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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작서

곽시 선서

이(姓氏)

유 선생과 곽선생은 시로 만났지만, 그들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여름방학이 끝난 후, 그는 자신의 시집을 서열화하기로 약속했는데, 당시' 먼저 보고 싶다' 는 것을 선물로 삼았다.

두 달 후, 유양은 업무회의에서 돌아왔고, 내 책상 위에는' 곽시선' 의 교정본이 놓여 있었다. 나는 틈을 내어 훑어보았는데, 예상치 못한 놀라움과 즐거움이 솟아올랐다. 이 만 30 세의 작가는 의학계에서' 강남곽' 이라고 불릴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시단에서 그는 강랑의 펜을 들고 다양한 작품을 써내려' 전현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느낌을 받았다.

고대인 구름: 시인은 기개가 있고 감정이 있다. 저자가 선택한 대부분의 시는 지명의 서정적 작품이다. 두 가지 야망이 있는데, 하나는 산 사람을 다스리는 것이고, 하나는 사람을 시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작가는 철학자, 당대의 유명한 한의사 곽문병 선생의 후계자이다. 그는 젊었을 때 조정에서 조련을 받았고, 부친과 함께 진료를 덜 받았고, 조상의 침술을 배웠기 때문에, "녹슬지 않는 금침으로 자신의 운명을 탐구하기로 결심했다" 고 결심했다. 용은 학습, 의술, 침술에 힘쓰고, 인자에 따라 행동하고, 덕을 잘 고치고, 일심으로 국민을 위해 노력한다. 환자에게 그는' 위기를 틈타 칼을 죽이지 않는다' 는 것은 물론' 돈봉투 보내기' 의 나쁜 행위도 크게 비난했다. 뛰어난 의술과 인민에 대한 높은 책임감이 그에게 응당한 찬사를 받았다. 진료소 개업 9 주년을 맞아 작가는 자위와 자신감의 심정을 품고 두 편의 절경을 찍었다. 그중 한 사람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화타를 배우고 10 년 동안 금침을 연습한다" 고 말했다. 나는 술향이 있는 사람들이 모두 술에 취해 골목에 손님이 많을까 봐 두렵지 않다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진료후 시집" 의 시는 술이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증거이다. 이른바' 사업심, 근면은 졸졸' ('상서 주관') 도 마찬가지다.

작가는 직업에 충실하는 것 외에 고시에 미련을 두는 것뿐이다. 정독과 읊음에서 그는 시가 사람의 힘을 뒤흔들 뿐만 아니라 사람을 시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그는 분명히 말했다. "나는 내 시가 모든 중생의 부서진 영혼을 감싸는 하얀 붕대였으면 좋겠다." 자신을 희생하더라도 그는 성냥처럼' 순간의 불꽃' 을 닦아서' 영원한 플래시' 를 형성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의연하게 바늘 모양의 펜을 들고 환부에 고름을 찔렀다. 그는 "소수의 사람들이 의덕이 있는 민간인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누가 그들의 마음속의 도덕적 결핍을 묻는가?" 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 흡혈, 탐욕, 물고기 비린내' 등' 루' 에 대해 그들은 분노하여 메스를 들고 변장하고 채찍질을 하기도 했다. 일종의' 냉안상시,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한다' 는 귀한 정신이 종이에 뛰어든다. 독서는 사람을 기분 슈창 있게 하고, 통쾌하게 한다.

시는 가치가 있는 사람은 뜻을 표현하고, 시는 이치에 맞고 지혜로운 사람은 서정적이다. 이 선집에서는 거의 절반의 작품이 애정, 사랑, 우정, 스승의 사랑을 묘사한다.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시인과 함께 선생님과 친구들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어떻게 이런 시를 잘 쓰는가, 작가는 교묘하게 한의학 이론을' 컷' 에 적용했는데, 그가 쓴 이렇게 많은 멋있는 시는 모두 그렇게 진실하고 심오하며 적절하다. 예를 들면 "호교수에게": "홍종이 탕음정에서 메아리치고, 거세가 번화하다. 작은 소나무 숲 깊은 곳에서 보자, 우뚝 솟아 있다. 클릭합니다 시단에서 혁혁하고 존경받는 선배에게 충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그의 언어는 엄숙하고 간결하여 비유가 깊다. 시인 백치 오선생을 증정하다' 는' 나는 네가 매 순간도 한가하지 않다는 것에 감탄한다. 나는 복안 속에서 즐겁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시가 무엇을 얻었는지 물어보면, 밭의 묘문이 도호보다 낫다. "언어는 활발하고 유머러스하며 진실하다. 단 28 글자만 있으면 목가적 시를 창작하는 것으로 유명한' 시치' 로 형상적으로 묘사됩니다. 마치 증거와도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결말에는 전고가 하나도 없고, 진한 우정도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딱 알맞다.

