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심리상담의 조작적 정의에 대해 국내외 학자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인본주의 심리학자 로저스는 심리상담은 심리적 도움을 제공하고 개인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행동과 태도를 바꾸려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하나 또는 두 가지 오해: 심리적 문제의 도덕 교육과 도덕 문제의 심리 교육.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덕육이 심리상담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한다는 것을 점차 깨닫고, 그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그 기능을 확장하여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이를 위해 우리는 심리테스트상담센터를 설립하여 심리테스트상담이 덕육에서 하는 역할을 연구하여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마치? 심리학? 다른가요? 도덕 교육? 같다. 결국 심리상담은 덕육이 아니다. 교육 임무를 순조롭게 완수하기 위해서, 특히 덕육 종사자들에게는 덕육의 과학성과 효과를 높이고, 두 사람의 인식상의 연계와 차이를 명확히 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 도덕교육과 심리상담의 관계에는 최소한 두 가지 오해, 즉 심리문제의 도덕교육과 도덕문제의 심리교육이 있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심리학과 사상 도덕 문제를 혼동해 왔으며, 양자의 차이와 연관성을 이해하지 못했다. 따라서 도덕 교육에서는 심리적 문제를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문제로 취급하기 쉬우므로 심리적 문제의 도덕 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1) 오랫동안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지 않고, 주로 식량과 의복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심리적 문제는 중시되지 않는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심리상담이 현대사회에서 사치품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레저 문화? 선진 지역에서는 사치품이다. (2) 정치를 지나치게 강조하면 모든 사람의 심리문제를 사상각오와 정치관념으로 보는 경향이 있어 과학적으로 객관적으로 심리문제를 인식하고 대할 수 없다. (3) 개혁 개방이 심화됨에 따라. 개인의 동기와 수요에서 물질적 이익 추구를 쉽게 볼 수 있고, 사회 변화가 사람의 내면세계에 주는 진동과 불안은 간과하기 쉽다. (4) 사람의 자질은 사상 각오와 지식 수준만 중시해야 하고, 사람의 심리적 자질 향상은 무시해야 한다. 심리적 문제는 흔히 도덕적 문제로 귀결되며, 심지어 정신질환과 사상인식 착오를 혼동한다. 이로 인해 교육자들은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에 직면했을 때 속수무책이나 더 많은 일을 할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심리상담이 발전하면서 일부 사람들은 심리상담이 도덕교육에서 하는 역할을 과장했다. 심리상담이 도덕교육을 완전히 대체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도덕교육의 심리적 문제를 야기한다. 심리상담이 보편화되면서 일부 사람들은 전통적인 덕육 사업이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한다. 심리상담을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업무의 새로운 길? 네, 그래요? 과학적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업무의 새로운 형태? 따라서 학생들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문제를 심리적 문제와 일방적으로 동일시하고 도덕 교육과 전통적인 사상 교육을 심리 상담으로 대체한다고 주장한다. 이것은 도덕 교육의 과오로 이어졌다. 정확한 방향에서 벗어났다.
심리 상담과 도덕 교육 관계에 대한 두 가지 인지적 편차.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데 불리한 것은 반드시 이론적으로 바로잡아야 한다. 이것은 우선 인격과 도덕이라는 두 가지 기본 개념의 정의와 양자관계에 대한 이해를 포함한다.
두 가지 범주: 인격과 도덕 (도덕적 품질), 심리상담과 도덕교육.
1. 인격과 도덕. 전통적으로 우리는 심리상담이 인격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고, 덕육은 사상윤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격이라는 단어는 심리학과 교육학에서 널리 사용되지만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렵다. 이 글은 인격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는 경향이 있습니까? 개인은 현재의 환경에 적응할 때 어떤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런 인격은 개인이 환경, 유전, 교육 등의 요인이 상호 작용하여 형성하는 심리적 경향과 각종 특징이다. 인격은 하나뿐이지만 인격을 구성하는 심리적 성향과 특징이 많다. 사람의 관심, 활동, 필요, 환상, 신앙, 세계관, 성격, 능력 등과 같은 설명적인 것. 사상품성은 일반적으로 개인의 내면적인 정치, 사회 신앙, 세계관, 도덕관, 법률의식을 가리킨다. 인격과 도덕은 두 가지 관련이 있지만 다른 범주이다.
