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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성석화

노베이징 사람들은 꽃과 새 물고기 벌레라는 네 가지 주요 오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베이징 사람들은 일찍부터 꽃 가꾸기를 좋아했는데, 일찍이 정원사가 직업으로 화술식이라고 불렸다. 이 이름을 딴 사람은 꽃을 알고 꽃을 기르는 사람이어야 한다. 예전에는 호화스러운 심택마당에 모두 자신의 온실이나 초막이 있었고, 주인은 화초를 가꾸기 위해 전문 정원사를 고용하였다.

정원사들이 보통 꽃을 사는 곳을' 꽃시장' 이라고 부른다. 월스거리는 숭문문 외거리에서 동변문 남까지 백석교 거리, 약 2000 미터라고 할 수 있다. 원대에서는 이 일대가 곳곳에 아름다운 수초와 풍경으로 명대에 이르러 꽃거리를 형성했다. 그 본명은 황목공장 거리나 신목공장 거리로, 명나라 초년 방골목 동쪽에 자금성 건설에 쓰이는 황가목재를 저장해 두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청대에 이르자 이곳은 꽃시가로 개명되었다. 나중에 민국 시절에는 지명이' 꽃거리' 로 바뀌었지만, 옛 베이징인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동음이기 때문에' 꽃거리' 처럼 들렸다.

꽃시거리 전체 거리는 꽃을 팔지 않고, 주로 서화시계구로 황가점 골목이다. 좁은 오솔길을 건너면 꽃 농가가 후아상에서 가져온 꽃을 파는 광장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꽃을 파는 분위기가 주변 주민들을 감염시켰고, 그들은 각종 화초를 재배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종종 문가에 놓아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하였다.

꽃시가는 장을 보는 날 가장 시끌벅적해서, 종종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꽃을 사서 집안의 노인들에게 선물한다. 올드 북경에는 젊은이들이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찾아뵙는 규칙과 예절이 있는데, 손에 간식 상자를 들고 있는 것 외에 보통 화분이 있다. 그때는 조용한 심택마당이든 군거한 큰 마당이든 집집마다 꽃을 기르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조건적인 마당에는 석류, 아스파라거스를 심고, 비좁은 곳에는 장미, 재스민, 치자를 기른다. 꽃의 종류와 색깔뿐만 아니라 화분의 크기, 스타일, 재료도 중시하는 사람. 간단한 가정에서는, 쓰거나 여분의 화분은 종종 버리기를 원하지 않고, 단지 문 밖의 벽 밑에 쌓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장면은 오래된 베이징 단지에서 매우 흔하다.

옛 베이징 사람들은 스스로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도처에서 감상하는 것도 좋아한다. 궁중 귀족까지 올라가고, 백성졸까지 내려간다면, 꽃을 감상하는 취미가 없다. 황궁의 사람들은 어원에서 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곳은 화분이 무더기로 쌓여 있어 경치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 역사상 건륭황제는 꽃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어원 동남각의 누빔 설각은 건륭황제가 명명한 것이라고 한다. 당시 건륭황제는 늘 강설헌에 가서 꽃을 감상하고 시를 읊으며 풍아한 일을 했다. 당시 현관 앞에는 베고니아 나무 다섯 그루가 있었는데, 꽃잎이 떨어질 때마다 흩날리는 붉은 눈송이 같았다. 건륭은 이 장면을 보고 반갑게 시 한 수를 썼다. 백년 누빔 설헌, 오금원, 그리고 이 헌을' 누빔 설헌' 이라고 명명했다. 어원은 봄에는 꽃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눈요기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자희가 꽃을 좋아해서 늘 문제를 내고 겨울에는 월계화를 보고 싶기 때문이다. 자희의 소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경남후 아상들의 화농들은 사계절에 꽃이 있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온실을 발명했다. 당시 현관 앞에는 유리 화단이 있었는데, 그 안에는 극히 보기 드문 태평화가 심어져 있었다. 청조 말년에 서태후에게 하남에서 이곳으로 이사를 오라고 명령한 것이다.