본연의 사랑을 묘사한 시사는 더욱 흥미진진하고 독창적이다. 약명시 한 다발' 은 대표할 수 있는데, 그중 한 곡은' 아내시' 가 수재가가' 황련' 을 앓고 있다고 말하는데,' 홍녀' 에게 감사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나와 결혼해서 의연히 경작지를 떠나' 후박' 을 위해 마음을 심었다. 시에 약명이 내장되어 있어 자연히 적절하며 언어는 매우 유머러스하고 조화롭다. 숨기고, 예를 들어 아내에게 자랑하고, 규방에서 웃는 등,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문제 없음: "웃음은 메이 부인에게 다이어트를 하지 말라고 권하고, 허리둘레는 미륵불보다 낫다. 큰 배는 물건을 담을 수 있고,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시비를 일으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완전히 농담한 방식으로. 그러나 조롱에는 철리, 감정, 아내에 대한 무한한 사랑이 담겨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이 밖에도 작가는 자신이 원하는 것에 흥분하여 감정에 관한 시와 신시, 기승, 시와 일에 관한 시를 썼다. 이 작품들은 애국보국의 정서를 수시로 드러내고, 생활에 가깝고, 백성들에게 가깝거나, 화목하거나, 아속적인 상을 받는다. * * * 비슷한 특징은' 전신' 이다. 언어가 생동감 있고, 형식이 유연하며, 리듬이 둥글고, 우아하고 뻣뻣하지 않고, 부동하지 않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상을 묘사한 많은 시에서 작가는' 한년 삼우',' 문방 사보',' 꽃나무' 등 오리지널 주제를 썼지만, 시가 들어가지 않은 일용품도 우회적으로 써내려 정취가 넘친다. "온수병" 이 그 예입니다. 시에서 "비굴하지도 않고, 비굴하지도 않고, 짧고 평범하며,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나날이 변하고 있지만, 나는 평생 원망도 후회도 없고 열정도 줄어들지 않는다. "

또 보양시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바늘침감과 보중익기, 살림살이의 쾌감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언급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홍슨 선생의 시는 생기, 정기와 기운으로 가득 차 있고,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시대정신이 충만하고, 강한 감화력과 가독성을 지니고 있다. 그것은 당대 무시의 논조에 가장 좋은 대답을 주었다. 낡은 병은 깨져야 하고, 그 뒤에는 아무도 한숨을 쉬지 않을 것이다.

전통시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작가는 칠절만을 좋아하고, 다른 것은 아직 상을 받지 못한 것이 아쉽다. 인서시와 약명시는 모두 기술과 운율에 편향된 잡체시에 속한다. 저자가' 족쇄' 로 여겨지는 격법에 손이 닿았을 뿐만 아니라, 인서트 기교에도 손이 닿는다는 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그러나 이런 시풍은 가끔씩 할 수 있는데, 전례대로 시적인 표현을 쉽게 제한하여 힘이 없어 보인다.

천하의 좋은 약, 천하의 좋은 시. 우리는 홍슨 선생이 바늘로, 펜을 바늘로, 세상을 구하고, 인민을 잘 대하고, 나라를 잘 대하고, 두 문명 건설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시대에 부끄럽지 않고, 인민의 심신 건강에 유익한 좋은 작품을 더 많이 쓸 것을 기대합니다.

무창 후악빌딩 2003 년 6 월 5438+065438+ 10 월 1.

이 씨는 후베이 마성시에서 태어났다. 수석 강사. 후베이 () 성 마성사범학교 총장, 서기 (),' 경제참고보 ()' 특별호 편집장, 기자, 후베이 () 성 시학회 상무 부회장 겸 사무총장,' 후베이 () 시 ()' 상무 부편집장,' 중국 당대 시가 예술가 사전' 편집위를 역임했다 현재 후베이 () 성 시사학회, 후베이 () 성 대련학회 고문, 싱가포르 글로벌 중화시사협회 고문, 후베이 () 성 작가협회, 후베이 () 성 서예가 협회, 중화시사학회 회원, 후베이 () 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우한 () 시 홍루몽 학회 상무이사, 황강시학회 "후라루 시선", "명시 비교감상", "재미시", "재미시" 가 출판되었다.

곽 《시서집》서문

아침 노래

곽선생은 젊은 한의사 침술사로서 중국 침술학원을 졸업했다. 선치병과 각종 난치병으로 유명하며' 천하 제 1 침',' 천하제 1 침'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전국 각지의 신문, 라디오, 방송국은 여러 차례 그의 의학 업적을 보도하고 소개하거나 그의 의학 논문을 발표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조국의 한의사 침술의 완벽과 발전에 기여했다.

