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이치
마작의 정식 명칭은 '모장'으로, 수계의 108 영웅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완빙자오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시나안이 쓴 양산의 영웅들을 매우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는 고관들에게 양산포의 이야기를 알리고 싶었고, 백성들을 사랑하고 보호하기 위해 마작을 발명하여 양산포의 영웅들을 이 게임에 접목시켰습니다.
마작은 108개의 타일을 기반으로 하며, 각 타일은 108명의 영웅 중 한 명을 은유합니다. 예를 들어 9개의 타일은 '구룡', 2개의 타일은 '이중 채찍' 후, 1개의 타일은 '검은 회오리바람' 지. 완, 비스킷, 줄무늬의 세 가지로 나뉘는 이유는 동음이의어인 자체 이름을 따서 만든 이름이기 때문이죠. 만, 케이크, 줄무늬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는 이유는 각자의 이름을 따서 만든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각 카테고리에는 1부터 9까지 4개의 카드가 있어 총 108개의 카드가 있습니다. 108번째 줄은 사방에서 량산에 모였기 때문에 동서남북의 네 칸을 합쳐서 각 칸에 20장의 카드를 넣었습니다.
영웅들은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나타내는 '뚱'과 '백'을 더하고 8장의 타일을 더하면 전체 패가 136장이 되고, 나중에 온갖 종류의 꽃 타일을 더하면 전체 패가 144장이 된다는 속담도 있습니다.
"사각형 테이블은 네 방향뿐만 아니라 춘절의 네 방향을 가리킨다"는 속담도 전해집니다. 사방뿐만 아니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도 각각 13개의 타일로 되어 있는데, 이는 한 계절에 13주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계절은 52주, * * * 3백 64일, 그리고 한 해의 마지막 날을 나타내는 승리의 날 * * * 3백 65일, 정확히 하루를 더합니다.
Years. 또 다른 농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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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얼지
마작은 쑤저우 수필가 구신지의 연구를 통해 도출된 결론인 장쑤성 타이창의 구창 마작 타일에서 유래했습니다.
타이창은 고대에 '남쪽에서 북쪽으로의 곡물 수송'을 위해 일 년 내내 쌀을 저장하던 왕실의 곡창지대였습니다. 곡창이 지어질 때 마침 아기 새 한 마리가 태어나려고 했어요. 창고를 지키는 병사들은 새를 잡는 것을 즐거워했고, 창고 관리들은 격려를 포상으로 바꾸어 대나무 카드를 발급하여 포상금을 집계했습니다. 이 판에는 글귀가 새겨져 있어 게임 도구로 사용할 수 있었고, 카드에는 승패를 가늠할 수 있는 보안 가치가 있는 보상도 있었습니다.
이 게임은 전승되어 오늘날 마작으로 알려진 마작 타일로 발전했습니다. 마작의 놀이와 용어는 참새를 잡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배럴, 케이블, 만에서와 같이. 배럴은 머스킷의 픽토그램(단면)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여러 개의 배럴은 여러 개의 머스킷을 의미했습니다. 줄은 새를 가늘게 묶은 묶음으로, 한 줄은 새를, 다른 줄은 새의 발을 나타내는 대나무 매듭을 닮았습니다. 장교들이 수락하면 새의 발을 세고 병사들은 새를 모아 1만 마리의 '묶음'으로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포상이었습니다. 또한 동서남북은 바람의 방향이고, 지구 대포는 바람을 고려할 때 발사 할 때 약합니까? 안으로, 또는 맞았으므로 빨간색으로 칠했습니다. 흰색 또는 공백을 빈 대포라고합니다. 부자가되면 부자가됩니다. "터치"
즉, "쾅", 총소리입니다. 브랜드 이름이 된 '후'는 사실 '황새'다. 황새는 독수리로서 새를 잡는 능력이 뛰어나다. 황새가 있으면 참새를 잡을 걱정이 없기 때문에 모든 게임을 '황새'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마작에는 "먹다"와 "바"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참새 잡기와 같은 용어는 거의 항상 참새를 잡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마작 타일을 "마작 타일"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원래 타이창 방언의 "새"는 "마작", "새 사냥" 또는 "참새 놀이"로 통칭됩니다. "마작 놀이"라고도 하므로 마작 타일은 "마작 타일"이라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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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리산
중국 마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송나라의 양대니언이 쓴 마작경전(馬作經典)입니다. 내용은 오늘날의 마작과 비슷합니다. 청나라로 발전한 마작은 "한 새"(한 줄)가 없었고, 일곱 글자는 "공", "호", "장군"이었습니다, "시앙", "원", "우", "바이". 청나라 조정은 이 일곱 글자가 청나라와의 싸움과 명나라의 복원과 관련이 있다고 의심하고 사용 금지를 명령했습니다.
