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소개:
1, 경극
경극은 중국의 국수로, 경극, 국극, 피황이라고도 하며, 중국 희곡의 으뜸이다. 휘주 4 대 반이 베이징에 입경한 지 지금까지 이미 2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 년 (1876) 의' 신고' 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일찍이 피황, 황아, 황강, 경극, 평극, 국극 등으로 불렸다. 청건륭 55 년 (1790), 4 개의 안후이 휘반들이 상경하여 베이징에서 곤곡, 한극, 순양과 인연을 맺었다.
2. 우연히 만나다
평극은 화북 동북 기타 일부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일찍이 제 2 대극이라고 불렸다. 전성기에는 몇 개의 성 (경진, 하남, 광서, 신장, 청해, 내몽골, 운남, 구이저우, 충칭, 우한, 강서, 산시, 산둥, 산시, 안휘 등) 을 제외한 거의 모든 평가단이 있었다. ). 평론극은 중국 희곡의 일종으로, 속칭 반송극, 평강 방자, 나자극, 당산나자, 봉천나자로, 1935 에서 오늘 이름을 바꿨다. 19 10 은 당산에서 형성됩니다.
3. 예극
예극은 하남 방자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전승된 것이다. 건국 후 하남은 간단히' 예우' 라고 불리며 예극이라고 불린다. 개혁과 혁신에서 발전하다. 예극은 안후이 북부에서는 방자강이라고 하지만, 산둥, 장쑤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방자강이라고 불린다. 그 전염병 발생 지역 은 주로 황하, 화이 하천 유역에 있다. 현재, 허난 성을 제외 하 고, 후베이, 안후이, 산둥, 장쑤, 허베이, 베이징, 산시, 산시, 쓰촨, 간쑤, 칭하이, 신장, 대만 지방 및 다른 지방 및 도시에 있는 직업적인 허난 극단이 있다, "중국에 있는 가장 큰 국부 적으로 놀이 이라고 칭 한다."
4. 월극
월극은 중국 전통의 희곡 형식으로 제 2 대 극종, 제 2 대국극,' 가장 인기 있는 지방극' 이라고도 불린다. 주로 절강, 상하이, 장쑤, 복건, 산시, 호북 등지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티베트, 광동, 광서 등 소수의 성 () 을 제외하고는 전국 곳곳에 전문 극단이 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280 여 개, 아마추어 극단은 수천 개로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광범위한 대중기반이 있어 가장 널리 퍼지는 본토극이어야 한다. 월극은 서정을 잘 하고, 가창공을 위주로, 목소리가 맑고 듣기 좋고, 공연이 아름답고 듣기 좋고, 정말 감동적이며, 강남지방의 색채가 짙다.
5. 황매극
황매극 () 은 본명 황매조 () 나 채차극 () 으로 중국 5 대 연극 중 하나이다. 황매극은 안후이 성의 주요 지방극이다. 호북, 강서, 푸젠, 절강, 장쑤, 대만성, 홍콩에는 모두 전문적이거나 아마추어인 황매극 공연 단체가 있어 널리 환영받고 있다. 황매극, 본명' 황매조' 는 18 세기 후반 안후이 호북 강서 3 성 인접 지역의 황매가 형성한 민간 극종이다.
6. 진강
진강은 서북 지역에서 유행하는 가장 큰 극종으로 산시 간쑤 청해 닝샤 신강을 포함한다. 대추방자는 타악기로 사용되기 때문에' 방자강' 이라고도 불리며, 흔히' 방자' 라고 불린다. 진강은 산시 간쑤 등지의 고대 민간 가무에서 기원하여 여러 세대의 창작을 거쳐 점차 형성되었다. 이것은 상당히 오래된 연극이다.
7. 곤곡
곤곡은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연극으로, 일명 곤산극으로, 장쑤 곤산에서 유행한다. 가정년 동안 희곡 뮤지션 위량보조는 해연, 갈양의 장점을 흡수하여 곤곡을 개혁하여 유명한 수묵극을 창작하여 곤곡을 크게 발전시켰다. 곤곡은 완전한 공연 체계와 독특한 발성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곡조가 신선하고 완곡하며 공연이 아름답다. 곤곡의 악무 공연은 다른 극종에 큰 영향을 미친다.
8. 광동극
광동극은 일명' 광동극' 또는' 대극' 으로, 광동의 전통극종 중 하나로 남극에서 기원하며 영남지역 등 광둥어 거주지에서 유행한다. 명나라의 가정년은 양광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것은 노래, 읽기, 놀이, 음악가의 음악, 무대 의상, 추상적인 형태를 하나로 묶은 공연 예술이다. 광동극의 각 업종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의상을 가지고 있다.
셋. 출처:/GB/123605/135055/145044/9949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