나는 곽 선생을 잘 모른다. 여러 해 동안 나는 그의 이름만 알고 있었고, 그에게서' 곽시선' 을 받았지만, 어디서 그를 만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2008 년 추석 전후로 나는 갑자기 그의 전화를 받았고, 핸드폰에서 곽의 시집과 서예집을 출판할 예정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 당시 나는 외지로 출장을 갔는데 시 분야의 일이 너무 바빠서 승낙하지 않았다. 나중에 나는 북경으로 돌아와서, 그의 전화 몇 통과 편지 몇 통을 받고, 먼저 그의 작품을 연구하고, 먼저 서문을 쓰고, 배우고 나서 "한번 해 봐" 하고, 그의 의견에 동의했다. 얼마 지나지 않았다. 그의 원고는 나의 숙소로 보내졌다. 처음 읽은 후에는 내용에 대해 피상적인 이해만 있을 뿐이다. 설날과 설 연휴의 시간이기 때문에 측은 앉아서 자세히 읽는다. 솔직히 말해서, 이 때의 심정은 흥분되어 이 책을 쓰는 서문도 멈출 수 없다. 40 대 중반의 한의사가 이렇게 사상적인 시와 정교한 서예 작품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감동적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곽의 시는 절구, 율시, 단어, 노래, 대련과 신시를 포함한다. 그중 일곱 마디가 가장 많았고, 2 16 곡이 있었고, 율시, 단어, 신시도 수십 곡이 있었다. 적어도 세 곡의 노래, 23 부의 대련이 있다. 이 작품들의 아름다움과 감동은 엄격한 사범격법, 깊은 의경, 정교한 시예, 흔적을 남기지 않는 전고 등 기본적인 쿵푸 외에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점은 생활품격 수양을 주요 선율로 쓰는 데 있다. 작품의 특징은 우의가 깊고, 깊고, 우아하다는 것이다.

절구 \ "사이 음 \" 이 있습니다:

하루하루가 화살처럼 쏜살같이 지나가는데 고대에는 아무도 만류할 수 없었다.

지혜의 촛불을 켜야 우리는 계속 빛날 수 있다!

이곳의 방식은 시간이 빨리 가고, 해와 달이 흘러가는 것이다. 예나 지금이나 아무도 지킬 수 없다. 그렇다면 자신의 지능을 개발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인류를 축복하는 사적을 창조해야만 청사에 이름을 올리고, 영원불멸할 수 있다. 이 시가 주는 가장 깊은 교육은 사람이 세상에 사는 지 수십 년이나 거의 100 년밖에 되지 않고, 역사 발전의 장하에는 너무 짧기 때문에, 우리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이 유한한 생명에서 사회에 유익한 공헌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에는 사람이 되라, 헛되이 살지 말라는 말이 있다.

그의 일곱 시 중 다섯 곡의 오장곡이 각각 심장, 간, 비장, 폐, 신장을 묘사한다.

심장: 약함과 강함으로 나눌 수 있어 보이지 않는 화살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양심이 나빠지면 좋은 경치가 길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간: 간 불은 가슴에 숨어 쉽게 폭발하고, 평소에는 분노를 멈추는 것이 우선이다.

맥망 바늘끝이 맥망에게 옳지 않아, 인내심을 가져라, 어느 날!

비장: 같은 위, 곡창관이라고 불리며, 탁도를 잘 오르내린다.

기혈원은 생화학에 의지하고, 아름다운 생활은 모레에 의존한다!

폐: 흡연은 발암 요인으로 인정받고, 구토는 특히 비싸다.

단숨에 진보를 쟁취하려면, 모두가 봉황명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신장: 허리집의 본원은 정기의 소유이므로 혼외 포르노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적자는 보충해야지, 자연히 상쾌하다!

말 그대로 시의 의미에서 보면 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오장의 본질적인 기능이지만, 완전한 인생에서는 일을 하는 것이 사람의 도리이다. 사람은 감정, 도덕, 소질이 있다. 예를 들어, 마음은 연약함과 강인함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단단하고 직접적인 상처이다. 부상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화살' 에 상처를 입었다면 더 심각할 것이다. 작가는 여기서 "양심이 나빠지면 오래가지 않을 것" 이라고 말한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마음이지만, 사실은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지 사람이 아니다. 중국인들이 자주 말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양심' 이다. 여기에는 성실, 충성, 선함, 효도, 사랑, 공심, 야망, 인정도 포함된다. 이기심, 탐욕, 메스꺼움, 메스꺼움, 비뚤어진 마음, 수리, 사심, 메스꺼움 등도 포함된다. 나는 한 절친한 친구에게 양심이 인생에서 가장 비싼 것이고, 친밀함은 인생에서 가장 가까운 것이고, 교제는 인생에서 가장 진실한 것이고,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저자는 사람들에게 양심을 가르치고, 좋은 사람이 되고,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이 되고,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되고, 자신의 양심에 떳떳해야 한다고 말한다.

