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사과가 하나 있는데, 우리는 그것이 둥글고 빨갛다는 것만 볼 수 있다. 이 단계는 바로 감각 단계다. 예를 들어, 이전에 사과를 본 적이 없는 아이는 둥글고 붉은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는 그것이 사과라는 것을 몰랐다.
우리가 이 동그란 빨간 것을 보고 판단이 사과라면 이것이 판단 단계다. 만약 우리가 지금 정말 사과를 먹고 싶다면, 우리는 이 동그란 붉은 것을 사과로 판단할 뿐만 아니라, 이 순간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귀중한 사과로 평가할 것이다.
이런 판단의 결과는 그에 상응하는 유쾌한 감정감이 생겨났다는 것이다. 이런 느낌으로, 우리는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사과를 먹습니다.
또 다른 예로, 중국에 막 도착한 외국인은 중국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그리고 당신은 그에 게, "당신은 빌어 먹을 자식" 고 말했다. 상대방은 네가 하는 말을 들을 수 있지만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상대방이 감각 단계에만 머물며 다음과 같은 해당 평가 판단 단계, 감정감정 단계, 행동 단계를 산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중국어를 안다면, 네가 말하는 것을 듣는 감각 단계이다. 그런 다음 평가 판단은 존중하지 않고 욕설이며, 평가 판단 단계다. 그 후, 분노의 정서가 있었다. 이런 감정을 느끼고 나면, 그는 너와 싸우거나 너를 욕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행동 단계입니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우리의 감정감은 평가와 판단의 결과뿐만 아니라 우리의 기분에도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감정이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한동안 지속되는 명백한 감정 상태를 말한다.
예를 들어, 오늘 저는 회사에서 제명되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나는 집으로 돌아가는 지하철에서 한 사람의 발을 밟았고, 나는 "죄송합니다." 라고 말했다. 상대방이 눈을 부릅뜨고 말했다. "죄송합니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너 눈이 멀었니? 긴 눈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감각 단계에서 상대방의 말을 들은 후에야 사과가 아니라 무자비한 공격 성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평가와 판단 단계이다. 그리고 너도 분노의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이때 나는 목소리를 높여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는 이미 미안하다고 말했다. 뭘 원하는거야?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싸울 수도 있다. 하지만 상황이 달라졌다. 오늘 회사 부사장을 승진시켜 연봉을 두 배로 늘렸다. 저녁에 퇴근하고 지하철에서 실수로 다른 사람의 발을 밟아 상대방에게 "죄송합니다." 라고 말했다. 상대방이 눈을 부릅뜨고 말했다. "죄송합니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너 눈이 멀었니? 긴 눈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감각 단계에서 상대방의 말을 들은 후에야 사과가 아니라 무자비한 공격 성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평가와 판단 단계이다. 그러나 나는 오늘 기분이 좋아서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나의 다음 행동은 계속해서 상대방에게 "죄송합니다. 주의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두 경우 모두, 나의 평가와 판단의 결과는 같지만, 나의 감정 감정은 다르고 행동도 다르다. 이 예를 통해 우리는 두 가지 점을 이해해야 한다. 첫째, 감정감은 평가 판단 결과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이 시기 전체 감정 상태의 영향을 받는다. 우리의 강박증은 때때로 좋지 않고, 때로는 더 심각하고, 때로는 그다지 심각하지 않다. 이것은 최근 우리의 전반적인 상태와 관련이 있다. 둘째, 우리의 행동은 우리의 평가와 판단 결과에 의해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감정적 감정에 의해 좌우된다. 이 두 경우 모두 나의 평가와 판단 결과는 똑같다. 모두 상대방이 사과를 받아들이지 않고 나를 공격하는 것은 단지 행동이 다를 뿐이다. 하나는 상대방과 싸우는 것이고, 하나는 계속 사과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때때로, 비록 우리가 우리의 두려움이 불합리하거나 과하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는 여전히 회피하거나 강제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둘째, 치료-내관 노출 요법.