(1) 모두 개인의 내면적 자질 요소를 가리키며, 모두 객관적인 세계가 인간의 뇌에 주관적이고 역동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모두 심리적 현상의 범주에 속한다. 이러한 반성에는 신앙, 이상, 신념, 세계관 등과 같은 동일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 이러한 요소에 포함된 주요 의미는 동일하며 반영된 포장 색상은 다릅니다. 사상도덕을 반영하는 객관적인 사물은 어떤 사회나 계급 의식에 편향되어 있다. 예를 들어, 사회주의 학교는 학생들에게 변증유물주의, 사회주의 도덕, 법률의식 등 네 가지 기본 원칙을 고수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우리는 인격 구조를 연구할 때 어떤 사회의 사회계급 이익과 정치적 배경을 강조하지 않는다. 이들은 대부분 사회의식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카델의 16 가지 성격 요인" 테스트. 뭐 때문에? 음악 그룹? 성격 테스트, 어떤 학생들은 침묵, 외로움, 외로움, 신중함 등을 한다. 어떤 학우들은 성격이 외향적이고, 열정적이고, 유순하며, 적응력이 강하다. 이러한 특징들에서 우리는 개인의 정치적 입장, 사상 도덕 상태를 알 수 없다. 침묵하고 외로운 아이, 외향적이고 열정적인 아이, 조국을 사랑할지도 모른다.
(2)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구체적인 기준은 다르고 통일되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인격건강의 기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반적으로 개인이 자아를 인식하고, 자아를 받아들이고, 자기 존재의 가치를 체험하는 것을 강조한다. 현실을 직시하고,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고, 감정을 조절하고, 기분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사회에 대한 책임감이 있다. 긍정적이고 현실적인 삶의 목표를 가져라. 마음씨가 착하고 남을 배려하다. 독립자주의식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품성 (도덕적 품질) 의' 기준' 은 일반적으로 개인의 정치적 품질, 사상적 품질, 도덕적 자질을 가리킨다. 정치적 자질에는 명확한 정치적 입장, 정치적 관점, 정치적 태도, 정치적 행동이 포함됩니다. 사상적 자질에는 사회주의 사상 각오와 * * * 사회주의의 세계관, 가치관, 인생관이 포함된다. 도덕적 자질에는 사회주의 직업윤리와 생명도덕 등이 포함된다. 따라서 사상 품성은 사회, 국가, 시대의 임무에 초점을 맞추고, 인격 내용은 사람과 자신, 사람과 타인을 강조한다. 그래서. 사상품성은 사회, 국가, 시대의 임무에 초점을 맞추고, 인격내용은 사람과 자신, 사람과 타인의 관계를 강조한다. 상대적으로 도덕은 개인의 사회적 속성을 강조하고 인격은 개인의 자연속성을 강조한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통일성이 있는데, 이는 같은 몸에 나타나는 자질의 차이다. 따라서 양자의 통일성에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인간의 심리적 자질의 1O 요소, 즉 강한 애국주의, 진취정신, 헌신 정신으로 귀결한다. 정직, 정직, 규율, 사회 행동 규범을 준수하다. 법적 개념 집단적 책임감과 사회적 책임감, 타인에 대한 관심. 협동에 능하다. 자신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다른 사람들을 잘 이해하십시오. 사회 환경에 적응하다. 적시에 적당히 자신의 심리상태와 행동을 조정할 줄 안다. 시야가 넓고, 두뇌가 민첩하며, 새로운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변화와 변화를 대한다. 강렬한 혁신 의식을 가지고 있고,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는 자각 요구, 독학, 지식 활용에 능하다. 난제를 극복하는 심리적 우세를 세우다. 자신감, 의지력, 근면한 노력, 과감하게 도전에 직면하다. 좌절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좌절의 인성을 단련하다. 자력갱생, 자기관리 능력이 강하다. 자신의 노력을 통해.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착실하게, 기초연습부터 시작할까요? 풀뿌리? 시작; 효율성 관념을 수립하다. 학습, 일, 생활에서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수익을 얻는 법 등을 배운다. 위의 몇 가지 점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들은 개인의 인격과 도덕적 요인과 고도로 융합되어 인격과 도덕이 통일되어 있다.