간은 주요 감정의 기관이며, 우울하거나 화가 나서 간을 다치게 한다. 화가 나고, 화가 나고, 화가 나고, 말썽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일을 할 때는' 참다' 라고 말해야 한다. 즉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뜻이다!

비장, 폐, 신장은 모두 인체의 중요한 기관이다. 만약 문제가 생기면, 너는 중병에 걸릴 것이다. 사람이 되는 것도 마찬가지다. 비장 "화탁이 능통하게" 하려면 폐를 "구 유신" 하게 하고, 신장을 무색하게 하고, "익기가 뇌를 깨우게" 해야 한다. 이것은 모두 사람을 미리 인간으로 가르치고, 도덕과 도의를 앞당기고, 인품과 인격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이다. 여기서 작가는 문학의 관점에서 이 기관들을 인간화시킨다.

저자의 새로운시에는 두 편의 시, 마음과 부처가 있습니다.

심장: ... 사람들은 완전히 발에 의지하여 자신의 체중을 운반한다.

동시에, 너는 생활의 무게를 감당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발에 녹이 잘 슬지 않고 마음은요?

그것은 부러지거나 녹이 슬지 않는다.

부처님: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부처라는 글자의 무게가 가장 무겁습니다.

만 보 군산처럼, 아무도 흔들릴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부처라는 글자는 가장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무궁무진한 좋은 뿌리를 발굴할 수 있다.

희귀한 운명과 비범한 각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부처라는 단어의 경지가 가장 높다.

광대한 먼지 바다에서는 보이지 않는 배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넓은 건너편으로 교차시키다.

네, 부처님은 내 마음속에서 가장 무겁습니다. 예를 들어 만 여발의 산과 같이, 당신은 그것을 흔들어서는 안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부처는 마음속에서 가장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무한한 선근이며, 모처럼의 인연이다. 부처는 마음속의 경지가 가장 높으며, 보이지 않는 배처럼 사람의 마음을 건너편으로 넘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시들의 내용으로부터 저자의 내면에 대한 이해를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되는 법, 양심, 선량, 박애를 가진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치는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작가는 절문과 신시에서 맹인과 농아인을 묘사했다.

맹인은 명리를 다투지 않는다. 그의 눈은 밝지 않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등불이 있어, 그가 세상의 바른 길로 가는 길을 비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귀먹은 사람은 귀가 막혔지만, 말이 많은 사람과 사악하고 비도덕적인 사람들의 허풍을 듣지 않고, 병든 척하고 벙어리인 사람들에게 더욱 만족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벙어리는 수화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지만, 속마음을 털어놓고 친구를 사귀고 지루한 옳고 그름은 말하지 않을 뿐, 말하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여기서 말하는 것은 앞당겨 사람이 되고 사람이 되는 도리이다.

중국에는 시가 그 사람과 같고, 글이 그 사람과 같고, 소리가 그 사람과 같다는 말이 있다. 시 \ "부평초 \" 가 있습니다:

청춘은 항상 남달랐고, 대류를 따르는 것은 자유였다.

파도는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고, 강호는 가라앉지 않는다.

이것은 저자의 도덕적 정서와 도덕적 품질의 표현이다.

인생을 어떻게 보는지, 어떻게 사람이 되었는지에 대해, 나는 천목산 방장 조월대사의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그는 9 자를 그의 입버릇으로 사용했다. 즉: 불어는: 평상심; 유교의 언어는 용서입니다. 도가 언어는 근심 걱정 없는 여행이다. 이 아홉 글자를 합치면: 첫째, 평상심으로 살아야 하고, 명성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욕심도 욕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하고, 백천을 포용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며, 어떤 억울함도 따지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 셋째, 지저분하게 살고, 자유분방하고, 큰일은 이해하고, 작은 일은 어리둥절하고, 잘못을 하지 않고, 일에 부딪치면 걱정이 없다. 이 세 줄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장수하고 인생을 즐기게 한다.

