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일에서 영감을 받은 후에, 우리는 그 동안의 학습, 일, 삶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험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럼 제 경험은 무엇을 써야 할까요? 아마도 이것은 모두를 매우 괴롭게 할 것이다. 다음은 디지털 시대에서의 나의 경험에 대한 모범문 (6 편 총론) 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디지털 시대의 체험 1 초중고등학교 디지털 교육은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점차 현대 교육 체계에 녹아들고 있다. 그것은 전통적인 칠판, 분필, 교과서를 도구로 하는 교수법과는 달리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교수법이다. 지식과 멀티미디어의 결합은 지식의 실용성을 풍부하게 하며, 교과서 지식보다 학생들의 이해를 소화하기 쉽다.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 비해 디지털 교육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풍부한 교육 자원. 디지털 교육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다루기 어려운 방대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교사를 핵심 자원으로 삼고, 자원의 질이 고르지 않고, 교육 자원이 부족한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둘째, 자원 공유 속도가 빠르다. 디지털 교육은 빠르게 발전하는 인터넷 플랫폼에 의존하여 교육 자원을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지역 교육의 차이를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셋째, 디지털 교육의 다양성.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교사 해설을 결합하여 입체화 교육을 실현하면 교사의 교육 효율성과 학생의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결론적으로, 국가의 대대적인 추진으로 디지털 교육은 점차 전국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번 학습을 통해 나는 현대 교육에서 디지털 교육 자원의 중요한 역할을 깊이 깨달았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나는 끊임없이 자신의 정보 소양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교육 자료 보관소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교육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고, 지식을 넓히고,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적시에 디지털 교육 방법을 파악하고, 이번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교육에서 정보기술, 학과, 교육 이론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자신을 향상시킬 것이다.
디지털 시대의 교훈 2: 교실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학생들이 교실에 오면 더 이상 학습 지식에 집중하지 않고 지식을 얻는 데 집중한다. 주요 학습 활동은 토론이다. 여러분이 교육용 동영상을 보고 제기된 질문에 따라 토론과 사색을 진행하며 다양한 개념의 충돌에서 배운 것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은 선생님을 따를 필요가 없다. 그들은 인터넷에서 자신이 가장 만족한다고 생각하는 선생님의 동영상을 선택해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 교사는 학생처럼 이 동영상을 배우고 연구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교실에서 학생들을 조직해야 한다.
웹사이트에서 토론하다. 모든 학생은 현지 최고의 선생님의 교과 과정 자원을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양질의 자원에 대한 열망을 크게 완화할 수 있다.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는 이러한 지역의 학생들 간의 즉각적인 상호 작용과 교류를 통해 교실 학습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우리 팀의 멤버들은 서로 돕고 격려하며 함께 진보하게 했다. 이번 행사는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나에게 지식뿐만 아니라 중요한 일을 하는 방식도 가르쳐 주었다. 자신의 두 손에 의지해야만 모든 일을 잘 할 수 있고, 자신의 헌신은 보답과 수확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뇌와 두 손으로 해야 성공의 기쁨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실패하더라도 낙심하지 마라. 실패하면 성공이 있고 분투하면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한 단결이다. 한 사람의 성공은 다른 사람의 도움과 지지와 격려가 필요하므로 단결은 성공의 보증이다!
디지털 시대의 체험 3. 이틀간의 온라인 동영상 학습을 통해 교수님의 강의를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디지털 교육 방안의 설계와 구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생겼습니다. 제 사고방식을 넓히고, 네트워크 환경에서 네트워크 자원을 구성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교육 내용을 위한 소재를 준비하는 방법, 평소에 소재의 능동적인 축적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나는 우수한 PPT 의 요점과 어떻게 만드는지 분명히 깨달았다. 나는 마인드맵 생각을 처음 접했고,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쓰는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번 교육, 학습, 교류, 토론을 통해 나는 교육 설계에 대해 더욱 깊이 생각하고, 교과 과정 자원과 교과 과정 플랫폼 건설에 대해 명확한 생각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교육 개혁을 심도 있게 전개하여 교육 수준과 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이 새로운 목표이다. 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흥미가 강하고, 토론이 열렬하여 이전 단계의 학습 임무를 원만하게 완수했다. 우리는 좋은 학습 효과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학교 과학연구부 세심한 준비: 중직학교 정보기술 훈련 통지서가 발부된 후, 모든 교사를 적극적으로 조직하여 훈련에 참가하고, 제때에 교사들에게 온라인 학습에 참가하도록 상기시킨다.
