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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춤은 어디에나 있다

오랜 기간 동안 민간 연예인들의 끊임없는 창작을 거쳐 지역마다 사자춤은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베이징 고비점의 사자춤은 사자의 머리 무게로 유명하며 무게가 90 근이 넘는다. 허베이 서수현의 사자춤 운동은 웅장하여 팔선상 다섯 장을 뛰어넘어 책상에서 공연할 수 있다.

안후이의 사자들은 작고 깜찍하다. 산둥' 큰 사자' 가 초연 속에서 뛰어올라 아슬아슬하고 용맹하다.

쓰촨' 고대사자'' 입지사자' 는 파진 방식의 해석을 특징으로 한다.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사자춤 풍습이 있어 청해성 티베트족의 눈사자가 특색이 있다. 광둥 () 사자춤 () 은 독특한 조형, 웅장한 드럼, 남방 무술 등의 특색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며 큰 영향을 미쳤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사자춤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하북은 북사자의 발원지이다. 서수현 북리촌 사자회는 1925 에 설립되어 민간꽃으로 존재해 건국 후 빠르게 발전한다.

서수 사자춤의 활동 시간은 주로 설날과 춘묘회 기간에 있다. 공연 도중 두 사람은 서로 협조했다. 전자는 사자 머리 역할을 하고, 후자는 양손을 숙여 전자의 허리를 잡고, 소털로 만든 사자 가죽 장식용 덮개를 입고 사자 역을 맡았고, 두 사람은 큰 사자로 분장하여 태사자라고 불렀다. 또 다른 사람은 사자 머리 가면을 쓰고 사자 가죽을 걸치고 새끼 사자 역을 맡았는데, 이를 새끼 사자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수국으로 사자를 놀리는 사람을 사자용이라고 부른다.

사자잡이는 사자춤 활동 전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는 영웅적인 기개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좋은 무예도 있어야 하며,' 앞이 사자를 뒤집는다',' 뒤가 책상을 뒤집는다',' 구름에서 매화말뚝을 뒤집는다' 등의 동작을 할 수 있다. 사자 머리와 사자 사이의 묵계가 맞물려 북방 사자춤의 중요한 특징을 형성했다. 서수 사자춤의 기본 특징은 외형이 과장되고, 사자의 머리가 크고, 눈빛이 민첩하며, 입이 크다는 것이다. 웅장하고 매혹적이다. 공연을 할 때 진짜 사자의 동작을 흉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보기, 서, 걷기, 달리기, 뛰기, 구르기, 잠, 털 떨기 등이 있다. , 모양이 사실적입니다. 또한 "걸상", "매화말뚝", "점프 말뚝" 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서수 사자춤은 중국 민간 예술 공연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953 년 수도 베이징에 가서 전국 민간 문예연에 참가하여 여러 차례 국가를 대표하여 출국 공연을 했다. 그는 루마니아의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열린 제 4 회 세계 청년과 학생축제에서 일등상을 받았다. 허베이 곡예협회는 200 1 년 6 월 북리촌을' 곡예사자춤의 고향' 으로 공식 명명했다. 소품이 비싸고 신입사원 양성이 어려워 서수 사자춤은 전승 위기에 직면해 관련 부서의 구조와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 산시향풍도기묘의 사자춤 활동은 수당에서 시작되어 송 원 명 청을 거쳐 오래 계속되었다. 천탑 사자춤' 이라고 불립니다. 천탑 사자춤은 놀라움, 위험, 기치, 절대, 미 등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철탑은 우뚝 솟아 있고, 동작은 경이롭다. 공연 과정에는 과학적 역학 원리와 안전 보호 조치가 포함되어 있어 위험해 보이지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사자의 눈, 혀, 꼬리는 자유롭게 움직이며 출구에서 토현수막 등을 할 수 있어 놀랍다.

천탑은 사자춤을 추며 기교와 힘을 하나로 모아 묘기로 문화에 스며들었다. 이런 고대 공연은 아름다운 공중 스타일링에 맞춰 파견된 사람들의 매력을 뽐냈다.

천탑 사자춤은 독특한 공연 형식과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다. 천탑 사자춤은 제 7 회 중국 예술제 우수상, 제 1, 제 3 회 산서광장 문화축제 금상을 수상했다.

