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그녀 주변의 현대 건물 높이에서 볼 때 광명로는 검은 기와가 깔린 거리였다. 이 가운데 각종 통신선은 옥상과 골목 사이에 복잡한 네트워크를 마음대로 엮었다. 광명로와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이 도시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다. 일정한 법칙에 따라 조합된 검은색 타일은 단일 모양에서 시작하여 두 세트의 모서리가 약간 아래로 가는 두 개의 미세한 호를 형성합니다. 한 집의 꼭대기에 이 호선들이 빽빽하게 겹쳐 한 가족의 비밀을 감추었다. 그들은 무수한 주름처럼 광명대로와 골목길을 그려내며 시간을 실어 나르는 거리를 형성하고 원래의 사회생활을 도시 뒤에 숨겼다. 흰색 벽 벽돌은 이 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건물이다.
검은 기와는 수십 년 전에 실수로 광명로에 침입한 사람을 가볍게 명중시킨 작은 화살과 같다. 한순간, 옛 시절이 몰려들어 그들은 여기서 최초의 자신을 찾았다. 그들은' 긴 골목' 이라는 단어를 더 좋아한다. 민국시대의 서교 뒷거리, 북문거리, 또는 1945 가 가는 복수의 길 (1950, 광명로 개명) 에는' 긴 골목' 이라는 이런 상념과 감개무량한 것이 없다. 길고 조용한 골목길, 양쪽에는 검은 낡은 집이 있고, 벽 모퉁이에 나무 한 그루, 우물 하나, 처마에 작은 굴뚝이 하나 있고, 작은 헌창, 석판이 깔려 있는 길은 이야기의 집결지와 발효장이다. 생활의 맛, 인간성의 복잡성, 한 사람의 일생이 모두 여기에 있다. 헤이와는 먼 시대의 상징이다. 검은 빛의 길 전체가 성인이 잠시 고향으로 돌아가는 수단이 되었다.
이것은 소곤소곤 속삭이는 옛 거리이다. 무신은 새 건물은 말을 할 수 없고, 낡은 건물은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오후에는 오래된 집이 리클라이닝 의자에 가라앉아 안뜰에 있는 각종 옷들이 햇빛에 증발하는 것을 보고 천천히 기억에 들어가 묘사하기 시작한다. 이 서술들은 때로 밋밋하고, 때로는 격정이 있고, 때로는 입이 불분명하다. 너는 그녀의 문턱에 앉아, 그녀의 시선을 따라, 그 옷들이 열기가 오르면서 물이 뚝뚝 떨어지는 것을 보고, 낡은 검은 대나무 장대에 매달려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대나무 장대의 양끝을 납사로 낚아채고 다른 두 개의 대나무 장대로 단단히 고정시켜 빨래걸이를 만들었다. 빨래건조대 물음표 고리 밖에 있는 플라스틱 층이 이미 떨어져 녹슨 철사가 걸려 있다. 옷이 대나무 장대에 줄지어 걸려 사람의 인장과 숨결이 흩어져 있다. 그들은 오래된 집의 서술을 듣고, 때로는 바람에 흔들리며, 이 취한 시간을 가볍게 흔들었다.
눈을 들어 보니 오래된 집의 목재 구조는 이미 인간 불꽃에 그을려 검게 그을렸고, 벽의 흰 석회는 이미 패치되어 있었고, 그 안의 푸른 벽돌은 뚜렷하게 분별할 수 있었고, 벽 구석에는 깨진 거미줄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0 여 년 뒤로 물러났고, 닭과 오리는 일찍이 이 뜰에서 즐겁게 노래를 불렀다. 본방의 들보 아래에 제비가 한 움큼 있을 수 있다. 어떤 때는 사람들이 홀을 지나갈 때 실수로 흰 제비 똥 한 방울에 맞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십 년 후에 돌이켜 보면 여전히 아름다운 일이다. 똥에 대해 말하자면, 또 다른 이상한 일이 있다. 광명로에서 자란 평수는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거리에 사는 사람들은 화장실을 문 앞에 고정한 곳에 놓는다. 그것은 온 가족이 하루아침에 모은' 소재' 다. 그런 다음, 시 환위소 사람들은 똥차 한 대를 끌어당겨 집집마다 이 재료들을 차에 붓고 화장실을 깨끗이 씻어서 공책에 한 줄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매달 정해진 시간에 광명로 주민들은 책의 수치에 따라' 물자' 를 파는 돈을 받을 수 있다. 알뜰한 사람들은 문을 따라' 재료' 를 사는 마을 사람들이' 재료-그래, 재료' 의 장음을 불러일으키고 나서야 아기 변기를 꺼내야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나중에' 재료' 는 값어치가 없다. 화장실은 스스로 닦아야 하고, 매달 경비처에 돈을 내야 한다. 오래된 집도 이 모든 것을 겪었다. 시간은 그녀의 색깔뿐만 아니라 접시, 세숫대야, 물통, 컵, 연화, 사람 등 그녀가 감싸고 있는 모든 것을 변화시켰다.
