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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교육에서 정보 기술의 응용

최근 몇 년 동안 정보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교육 분야에서 정보 기술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교육 모델과 방법이 큰 충격을 받아 교육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다. 현재 교육 분야에 적용되는 정보 기술은 주로 위성 TV 기술, 디지털 시청각 기술,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 컴퓨터 네트워킹 기술, 인공지능 기술,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 등이다. 이 가운데 컴퓨터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기술은 학교 교육 분야에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멀티미디어 및 네트워크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현대 교육 기술의 응용은 교육 과정과 자원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교육 모델을 탐구하고 구축하는 데 강력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기초교육의 경우, 국어교육에는 두 가지 주선이 있다. 하나는 국어교육이다. 둘째, 문학 교육. 중국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문도 통합' 이다. 즉 학과 지식을 가르치면서 덕육과 미육을 병행하는 것이다. 국어 교육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절히 활용하면 국어 교육의 내용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고 감화력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정보를 각종 채널에서 학생들의 뇌를 자극하고,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그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깨고, 교육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자원을 충분히 점유하고 사용하며, 정보 교환을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실현하여 학생들의 학습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중국어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용 할 필요성

9 년 의무교육 단계의 국어 과정은 반드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해야 하며, 학생들이 기본적인 국어 소양을 얻을 수 있도록 읽기, 읽기, 교류, 쓰기 능력을 갖추어 실제 수요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국어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은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교학 과정에서 전방위적인 입체 정보 기술을 충분히 활용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시각, 청각, 촉각을 병행하는 상황에 들어가 추상적인 논리적 사고와 구체적인 이미지 사고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국어교육은 이미 다차원 동적 참여와 학습 방식이 되었다.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추상적인 논리적 사고의 어려움과 한계를 돌파하며, 교육 활동을 인간의 자연적 사고 습관에 더 잘 맞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국어 소양을 얻을 수 있게 한다.

1, 멀티미디어 사용은 교과 과정의 도입을 다양화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교육자 우신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쩔 수 없이 공부해야 하는 것은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려는 의지를 억누를 수 있다. ".국어 교육에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우리는 컴퓨터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다. 교사는 교과내용에 따라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관련 사진, 애니메이션, 동영상, 오디오 등을 전시하고 재생한다. 이러한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감성 소재는 종종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달의 발자국' 강의에서는 먼저 인간을 달에 오르는 과정과 인간을 통해 우주를 탐험하는 과정을 사진을 통해 학생 앞에 전시하고, 선생님의 해설을 덧붙여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과 탐구정신이 갑자기 고무되고, 학습 열정도 동원된다.

2.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교육의 직관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교학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새로운 수업 도입에서 멀티미디어의 운용을 통해 학생들의 본문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 후, 멀티미디어의 운용은 여기서 멈출 수 없다. 텍스트의 정적 사진, 추상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고, 상상하기 쉬운 동적 사진, 이미지로 변환하는 방법. 이것은 많은 국어 선생님들이 모두 생각하고 있는 과제이다. 멀티미디어의 출현은 이 현상을 바꿀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무인도 생활' 을 강의할 때 영화' 무인도 생활' 을 방영하는 장면은 학생들의 흥미를 크게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텍스트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다. 벌거벗은 임금님' 은 생동감 있는 동화이다.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만화를 전시하여 학생들이 그림책에 근거하여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한다. 이렇게 무미건조한 말도 생동감 있고, 학생들은 더욱 참여하고 싶어한다. 또 다른 예로, 국어학과 공부는 텍스트 읽기를 매우 중시한다. 교사는 다양한 형태의 독서를 설정함으로써 학생들의 독서 즐거움을 자극할 수 있지만, 현대 컴퓨터 멀티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용어와 문자 묘사의 장면을 재현하면 문자 내용을 구체화하고 시각화할 수 있다. 학생들은 멀티미디어 데모 독서를 듣고 자연스럽게 감염과 훈도를 받아 본문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3.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교실 수업 용량을 늘리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다.

언어는 광범위하고 정보량이 풍부한 학과이다. 교실 학습 정보의 양을 적절히 확대하고 교육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매우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관련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지식을 배울 때 체내의 다양한 감각 기관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면 가장 큰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학생들은 듣고 볼 수 있는 기회를 크게 늘릴 수 있으며, 동시에 일정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정보량은 원래 가르치는 정보량의 몇 배, 심지어 10 여 배이다.