사자 춤 운동을 구급, 보호 및 연구하는 것은 미학, 민속학, 악무용사 연구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황사사자' 는 북송 () 에서 창설되어 주로 저장성 임해시 서북산구 백수양진 황사양 일대에 분포한다. 이곳의 민풍은 야성, 순박하고 오래되어 무예를 숭상하며 사자를 추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전통 공연 예술의 가장 큰 특징은 민간 절묘한 무술과 전통 사자춤 연기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춤과 무술을 하나로 융합하는 것이다. 땅바닥에서 뒹굴며 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무대에서 각종 코믹한 동작을 연출할 수 있다. 공연할 때 배우는 팔선의 책상 위를 비행하는 동시에' 테이블 뒤집기',' 테이블 뒤집기',' 아래로 오르기',' 테이블 다리 매달기',' 로한 쌓기' 등의 테이블 뒤집기 동작을 연출했다. 점프테이블은 전체 공연에서 난이도가 높고, 40 여 개의 탁자가 사다리꼴로 겹친다. 최고로 뛰어올랐을 때, 9 중대는 약 30 피트 높이였고,' 절대' 자는 가장 높은 9 중대의 네 발, 즉 발이 하늘을 향하고, 한 연예인이 네 발 큰 걸음으로 신발과 양말을 벗고 묘기를 연출했다.

황사 사자춤은 무술의 결합체로서, 신을 즐겁게 하고 사람을 즐겁게 하며, 강유하며, 독특한 지방문화 특색을 가지고 있어, 인민의 아름다운 기대를 걸고 있다. 섣달 그믐날부터 2 월 초까지 예술가들은 집집마다 공연을 한다. 황사령 중심구 황사양과 그 유원지의 사람들은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오곡이 풍성하고, 인정이 번창하고, 경사와 길조, 핑안 평화가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주고, 재해를 없애고, 복을 줄이고, 즐겁게 명절을 보내길 기도한다.

황사사자는 민속학, 사회학, 미학, 인류학의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중국 동부 연해 지역 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전통 사회의 심미 관념과 문화 생활 방식이 달라졌다. 지금 황사 사자를 연기할 수 있는 늙은 예술가는 10 미만이다. 이런 관상적인 전통 민간 무용 형식은 단대와 멸종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사자를 깨우는 것은 중국 사자춤 중의 남사자에 속한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당대의 궁정에서 사자춤을 추었다. 5 대 10 개국 이후 중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하면서 사자춤 문화가 영남 지역으로 전해졌다. 명대에 이르러 광둥에 사자춤이 나타났는데, 남해현에서 기원했다. 광동, 광시, 동남아시아 국가의 화교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주로 광동불산, 계계, 광저우 등 현시에 분포한다.

사자춤은 무술, 춤, 음악을 하나로 모은 문화 활동이다. 공연할 때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렸고, 사자춤을 추는 사람은 먼저 남권을 쳐서' 말뚝을 열다' 라고 불렀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은 사자 한 마리를 연기하고, 손으로 춤을 추고, 다른 한 쪽은 미소를 띠고,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사자를 무대로 끌어들였다. 사자춤꾼의 동작은 대부분 남권마보, 사자의 동작은' 눈 뜨기',' 수염 씻기',' 핥기',' 털 떨기' 등이다. 주요 루틴은' 채청',' 고대 식수',' 사자 토구',' 꽃말뚝 밟기' 이다. 그 중' 채청' 은' 사자 깨우기' 의 정수로 시작, 전승, 전환, 조합 과정을 통해 극적이고 이야기성이 풍부하다. "채청" 은 변천을 거쳐 다양한 일과를 만들어 널리 퍼졌다.

시냇물 사자춤 공연은 전통적인 사자에서 걸상 사자로, 걸상 사자에서 높은 사자와 높은 사자, 높은 사자에서 사자로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말뚝을 박는 사자의 난이도도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줄타기, 공중 점프와 같은 것이다. 가장 높은 말뚝은 3 미터에 가깝고, 최대 스팬 3.7 미터는' 신규, 높음, 어려움, 위험' 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해' 중국 일절' 으로 불린다. 광저우 벙커에서 사자를 추는 소품은 사자 머리가 높고 좁고, 눈이 크고 회전할 수 있으며, 입이 넓고 펜이 있고, 등이 넓고, 코가 납작하고, 볼이 가득 차고, 이가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페니 사자, 사자춤, 새끼 사자의 세 가지 공연이 있습니다. 사자의 기쁨, 분노, 슬픔, 음악, 움직임, 정적, 놀라움, 의혹의 8 가지 상태는 점프, 이동, 플래시, 펄럭임, 회전, 점프와 같은 어려운 동작을 통해 지면이나 말뚝에서 연출해 사자의 사나움과 힘을 보여준다.