개인적으로, 몇 년 동안 정치든 시가든, 나는 나의 신앙: 하늘이 사심 없고, 사심이 없고, 나는 사심이 없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 미덕: 가슴은 막히지 않고, 마음은 물을 멈추는 것과 같다. 야망이 없으면 신비한 비밀이 될 것입니다. 말은 거짓이 아니라 도덕을 전파하는 것을 뜻한다. 나의 기준: 군자의 몸은 크지만, 남편의 뜻은 융통성이 있다. 똑바로 서서 그림자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리고 비싼, 존경 겸손, 강한 용량, 높은 인내; 단결은 힘이다. 나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본다: 가난은 치욕이 아니다. 가난과 아첨하는 사람은 수치스럽다. 부귀는 영광스럽지 않고, 부귀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자는 영광스럽다. 내가 제창한 것은 시인의 품성이 고상하고 시인의 마음이 넓다는 것이다. 제가 제창하는 것은 시우나 친구 사이의 진실한 우정, 순결한 감정, 평등한 지위, 공통의 포부입니다. 내가 보기에 정파, 고귀함, 겸손은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이다. 그래서 곽 선생의 이 원고를 보고 그가 이런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에 대한 나의 존경과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곽선생의 이 작품들의 깊은 곳에서 우리는 그의 문자 표면의 깊은 사상과 고상한 품격을 볼 수 있다. 더 나아가, 그는 인간의 질병뿐만 아니라 양심과 도덕병도 치료하는 의사이다.

그의 새로운시 \ "귀, 눈, 마음 \" 에는 또 하나의 묘사가 있다.

귀의 문은 거의 닫히지 않고, 아름다운 노래를 음미하고, 무한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눈의 막을 자주 말아 세상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고, 복잡하고 복잡한 시비를 통찰할 수 있다.

마음속에 채울 수 있는 석두 없이 숨기고 드러내지 않으면 영원히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앞에서 귀, 눈, 마음의 기능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것들은 인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간의 생리에 없어서는 안 되며, 인간의 생활, 사업, 지식, 영혼에 없어서는 안 된다. 앞서 언급한 품성이 고상하고, 인격이 고상하며, 도덕정서가 고결한 의미를 보충하는 것은 사람들의 생활과 아름답고 행복한 도구이다. 귀, 눈, 심장에 문제가 있어 생활이 이상적이지 않고 좋지 않다. 특히 마음, 원하는 게 너무 많고 의식적으로 자신을 통제할 수 없어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저자의 대련이 말했듯이:

진리는 불과 같고, 마음은 따뜻하다. 일은 체스 같다.

생활은 시야가 넓어야 한다. 예술은 소중합니다.

너의 고민을 머리 뒤에 두는 것이 현명하다. 마음속의 기쁨을 영원히 유지하다.

그래! 생활 속에서, 우리는 이 장기들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그것들이 우리 자신의 생활과 인류 사회에 유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곽씨는 의사로서 사람들에게 인생과 사업에 대한 건강 처방을 해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소중하고 소중히 여길 만하다.

곽 박사는 또한 사회의 폐해에 대해 처방을 내렸다. 예를 들어, "탁함" 이라는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때가 오다

그때가 되면 문을 두드려 벽돌을 던졌는데, 텐달도 낡은 보금자리에 연연하려는 욕망이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담비 모피로 술을 바꾸는 것을 아끼지 않고, 법정에서 취한 버드나무처럼 허리를 굽히다.

녹색등

빨간 봉투를 보내는 것은 알코올 매쉬를 제외하고는 아직 헛수고가 아니다.

손에 청신호를 누르는 것은 매우 편리하고, 또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리고 "한숨" 침술은 단점이 있습니다.

도덕적 양심이 뒤처지면 사람들은 자신의 돈주머니만 돌려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장이 물물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생선 진주는 사실 매우 혼란스럽다.

이러한 병리 상황은 사회에서 결코 드물지 않고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러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통 게임

자신이 뚱뚱하고 날씬해서 고민하지 마라, 돈과 날씬함에 각각 필요한 것이 있다.

모두들 뚱뚱해지길 바라며, 세상에 경박하게 굴지 마라.

다시 한번:

제목이 없는

인심 때문에 얼굴이 맑은 날처럼 흐려졌다.

세상에 무엇이 비싼지 묻는다면? 진심은 값진 것이 금보다 낫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일을 하도록 권하는 좋은 약이다. 네, 세상에서 가장 비싼 것은 진리와 양심입니다. 진리와 양심이 금보다 낫다.

곽 선생은 천하의 사상이 책의 붉은 선이 될 수 있다고 권고했다. 심지어 그가 쓴 십이지띠: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오행:, 불, 물, 흙 만약 한 마디가 재미있다면, 곽씨는 의덕이 고상하고 의술이 뛰어난 시인 의사라는 것이다. 그는 사람의 신체와 생리병뿐만 아니라 사람의 정신질환도 치료할 수 있다.