(2) 교사의 학습 목표가 명확하다: 학습 센터 주인이 원만하게 학습 임무를 완수하고, 우수한 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이 높다.
본 연구는 일선 교사를 위한 교육 교류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토론을 좀 더 심도 있고, 목표적이고, 앞으로의 교육을 더 잘 지도하기 위해, 우리는 여러분이 토론하는 초점과 이슈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화제를 선택해서 토론했다.
1. 네트워크 환경에서 교육 리소스를 어떻게 통합합니까?
각 교무팀과 사무실은 해당 교사 사진 자료 라이브러리, 오디오 자료 라이브러리, 비디오 자료 라이브러리 및 학생 대상 자료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전체 자료 라이브러리는 많은 저장 공간을 차지하며, 개별 수동 관리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류와 하위 클래스가 관련되어 대부분의 컨텐츠를 검색하는 것도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통 소재 라이브러리 관리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선생님은 업로드하기 전에 자신이 수집한 자원과 자료를 표기하고 분류하여 필요한 선생님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선생님의 개인 작품에 속하는 자원 (예: PPT, 플래시 등) 의 경우, 교사의 개인 허가가 있어야 다른 교사들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교사의 자원 공유에 대한 적극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는 자원 교환 방법을 채택하여 각 자원에 대해 점수를 매겼다. 다른 사람의 자원을 사용하려면 먼저 자신의 자원을 업로드해야 하며, 전문 교사가 플랫폼 전체의 자원 내용을 검토해야 한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교육 자원 통합의 분업.
교육 자원 통합의 구분에 대하여 우리는 이미 전문 관리, 전임 관리와 같은 많은 것을 토론했다. 결국 우리는 네트워크 자원 통합의 분업이 한 사람이나 몇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강력한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 및 하드웨어 플랫폼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전체 플랫폼을 유지 관리하고 수정하며 전체 플랫폼 사용 교육을 담당하는 기술 지원 팀이 필요합니다. 모든 부서는 교사들이 자원을 업로드하고, 온라인 교육 자원의 사용을 장려하고, 교사들의 팀워크를 장려해야 한다.
3. 네트워크 환경에서 자원 통합 플랫폼에는 어떤 기능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이 플랫폼은 교사가 자신의 학교에서 오픈 소스 코드나 상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개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모델을 사용하든 소재 관리 시스템, 교사 준비 시스템, 코스웨어 제작 시스템, 과정 발표 및 업데이트 시스템, 생방송 상담 시스템, 학생 피드백, 학습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시험지 작성 시스템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텍스트 입력, 텍스트 변환, 차트 제작, 차트 변환, 그림 삽입, 그림 변환, 단순 사진 제작, 단순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파일 변환, 멀티미디어 파일 삽입, 공식 편집, 백그라운드 메타데이터 입력 및 수집 기능도 있습니다.
좋은 PPT 및 기타 자원을 수집하는 방법?
토론을 통해, 우리는 한편으로는 PPT 또는 flash 를 사용하여 가르치는 학과 교사를 추천하고, 가능한 한 PPT 또는 Flash 를 사용하여 교육하고, 학생들의 피드백 시스템과 백그라운드 다운로드 클릭을 통해 더 나은 PPT 및 기타 리소스를 찾아 교육 리소스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홍보하여 우수한 라이브러리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여러 네트워크에서 비교적 좋은 PPT 자원을 수집하여 자체 데이터베이스에 통합하고 설명, 명원 저작권 등을 작성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우수한 학생 자원과 작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시험 모드에 대한 논의.
