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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주 철사자, 왜 전문가의 층층 보호 아래 쓰러졌지?

5,000 년의 역사를 지닌 큰 나라로서 문명의 긴 강에서 무수한 수공예품을 만들어 냈는데, 지금까지 전해질 수 있는 것은 더욱 값진 보물이다.

허베이 () 성 창주시 () 는 사자 () 라고도 불리는데, 그곳에는 천년의 역사를 가진 사자가 있기 때문이다. 이 철사자는 무게가 32 톤에 달해 간단하고 무겁다. 창주의 도시 이미지이며 국가급 역사 유물이다.

이것은 라고 합니다. 진해? 이 유물들은 수천 년의 풍상을 겪었지만 무사했다. 아쉽게도 결국 한 무리의 전문가의 어리석은 보호 건의에 의해 파괴되었다.

문수보살산

철사자는 허베이 () 성 창주시 동남 교외의 개원사 앞에 위치해 있다. 이 조각품은 기원 953 년 광순 통치 후 3 년, 지금으로부터 1067 년에 주조된 것으로 밝혀졌다. 사자는 철로 만들어졌으며, 전체 길이는 6 미터 이상, 높이는 5 미터 이상, 폭은 3 미터에 가깝다. 이렇게 거대한 부피는 무게가 32 톤에 달한다. 중국의 현존하는 철사자 중 창주 철사자는 가장 크고 오래된 것이다.

외형으로 볼 때 창주 철사자는 기세가 웅장하고 생동감이 있어 사람을 무섭게 한다. 철사자의 몸은 남쪽을 향하고, 머리는 높이 들고, 몸은 남서쪽을 향하고, 눈은 크게 뜨고, 두 발은 마치 공중에서 으르렁거리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 같았다.

철사자의 두목? 라이온 킹? 그것의 등에 거대한 대야가 하나 있는데, 사실은 연꽃의 왕좌이다. 연봉 대야 밑은 크고 가장 넓은 곳의 지름이 2 미터인데, 우의기 단추를 모두 뜯을 수 있다는 뜻이다. 불교 이야기 속의 사자왕? 문수보살의 마운트이고, 개원사가 모시는 문수보살입니다. 여러 가지 증거를 종합해 전문가들은 연꽃을 싣고 타는 이 철사자가 문수보살의 도래를 기대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철 사자의 모양은 방대하지만 자세히 보면 그 세부 사항은 조금도 모호하지 않고, 각 부분은 매우 정교하여 건축자의 장인심을 보여준다. 사자의 털은 물결 모양이고, 길고, 목까지 수직이다. 사자의 가슴과 엉덩이에는 모두 리본이 있어 매우 사실적이다. 사자에는 사자의 주조 연대와 주조자와 모금자의 이름을 담은 비문이 많이 있다.

사자의 글씨 외에도 사자의 복부에 널려 있는 경서는 모두 예서로 주조한 것이다. 고증을 거쳐 경서 내용은 유명한' 금강경' 으로 서예와 고고학적 가치가 높다.

고대 조건 하에서 이렇게 거대한 조각품을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나 장인의 지혜는 헤아릴 수 없다. 고증을 한 번 거쳐 그들이 주조한 방법을 사용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가로세로가 약 40cm 인 쇠덩이를 겹겹이 쌓고, 층층이 쌓아서 이 거대한 물건의 윤곽을 완성했다. 그 후 숙련된 장인은 사자의 세부 사항을 조각하여, 결국 이 거대하고 정교한 철사자를 공수했다.

헤비급 진해수

창주 철사자는 문수보살의 마운트 외에 또 다른 이름이 있습니까? 진해? 어떤 사람들은 사실 진해수라고 말한다.

창주 지역은 바닷가에 가깝고, 쓰나미가 자주 발생하고, 홍수가 범람하여 주변 군중이 피해를 입는다. 고대인들은 한 가지가 한 가지 떨어지는 것을 신봉했다. 그들은 인간의 힘이 홍수에 대항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그것을 제압할 수 있는 다른 것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사자를 생각했다.