예로부터 광둥 사자는 악령을 피하고 해를 피하는 상서로운 물건으로 여겨졌다. 명절이나 중대한 행사가 있을 때마다 사자춤이 흥을 돋우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대대로 전해진다.

1980 년대 이래로 거의 모든 향진에는 자체 사자팀이 있다. 일 년 사계절 개막식은 항상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사자팀은 거리로 나가 청록을 채취하고 순회공연을 한다. 대중 사자 예술이 향진에서 보급되는 정도도 전례가 없다. 광동 사자는 이미 광동 특유의 민간 무용 유명 브랜드가 되었다. 사자춤 활동도 해외 중국인 공동체에서 널리 퍼지면서 해외 동포가 조상을 인정하는 문화교량이 되어 깊은 문화적 가치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사자춤은 불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기에' 화회' 형식으로 출현하여 당대에서 시작하여 명청에서 성행하였다. 농촌의 집 앞집 뒤, 다리 양쪽, 공공장소 등 여전히 다양한 형태의 돌사자가 있다. 사람들은 사자를 악령과 상서로움의 상징으로 여기고, 조상을 제사할 때 사자춤의 풍습으로 풍작과 평화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기탁한다. 사자춤은 보통 정월이나 축제 명절에 특정 사자반다가 개최한다. 사자반이 마을에 들어와 공연할 때마다 전문 사자, 나팔, 꽹과리, 드럼, 폭죽, 열렬하고 비범하여 길조의 도래를 예고하고 있다.

임성의 청사자는 20 세기 초 창흥에 살던 하남인들이 현지를 도입한 것이다. 늙은 예술가에 따르면 고대에는' 청사자' 한 마리가 있었다. 그것은 용감하고 전투에 능하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충성스럽게 굴하지 않고 한강간 내란을 위해 변호하다. 황제는 그것을 장려하기 위해 황위를 주었고,' 사자 왕진택' 이 이로부터 왔다. 후에 유포와 진화를 거쳐 사람들은 사자를 묶고 사자를 추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임성청사자 활동이 빈번하여 공연 범위가 광범위했다. 전국 각지에서 공연하는 것 외에도 그 곡목은 안휘, 장쑤 등의 지역을 포함한다.

임성의 청사자는 보통' 예풍' 징과 드럼으로 들어간다. 녹색사자' 는 녹송석색으로, 작은 사자 머리가 하나 있는데, 각 사자는 두 사람이 분장한다. 전자는 양손으로 사자 머리 소품을 들고 머리에 쓰고, 후자는 양손을 숙여 전자의 허리띠를 잡고, 망토털이 얽혀 있는 사자 가죽을 잡는다. 징과 북소리가 울리자 한 쌍의 사자 (한 쌍의 암컷, 한 쌍의 수컷) 가 즐겁게 춤을 추며, 공연은 매우 민첩했다. 그들의 동작에는 점프, 점프, 사자 직립, 사자 키스, 긁기, 사자가 탁자에 오르고, 사자가 탁자 앞에서 뛰고, 사자가 탁자 아래에서 옆으로 뛰고, 사자가 뒹굴고 있다. 사자춤꾼의 동작은 매우 어려워서, 그는 반드시 끊임없는 고된 훈련을 거쳐야 감당할 수 있다.

정월' 경문' 외에도 임성의 청사자는 또 한 가지' 땅 치는' 공연이 있다. 즉 명절마다 농촌촌두에서 단체로 공연하고, 감독이' 채색' 을 외치는 것, 즉 사자를 춤추게 하고, 상서로운 말 ('행운을 구하라' 라고 불림) 을 부르지만, 공식적인 곡조는 없고, 앞장서는 사자이다 타곡장' 에는 현지인들이' 배낭' 이라고 부르는 공연이 있다. 청사자 무용수는 원래 공연을 바탕으로 무술과 곡예를 결합시켜 기교가 더 높고 장면이 더욱 흥미진진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사자춤의 공연 시간은 약 15 분이며, 징은 세 차례의 공연이 끝난 후에야 닫힐 수 있다. 사자춤은 량주에서 오랫동안 유행했고, 당대에 이르러 장안으로 전해져 궁중 악무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이 되었다. 당시 서량예기가 연기한 사자춤은 궁정 연회, 영빈사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였다.