이 시집의 마지막 부분은 서예이다. 문외한으로서 나는 서예 예술에 대해 감히 논평할 수 없다. 하지만 보통 글쓰기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아름답고, 멋지고, 생기가 넘친다고 생각한다. 자세히 보면 즐겁고 숙연한 느낌이 드는 것 같다. 게다가, 그의 서예는 서예일 뿐만 아니라, 특히 초서체의 서예로서, 특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이것들은 곽 선생의 다재다능함뿐만 아니라 그의 서예 기교의 깊이도 보여준다!

이 책의 작품을 보면 그는 다재다능한 천재, 조예가 깊은 시인, 덕망이 높은 의사, 덕과 재능을 겸비한 시민이라고 할 수 있다. 모 주석이 말했듯이, 그는 인민의 좋은 공복이며,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며, 인민을 축복할 수 있는 사람이다. 특히 오늘날의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과 화합 사회 건설에서 그는 자신의 기술을 충분히 발휘하여 어느 정도 공헌을 할 수 있다! 그가 더욱 눈부신 성과를 거두어 국민의 마음속에 영원히 부패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작은 시를 한 편 써서 이 책의 출판에 대해 진지하고 친절한 축하를 표합니다.

랑중 재정시계 1 위, 훌륭한 스승을 선발하여 미남을 키운다.

독일, 인, 야를 전파하고, 펜을 잡고, 그림을 그리다.

2009 년 1 월 10

진송 1935, 하북성 포두시 사람. 중앙기위 기관 당위 사무실 주임, 기검위원, 기관 당위 전임 서기, 퇴직한 간부 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중국시학회 부회장, 중국시교육위원회 부주임, 글로벌 중국시협회 부회장, 베이징시학회 고문, 중직기관 관원 시학회 회장. 아침 노래시',' 류시집',' 아침 노래시 백수',' 가장 긴 정망년',' 시 창작의 정경과 농도',' 시 창작의 몇 가지 문제',' 시와 마음' 등의 전문 저서가 출간됐다.

살구림문은 멀리 밝고 찬란하다.

--구오 "시 책 세트" 순서

황곡비

장쑤 곤산의 시우 곽형은 최근 몇 년 동안 시집 서예집 등의 작품을 출판할 예정이니 서문을 해 주세요. 나는 확고한 사표를 얻지 못하고 마지못해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많이 생각하면 위의 이 제목이 생각난다.

