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초등학교 정보 기술 "사진 색칠" 연설

초등학교 정보 기술 "사진 색칠" 연설

초등학교 정보 기술 "사진 색칠" 연설

우선 교재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그림을 색칠하다' 는 구이저우 과학기술출판사가 출판한 초등학교 4 학년 정보기술 실험 교재 3 단원 6 과 컴퓨터 도면의 내용이다. 교수 대상은 초등학교 4 학년 학생이다. 그것은 교과서에 있는 제도 지식의 확장이며, 앞으로의 전체 제도 지식 교육에 관통한다. 학생들이 원활하고, 빠르게 조작하고, 제도를 사용하는 기초 중 하나이며, 학생이' 친숙함-숙달 기술-종합 응용' 을 형성하는 합리적인 지식사슬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이다. 교재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전경색과 배경색을 설정하고 닫힌 모양을 색상 처리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림", "에어브러쉬", "브러쉬", "색상 선택" 등의 드로잉 도구를 통해 닫힌 모양을 색상 처리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둡니다. 색채세계' 의 내포에는 자연풍뿐만 아니라 인간성의 미덕까지 포함돼 학생들이 아름다운 교육을 받게 한다. 따라서 본 과정은 네트워크 환경에 입각하여 예술 교육, 정보 기술 교육 및 사상 도덕 교육을 통합하고 지도 제작의 기초 지식을 높였습니다.

둘째, 교육 목표

인지 목표: 학생들에게 그래픽 기능을 익히고 그래픽 색상 처리 방법을 익히도록 합니다.

능력 목표: 학생들의 자기 탐구, 자기 학습, 자기 혁신, 그룹 협력 능력을 배양하다.

감정적 목표: 학생들이 끊임없는 시도에서 자아를 드러내고, 자아를 계발하고, 성공을 경험하고, 호기심을 자극하고, 끊임없는 탐구에서 정서를 키우게 한다.

셋째,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요점: 연구성 학습 활동을 통해 닫힌 그래픽의 색상 처리 방법을 익힙니다.

어려움: 채울 때 색상 누출을 처리하는 방법?

넷째, 교수법을 설명한다

정보기술의 학과 특징은 교학에서 반드시' 기본 조작에 입각하여 기초 지식을 침투해야 한다' 는 것을 결정한다. 일부 학생들이 좋아하는 정보 처리 임무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이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임무를 완수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정보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의식을 키우고,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 전달, 처리 및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하여, 정보 기술을 평생 학습과 협동 학습을 지원하는 수단으로 삼는다.

학생들이 이 수업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나는 상황 지도법과 임무 구동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이 이 수업의 내용을 소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학생의 주체 역할을 발휘하며, 교사의 주체 역할을 반영하도록 도왔다. 동시에 교학 과정에서 시범법과 이주법을 보완하고 미술수업의' 삼위일체' 교수법을 참고해 교학효과를 최적화했다.

다섯째, 학습 방법지도

구성주의 학습 이론에 따르면 학생은 주체이고, 학생은 지식 주입의 대상에서 정보 처리의 주체로 전환된다. 이 수업에서 나는 항상 강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학생들이 배우고 조작하도록 지도하고, 자율적인 탐구를 통해 지식과 기술을 얻는다. "독학-시도-혁신" 이라는 사상을 전체 교육 과정을 관통하여 학생들이 목표 임무를 명확히 하는 전제 하에 주체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방법을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하고,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자동사 교육 환경에 미치지 못하다.

멀티미디어 컴퓨터 네트워크 교실

일곱. 교육 과정

본 과정의 교육 내용과 정보기술 과정의 학과 특징에 따라 5 학년 학생들의 실제 인지수준과 생활감정을 결합해 교육 과정은 다음과 같이 설계된다.

(a) 상황을 만들고 열정적으로 투자하다

(b) 과제 중심의 자율 학습

(c) 지식의 포괄적 인 사용

(d) 작품 전시, 지식 통합

상세히 설명하다

(a) 상황을 만들고 열정적으로 투자하다

첫째, 음악 상황 만들기: 노래 "작은 화가" 재생. 우리는 이런 작은 화가가 되고 싶습니까? 그럼 우리 모두 컬러 마스터가 되어 아름다운 그림을 만들어 봅시다! 또 다른 이야기 시나리오를 만듭니다. 돼지 타오 타오는 뚜뚜뚜 책을 읽으러 갑니다. 부주의로 신비한 곳, 즉 무색의 세계에 빠졌다. 원래 작은 동물은 환경에 신경 쓰지 않아서, 태양 아버지는 색깔을 가져갔다. 손할아버지께서는 작은 동물들이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하며 빵빵에 풍부한 색을 칠하면 색깔을 되찾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은 마감일입니다. "걱정하지 마, 내가 너를 도울 수 있어." 돼지가 말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도구들이 있는데, 어떤 색깔을 사용해야 할까요? 얘들아, 도와줘! "라고 말했습니다

디자인 의도: 아름다운 학습 상황을 만들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눈에 띄는 짧은 판을 교묘하게 설계하며, 좋은 것에 대한 학생들의 동경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임무를 받아들이도록 하여 학습을 즐기게 한다.