시험은 일종의 검사 수단으로서 디지털 교육 방안의 한 부분이어야 한다. 토론을 통해 우리는 대부분의 공공과정 (예: 공공외국어, 공공컴퓨터, 군사이론 등) 을 생각합니다. ) 그리고 일부 전문 수업은 온라인 시험에 매우 적합합니다. 인터넷 온라인 시험 시스템은 반드시 그 견고성과 신뢰성을 보장해야 한다. 각 선생님은 매 학기마다 두 세트의 시험 문제를 업로드하고 해당 과목의 문제 은행을 건립한다. 시험을 볼 때 상황에 따라 고정적이고 무작위적인 방식으로 시험을 볼 수 있다. 각 세트의 각 부분은 제어 가능합니다 (예: 객관식 질문의 수, 점수, 비율 등). ). 주관문제 시스템 점수, 객관적인 문제는 선생님이 시험 시스템 뒤에서 점수를 매겨 상응하는 점수를 준다. 점수를 매긴 후 학생의 득점점, 실점점, 반점수 분포 등 유용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온라인 시험 시스템의 채택은 학생들의 부정행위와 교사의 부정행위를 크게 억제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의 체험 4 이제 컴퓨터를 사용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도 즐길 수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이미 패션이 되었다. 멀티미디어의 사용은 학생들에게 풍부한 감성적 인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실 교육 목표의 완성과 교학난점의 돌파구를 더욱 시간 절약, 노력, 효과를 높인다. 멀티미디어도 교육에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다. 열린 주간에서의 나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멀티미디어 교실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이미지, 사운드, 그림, 텍스트,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의 조합이기 때문에, 그림, 우수한 오디오 비디오, 움직임이 결합된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학습 내용을 보여 줍니다. 추상적인 사물과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느낌을 크게 높여 교실 수업을 새로운 경지로 끌어들인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학생만 공부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교학에서 선생님은 쉽게 말하고, 학생은 자유롭게 배우며, 교학에서 만난 많은 어려움이 모두 해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멀티미디어를 교학에서 운용하면 많은 학생들이 교학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를 직관적으로 학생 앞에 드러내 학생들의 이해와 수용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학생들에게 동적인 방식으로 전시된다. 각종 감각에 자극을 받아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 잘 개발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공간을 줄 수 있다. 컬러 사진을 통해 학생들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고 배운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신선함도 학생들이 오랫동안 교실에 앉아 있는 피로감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참여성을 동원할 수 있다.
셋째, 교육에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교육 속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연습하고 통합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 교실, 선생님은 강의 내용, 연습 문제, 문제 해결 과정을 칠판에 적어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해야 한다.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사전에 코스웨어를 제작하여 수업의 매 분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교육 밀도를 높이다.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피드백의 폭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교육에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교학 효과를 높이고, 수업시간을 잘 활용하고, 학생들이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면서 우리 교사의 학습을 촉진하고, 교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물론, 나는 그것이 단점도 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어떻게 그것의 유용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것의 장단점을 발휘하는 것도 내가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교사로서, 우리는 현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현대 이념과 결합해 교육 혁신을 하고, 더 나은 교수법을 탐구해야 한다. 일상 교육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교육과 전통 교육을 결합하여 멀티미디어 교육과 전통 교육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멀티미디어를 유연하게 활용해 교육에서 화룡점정과 적절한 역할을 하도록 해야 한다.
디지털 시대의 체험 5 디지털 교육은 간단하게 교육에서 현대 디지털 교육 전달체의 역할을 충분히 활용하고 발휘하며 멀티미디어 장비와 교실 교육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교육을 하는 것이다. 디지털 교육은 현대 디지털 기술이 교실 수업 형식에 있어서의 간단한 응용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디지털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교육 이념을 개혁하고, 교육 모델을 재설계하고, 디지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실천 능력을 더욱 높인다.