하나. 도광(陶光) 시대에 학자 천시문은 도박에 심심해하던 형의 배를 타고 여행을 다녔다. 천시문은 하루하루를 지켜보다가 도박 도구를 개선할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배가 항해할 때 풍향이 수시로 바뀌자 그는 왕자를 남동풍과 북서풍으로 바꿨습니다. 당시 전 세계 무역선의 통화 체계는 10통은 1로프, 10로프는 만과 같았습니다. '파이프'가 그 가운데입니다.
구멍이 뚫린 구리 동전을 서로 묶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마작에 사용했지만 한 줄을 두 줄과 혼동하기 쉬웠습니다. 어느 날 그는 배에 탄 새를 보고 줄을 '새'로 바꾸자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마작은 어느 정도 형태를 갖추었지만 원우 100자를 어떻게 바꿔야 할까요? 천시먼은 가슴이 아팠습니다. 체스 게임에서 서로 총을 든 승무원이 장군에게 "나는"
백발백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천시멘이 듣고 원우의 머리를 흰 머리로 바꾼 것이 오늘날의 마작입니다.
마작의 발명가 - 정허
저자 : 중국 마작 인터넷 기사 출처 : 중국 마작 인터넷 인기 : 488 [2005-10-11]
마작에 관해서는 중국에서는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작의 역사적 기원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흥미롭습니다. 마작은 중국인이 발명하여 중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오락 도구이지만 그 발명 과정에는 역사적 배경 이야기가 있습니다.
명나라의 삼보 환관이었던 정허는 서중국해를 일곱 번이나 항해하며 당시 세계 최대 규모의 함대를 구축하고 수만 명의 장수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명목상으로는 상업과 무역이었지만, 본질적으로는 실종된 어린 황제 원건을 찾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긴 항해 기간 동안 많은 병사들이 바다에서의 단조로운 생활과 향수병으로 인해 우울증에 시달렸고 심지어 병에 걸리기도 했습니다.
정호는 이를 불안한 마음으로 지켜보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어떤 결과가 초래될지 두려웠습니다. 그는 병사들의 지루함을 달래줄 새로운 오락 도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오락 도구는 만들기가 간단하고 모든 병사들이 배울 수 있어야 하며, 두 명 이상이 동시에 즐길 수 있어야 했습니다.
정허는 많은 고심 끝에 마침내 배에서 구할 수 있는 대나무를 이용해 대나무 카드를 만들고 글자와 문양을 새긴 다음 게임 규칙을 정해 팔불출 테이블에 놓으면 4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병사들의 정신력과 항해의 현실을 고려하기 위해 정허는 문자 패턴을 결정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색 '중(中)'은 중원을 상징하는 문자로 병사들의 향수병을 달랬습니다. 중국 황제들은 항상 붉은 색조를 선호했기 때문에 '중'이라는 단어는 일부러 빨간색으로 설정했습니다.
항해의 목적은 명목상 사업이었기 때문에 부자가 되고자 하는 욕구를 어필하기 위해 대나무 카드에 '뚱'이라는 단어를 새겨 넣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요? 만, 이만, 삼만... 9만.
