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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주의 조주 민가는 어떤 스타일, 특색, 전승이 있습니까?

조산민가는 초기에 중원 문화에 물들었고, 후기에는 팔민 () 과 장시 () 문화, 강남 (), 광부 ()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게다가, 그 지역의 자연, 경제, 인문적 특성도 중국 건축문화와 일맥상통하게 한다. 중원, 북방의 어둡고 밝은 민가 건물과는 다르다. 강남 민가 건물의 우아함과 순수함과는 달리 점차 자신의 민가 풍격을 형성하였다. 가볍고 투명한 것은 조산민가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소위 빛, 하나는 단량체가 작고, 일반적으로 중원, 강남 지역의 민가가 크지 않다. 둘째, 외관의 시각 효과는 중원의 웅장함도 강남의 우아함도 없다. 지붕의 곡선, 처마의 고도, 입면도의 배치, 색채의 그리기, 대조만 하면 조주 민가의 특색을 느낄 수 있다. 색채를 예로 들자면, 우리나라 북방 지역은 색채가 두껍고, 으리하고, 꽃이 비단처럼 화려하며, 점잖고, 점잖게 보인다. 강남은 수수색과 검은색으로 수향 환경과 순수하고 조화를 이루는 것을 좋아한다. 조주 민가의 색채는 회색이며, 지붕, 대들보, 벽, 처마 등 주요 부위에서 장식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장식 구성요소는 종종 건축 구성요소의 실용적인 기능과 관련이 있다. 조주 민거에서는 보통 회색 화강암이나 회색 표면이 발을 묶고 조개껍데기 회색 벽과 회색 기와를 묶는다. 용마루, 박공, 대문만 밝고 아름다운 회색 플라스틱, 도자기 상감, 채화, 목각, 석조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처마와 지붕이 만나는 곳에서 검은 가장자리를 자주 적용하고 색칠된 풀, 교수형 물고기, 규문을 발라 윤곽이 눈에 띄고 강렬한 햇빛 아래 고도를 풍부하게 한다.

투과성이란 건물 전체가 환기에 중점을 두고 건축 재료의 배습 방충과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아열대 지방에 있는 조주의 자연 기후 조건에 더욱 신경을 써서 주거 활동을 편안하고 시원하게 한다. 조산민가는 전반적인 환경 설계를 중시하여 실내 냉각 효과를 얻어 사람이 살기에 적합한 건축 환경을 형성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공기가 유통되도록 앞뒤가 낮고 골목이 곧아서 차로 실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소위' 노출' 은 실내의 투명한 흐름과 충분한 햇빛을 강화시켰다. 대규모 조합주거건물 개발의 경우 수평과 수직부분은 소방차선, 병풍, 팬 등으로 분리된다. , 각각 환기, 화재 예방, 교통 편의, 형식 분리입니다. 벽, 벽돌 창화, 청당, 문도에 사용되는 문갑, 건문, 셈문, 보고 등 공간 칸막이 구성요소는 모두 공기 대류에 도움이 되도록 서로 다른 재료를 채택하여 칸막이를 하지 않고 석조, 목각 등 전통 공예를 유용하게 한다. 목재 구조의 대부분은 위에서 아래로 노출되어 모든 건물 구성 요소가 통풍이 잘 되고 목재는 가능한 한 노출되어 흰개미와 부패를 방지한다. 뜰은 대부분 개방청이고, 문과 창문은 하늘을 향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아트리움은 화단, 연못, 꽃나무, 연꽃대야를 갖추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푸르고 그윽하고 우아하며 실내 온도를 조절하는 데 더 유리하다. 이것들은 모두 조주 민가의 투명한 특징을 생동감 있게 구현하였다. 조주 민가는 장식을 중시하고, 주지는 이른바' 새',' 조각 양화동' 을 언급했는데, 모두 조주 민가의 화려한 장식을 찬양하고 있다. 특히 명청 이래 조산민가가 성숙기에 들어서면서 건축 장식 기법이 어느 정도 특색을 형성했다.

