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주 부자묘
항주 부자묘는 늦어도 북송인종년 (1023- 1063) 에 건설되어 봉황산 기슭에 세워졌다. 사오싱 원년 (1 13 1) 사오싱은 12 년 (1 142), 항주는 남송왕조에 의해 중국 최고학부인 태학으로 승격된 적이 있다. 학제에 따르면 학교의 주체 건물은 공묘이며 공자를 모시는 절이다.
항주 부자묘는 남송가정 9 년 (12 16) 에 확장되었다. 대성전을 중심축으로 하여, 엉겅퀴문, 싱성문, 복도, 건축청, 입정, 규모가 웅장하다. 원대에 이르러 항주는 이미' 동남 제 1 경' 으로 칭송되었다. 광서 31 년 (1905), 낡은 학교는 폐지되고, 부자묘는 매년 춘추제공의 장소일 뿐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단위와 주택에 의해 점유되었다. 유지 보수 소홀로 문혁 이후 대성전은 단 한 채밖에 남지 않았다.
항주 부자묘는 점유 1.32 헥타르, 총 건축 면적 558 1 평방미터입니다. 그 평면 배치와 건축 스타일은 전통 구도, 문화 내포, 문화재 내포, 강남원림 특색을 바탕으로 동, 서, 서, 서, 서, 서, 서, 서, 서, 서, 서, 서.
서구는 항주 부자묘의 중축선으로 항저우 부자묘의 문화적 정수를 집중적으로 전시한다. 중축선은 대성전을 핵심으로 균형, 대칭, 규칙적인 평면 배치를 채택하여 중축선의 장엄하고 엄숙한 분위기와 공자를 위대한 사상가로서의 최고의 권위로 부각시켰다. 링 살구 문에서, * * * 두 번 입력: 첫 번째 진입은 링 살구 문에서 큰 성문까지, 두 번째 진입은 큰 성문에서 큰 성문까지. 이렇게 공묘의 원래 중축선 스타일은 완전히 보존되어 건물 전체가 질서 정연하게 되었다.
동구는 전형적인 강남원림식 정원으로, 꽃과 새가 노래하고, 물이 졸졸 흐르고, 건물이 진주처럼 흩어져 있다. 물정은 전체 정원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석경각, 성점각, 문창각 등 건물들이 rockery 풀에 흩어져 구불한 회랑으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약 500 개의 비석은 깊은 역사 축적과 풍부한 인문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파빌리온 누각에 착실하게 진열되어 완곡한 강남원림과 어우러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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