(3) 이들 사이의 연계는 형성 과정의 통일성에도 나타난다. 개인의 사상 도덕의 형성과 발전 과정은 어느 정도 개인의 인격을 보완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형성과 발전 과정의 본질은 개인의 지식, 사랑, 행동의 발전 과정이기 때문에, 지식, 사랑, 행동의 활동 과정은 동기 부여, 이상, 감정, 의지 등 다양한 성격 요소가 함께 참여하고 시너지 효과를 낸 결과이며,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요구는 결국 개인의 동기, 신념, 이상, 능력 수준 등 일부 성격 요소에 적용될 것입니다 그래서. 인격의 발전이든 사상도덕의 발전이든. 그것은 각종 심리적 요인이 서로 제약하고 상호 작용하는 결과이다.
2. 심리 상담과 도덕 교육. 덕육은 교육자가 일정한 사회나 계급의 요구에 따라 교육자에게 가해진 정치, 사상, 도덕의 영향이다. 교육자를 어떤 사회나 계급으로 키우기 위해 필요한 사람의 활동. 도덕 교육은 개인에게 일정한 정치적 관점과 입장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는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 특정 사회가 요구하는 도덕 기준 등을 가지고 있다. 심리 상담은 심리학 이론, 지식 및 방법을 사용합니다. 언어나 다른 방법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다. 고객을 돕고, 계발하고, 교육하는 과정은 자의식을 촉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자기 개선, 자기 계발 과정. 그래서 기술 서비스인가요? 이것은 또한 일종의 교육적 영향이다. 심리상담과 덕육의 목적은 일치한다. 모두 인격이 완벽하고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사람을 양성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내용, 구현 방법 및 이론적 근거는 다릅니다. (1) 서로 다른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심리상담은 주로 정신분석, 행동분석, 인지분석 등 심리학 이론을 위주로 한다. 덕육은 주로 변증 유물주의와 교육학의 기본 원리에 근거한다. (2) 목적은 같지만 구체적인 임무는 다르다. 덕육은 주로 정치 이념을 해결하는 것이다. 세계관, 인생관, 도덕규범, 법률의식. 심리상담은 인격의 조화를 강조하며 상대를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의 내적 가치를 확인하며, 자신의 필요를 이해하고, 자신의 심리적 특징을 이해하고, 자기적응력을 높여 학생들이 인생의 목표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회-개인? 조화로운 생활 방식. (3) 양자의 내용이 다르다. 덕육 내용은 주로 애국주의, 집단주의, 사회주의 사상 윤리, 노동관념, 사회주의 민주주의, 법제 등을 포함한다. 심리상담의 내용은 주로 심리건강, 학습생활, 지능발전, 연애결혼, 인간관계, 직업선택, 인격평가, 심리장애, 행동장애, 이상심리 등이다. (4) 가격 책정 방식이 다르다. 도덕교육은 주로 설득, 집단교육, 환경훈도, 실천 운동 등의 방법을 채택한다. 그것은 개방적이고 대중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심리상담은 세계, 암시, 자유연상, 역할 전환 등을 밝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개인화, 기밀성, 교육자 경청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다른 운영 메커니즘을 통해 도덕교육은 어떤 의미에서 일종의 것인가? 노엄? 과정. 개인은 자신이 제공하는 가치 체계와 행동 패턴에 수동적으로 적응한다. -응? 일치? 공개적으로 긍정과 장려를 할 것이다. -응? 일치하지 않습니까? 공개적으로 부정되고, 비판되고, 처벌됩니다. 심리상담도 학생에게 심리건강기준과 건강의 심리모델을 참고할 수 있지만, 우선 학생들이 자신의 수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심리세계를 개조하고 건설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심리상담에서 선생님은 일반적으로 학생을 부정할 권리가 없다. 선생님은 심각한 심리적 장애가 있는 학생조차도 항상 학생들을 이해하고 존중하고 신뢰하며 받아들이신다. 이는 덕육에서 심각한 정치사상 잘못을 범한 학생을 대하는 태도와는 다르다.
3. 심리상담의 덕육 기능. 이상은 덕육과 심리상담의 관계와 차이를 어느 정도 지적했지만, 심리상담은 덕육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혹은 어떤 덕육 기능이 있는가?