어원의 풍경은 아름답지만 보통 사람은 접근할 수 없다. 올드 북경에는 가로수가 없어 거리에 꽃이 보이지 않는다. 봄에는 황가원림뿐만 아니라 절과 사합원에도 꽃이 핀다. 올드 북경에는 작은 벌레사 모란, 화사 해당화, 천녕사 모란, 법원사 라일락 한 마디가 있었다. 매년 봄이면 보통 사람들은 이 4 대 고찰에 가서 꽃을 구경한다.

먼저 작은 벌레 사원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이 절은 당대의 유명한 절로 작은 벌레 골목에 위치해 있다. 청초에는 대추꽃으로 유명하다가 나중에는 라일락꽃으로 유명하다. 나중에 모란꽃은 산둥 조주에서 이사 왔는데, 특히 경중에서 유명한 청묵모란이다.

또한, 꽃 신전의 유래는 역사적인 오해이다. 청초 시인 주량공이 가장 먼저 화단을 언급했다. 시 \ "과동관, 오와 유이가 술을 들고 화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석가의 풍경으로 범부와 함께 추. \" 가 있다. 시에서 말하는 동완은 오늘 주강 삼각주의 동완이 아니라 오늘 강 상류의 이남현으로 화단이 이남현에 있다. 왜 베이징 화단에 대한 소문이 있습니까? 이것은 양주 팔괴중의 나초임과 큰 관계가 있다. 나임은 간가의 유명한 화가로 두 개의 고봉이 있다. 그는 북경에서 그림을 팔 때 우안문 밖의 삼관묘에 살았다. 나임은 전생에 화단에서 출가하였다고 자칭하여' 화단 스님' 이라고 자칭한다. 그의 좋은 친구는 일찍이 귀출자하여 삼관묘를 보수하고, 그의 책' 화단' 문제를 위해 현판을 썼는데, 북경의' 화단' 은 이것으로 붙여졌다.

화단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해당화와 모란이다. 이곳에서 해당화를 재배한 최초의 사람은 가경년 간 고동 대신이라고 한다. 진군' 천지우문' 권 9 에 묘사된 화단의 웅장한 경치는 탐낼 수 있다. 벽에 구빈 선생의 시가 걸려 있고 꽃나무가 부숙하며 의미가 비범하다. 사남에는 꽃밭이 있고, 아침에는 도시에 입성하여 꽃을 파는 소리, 봄일이 있다. 대부분 이곳을 양근지로 삼고, 모란이 특히 성하다. 10 위안은 쓸 수 있고, 몇 병은 짧고 봄빛은 바다와 같다. 거의 해당화는 전 안에서 이기고, 화천승은 전 밖에서, 특히 모란승이라고 한다. 주수창의' 화전은 해당화를 본다' 는 전중 해당화를 묘사한 명편이다. 화전 해당화 나무, 노불은 앉아서 300 년을 본다. 춤은 파빌리온을 숭배하고 제비는 붉고 보라색이다. 가끔 가랑비가 봄의 적막을 깨뜨렸기 때문에 나는 동풍을 술에 넣었다. 눈이 온통 피투성이가 되어, 갑자기 선의를 느끼지만, 성청목을 듣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청대 중후기부터 민국 시대까지 화단은 문인 노래영의 집결지가 되었고, 민국 중후기는 점차 쇠퇴하여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민국 14 년 겨울,' 현대평론' 잡지는 링숙화의 소설' 화단' 을 발표해 화단의 쇠퇴를 묘사했다 뜰에는 사람도 없고 꽃나무도 없다. 담 밑에 있는 식물 한 그루만 베어지고 줄기 한 토막만 남았다. 그것은 두세 개의 긴 나뭇가지를 만들어 벽을 뻗어 햇빛을 맞으며 분홍색 꽃 몇 송이를 폈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 글들을 보고 쓸쓸함을 느낄 수 없다.

천녕사는 화사와 달리 절은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광안문 북쪽에 위치하여 북위 효문제 () 에 세워졌을 때, 본명은 광림사 () 였다. 명말부터 천령사는 점차 베이징에서 꽃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 되었다. 청대 사내에는 화단이 있고, 모란계화, 연꽃국화가 있다.