(b) 과제 중심의 자율 학습

1, 음영 도구, 에어브러쉬, 브러시 사용

선생님은 학습 임무를 꾸몄다. 흑백사진을 색칠하고, 학생은 조를 나누어 공부한다. 요구 사항: 어떤 학생 그룹을 보는 방법이 가장 참신하고 도구가 가장 적합하다. 문제가 있는 학생은 참고서의 방법을 참고하여 서로 토론할 수 있다. 학생이 조작을 시작하자 선생님께서 순시하셨다. 독학이 끝난 후, 선생님은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시범을 보여 주었다. 한 학우를 선택하여 색이 새어 빠진 그림을 그리면, 선생님은 이를 돌파구로 삼아 이 수업의 교육 중점인 색칠 도구는 닫힌 그래픽만 채울 수 있다는 점을 깨닫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각 그룹마다 하나를 고르고, 색을 칠하고, 어느 그림이 좋은지, 어떻게 그렸는지, 또는 표를 만들어 학생들이 몇 가지 도구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

2, 색상 지우개 사용--전경색과 배경색 대체

동화 상황: 청관 때 돼지는 자신의 지우개가 색이 바뀐 것을 발견했습니까? 어떻게 된 거야? 누가 그를 도울 수 있습니까? 이때 또 다른 지식점, 즉 전경색과 배경색을 대체한다. 학생 간의 공조와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학생들은 전경색과 배경색을 대체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디자인 의도: 학생 그림은 종종 컬러 지우개를 사용합니다. 동화경을 통해 나는 자연스럽게 색칠 도구의 지식점에서 전경과 배경의 지식점으로 옮겨갔다. 너무 자연스럽다. 학생들이 돼지를 도울 때, 학생들의 지식점에 대한 숙달이 더욱 공고해졌다. 데모 및 운영 방법을 사용하여 교사는 학생 보고, 질문 학습 과정에서 적시에 어려운 도구를 지도하고, 학생은 협동 학습에서 어려움을 돌파한다. 보고 학습에서, 학생의 플래시 포인트에 대하여 제때에 긍정과 표창을 하였다. 학생들은 독학 과정에서 자신의 독학 능력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사람들과 협력하는 학습정신을 배양한다.

(c) 지식의 포괄적 인 사용

동화 상황: 돼지가 말했다. "얘들아, 너희가 배운 지식으로 상상력을 발휘하고, 그 색깔을 되찾는 것을 도와줘!" 선생님은 "학우들, 손자님에 의해 회수되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환경을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환경이 환경 친화적이고 가장 아름다운가요? "당신의 상상력으로 당신의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을 설계하세요!" 학생들은 스스로 그림을 고르고, 자신이 쓰고 싶은 색칠 방법으로 자신이 가장 칠하고 싶은 색깔을 칠한다.

디자인 의도: 새로운 교수 지식을 공고히 하면서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개성 발전을 자극하며 자유롭고 편안한 공간에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독특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4) 작품 전시회 및 건물 완공.

좋은 수업, 마지막 마무리 펜도 중요하다. 이 부분에서, 저는 이렇게 디자인했습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디자인한 뚜뚜가 예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에게 보여주고, 서로 배우고, 서로 공유합시다. 우리가 그들에게 보여 줄 때, 당신들이 왜 이렇게 도독국으로 분장했는지 이야기할 것이다. " 학생들은 자신을 전시하고 평가한다. 선생님은 이렇게 요약했다. "학생들이 말했듯이, 색깔에 따라 서로 다른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다른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다. 학생들이 뚜뚜뚜 시골을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동화 상황을 통해 수업이 끝났다. 동물들은 환호했다. "색깔이 돌아왔다. 뚜뚜뚜가 또 예쁘다. 돼지가 대단하다." 돼지는 말했다: "학생들은 최고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 빵빵한 명예 시민입니다! 학생들은 환호했다. "우리는 모두 빵빵한 명예 시민이다! ""

디자인 의도: 작품 전시에서 학생들은 서로 평가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언어 표현 능력을 단련한다. 자기 전시와 상호 평가 과정에서 그들은 사상의 교류와 충돌을 진행한다. 작품전은 학생들에게 자신을 충분히 보여주는 무대를 제공한다. 선생님은 제때에 각 학생의 플래시 포인트를 발견하고 정확한 평가와 긍정을 하여 학생들이 성공의 경험과 기쁨을 얻을 수 있게 하였다.

여덟, 디자인 컨셉

이 수업을 디자인할 때,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아이디어에 주의를 기울였다.

1, 학과 융합 문제. 본 과정은 미술, 정보기술, 사상 품성을 하나로 모아 정보기술 교육 지식의 내재적 통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화련과 연습을 결합하다. 내용상 이미 일정한 그림 조작 기술을 습득한 4 학년 학생들에게는 어렵지 않고, 학생들이 매우 흥미를 느끼는 물건이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더 많은 연습을 하는 원칙만 고수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해하기 어려운 지식에 집중하다.

3. 학생들의 학습 방식을 바꾸다. 학생들은 수동적인 학습을 주동적인 쾌락 학습으로 바꾸고, 다양한 학습 방식 (예: 자율 학습, 협동 학습, 자기혁신) 을 통해 정보를 얻고, 조작을 습득한다.

시나리오 중심 및 작업 중심 조합. 모든 임무가 던져질 때, 학생들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발적으로 임무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적절한 시나리오를 많이 창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