내관노출요법 강박증 치료 방법
1. 내관은 어떻게 강박증에 효과가 있습니까?
A, 우리의 관심의 초점을 바꾸어 우리의 인지 가공 통로를 차지하다.
B, 우리와 개념의 관계를 바꾼다.
C, 평등을 발전시키고 두려움과 불안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바꾼다.
사람들은 외부나 내부 정보에 대한 인지 가공을 통해 사고, 판단, 평가 및 행동을 한다. 인지 처리 모델은 우리의 정보 처리 채널의 전체 용량이 제한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즉, 우리는 이 정보 처리 채널 능력을 초과하는 임무에 종사할 수 없다는 것이다. 만약 이 정보 처리 채널이 일부 임무에 의해 완전히 점령된다면, 다른 정보는 이 채널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이 정보는 우리의 인지 처리에 의해 처리될 수 없고, 우리의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강박증 개인의 경우, 이 정보 처리 채널은 대개 강박증 관련 내용에 의해 점령되거나, 강요당할 때 강박증 관련 내용에 의해 완전히 점령된다. 이로 인해 우리는 주의가 필요하고 수행해야 할 다른 임무가 보류되어 처리할 수 없게 되었다. 내관 (Vipassana) 의 목적 중 하나는 다른 임무로 이 정보 처리 채널을 차지하고, 원래 정보 처리 채널을 차지했던 강박증의 내용을' 짜내' 는 것이다. 강박증의 관련 내용을 우리의 인식에 의해 처리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우리가 강박에 빠지거나 강박을 끌어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내관의 임무는 우리 자신의 호흡이나 신체 감각을 관찰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의 호흡과 신체적 감정에 적극적으로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우리는 낡은 습관적 반응인 도피 행위나 강박 행위에서 벗어날 수 있다.
B, 우리와 개념의 관계를 바꾼다.
과거에, 우리와 사상의 관계는 노예와 노예주의 관계였다. 강박관념이 나타나자마자 우리는 철저히 포로가 되어 관념의 노예가 되었다. 우리는 우리가 하라는 말을 들을 것이다. 아이디어는 "위험, 당신은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고 말했고, 그래서 우리는 도망갔습니다. 아이디어는 "당신은 검사가 필요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검사하러 갑니다.
내관은 관념의 본질에 근거하여 관념을 관찰하고, 관념 자체로 간주하고, 심리적 사건으로 간주하고, 관념 내용과 독립된 뇌 활동으로 간주하고,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제 3 자 입장에서 이러한 관념을 진실하게 관찰하도록 가르친다. 관념의 내용을 바꾸거나 다른 관념으로 대체하려 하지 않는다. 그것들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이런 생각들을 관찰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생각은 생각일 뿐, 너나 현실이 아니다.
C, 평등을 발전시키고 두려움과 불안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바꾼다.
나쁜 감정, 특히 공포, 불안 등 고강도의 부정적인 감정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강박증 개인은 매우 예민해서 공포와 불안을 용인할 수 없다. 두려움과 불안에 대한 습관적인 태도는 증오와 혐오, 두려움 자체에 대한 두려움, 증오, 혐오이다. 나는 이 느낌들이 나타나지 않기를 바란다. 만약 나타난다면, 나는 그것들이 곧 사라지기를 바란다. 그러나 공포와 불안의 발생, 발전, 후퇴는 모두 그 자체의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일단 나타나면 바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이때, 우리는 두려움과 불안이 사라지게 하는 행동을 피하거나 강요하는 행동을 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관은 우리의 평등한 마음을 키울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평등심은 욕심을 내지 않는 감정, 집착하지 않는 추구, 반감하지 않는 나쁜 감정을 싫어하지 않는 것이다. 평등한 마음으로 이런 서로 다른 감정을 대하다. 이런 평등한 마음으로 강박증으로 인한 두려움과 불안에 대한 개인의 태도가 근본적으로 바뀔 수 있다. 나는 불안이 즉시 사라지거나 도피행위와 강박행위를 실시할 필요가 없다.
