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이' 금서' 는 이상은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은은한 의미와 몽롱한 분위기로 역대 시평론가, 주석가, 시인이 한 번에 한 번씩 그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려 하고 있다. 북송 () 의 유방 () 수시 () 에서 현대 집대성자 () 주에 이르기까지 교학참고서 () 에 따르면 해석자는 백여 명, 중요한 다른 학설은 거의 10 여 개에 달한다. 아름답고 흐리멍덩한 시적인 경지와 의견이 분분한 관점들을 마주하면 처음에는 현란할 수밖에 없지만 자세히 찾아보면 그림 속의 혼란과 유사성이 따라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여러 가지 견해는 시 자체의 풍부한 내포와 암시가 서로 다른 독자들 사이에서 야기되는 다양한 느낌과 연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이 제공한 단서를 따라 그 주제와 기조를 찾아내면 다양한 이론 (사랑론, 애론, 부상세론, 시 창작론 등) 을 종합한다. ), 우리는 이 시의 풍부한 내포를 거세하지 않고 이 시의 본모습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그 시의 목적에 대해 좀 더 현실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을지도 모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반적으로, 한 곡의 율율시의 수말련, 서사성과 직접 서정적인 성분이 많은데, 문장 전체의 취지는 종종 그 중에서도 비교적 풍부하며, 때로는 명확하게 지적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턱과 목의 대련은 종종 주제를 표현하고 이미지 밀도가 비교적 높다. 이상은의' 금서', 제 1 련은' 50 현' 으로,' 1 현 1 주' (즉 1 현 1 주) 의 비음으로' 사설' 을 불러일으키고, 마지막련은' 성공 기억' 으로' 생각' 에 응답하며 이런 서글픔과 내포는 매우 넓다. 즉 시인의 애병과 사랑을 담을 수 있고, 시인의 불행한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시 창작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상은과 같은 인생 경력이 참담하고 고독한 시인에게' 일부러 봄을 다쳐 이별을 만회한다' 는 것은 다방면일 수 있다. 금슬은 시인의 처량한 인생 경험의 상징이 될 뿐만 아니라 감상적인 인생 경험의 생생한 은유로 볼 수 있다. 그가' 부동각을 취하게 하다' 시에서' 미명, 인생 경력이 아름답다' 고 말한 바와 같다. 물론, 저자의 시구에 따르면, "좋은 진길일, 4 주금금" ("어월") 과 "돌아올 때 나는 금금금보다 낫다" ("방 속의 노래") 와 같이 금금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것과 관련이 있고, 위에서 언급한 인식과 공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금슬의' 50 현' 은 실필 (일반적으로 고대 악기는 50 현, 나중에는 25, 17 현 등 다른 악기가 있음) 이자 허작이다. 시인은' 50 현' 과 설을 연결시켰는데, 당시 시인의 대략적인 나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장채전' 여희성년보주' 는 이 시가 시인이 병에 걸려 정주에 버려졌을 때 지은 것으로 보고 47 세였다. "이유 없음" 은 이유 없이, 이유 없이, 두려움, 원한, 어쩔 수 없는 감정 등을 포함한다. 사물을 만지는 것에 대한 시인의 관심은 처음에는 내면의 감정의 정체로 인한 것이다. 오히려 일이 고의로 그를 짜증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불평을 참지 못하고' 공연히' 라고 말하는 것은'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꽃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다' 는 백거이의' 비파행' 과 비슷하며 현이 류성과 비파 소리로 덮여 있어 마치 그녀의 일생의 아픔을 우리에게 하소연하는 것 같다. 즉, 금슬의 현과 기둥에서 연주되는 비명 소리를 들을 때, 나는 내 인생 경험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중국의 멸망에 대한 추억에 잠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의 해, 즉 아름다운 청춘, 송대 시인 하주가 말했다. "누가 금서화의 해입니까?" 원나라 시인 yuanhao 는 물었다: "아름다움 jinshe, 새해 비난! 클릭합니다 ("30 곡"), 이것뿐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목련의 내용과 표현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암시로 금슬의 현과 기둥이 발휘한 음악의 경지를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이 중국을 생각할 때 그가 경험한 생활상황에 대한 진심 어린 느낌임을 보여준다.