나는 지금 홍슨 선배와의 친분을 기억하지 못한다. 시간은 재작년 하반기 가을겨울 쯤이다. 그의 거작' 곽시선' 과' 시판집' 을 읽고 그의 유의와 유의의' 양서류' 생활을 부러워했다. 선배, 일명' 국의사' 는 살구림의 유명한 연주가일 뿐만 아니라 시사서예의 전문가이기도 하다. 이 놀라운 업적은 홍슨 수사의 실제 나이와 일치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겨우 40 세였기 때문이다. 60 년대 중반에 태어난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다. 불과 2 년 후, 홍슨 형제의 새 책 샘플이 다시 내 책상 위에 놓여 있어서, 나는 이것에 놀라지 않을 것이다. 원고를 자세히 읽은 후, 나는 홍슨 형제의 걸작이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당신에게 추천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시에 스며드는 건강하고 상향적인 감정이다. 고대에는 시에 대해 여러 가지 견해가 있었다. 예를 들면 공자의' 경경 원한' 은' 시서' 의' 시언지' 는 육기의' 사랑 때문에 아름답다' 고 말했다. 이 이론들은 시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하였는데, 당연히 각자의 이치와 중점이 있다. 하지만 결국 시가 무엇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다. 오늘날의 경제사회에서 시의 저자는 어떻게 자신의 생활을 표현해야 합니까? 불평이 가득한 거 아니야? 사회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아니면 현실에 웃으면서 시인의 동심을 영원히 유지할 것인가? 홍슨 형제는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다. 예를 들어, 그의' 양명시선시집' 에서 저자에게 상을 주었다. "동심은 여전히 독서등을 좋아하며 방원 기준을 세웠다. 뱃속에는 시가 있고 가슴에는 용기가 있다. 내가 천둥소리를 들었을 때. 클릭합니다 한 조의 문장이지만 단숨에 연결되어 마치 자신의 것 같다. 결론은 폭죽처럼 직설적이어서 작가의 생활에 대한 왕성하고 솔직한 흥미를 나타냈다. 또 다른 예로 그의 내레이션이 있다. "나는 지구의 만후를 숭배하지 않지만, 나는 평생 시인이 되고 싶다.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좋은 문장을 남기고, 감히 5 대주에 우리의 호정을 표현해야 한다! " 첫 번째 말은 몽환적이고, 바닥에 부딪히고, 두 번째 말은 매우 계몽되어 답을 주었다. 서너 문장으로 작가의' 호정' 을 써내는데, 힘이 있다. 단 28 자밖에 안 되지만, 저자가 시에 투신하겠다는 결심과 자신감을 보여 주는 것은 고무적이다. 또 한 작가의 7 언시' 부생정' 을 들다. "유묵은 어선이고, 서성은 지칠 줄 모르고 여행을 다녀오려고 한다. 시간 터널은 같은 길을 가로지르고 역사의 바퀴는 뒤돌아보지 않는다. 값진 청춘은 결국 사라지고, 다정한 세월은 눈썹을 치켜올린다. 미래의 디자인은 계획하기 어렵고, 나는 내 직업에 매우 만족한다. " 저자시의 깊은 역사감, 강한 입세 정신, 건강한 생활 정취는 모두 우리가 배울 만하다. 홍삼 형제의 시도 세계에 대한 냉안관과 삶에 대한 열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구조한 의사로서 홍슨 수사의 사업은 성공적이었다. 그는 많은 환자들의 고통을 해소하여 그들로 하여금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게 했다. 시인으로서 그는 펜으로 사람을 구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는 늘 시의 형식으로 사회의 일부 불량 현상을 풍자하고 비판한다. 예를 들어, 제인 도이의 술말: "청고청고의 재자가 가장 손해를 봤는데, 지금은 총애를 받고 있다. 추파는 자주 좋은 점이 많다. 지도자는 나를 누구를 편애하는가? " 청신호: "알코올 매쉬를 제외하고는 빨간 봉투를 보내는 것도 헛수고가 아니다. 손에 청신호를 누르기만 하면 편하고, 부유하고 행복할 수 있다. " 시에서 현 사회의 일부 문명불합리한 현상을 비판했지만 낭만적이고 교묘해 보였다. 시인 본인이 날로 살이 찌고 있다 하더라도, 그는 시에서 사람들에게 그의 아름다운 축원을 덧붙여 표현할 것이다. "뚱뚱하고 날씬해서 고민하지 말고 부귀로 날씬해야 한다." 모두들 뚱뚱해지길 바라며, 세상에 경박하게 굴지 마라. "이 시의 세 번째 문장은 솟아오르고, 네 번째 문장은 하늘에서 내려오려고 하는데, 작가의 인심을 알 수 있다.

둘째, 홍슨 형제의 시가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활발하며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나타낸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홍삼형의 작품들은 대부분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말투도 없고, 꾸밈도 없고, 심오하지도 않고,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고대인들이 요약한 시 스타일은 매우 많은데, 그중에는' 시',' 속시',' 단어' 를 주제로 한 사람이 적지 않다. 특히' 24 시품' 은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용어를 사용한다면, 만약 우리가 홍슨 형제의 작품의 풍격을 총결하고자 한다면, 독특하고 자연스럽면 충분하다. 소위 "6 월 그룹 소나무, 개울이 있습니다. 바람은 화창하고, 눈은 새하얗고, 개울을 가로 지르는 것은 어선이다. 소위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고, 이웃을 취하지 않는다. "모든 길은 미래에 적합하다. 이것은 홍슨 형제의 시에 나타난 날씨다. 그의' 우연히 봄날을 만나다'' 만리장 맑은 하늘', 고붕이 멀리서 환영한다. 건물 앞의 봄빛 속에서 새의 자랑을 돋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언어가 신선하고 이미지가 생동감이 있어, 사람들이 읽고 새삼스럽게 한다. 또' 창랑시사에 참가하여 야야회를 야유하다' 는' 금닭은 새해 적막을 깨고, 상원야집은 경야를 모은다' 와 같다. 창랑이 적고 시를 적게 부르면, 나름대로 새로운 소리가 난다. "시 전체는 저자가 시사에 있을 때의 좋은 정신 상태를 표현하여, 유창하고 자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그의 조시' 오장음'' 오행음'' 십이띠잡부' 는 모두 똑같다. 여기서는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홍슨 형제의 새 책도 모든 것을 잘하는 특징을 보여준다. 이 집은 저자가 최근 5 년 동안 지은 작품집이다. * * 2 16 곡 5 ~ 7 절구, 37 곡 5 ~ 7 시, 34 편 시, 3 곡, 23 부 대련사, 43 편 신시, 산문 2 편, 서예 작품 포함. 수량적으로 볼 때, 홍삼형은 늘 절구, 특히 일곱 마디 절구를 하지만, 다른 체의 수는 많지 않다. 그러나 수량은 적지만 품질은 좋다. 예를 들어, 그의 단어 "옥함 투어 서호 수제", "롱 비치 10 리 도원로", 관광객들은 무수히 많다. * * * 호산유에 취하다. 비익전방, 영주 경기, 팬들과 함께 황로로 돌아왔다. 천피트, 보탑 하나, 하늘을 날고, 그가 선정에 들어갈 것이라고 믿는다. 늘 그렇듯이 채교춘은 영원히 남아 있다. 심혈을 기울여 날고, 필기를 깎고, 붓을 쓰고, 한 곡씩 소요를 겪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이것은 우아하고 풍부한 걸작이다. 그러나 홍슨 형제도 언급할 만하다. 바로 그가 신시와 옛 시를 잘하는 양서시인이라는 것이다. 내가 아는 시인 중' 양서' 시인 중 한 명은 장쑤 남정 노시인 정망씨, 다른 한 명은 강서 구강중년 시인 노상현 형제다. 오늘 홍삼 형제는 다리가 세 개인 사람이다. 육사형은 늘 새로운시가 늘 통하지만, 나는 어리석고, 여전히 갈피를 잡지 못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홍슨 형이 아름다운 진리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확실히 그가 특히 자랑스러운 곳이다. 그나저나, 이 집집에서 홍슨 선배의 대련과 서예 작품도 관련 분야에서의 자랑스러운 업적을 반영해 눈길을 끈다. 특히 홍슨 선배의 서예는 기초가 튼튼하고, 출처가 강하며, 분위기가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다. 입실했다고 할 수 있는데, 연후에는 반드시 크게 성공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홍슨 형제를 바라는 것이다.