량주에서는 설날을 제외하고 사자춤은 종종 다른 명절에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인 사자춤은 두 사람이 함께 큰 사자로 분장한 것으로, 흔히' 태사자' 라고 불린다. 한 사람은 일반적으로 "작은 사자" 라고 불리는 작은 사자를 연기합니다. 다른 하나는 무사로, 지휘파견 역할을 한다. 지금까지 량주의 일부 지역에서는 무사들이' 야만인' 으로 분장하여 수국을 들고 먼저 발로 차고 굴러가며 사자를 유혹하여 춤을 추었다. 수국을 치는 무사와 사자를 치는 사람은 강건한 체격, 뛰어난 무공, 숙련되고 정확한 협조가 있어야 손이 편하고 연기가 자유로울 수 있다. 사자춤을 추기 전과 사자춤을 추는 동안 폭죽을 터뜨려 사자를 응원해야 한다. 한바탕 폭죽 소리가 난 후 하늘을 찌르는 연기 속에서 사자는 경중과 속도가 느린 징과 북소리에 따라 고개를 들고 고개를 숙이고 뒤돌아 보고 무릎을 꿇고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고, 여러 가지 작은 사자를 쫓아다니며 재미가 넘친다. 지혜로운 사람은 털을 핥거나 발을 닦거나 머리를 긁거나 귀를 씻고 무릎을 꿇거나 뒹굴는 등 사자의 많은 동작을 흉내낼 수 있습니다.

사자를 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큰 사자 두 마리, 수컷 한 마리, 수컷 사자 온몸에 금털, 암사자 온몸에 푸른 털, 사자 한 마리가 새끼 사자 두 마리를 이끌고 공연을 하는 것입니다. 공연의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세계와 비슷하지만, 가장 흥미로운 것은 공연의 절정 부분에서 암사자가' 송아지 생산' 공연을 했다는 것이다. 출산 전에 암사자는 출산 전 진통을 나타내기 위해 직립, 구르기,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고, 눈을 움직이고, 털을 흔드는 등 다양한' 출산 전 손짓' 을 한다. 그런 다음 암사자가 바닥에 엎드려서 온몸이 떨리고 가엾은 표정을 지었다. 이때 사자를 이끄는 전사는 수국을 암사자의 머리 앞에 올려놓았고, 포수는 폭죽을 들고 불을 붙인 후 신속하게 사자의 몸 주위를 헤엄쳐 다녔다. 공연장의 징과 북소리가 더욱 가빠지고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암사자가 셀소의 떨림 속에서 점점 일어서서 두 다리를 들어 올리는 것을 보았다. 네가 다리를 들어 올리면 활발하고 귀여운 사자 한 마리가 너의 가랑이 밑에서 굴러 나와 발굽을 버둥거리고, 목에는 금빛 찬란한 짤랑 소리가 울려 퍼진다. 그리고 두 번째와 세 번째 ... 연달아 새끼 대여섯 마리를 낳을 수 있다. 출산' 후의 암사자는 어머니가 된 후 기쁨으로 가득 차서 새끼에게 매우 다정하고 장난스럽다. 춤을 보는 사람도 환호하기 시작했다. 사람과 사자가 만나고, 서로 교류하며, 그래서 천륜의 즐거움을 잊는다.

량주 사자춤에는 또 한 가지 짜릿한 묘법이 있는데, 바로 고대 사자춤이다. 옛날 고대 사자춤은 보통 정월에 열렸고, 도시는 상회가 조직하고, 농촌은 사화회나 수계로 조직되었다. 공연 전에 특수 제작된 긴 나무 의자로 높이가 약 10 미터 정도 되는 네모난 탑을 세웠다.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걸상 위에는 두꺼운 마종이 한 겹 덮여 있다. 공연이 시작되었을 때 사자춤꾼은 수국을 손에 쥐고 탑 아래 공터에서 힘줄을 뒤집고 몇 가지 주먹을 휘두르며 사자를 끌어냈다. 징과 북소리와 폭죽 소리 속에서 사자춤꾼은 탑을 오르면서 춤을 추며 각종 동작으로 사자를 놀렸다. 사자는 머리를 쳐들고 뛰어올라 수국의 지도 아래 목탑을 오르고 계단을 올라 각종 아슬아슬한 동작을 했다. 특히 탑 꼭대기로 올라간 뒤 난이도가 높은 멋진 공연이 있었다. 공연이 끝난 후 사자춤을 추는 사람이 탑 꼭대기를 넘겼고, 사자의 나무 의자는 곡예처럼 층층이 철거되었다. 매우 아슬아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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