첫 번째는 보상 기능입니다. (1) 개념 보상. 심리상담은 덕육 종사자를 위해 덕육 이념의 내포를 더욱 풍부하게 하여 덕육 종사자가 지도자, 권위자, 조형자만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그리고 그것은 도움과 치료사가되어야합니다. 한편으로는. 덕육 종사자는 덕육 과정의 주최자이자 디자이너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파트너이자 절친한 친구이다. 반면에, 덕육 종사자들은 단지 도덕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다. 학생 내부 정보의 수신자여야 합니다. 따라서 덕육 과정은 도덕 지식을 습득하고 행동 습관을 키우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잠재력, 메타인지 능력 등 개성적 요소 발전에 초점을 맞추는 과정이다. (2) 방법 보상: 전통 덕육은 주로 설득, 본보기, 평가, 연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사상인식을 높인다. 학생들의 사상 품성을 배양하고 발전시키다. 이러한 방법은 중요하지만 구체적인 응용에서는 외부 강화, 사회적 요구 등 외부 영향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 심리상담도 있습니다. 교육자의 지위는 지도자와 권위에서 도움자와 치료자로 바뀌었다. 따라서 교육자들은 종종 정신 분석, 행동 분석, 인지 분석의 특정 방법 (예: 카타르시스, 자유연상, 암시, 시스템 탈민, 혐오요법, 최면요법 등) 에 따라 학생 심리의 잠재 의식 에너지를 발굴하고, 학생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심리적 장애, 병리 행위 등 인격 문제를 해결하여 학생 심리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한다. (3) 내용 보상: 전통 덕육은 주로 학생들이 정치이념, 변증유물주의, 사회공덕, 법률의식 등 더 높은 수준에서 올바른 가치취향을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주로 학생들의 정치적 입장, 철학 사상, 도덕규범, 법률의식을 해결하지만, 학생의 가장 기본적이고 기본이며 가장 보편적인 인격 내용 (예: 학생의 사회적응, 직업 선택, 좌절 대응, 정서조정, 인간관계 등) 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심리상담 자체는 인격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 시행 내용은 덕육 내용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둘째, 안내 기능. (1) 심리상담은 대상의 연구에서 덕육을 위한 객관적인 근거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심리상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단과 방법 (예: 테스트, 환기, 자유연상 등) 을 통해. 학생을 장악하는가? 내부 충돌? ,? 심리적 위기? ,? 행동장애? 인격적 특징을 통해 학생 인격의 긍정적인 요인과 부정적인 요소를 분석하고 덕육을 더욱 목표로 삼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2) 이 방법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전통 도덕 교육은 학생들이 사회관계에서 사회적 역할을 할 것을 요구한다. 심리상담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인간관계의 특정인으로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고 학생의 인격결함을 이해하도록 요구한다. 교육자들은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드러낸 사상적 행동 문제를 판단하는 데 급급하지 않고, 학생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적절한 방법을 탐구하여 학생들이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고 생활의 용기와 자신감을 쌓도록 돕는다.
세 번째는 조절 기능이다. (1) 의미의 장애물을 극복하다. 교육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요인은 학생이 교육을 받을 때의 심리 상태이다. 학생의 의미 장애란 어떤 사상이나 심리적 요인의 존재를 말하며, 학생들의 도덕적 요구와 의미에 대한 이해를 방해하여 교육 목표, 조치, 수단에 대해 다양한 수준의 부정적인 태도와 행동을 나타낸다는 말인가? 학생들이 의미에 장애를 일으키는 것은 필연적이다. 교육자가 억압, 처벌 등과 같은 부적절한 방법을 채택한다면, 일반적으로 좋은 효과를 받지 못할 것이다. 심지어 학생들로 하여금 역반심리를 일으키게 한다. 만약 우리가 심리 상담 방법을 채택한다면. 배액, 암시, 캐릭터 전환 등의 방법은 효과가 더 좋을 것이다. (2) 좋은 감정을 쌓다. 감정의 특징은 확산이다. 기분이 좋으면 주변의 모든 것이 활력이 넘친다고 느낄 것이다. 기쁨의 정서적인 색채: 우울할 때 가능할까요? 꽃을 보면 눈물이 나요? ,? 달 때문에 슬퍼요? 。 따라서 좋은 기분은 사람들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심리상담은 학생들의 나쁜 감정을 개선할 수 있다. 자기암시, 적절한 배출, 주의력 전환 등을 통해 심리상태를 조절하여 인격 발전과 환경의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도록 지도한다. (3) 정신질환을 교정한다. 현재 많은 학생들이 복잡한 사회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공포증, 불안장애, 강박증, 우울증 등 다양한 생리와 심리적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일반적인 의료 조치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 뿐, 도덕교육으로는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하지만 상담에 나오는 행동 치료법을 사용하면 행동 장애를 극복하고 감정을 더욱 개선하고 좋지 않은 심신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셋째, 도덕교육과 심리상담의 역할 충돌과 통일
실제 업무에서는 덕육 종사자든 심리상담사든 여러 역할의 충돌이 자주 발생한다.