주앙 지 드림 나비 암시, "주앙 지? 만물의 이론: "옛날 주몽은 나비로, 생동감 있고, 비유자지였다.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나는 주의 꿈이 나비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비의 꿈은 주화인가? "주몽나비의 이야기 자체는 변화무쌍하고 혼란스러운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은 이 이야기를 사용할 때 더욱' 수수께끼' 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한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에 현혹되는 것은 추앙이 나비에 매료되는 꿈이다. 미혹' 이라는 단어는 꿈의 흐리멍덩함과 깨어난 후의 공허한 환멸을 묘사한다. 음악의 경지를 묘사한 관점에서 볼 때, 이런 혼란스러운 국면은 몽환적이고 곤혹스럽다. 시인을 표현하는 중국 달력과 인생 경험을 보면 환상적인 인생 경험과 추구, 환멸과 혼란을 상징한다. 다른 시에서는 시인들이 여러 차례 꿈을 이용해 인생 경력의 변화와 이상환멸을 묘사했고, 어떤 사람들은' 천사의 생명은 꿈 외에 또 무엇이 있는가' ('무제'),' 불쌍한 내 가을 나비를 불쌍히 여긴다' ('물기 판은 같은 해를 기다리지 않을 것'),' 베갯나비' 와 같은 몽나비의 전고를 직접 사용했다. 맹효' 라고 말하는 것은 환멸이 빠르다는 뜻이다. 아깝게도 장주몽나비의 전고로 장자 아내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는 이 말이 사별의 아픔을 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물론 짧고 아름다운 꿈의 환멸은 애도의 고통을 포함할 수 있다. 이는 시인의 황당한 비극적인 인생 경험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대련은 희망으로 두보의 전고를 규범화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나라의 말년 촉국의 국군은 두예라고 한다. 나중에 그는 선퇴하고, 불행하게도 망국하고, 혼백은 새로 변하고, 늦봄에 울고, 심지어 입에서 피를 흘렸다. 목소리가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보라는 이름을 지었다. 봄마음은 일반적으로 사랑에 대한 동경을 가리키며, 아름다운 것에 대한 추구를 비유할 수도 있다. 이곳의' 춘심' 은 두보의 애도와 연관이 있어 실제로 봄을 슬퍼하고 봄을 미워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상은의 시에서 상춘은 국우민, 시간과 감상을 상하게 한 인생 체험을 가리킨다. 이른바' 영원한 변심' 은 깨지지만, 상춘에 미치지 못한다' (곡강),' 창조적으로 상춘고별' (두스훈),' 내 인생에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지만, 봄을 다치게 했다' (청하) 는 모두 증거로 삼을 수 있다. 왕춘심 두쥐안 울음' 은 슬픈 화면, 즉 두쥐안 화를 상징하는 귀신을 보여준다. 피와 눈물 같은 통곡 속에는 끊임없는 억울함이 있다. 이 화면은 목소리의 애원과 슬픔을 보여주며, 사랑과 증오에 대한 한 사람의 갈망 (아름다운 소망과 우국우민의 정서, 부상 시 다정다감한 인생 경험) 을 모두 뻐꾸기 울혈의 슬프고 부서진 목소리에 맡긴다는 의미다. 문장 중의' 위탁' 이라는 단어, 즉' 위탁' 이라는 뜻은 전체 문장의 점정필로 두옥지가 봄을 두보에게 맡기고 시인이 봄을 한을 맡긴 애가를 썼다. 사랑에 대한 갈망' 을 기탁한 사람들의 천성을 암시하는 것은 정말 기묘하다.
목걸이에 실린' 인어가 진주 같은 눈물을 월록색 바다에 쏟는다' 는 문장은 진주와 관련된 일련의 전설과 전고를 사용했다. 고대에는 바다 속의 거미의 둥근 결핍이 달의 손익에 해당한다고 생각했고, 보름달은 구슬로 가득하고, 달은 구슬이 부족하여' 해월' 이라고 불렀다. 고대에는 남해의 고등어가 울 때 눈물을 진주로 변한다는 전설이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 진주' 와' 눈물' 이 연결되어 있었다. 그리고 문장 전체가 암암리에' 창해명주' 라는 전고를 사용했다. 해중명주는 원래 희세의 보물이었는데, 지금은 수집가에게 남겨져 명월이 비친 망망대해의' 눈물' 이 되어 묻혀 있는 인재를 비유한다. 신당서? \ "디전 \": "(루안) 명나라 징 을 인용, bianzhou 군대 를 조정, 거짓 고발 관리. 안씨가 불려 묻자 그의 재능은 남달랐다. 그는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다. "중니는 그가 인을 안다고 말했다. 너는 바다에서 남겨진 진주로 묘사될 수 있다." "이 해월도, 진주는 눈물 같고, 금슬의 쓸쓸하고 처참한 경지에 대한 묘사이자 시인이 버림받고 세상에 보답할 수 없는 고독한 인생 경험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구슬이 눈물을 흘리다' 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개인화된 창해유주의 속마음은 슬프고 외롭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말과' 망제' 라는 말은 비록 비통한 범주에 속하지만,' 망제' 라는 말은 두쥐안 때문에 거의 슬프고 슬프지만,' 바다' 라는 말은 해월 때문에 외롭고, 의경이 다르기 때문에 의미는 더욱 중요하지 않다.
