성지를 할양하는 일을 물었을 뿐만 아니라, 노골적으로 주천자를 괴롭히고 중국 제후를 진압할 것을 제의했고, 자격이 국민으로서의 심정을 전혀 돌보지 않았다는 것은 그가 욕망에 눈이 멀었다는 것을 보여 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초나라의 국력이 강해서 주나라 등 제후를 위압할 수 있었지만, 영왕이 질문하는 말투는 어린아이가 사탕을 달라고 하는 것과 같았는데, 정말 패주의 스타일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나라의 급록은 한무제의' 내욕이 많고 외인' 을 풍자한 적이 있고, 초령왕은' 외욕이 많다' 는 이유로 적나라하여 인의를 가장하는 것조차 게을러졌다.
영왕의 욕망과 자격의 아첨은 다른 대신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장관 이령왕이 없는 틈을 타서 아들 갈에게 하소연하며 말했다. "당신은 우리 초국의 큰 인물입니다. 왕이 너에게 물었으니 너는 노노노만 알고 있다. 우리 나라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자가는 자신있게 대답했다: "방금 나는 칼을 갈고 있었다. 국왕이 나오자마자 나의 칼날은 곧 잘릴 것이다! " "선진시대의 사상가들은 직간하는 것이 아니라 온화하고 완곡한 간언을 제창했다. 연자, 금기, 맹자는 아이러니의 전형이다. 불행하게도, 미래 세대 의 충고 장관 은 대부분, 바로 충고 올바른 방법 으로, 공격 자랑, 청사 의 이름을 탐 내지, 지금까지 공자의 충고 추앙에서 벗어났다.
영왕은 장인에게서 나왔는데, 이때 초사가가 지나가고 있었다. 영왕은 이향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좋은 초나라 역사이다. 나는 삼묘, 오경, 팔괘권, 구산 등 고서를 읽을 수 있다." 삼묘오경' 은 삼황오제의 책이고,' 팔괘도' 는 가십과 점술에 관한 책이며,' 구구' 는 큐슈 지리와 인정에 관한 책이다. 영왕은 자랑스럽게 이 표지들을 인용했는데, 아마 이샹의 박학을 칭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초나라 인재구제를 과시하기 위해 간접적으로 왕으로서의 위대함을 보여 주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이것은 마침 자가에게' 칼' 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자가는 하찮게 말했다. "주무왕이 재임할 때 건들거리는 것을 좋아했던 적이 있어요. 대신은 왕엄의 욕망을 억제하기 위해' 공작을 위해 기도하다' 라는 시를 한 편 바쳤다. 그 결과, 왕엄은 재난을 당하지 않고 좋은 결말을 얻었다. 이상은 기도문을 외울 줄 모른다. 이것은 어떤 박학한가? " (사실, 자가는 단지 장소를 찾고 있을 뿐, 기대는 반드시 그가 시를 외울 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 이 말을 듣고, 왕령은 정말 관심이 많았고, 자가가 그에게' 조치' 를 암송하게 했다. 자혁은 외울 줄 안다.
"사마계가 얼마나 평화로운지, 국왕의 독일어 소리를 사람들의 귀에 전해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보석과 금처럼 우리 왕의 미덕을 생각해 보세요. 그는 인민의 힘을 제한적으로 이용했고, 그는 배불리 먹을 수 없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의 뜻은 군이 주로 인민이 감당할 수 있는 한도에 따라 인민의 권력을 사용하는 것이지, 국민의 권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야만 군주가 금옥언으로 여겨질 수 있고, 그의 덕행은 천하의 백성들에게 칭송받을 수 있다. 취하지 않는 마음' 은 아까 정신왕의 마음가짐과 비교하면 그렇게 어울리지 않아 메우기 어렵고 이익을 탐내는 것이다! 공자의 말에 따르면, 이 시는 네 글자를 말한다: "자신을 억누르고 자중하다." "
초령왕은 욕망에 눈이 멀었지만, 그는 총명한 사람이라 곧 자격의 뜻을 이해했다. 그는 아들에게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휴식을 취한 곳으로 돌아갔는데, 그날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우리는 한 사람이 욕망을 억제할 때 이런 불안한 국면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일반인은 담배와 술중독까지 자제하는데, 한 나라의 군은 어떻게 자신의 권력욕을 억제할 수 있을까? 결과가 매우 비참하다. 자가의 건의가 영왕을 감동시켰지만 영왕은 여전히 자신을 억제할 수 없었다. 이듬해 초나라에서 쿠데타가 일어났다. 군국주의의 영왕은 폐위되고, 그의 형제는 국왕이 되고, 반항적인 영왕은 결국 황야에서 자살한다. 이것은 한 세대의 패주의 종말이다.
춘추시대에는 좋은 결말을 가질 수 있는 패주가 많지 않지만, 귀신왕처럼 죽어서 천하를 위해 웃는 사람이 적지 않다. 아홉 왕자, kuangtian 이 있습니다, 마지막 편애 chaochen 때문에, 침대에서 굶어, 제나라 는 죽음 후 볼트 혼란 을 나타났다; 진 mugong 진 가장 현명한 군주 이지만, 리 유 훈 마음 때문에, 여러 번 진 패배, 자손 300 년 하코곡관 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진 리 공 Yanling 에서 추 6 월 패배, 중앙 평야 를 지배. 몇 년 후, 그는 청박사에게 죽임을 당했고, 장례를 치르는 것은 소달구지 한 대뿐이었다. 우 Wangfu 차이 제나라, 진, 추 를 격파했지만, 패배 왕위 군웅 손 에서 사망, 우 는 멸망했다. "시경" 에는 구름이 있다. "퇴폐자는 시작이 없고, 싱그러운 자는 끝이 있다." 뒤로 갈수록 더 어려운 것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변한다. 욕망이 일단 팽창하면 목숨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 그럼 공헌은요?
아들은 말했다: "자기의 날, 천하가 귀인한다. 클릭합니다 자신을 억제하는 욕망이다. 이 의식은' 주례' 의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서이다. 일단 자기 부정을 할 수 있게 되면, 세상의 모든 혼란은 자신의 선량함에 귀속되고, 더 이상 고민도 없고, 더 이상 자멸을 가져올 충동도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쉽게도 이후의 신유가는' 기복례' 를' 천리, 인욕 억제' 로 해석하여 결국 일방적인 공론성으로 변해 인간의 정상적인 욕망을 없애고, 선진시대 공자 등 철학자들의 초의와는 거리가 멀다.
다섯째, 주오 추밍 (Zuo qiuming) 의 다른시
논쟁, 검숙이 우는 선생님, 촛불의 패전 진 선생님, 정버크단 연재/여러 줄의 불의가 자사할 것이라는 서약. 동조시
노래 광업 웨이, 봄 왕 정월, 노래 와 추 회의 및 기타 채용, 진 시 소멸 하양, 정백코 세그먼트, 쩡 상원 요리, 직자 의심 이웃, 충돌, 방만함.
지그 대 왕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