따라서 교사들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을 통해 시청각, 음성, 문자 환경에 학생들을 배치하여 프레젠테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속도를 높이고, 교실 수업 시간을 절약하고, 교실 정보의 양을 늘리고, 교실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교수에서 필자는 이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작가의 생애 소개, 작품 배경, 교육 내용과 관련된 많은 관련 자료 등 교육 내용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학생들이 자료를 충분히 파악한 기초 위에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달의 발자국" 을 말할 때, 선생님은 인간이 달 (또는 우주) 을 탐험하는 것에 관한 자료를 살펴보고, 이 수업이 끝날 때 학생들에게 보여 줌으로써 학생들의 지식을 넓혔다. 선생님은' 진정한 영웅' 을 가르치면서 탐구과정에서 인류의 불행한 경험을 발견하였다. 학생들에게 과학길의 어려움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하고, 물론 과외 지식도 풍부하게 했다. 또한 인터넷은 교실에 도입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징은 교학 중의 부족함을 보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시야를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본문 내용에 대한 소화와 이해에도 도움이 된다.

국어 복습과 연습 수업에서 멀티미디어의 역할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복습 시간에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관련 복습 지식의 각 부분을 도표로 나열하고, 위에 관련 비교 내용을 전시하여 학생들이 직관적인 이해를 얻고 기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예를 들어 문학 상식과 고시 상식의 복습. 또한 모든 복습 내용을 관련 사진으로 만들고, 그들의 연락처를 찾아, 학생들이 복습을 비교하고, 인상을 깊게 하고, 최고의 복습 기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연습 시간에는 드래그 앤 드롭 연습, 텍스트 입력 연습, 클릭 선택 연습 등 본문과 관련된 연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수업 연습을 할 때, 이전에 우리 선생님은 현지의 숙제를 거두어야 했는데, 지금 학생들은 설계된 절차에 따라 연습을 하고, 컴퓨터 한 대를 완성하면, 바로 그에 상응하는 옳고 그름을 판단할 것이다. 네가 옳게, 컴퓨터가 너에게 엄지손가락을 치거나, 작은 붉은 깃발을 주거나, 너를 칭찬하거나, 등등.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컴퓨터는 우물쭈물하거나, 찡그린 표정을 짓거나, 잘못된 힌트를 주는 등등이다. 그리고 조화와 불협화한 음악과 조화를 이루며 피드백도 제때 이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컴퓨터는 문제를 푸는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점수를 주므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효율적이고 빠르며, 학생들이 제때에 자신의 각종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한다. 한편, 다른 학생들도 문제 해결 과정을 보고, 문제 해결 사고를 이해하고, 일부 실수가 보편적이어서 다른 학생들도 교육과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복습과 연습수업의 지식 용량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복습과 연습수업의 효율성을 크게 높인다.

4. 멀티미디어의 응용은 감정과 글쓰기의 욕망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학습의 궁극적 인 목적은 텍스트 읽기 및 이해에서 사용 및 쓰기에 이르기까지 듣기 및 말하기에서 학생들을 적용하고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교실 수업에서 정보기술의 실제 응용은 학생들이 몰입적 인식과 이해에서 그림 해설로, 텍스트 이해에서 학생 자신의 구두 및 서면 작문 훈련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학생들의 내면의 감정을 자극하고 글쓰기에 대한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상상력을 넓히고 생각을 넓히라' 는 작문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통해' 희망공사',' 환경오염',' 전쟁 학생은 선생님에 따라 사진을 전시하고 상상력을 넓히며 작문수업을 더욱 상상력이 넘치게 하고, 결국 학습에 쓰이는 교학 목적을 실현한다.

특히 오늘날의 정보사회에서는 어떻게 멀티미디어 기술을 충분히 활용하고, 대담하게 작문교육 개혁을 진행하고, 국어 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혁신의식과 혁신능력을 키워 왔으며, 줄곧 탐구하고 있다.