항해 중 식량 공급과 생산 조건의 한계로 인해 병사들의 일용할 양식은 동그란 케이크를 구운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얼마나 많은 케이크를 먹었을까요? "케이크 하나", "케이크 두 개", "케이크 세 개"... "케이크 아홉 개 "
바람이 잔잔한 날이면 병사들은 식량을 보충하기 위해 물고기를 잡곤 했어요. 그들은 몇 마리의 물고기를 잡았나요? "하나", "둘", "셋"... "아홉 마리".
함대가 바다를 항해할 때 장군들이 온종일 본 것은 하얀 바다뿐이었기 때문에 죽계는 "백피"를 설정했다.
정허는 범선을 사용했는데, 바람의 방향을 가장 염려했기 때문에 대나무 카드에는 "동", "남", "서", "북"의 바람이 새겨져 있습니다. "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는 바다의 바람이 가장 중요한 것이 되었습니다.
수년간 바다를 항해한 끝에 사람들은 계절의 추위와 따뜻함을 가장 깊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사계절을 상징하는 '봄 복숭아', '가을 국화', '여름 연꽃', '겨울 매화'의 네 가지 꽃을 조각했습니다. '봄 복숭아', '가을 국화', '여름 연꽃', '겨울 매화'로 사계절을 상징합니다. 이후 대나무 현판의 문양은 바뀌었지만 '꽃'이라는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정희가 발명한 새로운 대나무 오락 도구는 바둑이나 샹치처럼 배우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바둑'이나 '샹치'처럼 배우기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 병사들도 한 번 배우면 금방 익힐 수 있었고, 곧 병사들 사이에 퍼져나갔습니다. 병사들의 무기력함이 사라지고 정허는 마침내 병사들의 우울증과 향수병을 해소할 방법을 찾았다는 사실에 기뻐했습니다.
나중에 한 병사가 정허에게 이 대나무 카드가 너무 재미있어서 모두가 좋아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병사들은 이 대나무 카드를 연주할 때 마비되고 매료되었습니다. 그들은 향수병에 시달렸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먹는 것을 잊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이 게임을 '드루카'라고 부르는데 그 이름이 그리 우아하지 않아요. 코치님께 다른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하는 건 어떨까요? 정허는 잠시 생각한 후 이 게임은 병사들의 정신을 마비시킬 수 있으니 '마작'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때부터 "마작"이라는 이름이 탄생하여 바다에서 육지로 퍼졌고 게임은 끊임없이 개조되어 점차 중국인의 주요 오락 도구가되었습니다.
정허의 '마작' 발명은 긍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바다 항해의 외로움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작이 발명되지 않았다면 병사들은 정신적으로 쇠약해지고 마음이 크게 변해 이후 항해가 매우 어려웠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후대의 서양 항해사 마젤란이 세계 일주를 항해할 때 그의 범선 중 한 척이 반란을 일으켜 돌아왔습니다. 중국 조상들은 참으로 선견지명이 있었으며, 정허는 인기 있는 게임으로 해상 비극의 가능성을 능숙하게 해소한 것이 분명합니다.
마작이 나중에 중국인의 주요 도박 도구가 되었다는 사실은 정허가 처음 마작을 발명했을 때 확실히 예견하지 못했습니다. 하루 종일 마작에 빠지는 사람들이 도박에 더 중독된 것일까요, 아니면 마작이 너무 유혹적인 것일까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술이 사람을 취하게 하지 않으면 모두 취하고, 꽃이 사람을 매혹시키지 않으면 모두 매혹된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요컨대, 단순히 '마작' 자체에 기인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마작의 역사적 기원을 이해하는 사람들은 정허의 마작 발명의 본래 의도와 목적을 오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자신의 걱정을 잊고 마작에 한정된 삶을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기회를 포착하고 오직 중화민족의 부흥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