첫 번째는 일을 기초로 한 충돌이다. 덕육 종사자의 역할 체험으로서 일의 기초는 상대적으로 확정된 정치적 관점, 철학 사상, 도덕 수준이다. 그들은 종종 학생들에게 그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행동을 평가하고, 학생들이 가치 판단을 내리고, 강화된 방식으로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교육하는 데 사용된다. 심리상담가로서 역할 체험은 학생의 인생관, 가치관, 인격을 충분히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지, 자신의 인생관과 진선미의 기준을 학생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실제 업무에서. 자주 나타납니까? 가치 지향? 관점과? 가치 중립성? 관점이 충돌하다.
둘째, 업무 중심의 충돌. 도덕교육의 중점은 개인의 사회적 속성을 강조하고, 사회정치관념, 세계관, 가치관, 도덕규범을 강조하며, 사회본위의 가치취향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다. 심리상담은 개인의 자연속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내적 필요와 본능의 발전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올바른 인생취향을 확립하고 독립을 이루도록 돕는다. 자제 실현. 개인 본위의 가치취향에 치우치다. 그래서 직장에서 자주 나타난다. 사회적 이익 1 위? 아니면 의지하는가? 개인의 이익 1 위? 갈등이 충돌하다.
업무 원칙상 또 충돌이 있다. 업무 원칙은 업무 지도 사상의 보증이며, 덕육은 교육자가 예리한 안목과 강한 책임감을 필요로 한다. 문제를 발견하면 즉시 관련 방면에 반영해야 하고, 관계자와 연락을 취하고,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오픈? 교육 원칙. 심리상담은 정반대다. -응? 비밀 유지? 심리상담의 첫 번째 원칙입니다. 심리상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있게 심리상담사에게 자신의 내면의 비밀을 털어놓으며 동정과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 방문 학생을 위해 비밀을 지키는 것은 심리상담사의 직업도덕이며, 심리상담이 학생들의 신뢰를 얻고, 효과를 얻고, 명성을 높이는 중요한 보증이다. 그래서 당신은 직업이 있습니까? 허심탄회하게? 비밀 유지? 원칙이 충돌하다.
덕육 종사자와 심리상담사의 각종 역할 충돌에 직면하여, 우리는 시야를 넓히고, 충돌을 줄이고, 발전을 조율하는 돌파구를 찾고, 심리상담과 덕육의 연계를 효과적으로 촉진하고, 학생의 자질을 높여야 한다.
학생 심리 상담의 실천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관건은 그들의 인지적 편차를 바꾸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이 철학의 관점에서 학생의 진실한 내면감정을 분석하고, 덕육의 관점에서 학생의 사상품성의 형성 법칙을 파악하고, 심리학의 관점에서 학생의 심리발전의 주요 모순을 이해하고, 초지 학생들의 흔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야 한다. 그리고 사상인식상의 오해는 학생들을 위해 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이를 위해서는 많은 교육자들이 우수한 사상적 자질, 좋은 심리적 자질, 합리적인 지식 구조를 갖추고 심리학 법칙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습득해야 한다. 우리의 기존 작업 모델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다. 그래야만 심리상담과 도덕교육 역할 간의 갈등과 연구를 줄일 수 있다. 학생들의 심리 상담과 도덕 교육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양자를 유기적으로 통일시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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