첫째, 디지털 교육은 전통적인 교육 이념을 깨고, 교과 내용과 지식 포인트에 따라 과정을 재설계하고, 적절한 디지털 교육 수단을 사용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디지털 교육과 과정을 긴밀하게 결합해야 한다. 몇 가지 관련 지식 포인트를 하나의 새로운 모듈로 결합하여 디지털 교육 전달체로 보여주면 학생들의 직관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교육 내용의 개발에도 도움이 되며, 디지털 교육을 교과 과정에 통합하고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디지털 교육은 현대 정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교실 수업에서 우리는 멀티미디어 디지털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코스웨어 제작에서 비디오,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고,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하며,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합니다. 교육 과정에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코스웨어 및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합니다.
셋째, 방과 후 네트워크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네트워크 플랫폼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교육을 실시하고, 자원 공유를 실현하고, 학생과의 교류를 강화한다. 또한 고급 정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블로그, 빈약한 등의 수단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지능형 모바일 단말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교육에 비해 디지털 교육과 전통 교육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는 학생들의 학습 방식을 바꾸는 것이다. 전통적인 교수 모델에서는 항상 선생님이 말하고, 학생이 듣고, 선생님이 묻고, 학생이 대답하고, 학생이 수동적인 학습 상태에 있다. 디지털 교육에서 학생은 교학의 주체이고, 학생이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은 교학 모델이다. 디지털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정보의 도입은 학생들에게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이해를 제공하고, 교육 내용에 대한 흥미를 높이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생각하는 것을 선호한다. 재설계된 교육 모듈은 학생들이 더 잘 배우도록 지도할 수 있다.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도입은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높이고 그들의 실천 능력을 단련시켰다. 과외 디지털 자원 플랫폼은 학생들의 방과 후 복습과 과외 자습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고 학생의 자습 능력을 단련시켰다. 물론, 전통적인 교육 방식의 장점 중 일부는 계승되어야 하며, 디지털 교육과 결합하여 교육을 더 잘 전개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교육 과정에서 PPT 코스웨어와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사용할 때 적절한 설명과 적절한 판서는 학생들이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를 충분히 통합해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체험. 이번 학기 수업에서 우리는 디지털 학습의 방법과 기교를 배웠다. 우리는 또한 개념지도와 마인드맵, 뇌 활성화, 메모리 활성화 등의 책을 접해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많은 지식을 배웠다.
디지털 학습은 정보화 시대의 중요한 학습 방식이다. 정보기술 과정은 다른 학과보다 학생들에게 디지털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이 더 있다. 교사와 학생이 * * * 건설된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학습을 시작하고, 교육과 학습의 패턴을 바꾸면 교사와 학생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디지털 학습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이 필요하며, 더 많은 우리 학생들이 필요하다.
만약 우리가 정보기술 교사가 되고 싶다면, 디지털화된 이념으로 가르치면, 우리가 오늘 배운 지식은 우리의 미래 학습과 일에서 우리에게 영감을 줄 것이며, 우리는 오늘 배운 지식을 충분히 발휘할 것이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출현과 빠른 발전은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새로운 매체가 등장하면서 대량의 정보를 제시, 저장 및 교류하는 방식이 바뀌면서 우리는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편리하고 빠르지만, 우리에게 더 높은 요구를 했다. 우리의 정보는 더 이상 막히지 않고, 지식계는 더 이상 피곤하지 않지만, 우리는 이 풍부한 자원 속에서 더 쉽게 길을 잃을 수 있다. 이 수업을 통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선생님이 소개한 마인드맵 도구이다. 마인드맵 도구는 인간의 뇌 작동 방식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많은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처음부터 의식적으로 자신을 훈련시킨다면, 일정 기간 후에 일정한 패턴을 형성하게 될 것이며, 반드시 우리가 생활의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디지털 시대에 살면서, 우리는 사회 발전의 속도를 수동적으로 따라잡을 수 없고, 선진 기술보다 뒤처져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