하나는 실용성과 예술성의 조화입니다. 건물 구조와 관련된 가장 눈에 띄는 부분, 특히 지붕 용마루, 벽, 다른 벽의 모퉁이, 상세 마감 등. , 장식 수법을 통해 단조롭지 않고 오히려 입체적이다. 조주는 비가 많이 오는 지역으로, 지붕 이음매에 대한 누출 방지 요구가 높고, 지붕 이음매가 비교적 크다. 가장 두드러진 지붕은 회색 플라스틱, 도자기 상감, 채화로 장식되어 있어 태양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외벽의 넓은 면적에 석조와 벽 머리 장식이 박혀 단조로운 직각을 피하고 고도를 풍부하게 했다. 중대형 사당은 투두 들보 조합 구조를 많이 채택하여 상하 개방을 많이 채택한다. 한편, 대들보, 벽, 이마, 기둥머리, 참새 교체는 모두 눈에 보이는 부분이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조각되어 있다. 조주의 민가는 습기 방지, 홍수 방지, 흰개미 방지를 위해 일반적으로 돌기둥기를 사용하며, 북방보다 현저히 높기 때문에 기둥기는 복잡한 기하학과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장식 패턴은 거의 100 여 가지가 있으며, 집에서는 일반적으로 좋은 조명, 환기, 입양을 추구한다. 조산민가는 돌기둥, 지붕, 외문틀, 현판, 연련, 처마, 드럼, 돌사자, 심지어 문 앞 파빌리온, 깃대의 정교한 장식을 중시해 건물 정면을 호화롭게 한다. 방 들보, 참새, 심지어 신전과 같은 실내의 중요한 부위에는 장식의 에센스가 농축되어 눈부시게 빛났다. 일반적인 대들보는 조산에서' 오장'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건물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알 수 있다.

둘째, 장식 제재가 광범위하다. 조산민가의 장식 제재는 역사 이야기, 신화, 어업, 농경 독서, 연극 제재, 상서로운 도안, 충어 새와 짐승, 파빌리온 누각, 산수 풍경, 심지어 유명인의 시사와 서화 등 전통적인 민간 소재를 거의 포함한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그들은 지방 특색, 영남 곽가 등의 지방 제재를 잘 표현하여 후기에 일부 서구 모델이 나타났다.

셋째, 장식 수법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서 많은 사람들이 내가 사용한다고 생각한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돌 조각, 목각, 회색 플라스틱, 도자기 상감, 컬러 유리, 페인트입니다.

넷째, 정교한 이념, 다채로운 장식 수법과 내용으로, 조산 연예인들이 각각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경쟁 메커니즘을 주입하여 조주 민가의 장식이 명말 이후 점점 더 정교해지고 복잡해졌다.

오성박공

박공은 조산 지역에서도' 뿔을 문지르는 머리' 라고도 불리며, 현지 주택 중 비교적 특별한 부분이다. 그것은 오행학설을 결합하여 지방의 특색을 지닌 오행박공, 즉 금, 나무, 물, 불, 흙을 형성했다. 이 다섯 가지 형태의 모양은' 캄유' 의 산형 이론에 따라 명명된다.' 금원 폭',' 나무원 직선',' 수평 생파',' 불 뾰족하고 넓음',' 토형이 평평하고 아름답다'. 이 박공의 선택은 풍수 선생이 환경에 따라 결정한 것이다. 주변의 산형이 대부분 불형이라면, 산벽은' 수형' 을 채택한다. 이는' 물불상제' 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화식' 박공을 사용하는 것은 민가에서 금기시되지만, 일반적으로 사당과 절에서 사용되어 가문의 번영을 대표한다. 또한 다섯 가지 기본 형태에 따라' 대형 수형' 과 같은 다른 형태도 도출된다. 산벽의 방법은 세 줄, 세 배, 아래에 떠 있는 추, 즉 초화로 나뉜다. 선은 몰드 라인, 좁은 선은 라인, 굵은 선은 보드 라인입니다. 판자선 사이에 갈라진 부분을' 배' 라고 하며' 배배' 라고도 한다. "배" 는 소재에 따라 "화조화배", "산수배", "인물뱃배" 로 나눌 수 있다. 벽 밑이' 배' 로 바뀌었고, 배 아래 도안은 심지어' 초화' 로 바뀌었다.