푸른 밭은 태양을 향해 그들의 옥을 호흡하고 있다.' 목련의 다음 문장은 푸른 밭 산에 묻혀 있는 미옥을 묘사하며 따뜻한 날의 밝은 반사에 가벼운 연기가 한 가닥 피어오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시 () 성 블루다현 () 에 위치한 블루다산은 유명한 옥석 산지이다. 만당공도' 계절보' 는 말했다. "다용은 말했다.' 시인의 경치, 예를 들면 따뜻한 푸른 밭처럼 눈앞에 다가와서는 안 된다. 사공도에서 인용한 다이어에서' 블루다 온난, 옥생연' 은 당시 유행했던 상징으로' 눈앞에 두지 않는다' 는 광경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상은은 이곳의 음악적 분위기가 어렴풋하고, 따스한 태양 아래 블루다 옥산이 솟아오르는 가벼운 연기처럼, 손가락만 있으면 지척에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한 사람의 일생이 지향하고 추구하는 경지를 상징하는 데도 쓰인다. 마치' 푸른 밭이 태양을 향해 자신의 옥을 숨쉬고 있다' 는 것과 같다. 다만 멀리 떨어져 있을 뿐, 공허한 경지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슷한 경지와 정서가 이상은의 다른 시에서도 자주 나타난다. 예를 들어, "민들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연기에는 작은 소리가 난다" (있는 경우), "눈달명야를 만드는 법, 요대 12 층" (제목 없음), "황홀한 가운데 니켈 빛과 그늘이 없고, 우울증은 여전히 끊어진다" (7 월 28 일 비를 듣고 왕정아 수재와 함께 꿈을 꾼다) 등의 문장이 있다 또는 이 말의 뜻은 미옥이 지하에 묻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광채는 숨길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것은 은유이다. 버림받고 버림받았지만, 단어의 중국 색채가 세계 앞에 드러나' 창해삼전의 눈물' 에 부합한다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마지막 대련은' 모든 꽃은 청춘의 간격' 에 대한 총결산이다. 이 경지' 는 진과 정이련이 요약한 상황, 즉 자신의 비극적인 생명체험의 여러 경지를 가리킨다. "치료할 수 있다" 는 것은 무엇을 다스리고 무엇을 다스리는가 하는 것이다. 두 문장의 뜻은: 왜 설을 쇨 때 겪었던 여러 가지 상황이 오늘 듣기만 하면 어찌할 바를 모르는가? 바로 그때, 이미 망연자실하고 서글프다. 서글픔' 이라는 단어는 모든 혼란, 슬픔, 외로움, 환상의 느낌을 포함하여' 중국 생각' 의 모든 느낌을 요약한다. 기억해야 할 것은, 당시의 상례는 설을 쇨 때 과거의 슬픔을 강조하는 것 외에도 과거와 현재를 대립시켜 오늘 회상할 때 용납할 수 없는 슬픔을 두 배로 늘렸다. 턱과 목의 두 쌍의 대련이 금슬이 연주할 때의 시간 상상과 거문고 소리에 상응하는 마음의 슬픈 소리라면, 마지막 대련은 연주 후 꿈에서 깨어난 실망이다. 금슬의 서늘한 목소리는 끝났지만, 고요함 속에는 여전히 끝없는 서글픔이 감돌고 있고, 길고 서늘한 뒷맛이 메아리치고 있다. "많은 실크가 어떻게 글처럼 될 수 있는가, 나는 세상의 영원한 사랑에 슬퍼한다!" "
이것은 야심차고 재능이 넘치는 시인이 청춘의 참사를 회상할 때 연주한 생명의 만가이다. 시 전체는 시의 언어와 이미지를 이용하여 금슬이 발휘한 각종 예술적 경지 (환각, 비애, 공영, 공영) 를 생동감 있는 화면 (추생몽나비, 두쥐안 피피, 눈물 구슬, 청전 밥 짓는 연기) 으로 바꿔 중국 세월의 다양한 인생 상황과 감정을 묘사하며 그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전달한다 따라서 음악의 의경, 그림의 이미지, 시의 이미지에 대한 삼중의가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암시의 융합으로 인해 내포가 모호하고 추상적이며 몽롱하여 독자의 다방면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런 의미가 모호하고 모호한 상징적인 화면은' 중국 생각' 과' 망연자실한' 의 총주제에 얽매여 있다. 따라서 독자의 감정과 이해상의 구체적인 차이는 시인의 비극적인 인생 경험과 상실감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장 감각적인 노래 중 하나이다 ~ ~