(1) 주제 선택. 방대한 양의 정보를 통해 학생들은 풍부한 지식을 배우고, 미지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발견하고 탐구하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학습자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한번은 학생들에게 일물일의의한 문장 한 편을 쓰라고 했는데, 제목은 실생활에서 선택해서 분석해야 하고, 구조는 온전하고, 근거가 있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주제를 선택하느냐에 관해서는, 너는 완전히 자유롭다. 많은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트레킹하기 시작했고, 검색 엔진을 통해 일부 뉴스 사이트나 댓글 사이트에 접속해 신중하게 선별하고, 선정한 다음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 결과, 이 작문의 제목은 이전 학생의 제목 범위를 넘어섰으며, "개구리는 왜 여러 차례 학살을 당했는가?" 와 같은 생활의 거의 대부분의 영역을 다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비디오 게임은 저주인가? 복인가? " 교사 체벌'' 디지털화가 현대 생활에 미치는 영향' 등등. 멀티미디어 기술의 지원으로 학생들은 사회를 더 잘 볼 수 있고, 더 넓은 범위와 더 깊은 수준에서 글을 쓸 수 있다.

(2) 글을 쓰다. 혁신은 인간 사회의 발전과 진보의 영원한 주제이다. 멀티미디어라는 정보 표현 수단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인격을 양성하는 것은 이미 국어 교육의 중요한 임무가 되었다. 자연의 경종' 이라는 문장 학습에서 우리는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에 관한 많은 동영상을 수집했다. 활발하고 귀여운 금실원숭이가 나무 위에서 왔다갔다한다. 거대한 코끼리, 물 속에서 장난치다; 천진한 판다가 천천히 씹고 있다. 학생들은 마치 자연의 기묘한 품에 안겨 있는 것처럼 마음이 후련하다. 그러나, 일련의 충격적인 실제 영상이 학생들을 놀라게 했다. 삼림이 대량으로 베어지고, 초원이 파괴되고, 동물이 대량으로 체포되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먼지가 하늘을 가득 채우고 쓰레기가 산더미처럼 쌓이면 인류는 아름다운 집을 잃게 된다. 학생들은 충격을 받아 사람들을 보호하고 우리 집을 아끼라고 호소하는 격려적인 문장 한 편을 썼다. 그것은 진실하다. 학생들의 사고, 지식 체계, 능력 구조, 사고 습관, 사고의 개방성과 민첩성은 모두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학생들의 작문 수준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애국주의와 환경보호의식 교육을 강화했다.

다채로운 멀티미디어 기술은 정보 전달의 신속성, 지식 갱신의 편리성, 미디어 내용과 형식의 참신함과 생동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글쓰기 사고를 넓히며, 학생들의 글쓰기 열정을 자극하고, 작문 교육 개혁에 날개를 달았다.

5. 멀티미디어의 응용은 교사와 학생에게 정보기술 교류의 플랫폼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

첫째, 멀티미디어 기술 교육이든 전통 교육이든 교사의 교수에서의 시범 역할은 필수적이다. 교사가 정보기술을 적용하고 지식과 정보를 얻는 방식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학생들이 현대 정보기술에 대한 이해와 응용에서 좋은 훈도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여 각 방면의 발전에 대한 자신감과 동력을 증강시킬 것이다.

둘째, 통합 학습 활동에서 학생들은 교사의 지도 아래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슬라이드, 전자책, 개인 웹 페이지 등으로 자신의 활동 정보를 보여주고, 직접 정보 기술을 학습에 적용한다.

과학의 발전과 교학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학과의 융합은 필연적이다.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은 국어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생의 국어 소양을 배양하고, 교학의 질을 향상시킨다.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과 국어 교육의 통합은 국어 교실 수업을 심화시킬 수 있으며, 혁신 정신과 학습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교학 효율을 높이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우리는 의식적으로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을 국어 교육에 통합하여 학생들의 국어 소양을 높여야 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국어교실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긍정적이고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중국어 교육에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둘째, 중국어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중시해야 한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만능이 아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이 국어 교육에서 올바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려면 현대 교육 이론의 지도 하에 교재를 제작하고 사용하여 국어 교실 수업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관념을 새롭게 하고 교육의 목적을 다시 인식하다.

