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협곡에 수병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자주 있는데, 서기가 직접 말한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소위 산천의 아름다움은 없다. 나는 여기에 와서 매우 기쁘지만, 나는 내가 직접 본 것보다 더 잘 들은 것을 믿지 않는다.
겹쳐진 산봉우리는 이상한 모양을 보여 묘사하기 어렵다. 나무가 쓸쓸하여 우뚝 솟은 것만 남았다. 이것은 여름의 표면에 있다. 고개를 들어 보고, 고개를 숙여 보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집안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고, 잊지 않는다. 나는 내 이력서를 본 적이 없다. 나는 기왕 이 기이한 것을 기뻐하고 산천이 가득한 이상, 나도 천고의 친구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은 황우탄에서 동쪽으로 서릉계로 흘러들어가 협구까지 100 여 리까지 흐르고, 산세와 물줄기 방향은 매우 우여곡절이다. 강 양안의 산이 강물을 무겁게 막았다. 정오나 자정이 아니라면 태양과 달을 볼 수 없습니다. 해안가의 절벽은 높이가 천 피트에 달하고, 벽의 석두 색깔과 상태는 무엇과 비슷한 모양이 많다. 겨울부터 봄까지 이 나무들은 키가 크고 빽빽하다. 원숭이의 노랫소리는 매우 맑고 애절하여 산골짜기에 메아리쳐 맑고 무궁무진하다. 무슨 삼협이라고 불러요?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원송산이 말했다:? 협곡의 물살이 급하다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책 기록과 구두 전설은 모두 설득하여, 이 여행을 하면 간담이 서늘하지만, 아무도 아름다운 경치를 칭찬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이 곳을 견학하러 왔을 때 도착했을 때, 도착하자마자 매우 기뻤다. 귀청이 보는 것보다 못하다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 겹겹하고 아름다운 산봉우리, 기괴한 구조는 말로 형용하기 어렵다. 숲 속의 나무는 곧고 가지가 무성하지만 구름 밖에 있다. 고개를 들어 산과 나무를 보고 허리를 굽혀 강의 그림자를 보다. 이 풍경에 익숙해질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나는 이틀 밤을 배회하다가 어느새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나는 직접 본 적이 있지만, 경험한 적이 없다. 나는 이 기이한 경관을 즐겁게 감상했다. 산천에 기운이 있기 때문에, 나는 마침내 천고의 지음을 만난 것에 놀라움을 느껴야 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문장 은 현실에 대한 기록이다.
장강 삼협은 양안의 산이 겹겹이 쌓여 있고, 강은 굽이굽이 흐르고, 물살이 급하여 유명한 위험한 상황이 되었다. 고대의 조건 하에서 배를 타고 이곳을 지나가는 어민이나 행인들은 자기도 모르게 주변 환경을 두려워한다. 비록 침몰선이 천돛을 넘었지만, 그들은 항상 생명의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하고 있다. 이것은 내면의 주관적인 감정이다.
한편, 외부의 객관적인 현실은 해변의 험산이 높은 것을 보는 것 외에 마침 여기저기에 유인원, 유인원의 울음소리, 애원, 마침 위험에 처한 사람의 불안감' 불',' 충돌' 과 맞닥뜨려 영혼의 불꽃이 번쩍이면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슬프고 걷기가 어렵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1 층 의미입니다.
이곳은 원숭이가 매우 많은데, 원숭이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고 메아리가 울린다. 여기서부터 거기까지 들리는 것은 모두 뱃사공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이렇게 하면 슬픔이 증가하고 걷기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2 층 의미입니다.
원숭이 한 마리가 한 번 부르는 것은 참을 수 없지만, 두 번 부르면 더 참을 수 없다. 세 번의 네 소리에 관해서는, 소리가 귀에 그치지 않는다. 철석 같은 마음에도 불구하고, 너는 눈물을 참을 수 없어,' 석품' 의 마음이 생겨났고, 애초에 어떻게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위험을 무릅쓰고 이런 지경에 이르렀는지 후회했다. 이 글은 원숭이 소리와 사람의 눈물을 이미지로 하여 지방의 특색을 꿰뚫어 볼 뿐만 아니라 행인과 어부의 심정도 잘 맞고, 의미를 이미지에 융합시켜 이 노래를 부르면 독자들은 그 이미지를 통해 그 의미를 얻을 수 있다.
노래는 삼협이 걷는 험난함, 행인 어부의 서늘한 심정은 언급하지 않지만, 그' 뜻' 은 이미 안에 있다. 두 문장 14 구, 말은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시적이 영영영하여 얻을 수 없는 민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