홍슨 선배의 새 책에는 "문인 소개팅을 바라다" 라는 시가 있다. "해마다 새로운 기술을 구하면 마음이 야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나는 문인들에게 나쁜 습관을 버리고 서로 돌아서라고 충고한다. " 이 시는' 문인 소개팅' 에 대한 저자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했다.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이 새 책에 대량의 노래와 답이 수록된 것에 놀라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아마도 홍슨 형제의 새 책의 작은 단점일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러한 오락 활동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면, 나는 홍슨 형의 새 책이 더욱 흥미진진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 밖에도 이 집 안에 포함된 이름, 인물 등 많은 작품들이 무리다. 홍삼 선배가 앞으로 잘 보살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고대인 구름: "수재는 당나귀를 팔고, 책은 종이로 가득 차 있고, 당나귀 글자는 보이지 않는다." 나는' 한 선비가 당나귀를 판다' 는 조롱을 피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정직하지 못한 것 같다. 글쎄, 난이 서투른 문장 멈출 수 있습니다. 만약 나의' 동기 사비치의 말' 이 독자로서 홍슨 형제의 걸작을 감상할 수 있는 가이드라면, 나의 목적은 달성될 것이다.

2008 년 6 월 6 일 165438 은 11 단식에 있습니다.

황곡비 1969 65438+ 2 월 호남 악양에서 태어났습니다. 호남 이공대 중문과 부교수. 시가 창작 연구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시가작품과 논문이 국내외 여러 서보에 발표되었다. "운몽학지" 편집장을 역임한 적이 있으며, 현재 중국 대련학회지 "대련천지" 부편집장이다. "이문집" 등이 있습니다.

곽시 선서

하나

많은 선생님들이 흥미가 바뀌고, 구속받지 않고, 세상에서 좋은 시를 찾고 싶어한다.

평로를 타고, 감히 운율을 가르쳐 줄 수 있다.

둘;이;2

눈진흙이 인쇄되어 마음이 피콜로처럼 드러났다.

시원의 번화한 꽃들은 비단 같고, 잎은 새빨갛다.

셋;삼;3

나는 내가 겸손하고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안다. 진주옥석은 모두 사람이 채집한 것이다.

닭갈비는 포기하기 어렵지만, 지금 누가 가져갈까요?

2003 년 가을달

"꽃잎 세트" (서문) 의 편집에 대한 논평

나는 큰 창대를 바보로 삼았고, 중외 사람들은 모두 옥을 편애했다.

작은 건물에서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시와 꽃의 꽃잎은 항상 핀다!

《곽시서집》서문

새 책' 지불' 은 황홀하여 여덟 줄의 글자로 자신의 일생을 회고했다.

바늘 하나가 뾰족하게 깎여 외부에 노출되면 두 개의 수직 그림자를 숨기기가 어렵다.

시약은 심장병을 치료하고, 필묵은 낙서 수치지를 치료한다.

방가에 들어가기를 원하는 것은 정말 눈을 뜨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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