교육은 지식경제 구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지식경제는 지식 기반, 현대과학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경제이며, 지식과 정보의 생산, 저장, 소비를 기반으로 하는 경제 형태이다. 이런 경제 형태 발전의 동력은 더 이상 토지, 자본, 노동력이 아니라 지식이며, 인간의 종합적인 소질이다. 우리는 국어 교실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을 운용하여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실 수업의 각 부분에서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키우고,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2, 올바른 사용, 최상의 사용 시작점을 찾으십시오.

멀티미디어는 교육 기술, 일종의 매체로, 교육 활동을 위해 서비스한다. 교사가 학생들의 인지 과정을 따르고, 우수한 코스웨어를 설계하고, 멀티미디어와 학생의 언어 이해의 가장 좋은 결합점을 찾고, 교실에서 적시에 학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지 여부는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용하는 열쇠입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적 형태 분석' 을 바탕으로 동영상 클립을 볼 수 없고,' 강을 건너는 전쟁' 장면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으면' 용자가 좁은 길보다 상봉한다' 는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기가 어렵다. 즉 문장 본질을 이해하기 어렵다. 여기서 코스웨어를 전시할 수 있는 기회는 학생들이 이해하는 가장 좋은 결합이자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의 관건이다.

전통 미디어와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십시오.

멀티미디어 기술은 전통 매체의 발전과 승화이며, 전통 미디어를 바탕으로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발전한 것이다. 전통 교육 매체를 배척하지 않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생생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학생들을 위한 인지환경을 만드는 데 있어 전통매체와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키워드, 단어, 문장을 표시할 때는 화면에 머무를 수 없다. 적당한 판서는 학생들의 인상을 깊게 하고, 학생들의 기억을 돕고, 화룡점정을 그릴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독서를 강화하고 축적에 집중하는 것도 어감을 높이는 중요한 형태이며 멀티미디어 기술은 대체할 수 없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만능성을 일방적으로 강조하며, 이미지, 소리 등 매체가 장시간 개입하면서 뇌의 언어 중추가 단련되지 않아 언어가 점점 나빠지고, 읽기와 표현능력이 떨어지고, 국어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따라서 교실 수업은 둘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4. 실효를 중시하고 과학적 사용을 보장합니다.

교사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설계할 때, 교육 현실에서 출발해야 하며, 코스웨어 설계의 과학성, 효율성, 목적성, 예술성의 원칙을 따라야 하며, 교육의 중점과 난점을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인지법칙을 병행해야 하며, 각종 무질서한 소재를 간단하게 긁어모아서는 안 된다. 우리는 전통적인 교실 수업을 현대의 멀티미디어 주입으로 바꾸는 대신 멀티미디어 기술의 직관성과 상호 작용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능력 배양과 소양 배양을 촉진해야 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사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국어 교육을 잘 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요약하자면, 멀티미디어 기술이 국어 교육에서 하는 역할을 정확히 인식하고 국어 교육에 적절히 적용해야만 미디어를 통해 지식을 전달하고, 감정을 창조하며, 학생들의 이해 과정의 중점과 난점을 제공하고, 감각적 즐거움의 자극을 제공하고, 국어 교육에서 멀티미디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우리의 교육 및 교수 서비스를 더 잘 할 수 있다. 따라서 필자는 멀티미디어를 교육에 적용하는 것이 미래의 교육 개혁과 발전의 대추세와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중국어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대세의 추세이지만, 멀티미디어 기술의 독특한 기능과 장점은 모든 교사들을 기쁘게 하고 신복하게 한다. 그러나 그렇다고 국어 교실이 멀티미디어에 의해 완전히 통제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새로운 것으로 서, 그것은 완벽 하지 않습니다. 멀티미디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학생들의 상상력을 억누르고, 학생들의 국어 학습 능력을 약화시키고, 교사의 교수 지혜를 제한하는 등 멀티미디어 교육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많은 문제들이 잇따르고 있다. 실제 응용에서 일방적으로 그 역할을 과장하고,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무시하고, 맹목적으로 패션을 추구한다면, 역효과를 낼 뿐, 이상적인 교학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반드시 국어교실 수업을 위해 서비스해야 하고, 교사는 본문의 학습 내용에 따라 필요한, 상응하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적절히 삽입하여, 멀티미디어 기술이 국어교실 수업에서 금상첨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국어 교육은 응당한 기능을 잃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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