유감스럽게도, 작은 벌레사의 모란, 화회사의 해당화, 천령사의 모란은 더 이상 쫓을 수 없고, 법원사의 라일락꽃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법원사는 선무문 외국인 교인 골목 남단 동쪽에 위치하여 당대에 세워졌다. 청대 () 옹정제 () 의 명법원사 () 는 베이징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사이다. 청대 강 () 간 () 이후 법원사 () 는 꽃나무가 우거진 것으로 유명하다. 건륭은 일찍이 이런 서부 해당화 두 그루를 심은 적이 있는데, 당시 해당화가 가장 번성했다. 동치 광서 이후 경성은 라일락 위주로 1949 까지 합니다. 사내 전정 뒷마당에는 라일락이 심어져 있는데, 이를' 향설해' 라고 하는데, 법원사는 따라서' 향사' 라고 부른다. 꽃이 만발한 4, 5 월에도 정원의 라벤더와 연한 푸른색의 향안개는 그윽하고 향기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내며' 가지가 꽃이 만발하여 불가가 문을 닫는다' 는 명구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법원사의 라일락은 작은 벌레사의 모란, 공손왕부의 해당화와 함께 경기 3 대 화사라고 불리며 경성인들이 좋아하는 곳이다. 역사적으로 임칙서, 기효란, 자진 등 유명 인사들은 모두 여기에 발자취와 시를 남겼다. 인도 시인 타고르조차도 서지모와 함께 법원사에 가서 라일락을 감상했다.

오늘날 법원사에는 진귀한 라일락나무 몇 그루가 남아 있는데, 라일락과 라일락 외에도 남양 말루고에서 생산되는 라일락도 있는데, 그 꽃은 네 쪽이고, 만개할 때는 레이스가 어둡고 물방울이 떨어지는 기세가 있어 정말 얻기 어렵다. 관광객들이 그 속에 몸을 담그고, 차를 맛보고, 멀리서 은은히 들려오는 산스크리트어 요란한 소리를 들으면, 고사가 멀고 깊다고 느낄 수 있다.

위의 네 사원 외에도 올드 북경에는 학원, 담전사, 이화원과 같은 다른 사원들이 꽃을 감상할 수 있다. 학원 안의 목련은 명대에 있었고, 역사적으로 베이징 제일이다. 담조사의 목련은 이색식물로' 이조' 라고 불리며, 또한 상상을 자아낸다.

오래 된 베이징의 꽃에 관해서, 오래 된 베이징에 의해 남겨둔 꽃 사원을 언급 하는 것은 불가피 하다. 화신은 화신이고, 가장 초기의 기록은 당대의 천보 시대에 나타났다. 모란 요정이 꽃밭에서 놀고 있다고 합니다. 베이징에서 가장 유명한 화단은 풍대구 후아상진의 서화사와 동화사이다. 서화사 () 는 일명 서사 () 로 명나라 만년 동안 건설되었다. 화농이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자 풍대 화훼업계 협회의 집회 장소와 회관이다. 동화사 () 는 속칭 동사 () 로도 명나라 () 에 건설되어 화농이 풍작을 기원하는 곳이다.

이 외에도 올드 베이징의 화단에는 북경대학교 미명호에 있는 자제사도 포함돼 청나라 건륭년,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불태워졌다. 지금은 꽃신전이 없습니다. 도연정공원 추근부두 꼭대기에 있는 화선묘는 청강희 34 년에 지어졌습니다. 이화원에는 또 하나의 화묘가 있는데, 쑤저우가 북측 묘각사 동쪽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베이징에서 유일하게 잘 보존된 화신을 모시는 절이다. 이 절은 광서 14 년에 건설되었다. 1900 년 8 개국 연합군에 의해 파괴되었고 1990 년에 재건되었다.

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베이징의 꽃과 관련 유물을 회상하는 것은 사람들이 잠시 지나가는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기쁘게도, 북경인들은 화초에 관심이 많으며,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은 황가원림, 절, 고궁의 일부 원림만이 아니라 경성에 널리 퍼져 있다. 오늘날 사람들이 집을 나서면 꽃향기를 맡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매우 행복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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