선진문헌에서 사자는' 아주머니' 라고도 불리며 강력한 야수이다. 한나라 기록에 의하면, 동서는 하루에 백리를 행했고, 범표범을 굴복시켰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사자가 거의 없습니다. 그 당시 사자는 서역에 중국에 바친 공물로 일반인들이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일반인의 눈에는 사자가 강력한 짐승이다.

현지 민중들이 자발적으로 자금을 모아 장인을 초빙하여 이 위풍당당한 철사자를 부었는데, 그것은 개원사에 서서 남쪽을 향하고 쓰나미에 잠기기 때문에 철사자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나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진해? 。

비바람에도 거침없이 90 년 동안 땅에 누워 있었다

창주 철사자는 건설된 이래 창주시 () 에 안전하게 우뚝 솟아 있다. 천년의 비바람을 겪어도 여전히 태산처럼 안정되어 무사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 깜짝할 사이에 19 세기 초에 이 철사자는 다재다능하게 변하기 시작했다. 그중에는 자연재해와 인화가 있다.

1803 년 창주에 파문이 발생했다. 맹렬한 비바람 속에서 천 년 동안 우뚝 선 철사자가 강풍으로 쓰러졌다. 사자의 몸은 너무 커서 무게가 32 톤에 달한다. 당시의 인력과 기술로 철사자를 전혀 들 수 없었다. 그리고 당시 사람들의 눈에는 철사자가 신성함을 상징했고, 일반인들은 신에 대한 불경을 두려워하며 쉽게 다가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식으로, 철 사자는 들어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1893 까지 90 년 동안 바닥에 누워 있었다. 기술의 진보와 문화재에 대한 존중으로 90 년 동안 잠든 철사자가 관련자들의 지도 아래 다시 일어섰다. 장기간 지면과의 접촉, 풍식, 우식, 철사자의 복부와 꼬리가 녹이 슬어 철사자의 첫 번째 재앙이다.

그러나 어쨌든, 단지 피부 외상일 뿐, 예전처럼 창주시를 강력하게 방어할 수 있다.

보호 또는 파괴?

건국 후, 국가는 문화재에 대해 매우 중시하는데, 특히 근천년 역사의 철사자가 곧 창주시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주목받고 철사자가 이불에 갇히기 시작했나요? 보호? 운명, 또한 파괴되기 시작했습니다.

철사자는 일찍이 비바람 때문에 쓰러진 적이 있다. 그들은 소련의 관련 전문가들과 상담한 후, 철사자를 위해 방풍 비를 막을 정자를 지을 것을 건의했다. 정자가 완공되자 한때 위풍당당했던 철사자가 방촌에 휩싸인 듯 영기가 가려졌다. 더 심각한 것은 정자의 건설이 철사자의 부식을 가중시켰다는 것이다. 반폐쇄된 환경에서 사자의 수분은 증발할 수 없고 곧 녹이 슬어 녹슬어 녹슨 사자가 된다.

1972, 정자가 마침내 철거되고 철사자가 노천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철사자 전체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현지 문물국은 1984 곳에 받침대를 신설해 거대한 철사자를 받침대로 옮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더욱 견고하게 하기 위해서, 그들은 또한 철사자의 다리에 대량의 시멘트를 주입했다.

원래는 철사자 금상첨화를 하려고 했는데 문화재국이 자멸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런 관류는 철사자의 체내에 대량의 고인 물을 초래하였다. 몇 년 후, 철 사자의 다리는 녹이 슬어서 갈라졌다.

놀라서 문물국은 철사자발을 복구하고 철사자 밖에 강관 받침대를 설치해 보호하기로 했다. 이번 보수는 철사자의 표면에 큰 손상을 입혔다. 그리고 한 번? 진해? 위엄, 한 편의 백성을 감싸고 있지만 지금은 조심스레 보호되고 있어 철사자의 매력이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천년풍상은 철사자를 파괴하지 않고 독선적인 보호로 철사자를 파괴했다. 문화재를 중시하고 보호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완전히 파악하지 못한 상황에서 경솔하게 문화재를 보호하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나중에 창주에 새로운 철사자를 주조했는데, 원래 부피보다 1.5 배 컸다. 새 철사자의 부피와 무게는 무한히 커질 수 있지만, 천년의 역사 침전은 붓기를 통해 이뤄질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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