셋째, 구체적인 처리 과정
전체 치료 과정은 내관 운동 단계, 노출 운동 단계, 공고함, 인격 승진 단계의 세 단계로 나뉜다. 내관 연습 단계는 주로 다음 8 개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1, 안정된 마음 (내관)
교과과정 목표: 자신의 심리상태를 안정시켜 심신이 함께 느끼도록 하고, 당분간은 어떠한 문제도 분석하지 않고 심신이 하나가 되는 상태를 달성한다.
2. 집중 (내관호흡)
과정 목표: 호흡에 더 집중하고, 마음을 더욱 집중하고, 우리의 마음이 어떻게 분산되고 바쁜지 이해하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예리한 마음 (내면의 감각)
커리럼 목표: 신체감각에 집중하여 마음을 더욱 안정적이고 날카롭게 한다. 우리의 사상이 어떻게 이유 없이, 아무런 논리도 없이 끊임없이 떠오르고 사라지는지 이해하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4. 지혜의 마음 1 (신체검사 1)
커리럼 목표: 신체 감각에 더 집중하고, 신체감각과 감정감각의 변화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다.
5, 마음의 지혜 2 (신체 스캔 2)
과정 목표: 평등을 키우고, 감정의 무상함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어떤 감정에도 반응하지 않는 습관을 키우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관찰한다.
6, 객관적 마음 1 (내관 1)
커리럼 목표: 머리 속에서 일어나고 사라지고 있는 생각에 집중하는 연습을 시작하면서 생각이 사실과 같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고, 생각에 직면할 때 더 많은 자유와 선택을 할 수 있다.
7, 객관적인 마음 2 (내관 2)
커리럼 목표: 머리 속의 아이디어에 계속 집중하고, 생각을 분류할 수 있으며, 어떤 생각을 행동에 설치할지 선택할 수 있고, 어떤 생각을 그냥 내버려 둘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강박의 개념을 인식하고 더 이상 믿지 않는다.
8, 평등심 (내적 공포)
교과과정 목표: 우리의 정서를 주시하고, 정서와 동등하게 지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과거에 정서적으로 통제되었던 낡은 습관성 반응을 변화시킨다. 공포와 불안 속에서 객관적인 수용과 관찰을 하고 회피 행위와 강박행위를 더 이상 실시하지 않는다.
노출 연습 단계 *** 15 컨설팅, 공포등급표에서 50 점 아이템부터 연락해 이틀에 한 단계씩 올라간다. 그런 다음 100 점 프로젝트에서 5 일 동안 반복해서 연습합니다.
노출 연습의 조작 방법은 우리가 자발적으로 자신이 두려워하는 상황에 처하도록 하고, 내관연습에서 배양한 평등한 마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관찰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마지막으로, 더 이상 회피와 강요를 통해 우리의 두려움을 경감하고 제거함으로써 강박증의 통제를 벗어날 필요가 없다.
공고함과 인격 향상 단계 ***4 회, 잔류증상과 접촉할 때마다 실생활에 내면을 적용하는 연습을 한다. 내관 음식, 내관 듣기, 내관 보기, 내관 움직임을 포함한다.
내관 (Vipassana) 은 강박증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성격을 개선하는 실용적이고 적극적이며 진보적인 방법이다. 그래서 내관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적용되어야 하고, 생활을 더욱 평화롭고 조화롭게 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강박증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이해는 강박심리학이 뇌에 기억을 갖게 하고, 정신강박증을 철저히 치료하는 출발점은 기억이 아니라는 것이다. 즉 강박증은 약물과 수술로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위의 내관 노출 요법은 정신 강박증에 매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