현재 광둥 () 지둥 () 구 용상촌 () 에 위치한 김씨 조상 조상 목각작업장 () 인 라이 () 의 공예 미술사 작업실 () 만이 조산 지역에서 전통적이고 아름다운 고건물과 민가를 완성할 수 있다.

청나라 함풍초년 고조래 차일이라는 조상 목각미술공장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이미 160 년가량 격동을 겪으며 멈추지 않았다. 다밭에 올 때 별호는 삼양, 즉 해양 (조안), 조양, 지양을 덮는다. 그 기예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푸젠동산도 관성제군묘 목각이 있다. 증조할아버지 라이 (lai) 의 전세 작품은 알려져 있지 않다. 라이원 할아버지의 전세 작품에는 풍당진 대성 삼방사 목각 () 이 있다. 라이 신부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산 터우산 천후궁, 펑주 천후궁 목각, 포대 관업궁 등이 있다. 라이 peidian 완성 된 나무 조각 문화 유물 보호 단위는 관당 송 사원 (첸 사원), Pengzhou Wengwanda 저택, Pengzhou 성황 사원, Oushijiamiao (청벽돌 사원), 조주 청룡고사, 남춘로 사당 등이다. 싱가폴 인계 유자석은 조상집, 싱가포르 수덕산당, 중홍산당, 광둥 () 제동구 용상촌 태화사 등 목조 프로젝트도 있다. 공예가 정교하여 호평을 받다.

라이페전은 조상의 목각 가문에서 자란다. 그는 집에서 전해 내려오는 목각 공예 분위기에 깊은 감동을 받아 점차 목각 공예에 대한 애정을 갖게 되었다. 조용히, 나는 아버지 라이슨 강과 함께 공부했다. 목각 예술에 대한 집착 추구와 아버지의 세심한 가르침으로,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했다. 마지막으로, 호사와 그는 곧 목각을 선택하고 만드는 각종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되었다. 36 년간의 업무 과정에서 아버지와 오화동인의 도움으로 목각 작품을 만들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30 년 동안, 나는 모든 공정을 꼼꼼히 연구하고, 더 잘하려고 애썼다. 곧 나는 조주 금칠 목각 예술의 공예와 기교, 이를테면 연마, 가공물 등을 장악할 수 있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목각 도안 디자인에 매우 흥미를 느꼈다. 1985 부터 호대사의 목각 도안 디자인을 연구해 조주 금페인트로 목각 한 묶음을 디자인할 수 있어 조주 금칠의 다층 펀칭의 특징을 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칼의 공급과 운송도 편리하다. 촘촘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목각 예술품. 디자인 과정에서 선인의 정수를 흡수하고, 자신의 이념에 녹아들고, 점차 자신의 수준을 높이고,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해야 한다. 동행의 만장일치의 호평을 받았다.

1995 이후 완성된 목각 작품에는 관당 송묘 (진가사), 펑주 옹완다공관, 펑주 성황묘, 오석가묘 (청벽돌묘), 조주 청룡고사, 남춘로 사당 등이 있다. 또한 지양시 제동구 용상촌 인계류자시코법조집, 수덕산당 [5], 중홍산당, 태화사 등 목조 종목도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그 디자인 창작의 제동구 용상촌 태화사 목각 작품은 공예가 매우 뛰어나 사회 각계의 호평을 받았다. 광저우 진가사 박물관 관장 (국가급 공예미술사 심사위원) 이탁치 씨는 사당의 사진에만 경탄했다.

목각 걸면 화면 매주가 중국 (선전) 국제문화산업박람회 중국 공예미술창조보너스상을 수상했고,' 칠자 회조',' 희기양양' 은 각각 광둥 (조주) 공예미술품전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 펀칭된 새우게바구니도 이번 전시의 금상을 수상했고,' 관농 공업 상어, 어업, 분할, 경작, 독서' 창작은 제 16 회 중국 미술공예 박람회 금상을 수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 14 년 4 월 광둥 () 성 공예미술협회 목각전문위원회 위원으로 초빙됐고, 20 14 년 2 월 시 공예미술사로 선정됐다. 20 15 년 4 월 공예미술사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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