집 밖의 작은 화단은 오후의 햇빛 속에서 즐거워하고 있다. 방안의 모든 것이 고요하다. 오직 이 화초들만이 정신적으로 햇빛을 받으며 곤충의 발길을 끄는 향기를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화원이라고 하는데, 사실 집 벽을 따라 버려진 벽돌 한 무더기를 쌓은 다음, 모든 깨진 법랑 세숫대야를 화분으로 삼아, 멀지 않은 철도에서 흙을 파서 월계화, 봉선화, 불꽃놀이용 파를 심었다. 때로는 생일 케이크가 완성되기도 하고, 거품으로 만든 케이크 상자는 그대로 두어도 어색해 보일 때가 있다. 마지막으로 주인은 안에 흙을 채워 화초를 심었다. 이렇게 하면 화분이 된다. 이런 식으로, 이 화분들은 벽돌에 놓여 있고, 높고 낮으며, 꽃이 붉고 푸르며, 작은 식물 세계를 형성한다. 그들은 매년 제때에 명절에 꽃을 피운다. 변천은 그들과 관련이 있는 것 같고, 그들과 무관한 것 같다. 그들은 단지 오래된 집으로 이사하는 자연일 뿐이다. 작지만 크다. 분재 아래에는 갈색 대나무 의자가 있는데, 비어 있어서 주인이 일어날 때 삐걱거리는 소리를 거의 들을 수 있다.
이런 시골 생활의 횡단은 실제로 이 도시의 중심에서 발생한다.
고층 건물에 사는 사람들과는 달리 골목에 사는 사람들은 더 느긋해 보인다. 햇볕을 쬐고, 차를 마시고, 오페라를 듣고, 나가서 이야기를 나누고, 이런 일을 할 때, 집 문이 열려 있고, 석탄난로에 앉아 있는 김이 나는 냄비를 볼 수 있고, 열기에서 나는 향기를 맡을 수 있다. 보통 술을 마신 족발 냄새가 난다. 연탄로 옆에는 작은 대나무 의자가 하나 더 있는데, 갈색 의자 몸은 이미 그 재료를 잘 볼 수 없게 했다. 밖에서 어슬렁거리는 주인이 바로 이 대나무 의자에 앉아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그는 두 손을 주머니에 넣고 이웃이 국가 대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오후의 침묵 끝에 광명로와 그녀의 골목길이 점점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면서 발소리, 인사 소리, 자전거 소리, 아이들의 웃음소리 등 시끄러운 소리가 곳곳에 들려왔다. 하루 만에 이 오래된 골목길은 두 번째로 생명의 곡조를 크게 연주했다. 아침의 맑고 빠른 소리와는 달리 밤의 소리는 아래로 내려와서 끈적하다. 아이들의 목소리 외에 그들만의 세계가 있는데, 어른과는 정반대이다. 아침에는 목소리가 무겁고 밤에는 목소리가 높다. 오후의 고요함이 있은 후, 네 눈의 우물과 광명길의 다른 많은 우물들이 급류 소리와 사람들이 나누고 싶어하는 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여자들은 요리를 씻는 동안 그날의 정보를 교환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거리 생활이다. 우물은 광명로 주민들에게 큰 의미가 있으며, 우물 하나가 바로 작은 사회이다. 광명로에 침입한 사람에게 그 우물은 고전적이고 변덕스러워' 우물이 있는 곳, 류사를 부를 수 있다' 는 말이 생각난다.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또 다른 비밀번호입니다. 비록 매일 그것을 떠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이것은 단지 물장구를 치는 곳일 뿐이다. 이때, 항상 낯선 사람들이 큰 상자를 들고 광명대로로 들어간다. 우물가를 지나며 세수를 하고 있는 여자가 사람을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낯선 사람은 좀 어색하게 그들에게 홍기 호텔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볼 것이다. 그들은 축축한 손을 들어 어떤 방향을 가리켰다. 밝은 길에는 많은 작은 호텔이 있다. 그녀는 기차역에서 불과 수십 미터 떨어져 있었고, 주민들은 집의 여분의 방을 작은 방으로 나누고, 작은 침대를 깔고, 작은 흰 침대 시트를 깔고, 밤 수십 위안의 가격으로 폭풍을 통해 굶주린 여행객에게 빌려 주었다. 그들이 이 도시에 대한 최초의 수용을 하게 했다. 잠결에 기차가 계속 그들의 몸을 가로질러 창턱이 빠르게 흔들렸다. 그들은 항상 하룻밤에 몇 번 깨어난다. 많은 외래노동자들이 제준의 첫날 밤, 마치 오래된 도시관처럼 광명로에 살고 있고, 광명로의 많은 젊은이들처럼 이곳이 그들의 출발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오래된 집에서 요리하는' 지글' 소리가 들려오자 향기가 흩날렸다. 난로 위의 주부들은 집중하느라 바빴고, 아이들은 즐겁게 플랫폼 문 안으로 뛰어들어 쫓아다니며 장난을 쳤다. 어른들의 고함은 그들을 미치게 하는 지령과 더 비슷하다. 그런 다음 부엌의 소리가 점차 사라졌습니다. 아이들은 엄마의 장명에 유인되어 집으로 돌아갔고, 황급히 손을 씻고, 희미한 불빛 아래 탁자를 둘러쌌다. 이때 이 등불은 저녁 귀환자의 가장 따뜻한 안내자가 되었다.
저녁 식사 후, 어른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시간이다. 아이들은 매우 바쁘다. 오래된 집은 숨바꼭질을 하기에 적합하고, 많은 구석이 은신처이다. 때때로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요컨대, 아이가 있으면 밤이 광명대로에 도달하지 못한다. 때로는 하루 종일 지친 어른들이 정말 지루해서 대나무 가지를 들고 놀기만 하는 아이들을 쫓아다니며 마당을 가득 메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린아이는 빨리 달리고, 어른은 흰 옷을 입는다. 평수는 그녀가 아직 아이였을 때, 그녀의 아버지는 매우 화가 나서 그녀를 때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위층 아래층 곳곳을 뛰어다닐 것이다. 당시 2 층은 열려 있었는데, 그녀는 미꾸라지처럼 위층의 아버지와 맞서서 막힘이 없었다. 그녀는 내가 정말 그리워한다고 말했다. 충분히 달렸더니 마침내 잠이 들었다. 불이 꺼지자 나는 바로 잠을 자고 꿈속에서 달렸다.
광명로가 마침내 조용해졌다. 불빛이 점점 어두워졌다. 이따금 늦게 돌아오는 발자국 소리 외에, 삼차오 지나가는 기차가 광명로를 가장 방해할 수 있다. 봄날의 녹색 가죽 기차가 휙휙 소리를 내며 가버렸다. 집 전체가 흔들리고 있다. 그런 다음 다시 침묵에 빠졌습니다. 기차의 도착과 출발이 더 이상 광명로를 방해하지 않는 주민은 그들의 밤의 일부이다.
1997 년 여름 어느 날 아침, 평평한 자수 집에 갑자기 불이 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집에는 출입구, 계단, 정자, 가구가 바람보다 빠른 화재로 잿더미로 변해 버렸습니다. 전선의 노화로 화재가 발생했고, 광명길에 있는 오래된 집들은 대부분 이런 운명에 직면했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혈관 노화에 직면한 것처럼.
제청도시건설 1992 판에는' 광명로' 규정이 있다: 기차역광장 서시거리 1 1 호에서 북쪽으로/KLOC-0 오래된 거리로, 명청 시대에는 매우 번화했다. 그것은 길이 890 미터, 너비 3 미터, 길을 따라 20 차선이 있다. 과거에는 거리에 많은 문이 있었다. 북단 () 에는 아민 만력학자 양조태 () 의 옛집이 있는데,' 양아대문 ()' 이라고 불리며 현급 보호 단위이다. ...
2007 년, 광명로는 도시 쇄신에서 사라졌다: 왕가대문, 이가대문, 두가대문, 진가대문이 모두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